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홍루몽》의 역사적 지위

《홍루몽》의 역사적 지위

1.' 홍루몽' 의 역사적 지위' 홍루몽' 의 영향' 홍루몽' 은 처음에는 필사본으로 전해져 왔다. "그때 모든 사람이 한 부씩 베껴 사다가 묘회에 가서 사면, 고가로 수십 개의 금을 얻었는데," ("성비원 홍루몽 서문") 이라고 할 수 있다. 179 1 활자로 인쇄한 후 더 널리 퍼졌다.

《홍루몽》은 젊은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사랑결혼의 비극은 봉건 시대의 자유를 갈망하는 젊은이들의 외침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봉건 통치자들은 그것을 홍수 맹수로 여기고, 여러 차례 금지해 왔다. 일부 봉건 문인들은 조설미나리를 비방하기 위해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지어냈지만,' 홍루몽' 은 여러 차례 금지돼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봉건 문인들은' 홍루몽' 에 불만을 품고 각양각색의 속편을 창작했다. 그들은 봉건명교의 입장에 서서 인과응보 관념의 지배를 받아 임대옥 회생으로 하여금 거짓된 큰 뭉치를 만들어 개 꼬리와 밍크와 다름없다.

《홍루몽》에 대한 비판과 연구는 지연재에서 시작된다. 홍루몽' 의 초기 원고는' 지연재에 의한' 홍루몽' 의 재평가' 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사실 이 원고들의 평론은 모두 지안재에서 나온 것은 아니며, 서명도 변태, 당촌, 메이시, 송재 등이다. 그러나 지안재의 비판이 가장 많다. 신세불명' 의 말투와 내용에 따르면 그는' 홍루몽' 의 창작에 익숙하고 작품 수정에 참여해 조설근과 가까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연재의 사상이 조설근보다 뒤떨어져 그의 비평은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지방 비판의 중요한 가치를 부인할 수는 없다. 홍루몽' 의 저자가 조설근으로 조설근의 생애와 가세의 중요한 단서를 제공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홍루몽' 생활 원형의 재료와 창작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것은' 홍루몽' 의 예술 분석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또한' 홍루몽' 전 80 회 이후 조설근 원고의 줄거리를 공개했다.

지연재 이후' 홍루몽' 에 대해 논평하고 연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홍루몽' 이라고 불린다. 오사운동 이전에는 평론계와 연구계의 영향이 가장 컸다. 비판파는 지연재를 대표로 하고, 그 다음은 호화대사왕, 평화 한가인, 산민섭이 뒤를 이었다. 연구파의 대표작품은 청말민초에 등장한다. 왕과 심평안의' 홍루몽', 채원배의' 석두기', 등광염의' 홍루몽' 등이 포함된다. 그들은' 홍루몽' 의 인물 줄거리가 작품 주제의 병풍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데, 인물 줄거리는 역사적 사실을 암시한다. 작품에 비친 실제 사물을 연구해야' 홍루몽' 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다. 이런 방법은 추측에 가깝다. 오사후 후시의' 홍루몽 고증' 과 유평백의' 홍루몽 차별화' 를 대표하는' 신홍학' 이 일어나 소은파의 몽환적인 색채를 제거했다. 그러나 관점과 방법의 한계로' 홍루몽' 을 제대로 해석할 수 없어 조설근의 자서전이라고 생각한다.

건국 후 홍루몽 연구는 왕성하게 발전하여 점차 깊어지고, 연구 분야는 홍루몽 버전, 홍루몽 사상 예술, 홍루몽 이후 40 회, 홍루몽 역사적 지위, 홍루몽 속편과 개편, 홍루몽 비평사 등으로 점차 확대되었다. 과학적 의미를 지닌' 홍루몽' 이 형성되고 있다.

중국 문학사에서 "red mansions 의 꿈" 의 지위. 중국 고전 4 대 명작의 첫 번째' 홍루몽' 은 세계적 영향을 가진 인간 소설이며, 세계가 공인한 중국 고전 소설의 걸작이며, 중국 봉건 사회의 백과사전이며, 전통문화의 집대성자이다.

소설은 지아, 역사, 왕, 설의 흥망을 배경으로, 자부의 집안일, 규각의 한가함을 주선으로 하고,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결혼 이야기를 주선으로 하여 자보옥, 금릉 12 녀를 중심으로 한 연인의 인성미와 비극미를 묘사한다. 가족 비극, 딸 비극, 주인공의 인생 비극을 통해 봉건 말기의 위기를 드러낸다.

둘째,' 홍루몽' 작가는 초보적인 민주적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궁정과 관장의 어둠, 봉건귀족과 그 가문의 부패, 봉건과거제도, 결혼제도, 노비제도와 등급제도,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사회통치사상, 즉 공맹, 주성의 이학과 사회도덕관념을 포함해 초보적인 민주적 성격의 모호한 이상과 주장을 제기했다. 3.' 홍루몽' 은' 사랑, 그 일 기록' 을 주제로 자신을 격려하고, 도리만 따르고, 낡은 풍속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색다른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진사은담, 촌언의사' 라는 특수필법은 후세 독자들의 강한 호기심과 정탐욕을 불러일으켰고, 방주에 대한 각종 추측도 점점 기괴해지고 있다. 4. 모 주석은 "과거 중국은 광활하고 인구가 많고 역사가 유구하며 문학에' 홍루몽' 이 있는 것 외에는 남들처럼 자랑스럽지 않았다" 고 말했다.

노신 선생은 "홍루몽" 이 중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 적어도 문제본이라고 말했다. 작가와 상속자는 누구입니까? 단지 독자의 눈초리 때문에 여러 가지가 나타났다. 유학생은 쉽게 보고, 도가는 음부를 보고, 재자는 얽히고설키고, 혁명가는 파만을 보고, 긴 설녀는 궁중의 비밀을 본다. 국위씨는 "홍루몽" 은 철학, 우주, 문학이라고 말했다.

이 홍루몽이 우리나라의 정신과 이렇게 상충되는 것은 바로 그 가치에 있다. 5.' 홍루몽' 은 중국에서만 유통되는 것이 아니라 티베트어, 몽골어, 몽골어, 카자흐어, 한국어의 번역본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한국어, 러시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20 여개 언어의 선역, 삭제 번역, 전체 번역본도 있다.

외국의 많은 사람들이 연구해 보았는데, 홍루몽은 이미 전 세계 인민의 정신적 재산이 되었다. 영국에서, 19 10 판'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은' 홍루몽' 은 매우 앞선 작품으로 줄거리가 복잡하고 독창적이라고 칭찬했다.

20 14 년 영국 매체' 데일리텔레그래프' 가' 사상 10 대 아시아소설' 목록을 발표해' 홍루몽' 이 1 위를 차지했다. 프랑스에서 평론가들은 조설근이 브루스터의 예리한 안목, 톨스토이의 동정, 뮤즈의 총명함과 유머, 발자크의 통찰력, 상향식으로 사회 각계층을 재현할 수 있는 능력을 칭찬했다.

《홍루몽》의 역사적 지위를 상세히 말씀해 주십시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홍루몽' 은 이미 세계 각지에서 18 개 언어, 60 여개 번역본을 출판했다. 그것은 세계 문학의 보고에서 일류의 보물로, 반드시 전 세계 국민의 칭찬과 칭찬을 받을 것이다. 외국 학자들은' 홍루몽' 과' 갑골문',' 돈황학' 을 병행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3 대 중국의' 학습' (현학-편집자 주) 으로 꼽았다. 중국의 어떤 사람들은' 홍루몽' 과 <역경> 두 편을' 현학' 이라고 부른다. 심지어 일부 학자들은 "중국에는 오직 한 편의' 홍루몽' 만이 전문 연구를 할 자격이 있다" 고 생각한다.

홍루몽' 은 중국 고대금 최초의 기서이자 중국 고전 소설의 피라미드이다. * * * 이를' 중국 봉건사회 백과사전' 이라고 부르며' 중국 5 대 발명' 이라고 칭찬했다. 노신은 "전통적인 사고와 글쓰기 방법이 모두 깨졌다" 고 말했다. 풍치용은 "홍루몽" 은 위대하다. 천 년 더 말해봐. "

홍루몽' 을 연구하는 사람은 사실 중국 5 천년의 문화와 백과지식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영원하고, 무궁무진하며, 무궁무진하며, 영원히 세계문화의 수수께끼라고 할 수 있다.

홍루몽' 은 매우 현실적인 비극 구조를 보여준다. 책 총 120 장, 전반부는' 풍월의 번화함을 명심하라', 후반부는 나무 붕괴의 쇠퇴에 관한 것이다. 그중 제 54 장부터 제 55 장까지는 기쁨에서 슬픔으로, 성에서 쇠퇴로, 영입에서 고갈되는 전환점이다. 제 54 장은 책 전체의 흥미진진한 클라이맥스이고, 제 55 장은 급전하기 시작했다.

전반적으로, 전서는 자부의 쇠퇴 단계에 따라 네 단락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 (처음 다섯 장): 서문. 책 전체에서 강건한 역할을 한다. 이 책의 주제, 주선과 부선, 가족의 일, 사람, 4 대 가문의 관계, 10 여 명의 주요 인물의 성격 특성과 운명을 요약했다.

제 2 부 (6 ~ 55 세): 자네 집의 전성기였다.

제 3 부 (66- 104): 재씨를 대표하는 4 대 가문이 성에서 쇠퇴하는 시기입니다.

네 번째 부분 (105 부터 120 까지) 은 완전한 쇠퇴 기간입니다.

깊은 백만 자의 거저로서 작가는 크고 작은 이야기를 조직하여 끝없는 투쟁을 묘사하였다. 이 장려한 역사 현관에서 자가를 대표하는 4 대 가문의 쇠망과 보다이의 사랑 비극의 발전이 얽혀 있어 이 예술빌딩을 지탱하는 버팀목이다.

4. 홍루몽의 역사적 지위. 자부의 정치 구조는 우선 봉건 예절 규범에 따라 자부는 노인을 존중하고 질서 정연한 질서를 보였다.

지아 사면, 지아 청, 지아 유, 지아 바오 유, 지아 링, 싱 부인, 왕 부인, 펭, 리 쿠이 에 이르기까지, 지아, 필요한 경우 지아 와 동행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물론 그들은 가모에게 더욱 안부를 물어야 하는데, 닝국부의 그 후배들도 예외가 아니다. 임대옥 가 지아 푸 (Jia fu) 에 들어갔고, 지아 어머니 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때 위에서 아래로 내려온 사람들은 모두 곁에서 시중을 들고, "묵묵하고, 공손하고, 엄하고, 엄하다" 고 말했다.

임대옥 지아 어머니, 항렬별, 지아 사면, 싱 부인, 지아 청, 왕 부인, 리 쿠이, 펭 을 만났다. 부자간, 부부 간, 형제간 관계도 마찬가지다. 봉건예교에 따르면, 아버지는 자식이고, 부부는 부녀이고, 형은 존귀하다.

둘째, 당시' 홍루몽' 작품에 묘사된 가부 (특히 영국부) 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가정이 영국부의 주인이자 주재였다는 점이다. 영국부의 사무는 가정이 비준한 후에야 실시할 수 있고, 그 문객 시앙 공 역시 단지 정치주전 주위를 돌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가옥과 왕희봉은 가사면의 아들 며느리이지만 정숙가에서 집안일을 도와주는 것, 즉 가정을 돕는 것이지 아버지를 돕는 것이 아니다. 이 모든 것은 영국부의 대권이 가정의 손에 달려 있음을 보여준다.

푸제 2 가의 집사 문제는 독자들의 보편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원래 가정은 차아들이어서 세습관직이 없다. 지아 청 (Jia Zhengguan) 은 황제의 자비 때문에, 자비 때문에 "그에게 더 많은 주요 직업을 주었다" 고 말했다. 나중에 공부 상서로 임명되었는데, 가정은 아주 작은 관일 뿐이다.

심사를 거쳐 공업부 외무부 장관은 5 품의 추종자이다. 장자로서 자단드는 아버지의 관직을 물려받았다. 봉건예교의 대강에 따르면 그의 형은 존경을 받고, 가정은 자단에 복종해야 한다. 게다가 자단 본인은 중병이 없고, 후세 사람, 즉 자옥이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자단은 마땅히 부여의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주인이어야 한다.

지아 "두 방" 의 정치 구조는 꽤 흥미 롭습니다. 왕선생은' 홍루몽 인물 충돌론' 이라는 책에서 "사실 가정은 자부의 권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 고 더 지적했다.

가부, 특히 곽용은 페미니스트 왕국이다. 이 페미니스트 왕국에서.

지아 청 (Jia Zheng) 의 아내 왕 부인은 실제 권력을 쥐고 있습니다. 그녀는 지아 가족의' 여황제' 이다. 왕희봉은 왕부인의 조카, 자옥의 아내, 자가의' 내각총리' 와' 재정부장' 이다. 가모는 명실상부한' 태상황' 일 뿐이다.

확실히, 일찍이 휘황찬란한 나날을 보냈지만, 부전성기 때 그녀는 가정주부이자 집사였으며, 살림도 폰' 고명' 보다 더 높았지만, 지금은 늙어서' 똑똑' 하지 않아 많은 일이 튀어나왔다. 그녀는 과거의 휘황찬란함을 잃고 점차 실권을 잃고 철두철미한' 태상황' 이 되었으며, 명확한 입장만 있을 뿐 진정한 의사결정권은 없었다. 그러나, 자모는 그녀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생각이 개방적이고 매우 현명하다. 그녀가 권력을 잡지 않고 집에 없을 때, 그녀는 제때에 먹고 마시며 노후를 즐기며 자신을 외롭고 고통스러운 지경에 빠뜨리지 않을 수 있다.

자모는 체격이 아주 좋다. 비록 그는 늙었지만, 그는 그런 병적인 용종이 아니다. 그녀는 농담을 아주 좋아하고, 매우 활발하고, 항상 즐겁고 활발하며, 몸도 건강하다. 그녀는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일이 거의 없다. 최근 40 년 동안 그녀의 집에서 베껴 썼을 때, 자부 빌딩이 무너질 결정적인 순간에 그녀는 여전히' 자신의 남은 자원을 분산시켜 대의를 분명히 했다' 며,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타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그녀는 또한 자녀들과 손주들에게 기운을 북돋아 달라고 권했다. 너무 비관적이지 말고, 회복하고,' 줄여야 할 것을 줄여야 한다',' 이 문을 닫아라',' 사람을 웃게 하지 마라',' 사람을 웃게 하지 마라',' 이상하게 침착해야 한다' 고 권고했다.

그래서' 태상황' 자모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외부적으로 보면, 가정, 왕부인의 남편, 자부의 두 나리, 아마도 자부의 현재 나리인 것 같다. 그는 왕부인에 대해 일정한 부권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소설 제 34 회, 가정이 야보옥을 잔인하게 때렸지만, 왕부인은 남편에게 제지를 명령할 수 없었고, 애걸하며 제지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소설의 묘사에 따르면, 가정은 한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치명적인 약점이기도 하다. 바로' 처관' 이고, 가정은 아내 왕부인을 두려워한다.

지아 청 (Jia Zheng) 이 지아 바오 유 (Jia Baoyu) 를 때렸을 때, 왕 부인은 낙담을 애원했고, 지아 (Jia) 를 떠나 남편이 그를 때리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왕 부인은 결국 이사를 나와 자신의 걱정거리를 하소연하고 자신의 이익에서 출발하여 가정이 더 이상 싸우지 못하게 했다. 또 예를 들어 소설 제 70 회 우스갯소리를 했는데, 본질적으로 한 사람의 내면의 표현이다.

지아 사면 (Jia 사면) 이 농담을 할 때, 그녀는 그녀의 어머니에 대한 이상한 농담을했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 할머니 지아 어머니 (Jia Mo) 에게 모순을 직접 지적했다. 그 이유는 노부인이 그들 가운데 있는 둘째 형 지아 정에 편향되어 있고, 지아 정은 남편이 아내를 두려워하는 농담을 했기 때문이다.

또한, 한 번은 자모가 왕부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문학사에서 "red mansions 의 꿈" 의 지위. 중국 문학은 역사가 유구하다. 초사 300 수 이후 순문학 작품은 한대에서 점차 흥성하였다.

이후 백가쟁명은 가끔씩 가작이 나왔다. 중국 문학사를 거대한 정원에 비유한다면 18 세기 중엽에서 태어난 소설' 홍루몽' 이 이 정원에서 가장 찬란한 꽃이다.

홍루몽' 은 태어날 때부터 수백만 독자들의 마음을 정복했다. 예로부터 이런 말이 있었다.' 홍루몽' 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모든 시사책을 다 읽는 것은 무용지물이다.

그리고 홍루몽 연구자들은 자신의 학파를 형성했다. 즉, 지금까지' 홍루몽' 연구는 3 단계를 거쳐 200 여 년 동안 지속되어 한숨을 쉬게 하기에 충분했다. 홍루몽' 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최초의 좋은 소설' 으로 알려져 중국 현실주의 창작의 정점에 이르렀다.

홍루몽' 은 그 이전의 대부분의 문학 작품에 대한 전면적인 총결산, 계승, 발전일 뿐만 아니라 그 이후의 문학 작품의 우수한 예이기도 하다. 노신 선생도 "홍루몽' 이 나온 이래로 전통적인 사고와 글쓰기 방법이 깨졌다" 고 말했다.

--문장 매력과 느린 또는 두 번째입니다. "(2) 그렇다면 예술 창작과 사상 깊이 두 방면에서 중국 문학사에서' 홍루몽' 의 지위를 논술하는 것이 비교적 좋은 방법이어야 한다.

《홍루몽》은 멋진 소설이다. 작가 조설근이 그의 만년으로 청춘의 광경을 쓴 것은 가장 기묘하다. 그리고 노소를 막론하고 가장 얻기 어려운 것이다.

다양한 문장 들이 중국 정원에 다양한 관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홍루몽' 이 가장 추앙받고 있다. 이는 독자들의 각 방면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언어의 운용에 있어서, 그것은 이렇게 시적이고 아름답고 독특하다. 레이아웃으로 볼 때, 기이한 봉우리로, 별동천이 있다. 보대의 사랑뿐만 아니라 자부의 쇠망까지 이야기하면서 늘 흥미진진하지만 흥미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예를 들어' 홍루몽' 의 주요 내용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논란이 있다.

재재재가인, 똑같이 감동적이지만 전통문학의 편협한 사랑의 주제를 깨고 남녀간의 우정을 단일 사랑에서 겸애, 즉 사심, 순결, 진지한 우정으로 확장한다. 동시에 봉건 가정의 몰락과 내부의 각종' 서로 죽이고, 죽어나가는' 세계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 두 개의 주선은 갑자기 밝고 어두웠지만, 교차해서 음을 만들어 서로 잘 어울렸다. 저자의 이 두 책의 주제는' 모란정' 과' 서사랑기',' 수호전' 과' 금병매' 와 같은 중국의 다른 고전 소설을 쉽게 떠올리게 한다.

앞의 양자는 시성 구조이며, 그 경지와 운율은 시화' 아름다움' 을 기초로 하여 고아문학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후자의 두 편은' 인정세태' 로 승리하여 장면의 안배, 인물의 묘사, 세부 묘사의 묘사, 언어의 창조와 운용 등 방면에서 독특한 특색을 지닌 대중문학의 전범이다. 홍루몽' 은 처음으로 그들의 장점을 흡수하여 그들의 최고의 조합이 되었다.

이렇게 하면 중국 문학사상 아속문학의' 각기 다른 것이 있다' 는 국면을 타파하고, 양자를 만나 융합하여 새로운 파란만장한 강을 흐르게 한다. 그 이후로, 중국의 문학 작품은 더 이상 재능 있는 사람이 재난을 당하거나, 미녀가 재수가 없거나, 망명자, 반항적인 영웅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지 않는다. 양자를 겸비한 각종 작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해 기회가 넉넉한 국면을 보이고 있다.

문학 작품의 형식이 변하면 그 내용과 표현이 풍부하고 충만해질 것이다. 이렇게 하면 문학 창작의 범위나 독자가 감상하는 각도에서 더 많은 자유로운 방법과 더 넓은 공간을 갖게 된다.

이것은' 홍루몽' 의 획기적인 공헌이다. 또 한 가지 더 언급할 만한 것은' 홍루몽' 은' 많은 사람에게 쓰는 것' 일 뿐만 아니라 풍경에도 빠져 있다는 점이다. 문학사에서 들어보지 못한 선례다. 작가가 시를 쓸 수 있고 그림을 잘 그릴 수 있고 지식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소설 자체의 본문 외에도 각종 시, 단어, 노래, 노래, 소문, 속담, 송송, 시, 사부, 대련, 책, 수수께끼, 주령, 산문, 준고문 등이 있다. 시의 경우, 5 절, 7 절, 5 율, 7 율, 백율, 행가, 사오체가 있다. 고시, 사시, 경시, 수수께끼, 기름시, 한정시, 운문, 동제시, 이문제시, 한정시가 있습니다.

6. 중국 문학사에서의' 홍루몽' 의 지위' 홍루몽' 은 중국 고대금 최초의 기서이자 중국 고전 소설의 피라미드이다.

* * * 이를' 중국 봉건사회 백과사전' 이라고 부르며' 중국 5 대 발명' 이라고 칭찬했다. 노신은 "전통적인 사고와 글쓰기 방법이 모두 깨졌다" 고 말했다.

풍치용은 "홍루몽" 은 위대하다. 천 년 더 말해봐. " 홍루몽' 을 연구하는 사람은 사실 중국 5 천년의 문화와 백과지식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영원하고, 무궁무진하며, 무궁무진하며, 영원히 세계문화의 수수께끼라고 할 수 있다.

홍루몽' 은 매우 현실적인 비극 구조를 보여준다. 책 총 120 장, 전반부는' 풍월의 번화함을 명심하라', 후반부는 나무 붕괴의 쇠퇴에 관한 것이다. 그중 제 54 장부터 제 55 장까지는 기쁨에서 슬픔으로, 성에서 쇠퇴로, 영입에서 고갈되는 전환점이다. 제 54 장은 책 전체의 흥미진진한 클라이맥스이고, 제 55 장은 급전하기 시작했다.

전반적으로, 전서는 자가의 쇠퇴 단계에 따라 네 단락으로 나뉜다: 제 1 부 (처음 5 회): 서곡. 책 전체에서 강건한 역할을 한다.

이 책의 주제, 주선과 부선, 가족의 일, 사람, 4 대 가문의 관계, 10 여 명의 주요 인물의 성격 특성과 운명을 요약했다. 제 2 부 (6 ~ 55 세): 자네 집의 전성기였다.

제 3 부 (66- 104): 재씨를 대표하는 4 대 가문이 성에서 쇠퇴하는 시기입니다. 네 번째 부분 (105 부터 120 까지) 은 완전한 쇠퇴 기간입니다.

깊은 백만 자의 거저로서 작가는 크고 작은 이야기를 조직하여 끝없는 투쟁을 묘사하였다. 이 장려한 역사 현관에서 자가를 대표하는 4 대 가문의 쇠망과 보다이의 사랑 비극의 발전이 얽혀 있어 이 예술빌딩을 지탱하는 버팀목이다. 。

7. 조설근' 홍루몽' 은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의 지위:

홍루몽' 은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인간소설로 중국 고전소설의 절정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중국 봉건사회의 백과사전이자 전통문화의 집대성자로 인정받고 있다. 소설은 지아, 역사, 왕, 설의 흥망을 배경으로 하고, 자가의 집안일, 내실 여가를 주선으로 하고, 자보옥, 임대옥, 설보채 결혼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한다. 가보옥과 금릉 12 녀를 중심으로 선악에 연인이 있는 인성미와 비극미를 묘사하고, 광명을 추구하는 반역자를 칭송하며, 반역자의 비극적인 운명을 통해 봉건사회의 필멸을 예견하며 봉건종말론의 위기를 드러낸다.

《홍루몽》소개

홍루몽' 은 중국 고전소설과 장휘소설의 절정으로 꼽히며 명청소설의 최고 성과이기도 하다. 중국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로, 한 작품이 학술독립 연구학과인 홍루몽을 구성한다는 것은 문학사에서 극히 드물다. 홍루몽' 이라는 책체계는 중국 봉건사회의 문화와 제도를 총결하고 봉건사회의 모든 측면을 깊이 비판하며 초보적인 민주적 성격을 지닌 몽롱한 이상과 주장을 제시하며 자산계급의 싹을 폭로했다. 후시가' 홍루몽' 을 고증한 이래 조설근이' 홍루몽' 에서 자기 가족의 운명을 투사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 마지막 40 장은 고이가 쓴 것이다. 조설근은 그가 다 쓰기 전에 불행히도 세상을 떠났기 때문이다.

작가는 귀족 가정의 흥망을 주축으로 한다. 청나라가 감동적인 시사 쓰기에 대한 방해를 피하기 위해 왕조는 허구이고 진실은 숨겨져 있으며 규각 여성의 묘사는 금기이다.

이 거작은 왕조와 장소를 꾸며내고 여신으로 하늘을 보양하는 신화 () 를 이야기의 기원으로 삼았지만 대청제국의 통치하에 귀족들의 기실생활을 무심코 반영했다. 당시 사회생활, 혼상제사 제도, 의류, 음식, 건축파빌리온, 원림녹화, 선차 등도 반영됐다. 책에는 불, 도, 유교에 대한 묘사와 농담이 많다.

20 13 년 9 월 28 일 조설근의 서거 250 주년 기념과' 홍루몽' 석두기 이후 28 편의 원고가 조국 기자회견에 복귀해 베이징에서 열렸다. 중국 사회과학원, 중앙당 학교, 문화계에서 온 100 여명의 전문가 학자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문장 주제

《홍루몽》의 사상에 대한 연구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노신은 그것을' 인간소설' 으로 정의했고, 지연재는' 한 가지 예' 라고 논평했다. 이 책은 규각만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규각의 일은 간단하고 섭외자, 간결하고 간결하다. 왕국위는' 홍루몽' 에 대해 논평했다. 홍루몽은 희극과는 달리 철두철미한 비극이다. 후시 "홍루몽 고증": 홍루몽은 조설근의 자서전이다. 채원배' 홍루몽': 폭로의 장례식, 애도의 죽음.

8. 중국 문학사에서의' 홍루몽' 의 지위와 중요한 영향. 홍루몽' 은 중국 고대금 최초의 기서이자 중국 고전 소설의 피라미드이다. * * * 이를' 중국 봉건사회 백과사전' 이라고 부르며' 중국 5 대 발명' 이라고 칭찬했다. 노신은 "전통적인 사고와 글쓰기 방법이 모두 깨졌다" 고 말했다. 풍기용은' 홍루몽' 을 부른 후 천 년을 이야기했다. 실제로 중국의 5 천년의 문화와 백과사전 지식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영원하고, 영원히 연구되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세계문화의 수수께끼가 될 것이다. 《홍루몽》은 고도의 현실주의의 비극적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전서 총 120 장, 전반부는' 기억풍월 번화' 이고 후반부에는' 나무가 쓰러지고 흩어지다' 는 몰락이 적혀 있는데, 그중 54 장과 55 장은 둘 사이에 있다. 제 54 장은 책 전체의 흥미진진한 클라이맥스이고, 제 55 장은 급전하기 시작했다. 전반적으로, 전서는 자가의 쇠퇴 단계에 따라 네 단락으로 나뉜다: 제 1 부 (상위 5 장): 서문, 전서에서 강령적인 역할을 한다. 이 책의 주제, 주선, 부선, 자의 가사, 사람과 네 집의 관계, 그리고 10 여 명의 주요 인물의 성격 특성과 운명에 대해 밝거나 어둡게 요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