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역대 벼루 조각 장식의 변화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중국 역대 벼루 조각 장식의 변화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중국 벼루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며, 제연 예술은 시대의 문화적 특징을 반영하고 있으며, 당대 벼루 문화의 보급 작업 임중 길은 멀다. 그렇다면 훌륭한 당대 벼루 조각가로서 반드시 그 수양을 갖추어야 하는가? 당대제 벼루 예술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한 쪽의 좋은 당대 벼루를 어떻게 감상합니까? 당대의 티베트 벼루에는 그 포지셔닝에 대한 오해가 있습니까? 현대 벼루에 대한 대중의 정확한 미적 취향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이 글은 당대 벼루 조각 예술의 시대적 특징, 감상 방법 등 관련 문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다. < P > 벼루조각 예술은 다른 공예문류와 마찬가지로 몇 년간의 실무 경험을 쌓은 후 기본 기술에 대한 파악이 어느 정도 높은 수준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이 합격한 벼루조각 연예인으로서의 첫 번째 조건이자 기본 조건이기도 하다. 그러나 벼루의 대가가 되고 싶다면, 한 쪽 벼루에게 천공의 조각과 고아한 문화적 기질을 교묘하게 빼앗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유의 형식으로 원석의 천연미의 본색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관람객들이 벼루의 생생한 생명력과 관람자에게 전하고 싶은 감정과 이야기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벼루 조각 공예는 따로 얘기할 수 있고, 공사는 기초이며, 예술은 경지이다. 각종 예술 창작은 서예, 그림, 조각 등 탄탄한 기초가 필요하며, 우선 기초기술 훈련부터 시작해야 한다. 벼루 마스터가 되기 위해서는 원도, 평도 사용 방법, 벼루사의 완력, 손목력, 손가락력 크기, 완급 파악 등 기초 숙제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속을 초월한 예술 디자인 이념이 있어도 기예를 통해 완벽하게 표현할 수 없다. 이른바 안고수가 낮다는 것이다. 벼루자의 조각 기술이 경험을 거쳐 일정한 한계에 도달한 후, 제연 연예인에게 탄탄하고 능숙한 기초 위에서 석질, 석품의 특색을 충분히 이해하고 예술에 대한 깨달음을 높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래야 벼루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파괴하지 않고 예술 창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이는 벼루 조각연예인, 심지어 제연 대가가 한 쪽에 자연생명력을 가진 자연의 요정인 벼루에 대한 존중이자 벼루 예술 창작에 대한 경건함입니다!" < P > 예란 작가의 예술적 소양이 창작 이념에 반영된 것을 말한다. 폭과 폭의 경계에 구애받지 않고 예술과 관련된 각 분야 공간으로 뻗어나갈 수 있다. 그림의 대가인 이코염은 9 세 때 "이 나이에 이르러서야 내가 그림을 그리는 것이 막 입문한 것 같다" 고 말했다. 예술가의' 예술' 에 대한 이해는 끝이 없어 예술이 더 넓은 발전 공간을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벼루조각가의' 예' 에 대한 이해도 이와 같아야 한다. 끝없이 섭취하고, 항상 자신의 문화예술수양의 부족을 느껴야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내놓고 벼루 조각 부티크를 만들 수 있다. < P > 는 자격을 갖춘 벼루 예술가로서 어느 정도의 미술 조형 능력과 숙련된 벼루 조각 기술, 그리고 문학적 수양의 도주를 갖추고 작품의 문화적 함의와 깊은 철리성을 추구하며 벼루의 민족적 기질과 인문정신을 완벽하게 반영해야 한다. < P > 벼루의 두 가지 주요 기능, 실용성과 관상성, 당대 티베트 벼루에게는 벼루 스타일의 관상성에 특히 신경을 쓴다. 우아한 디자인의 명품 벼루는 서재 책상의 기운을 더하는 동시에 독특한 관상성을 갖추어야 하며, 자연히 소장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벼루의 천연 질감에 벼루조각가' 점석성금' 같은 공예조각품을 더해서 자연의 미감과 인문적 분위기를 결집한 기초 위에야 소장가의 소장 열정을 동원할 수 있다. < P > 석재 질감이 섬세하고 부드러운 것은 한쪽이 좋은 벼루의 기초표준이고, 석품의 관상가치는 한쪽의 벼루재의 몸값에 더욱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석품은 벼루 표면이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직관적인 질감으로 품종이 다양하고 자태가 만만치 않아 벼루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주요 특징 중 하나이며 벼루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이다. 석품의 다양성은 더 많은 심미적 재미를 더할 수 있고, 단연 (), 석품 () 이 풍부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수십 쪽을 소장해도 품종이 결코 비슷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단연 (), 벼루 () 의 명관림 () 의 중요한 원인이다.

소위 "무 야채, 각각 좋아하는 것. "각기 다른 벼루 수집가들은 석질, 석품에 대한 심미 수요에도 약간의 변화가 있다. 많은 티베트인들은 어떤 벼루를 좋아하는 어떤 석품만 선호한다. 티베트인들의 석품에 대한 취미 변화는 예로부터 있었고, 한동안 내취와 함축을 중시하고, 한동안 럭셔리와 화려함을 추구했다. 송고종은 단석 순수무문이 가장 예쁘다고 주장하지만, 석안조차도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역대 대부분의 장연가는 여전히 단연석을 추앙하고 있다. 오늘날 한쪽 구덩이는 이미 천금을 구하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개인적인 취향은 다르고 중점은 다르지만 벼루 석품, 구덩이의 품질에 대한 판단은 주류 벼루에서 비교적 수렴하는 객관적인 기준이 존재한다. < P > 당대 벼루의 조각 공예는 어느 정도 지역문화적 차이가 있으며, 광동공, 사공, 수공, 해파 등 통속적인 명칭이 있어 각각 특징이 있어 대표적이다. 송화 벼루와 같은 다른 벼루는 청대 궁정 벼루를 모방하는 것이 유행이다. 역사는 길지 않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어느 정도 영향력을 발휘한 벼루는 공예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문화적 속성상 문인, 궁중연, 민속연 등으로 나눌 수 있고, 문인 벼루는 서권기를 추구하며, 궁중연 () 은 소재가 정교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민속연 () 의 특징은 민간의 재미가 풍부하다. < P > 벼루의 외형은 모양 (주변 자연형), 규칙형 (길이, 정사각형, 타원 등 인공적으로 절단된 외형 의미, 기운이 비교하면 좀 적다. 모양 변화에 따라 외형이 다양하고, 귀신도끼신공이 있어, 자연적 의미가 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외형, 외형, 외형, 외형, 외형) 벼루의 질감과 색깔을 이용하여 멋을 내는 것은 벼루의 아름다움을 더해 주는 흔한 벼루 조각 수법으로 재미가 있다. < P > 문혁 이후 국내에서 벼루 조각 작업에 종사하는 상당수의 연예인들은 석조, 벽돌조각에서 전업했고, 모두 스승과 제자의 형식으로 기예를 전승하기 때문에 벼루의 개법 및 벼루의 규격 등 규칙성과 원칙성을 지닌 전통 벼루 조각 공예원에서 전승된 것은 매우 적다. 기쁘게도, 최근 몇 년 동안 벼루 문화학자, 수집가, 벼루가 벼루 문화 구제 사업의 진행과 미적 취향과 예술적 조예가 향상되면서 전통 벼루 문화의 정취를 지니고 조각공의 내포, 문화 제련을 중시하는 벼루 가작이 시장의 환영을 받고 있다. < P > 벼루조각도 장식과 인문제재의 결합은 벼루 예술의 영원한 주제다. 송대부터 등장해 지금까지 왕희지의' 난정서' 에서' 곡수류' 를 주제로 한 난정연 () 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벼루조각 예술과 서화예술, 건축예술, 조각예술, 비각예술 등 형식의 예술이 국경을 넘나들며 벼루조각가의 높은 중시와 장연가의 보편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운룡 "제재는 명청 이래 단연 공예가 비교적 성행하는 주제로 공예의 번잡함을 추구한다. 수수한 문양이 많아 책의 권기를 추앙하다. 붉은 실크 벼루는 질감이 비교적 단단하고, 조각 도안도 소박함을 위주로 한다. 하연 () 은 지역 문화의 제약을 받아 조각 내용이 민속제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대에 매우 유명한 벼루는 소재가 희소성이 없고, 고법공예가 오랫동안 실전된 등의 이유로 오늘날 이미 일종의 관광공예품이 되었다. 현재 각지의 벼루조각계에서는 비교적 범람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작가의 문학 기초가 비교적 열악하기 때문에, 고대인의 시와 밀집된 목록을 베껴 벼루에 나열할 수 있을 뿐, 글자는 적고, 단어는 뜻을 이루지 못하며, 단지 의사 문인 벼루를 계산할 수 있을 뿐이다. < P > 경제가치와 문화가치는 현대제 벼루 공예의 주요 가치속성이지만, 일부 벼루는 경제가치가 있지만 문화가가 부족하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사회가 진보하고, 정보가 빠르고, 교류가 편리하지만, 벼루조각 연예인의 기예, 장연의 감상 수준은 모두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지만, 역사적인 이유 (예:' 문혁' 으로 인한 전통문화단층 등) 로 현재 국내의 진정한 의미의 수집가는 매우 적고, 대부분 투자를 위해 경제적 가치를 얻는 문화상인, 골동품은 이에 비추어 볼 때, 벼루 문화는 벼루에 실린 문화적 속성이며, 한쪽에는 생명이 있는 벼루는 반드시 문화 함량이 높은 벼루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따라서 벼루 조각의 문화 함량, 앞선 시장 예견, 심미적 안목을 중시하는 것은 당대의 벼루를 소장하는 것이 이후 시장에서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는 필수 조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