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로고 디자인의 형태는 무엇입니까?
로고 디자인의 형태는 무엇입니까?
구상표현은 객관적 이미지에 충실한 자연형태이며, 고도의 요약과 정제된 구상도형을 이용하여 객관적 이미지의 표현 형식을 설계한다. 그것은 뚜렷한 이미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실물을 농축하여 정련하고, 개괄적으로 단순화하고, 그 본질적인 요소를 과장하는 것을 강조한다. 로고 디자인의 형식은 그림과 같지 않고 그래픽으로 조직될 수 있다. 대상의 정신적 기질을 파악하고, 이미지의 형태 특징을 강화하고, 구조 모델을 단순화하여 조화의 아름다움을 달성하고, 간결하고 선명한 특징을 형성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한다. 로고는 일종의 정보 전달체이고, 수취인은 광대한 인민 대중이다. 구상로고는 그래픽의 보급성과 고도의 명료한 인식성, 표현의 자유, 개성이 충만하다. 신선하고 밝은 시각적 이미지로 로고의 정수를 전달하기 쉬우며, 많은 인민 대중이 받아들인다.
특정 로고의 표현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a), 인체 모델링 차트:
인체 모델링의 개념은 전체 인체뿐만 아니라 팔다리, 이목구비 등과 같은 각 부분을 가리킨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정보 교류는 언어와 문자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손짓과 표정에도 숨겨져 있다. 인체의 자세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인체 전체의 운동이고 사지의 운동이다. 사람의 몸짓은 간단명료한 개념을 완전히 전달할 수 있다. 사상, 감정, 심리, 참조, 관계와 같은 팔다리의 동적 집합체가 지금 사람의 손에 있다. 구어와 문어 외에 손짓은 사람들이 사상을 교류하는 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도구이다. 사람의 머리 동작, 얼굴 표정, 이목구비도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특유의 흔한 주제다.
(2), 동물 모델링 그래픽:
동물 상징의 주제는 매우 오래된 상징적 주제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동물을 토템 숭배의 상징으로 여겼다. 당시 사람들은 각 씨족이 특정 동물, 식물 또는 무생물 물체와 특별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동물에 대한 인간의 숭배는 결코 멈추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고도로 발달한 세상에서도 우리는 상품 속에서 동물 조형을 기업이나 조직의 로고로 볼 수 있으며, 제품의 상표로도 볼 수 있다.
(3), 식물 모델링 그래픽:
식물은 종종 행운을 표현하는 아름다운 상징이다. 로고의 식물 쉐이프는 최소한 두 가지 측면에서 영향을 받습니다. 하나는 장식 패턴이 식물에 대한 직접적인 모방이 아니라 그래픽 구조가 형성된 후 특정 식물과 결합하여 구체적인 장식 이름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고대 문장학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둘째, 기하학적 영향, 현대 표지 식물 형태는 대부분 원, 정사각형, 삼각형 등 기하학으로 요약된다. , 현대를 보여줍니다.
(4), 객체 모델링 그래픽:
그릇은 각종 기구의 총칭이다. 그것들은 매우 광범위하고 종류가 다양하다. 물리적으로 우뚝 솟은 건물과 거대한 차량에서 연필, 전원 콘센트, 플러그, 문구류, 식기까지 다양합니다.
(5), 자연 쉐이프 그래픽:
자연 현상은 신비한 자연력의 상징이다. 탄생한 날부터 인류는 그것을 거대한 힘과 끝없는 변화와 연결시켰고, 영원한 디자인 주제도 이곳에서 귀착점을 찾았다. 점성술, 물, 화성은 이런 로고의 일반적인 주제이다.
둘째, 추상적 표현:
추상적 표현은 추상적인 그래픽 기호로 기호의 의미를 표현하고, 합리적으로 구성된 형상이나 기호로 표현된다. 현대 사회에서는 신형 상품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며, 장비, 기술,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들도 로고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 로고들의 디자인이 아직 일반적인 표현에 머물러 있다면 완성하기 어렵다. 메커니즘의 의미를 암시하거나 메커니즘의 추상적인 특징을 나타내는 기호를 만들어야 합니다. 추상적 표현은이 상황에 적용됩니다. 비이미지를 보이는 피쳐 그래픽으로 변환하기 위해 디자이너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할 때 표현 객체의 피쳐 부분을 추상화하기 위해 순수 이성적 추상 형식의 점, 선, 면, 본체를 사용하여 기호화 또는 시뮬레이션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추상적 표현은 단지 대상의 감정과 생각을 간단하게 표현한 것이다. 그것은 깊은 내포와 신비로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 조형이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고, 이성적인 질서감을 일으키거나, 강렬한 현대감과 시각적 충격을 가지고 관람자에게 좋은 인상과 깊은 기억을 준다.
추상 플래그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a), 원형 로고 그래픽:
원에는 중심점이 하나뿐입니다. 이 점에 따라 움직이며, 주변의 등거리 방사선 활동 또는 외곽에서 중심점으로 집중된 활동을 유발합니다. (*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다른 말로 하자면, 원은 사람들의 시각주의를 쉽게 끌어당겨 시각의 중심을 형성하기 쉽다. 중국 고대인의 심미심리에서 우주 만물에 대한 철학적 태도는 종종 이런 원에 녹아 원만하고 풍만하며 둥근 민족 심리적 특징을 형성한다. 원형 플래그 모양은 일반적으로 일반 원과 타원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사각형 로고 그래픽:
정사각형의 기본 특징은 네 개의 구석과 하나의 중심이 있다는 것이다. 원에 비해 어느 정도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에는 정사각형, 직사각형, 사다리꼴, 다이아몬드 등의 특성이 있습니다. 정사각형에는 중심이 하나 있지만 방향을 알 수 없는 네 개의 각도가 있다. 정사각형에 비해 직사각형은 일정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 사다리꼴은 대각선의 성질과 뚜렷한 방향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또한 사다리꼴에는 대각선 특성이 있습니다.
(3), 삼각형 로고 그래픽:
간판의 삼각형은 대부분 등변 삼각형 또는 이등변 삼각형입니다. 이 삼각형에는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습니다. 하나는 정삼각형으로, 특히 안정적입니다. 다른 하나는 넓은 지붕을 받침대에 받쳐 매우 위험한 균형을 이루는 역삼각형입니다. 다른 형태의 삼각형은 수직 방향의 편차 또는 손실로 인해 시각적 안정성이 약해 사람들의 오랜 관심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로고 디자인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4), 다각형 로고 그래픽;
다각형은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제작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원과 정사각형과 같은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서로 절단됩니다. 다른 하나는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의 병치입니다. 다각형의 구조는 다른 기하학적 모양보다 훨씬 복잡하고 내용도 훨씬 풍부하다. 로고 디자인에서 다각형은 종종 다양한 형태와 내용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각적 메모리의 경우 다각형은 다른 단순한 기하학적 모양만큼 기억하기 쉽지 않습니다.
(5), 방향 로고 그래픽:
방향형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지만, 화살표형은 그것의 기본 형태이고, 다른 변화들은 모두 그것으로부터 파생되기 때문에 방향형을 화살표형이라고도 한다. 화살표 모양의 본의는 화살표이며, 가리키는 것이나 향하는 것으로 확장된다. 공간에서, 다른 각도와 방향, 그것의 의미는 다르다. 예를 들어, 위쪽을 가리키는 화살표는 상승, 직립을 나타냅니다. 아래쪽 화살표는 아래쪽과 아래쪽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방향 모양의 의미 변화는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하나는 방향 변화, 두 번째는 수량 변화, 세 번째는 상태 변화입니다. 방향 변경 방향 모양을 만들거나 변경하는 기본 의미입니다. 양적 변화는 양방향 다방향의 의미를 증가시켰다. 상태 변화는 그것의 속도, 우여곡절 및 기타 추세를 암시한다.
셋째, 표현:
문자의 표현은 로고 이미지와 글꼴의 결합이다. 로고는 시각적 그래픽이지만, 문자의 로고는 클라우드의 특징과 음성의 형태를 모두 가지고 있다. 문자는 약속된 속식의 기호이며 시각화된 것이다. 현재 한자나 라틴 글자를 디자인 요소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 현대 상업 경제의 발전과 인류 문명의 진화는 서체 디자인에 광범위한 선택을 제공한다.
(a), 한자 로고 그래픽:
한자는 표의문자와 표의문자의 전형으로 여겨진다. 지금의 한자는 갑골문 금문에서 진화하여 점차 숫자에서 획으로, 상형에서 기호로, 복잡에서 간결로 바뀌었다. 구사 원칙상, 표의에서 형성자에 이르기까지. 따라서 한자의 정보량, 의미의 풍부함, 명확성은 음운의 의미를 지닌 라틴 자모를 훨씬 능가한다.
한자는 로고의 기본 조형으로서, 흔히 우리가 로고 디자인의 민족화를 탐구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우리의 전통 습관에서 고대인들은 서체, 독음, 어휘 등의 요소를 이용하여 교묘하게 조합했다. 이 방면에는 예컨대 희자, 세 글자, 심지어 네 글자와 같은 예가 많다. 수자, 용수, 군화수 등. 수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복자' 와 박쥐, 물고기, 여덟 개의 길상자, 여의자의 조합은 모두 문자의 상징적인 의미를 충분히 이용했다. 모양의 경우 한자는 일반적으로 단어와 하이픈의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2), 라틴 문자 로고 그래픽;
라틴 글자는 기하학적 모델링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종종 로고 디자이너의 구상의 기초이다.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문자인 라틴 문자는 교류 거리를 단축시킬 수 있으며, 라틴 문자는 디자인에 간결하고 다양한 형식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라틴 알파벳으로 디자인된 로고는 로고 집단의 거대한 신생력이 되어 줄곧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로고 디자인의 조류와 발전 추세에 끊임없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정보의 경우 라틴 문자 표시입니다. 스타일링에서 그래픽의 가시성을 주장하고, 그래픽이 명확하고 내구성이 있어야 합니다. 입의에 있어서, 주장 표지는 내용과 도덕에서 제품과 조직의 성격과 특징에 부합한다. 설계 기술에서는 일반적으로 알파벳 조합, 전체 이름 문자 조합 및 단일 문자를 포함하는 문자 조합 및 상형 문자를 사용합니다.
(3) 디지털 로고 그래픽:
숫자를 로고 모델링의 기초로 삼아 최소한 세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나는 독특함이고, 현재는 흔하지 않고, 독특한 표현이다. 둘째, 기억의 심각성은 독창성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숫자에 대해 타고난 민감성을 가지고 있다. 셋째, 모양이 참신하여 인물 등에 비해 매우 간결하고 식별하기 쉽다. 형식을 바꾸는 것은 매우 편리하다. 사실, 일부 수정된 디지털 모양은 매우 매력적이며 현대감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로고 디자인의 혁신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특히 한자의 숫자 모양은 무시됩니다. 디지털 로고 디자인 그래픽은 일반적으로 아라비아 숫자와 한자 디지털 로고 디자인 그래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상표 디자인 스튜디오 씨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