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잔장 민속에 관한 논문을 쓰는 법

잔장 민속에 관한 논문을 쓰는 법

잔장의 명절 풍습은 10 리가 다르고 풍속이 다르다. 중국 남강의 잔장에 위치해 있으며,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형성된 민속은 중원 민속의 영향을 분명히 받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전국의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설날은 민간에서 가장 성대하고 풍부한 전통 명절이지만 잔장의 설날에도 지방 특색이 있다. 일반적으로 농촌은 준비부터 설날 말까지 한 달 정도 소요되며, 음력 12 월 중순부터 집 인테리어, 가구 구입, 새 옷 추가, 각종 설맞이 상품 구매를 포함한다. 설에는 사탕수수, 찹쌀, 설화, 대련, 사탕, 과자, 폭죽 등이 있는데, 1 년에 번 돈의 대부분은 설날에 쓰인다. 2008 년 29 일 또는 30 일, 가장 시끌벅적한 장면은 돼지 살해, 연못에서 물고기 잡는 것, 섣달 그믐 날 저녁 식사, 남녀노소가 함께 출동하는 것이다. 저녁에는 집집마다' 연홍' 을 붙였는데, 연화도 있고 전통적인' 문신' 도 있다. 대련은 대부분 부귀와 관련이 있고, 군속 열사 가족은 대문 앞에 민정 부서에서 발급한' 혁명 전통을 발양하고 더 큰 영광을 쟁취하라' 는 대련을 올리고, 주방 돼지 닭노점은' 식족',' 육축번영' 을 붙였다. 동창회 식사 후 세뱃돈이다. 12: 00, 집집마다 폭죽이 일제히 울리며 새해를 맞이하다. 섣달 그믐날 농촌에서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금기가 유행했다: 살생하지 않고, 물을 붓지 않고, 바닥을 쓸지 않는다. 일부 농촌 지역은 여전히 단식에 습관이 되어 있다. 섣달 그믐날, 나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기 시작했다. 네가 오면 내가 가겠다. 이 기간 동안 대부분의 마을에는 사자 춤, 영혼 유람, 퍼레이드, 대극, 무술 공연, 구기 운동이 있었고, 각종 민속활동은 반달 넘게 계속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즉 음력 정월 대보름은 현지에서 가장 특색 있는 전통 민속축제이다. 정월대보름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 레이주는 정월대보름을 제왕의식처럼 성대하게 축하했다. 전통적인 정월대보름은 유신 위주로, 지금은 내용이 훨씬 풍부하다. 일반적으로 마을은 월초에 징과 북을 칠 준비를 시작하는데, 1 월 15 일 가장 시끌벅적하고, 일부 지역은 16, 17 일까지 뻗어 있으며, 모두 현성을 중심으로 전체 행사가 매우 활발하다. 정월대보름 활동에 관하여 청대 도광년 사이에 편찬된' 계현지' 는 "원원 때 등불을 켜고, 사자춤을 추는 것은 잡극 게임, 불나무를 만들고, 불꽃놀이를 하고, 그네를 휘두르며, 등불을 추측하고, 사자놀이를 한다" 고 기록했다. 1920 년대 영계일대에서 유행했던 정월대보름 그레이' 동해인연' 은 "여행객이 비탈에서 본다", "백안망장" 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그레이는 "금비녀가 항상 머리 위에 떨어지니 정말 정월대보름이라 불린다" 는 말이 있다. 유신 외에도 사람과 오락을 보는 게임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 오천 거인 오씨는 "정월대보름의 경치, 딱 맑고 조화롭고, 처녀는 행운과 같다" 는 명문이 있다. 현재 잔장 각 현에는 정월대보름날을 축하하는 행사가 있는데, 주로 현성과 고진에 집중되어 오천현에서 가장 크고, 레이주현, 연강현, 안포진도 각각 특색이 있다. 농촌에는 불꽃놀이, 폭죽 터뜨리기, 등불 켜기, 대극 만들기 등 작은 행사가 있다. 시내에서도 등전 및 기타 행사가 열린다.

청명절, 경치가 청명하여 사람들이' 멀리 쫓아다니는' 전통 명절이다. 이 도시의 성묘는 도시와 농촌이 모두 같다. 대부분 청명절에 집중되어 있고, 일부는 청명절 전후에 집중되어 있다. 민간 제사 행사에서 주로 제사를 지내는 것은 돼지, 살찐 거위, 주먹밥, 오리알, 게, 떡이다. 청명절에 기관 단체 학교도 성묘에 집중하여 열사에게 화환을 바치고 선열들을 추모했다.

단오절, 즉 5 월 5 일, 일반적으로 현지인들에게' 악을 쫓는' 축제로 여겨진다. 초초초부터 대부분의 농촌 사람들은 집 문턱에 아이조' 엑소시즘' 을 얹었고, 초오까지 아이의 가슴에 향자 (향신료로 삼각형 또는 동물 모양의 꽃으로 만든 상징) 를 달았다. 도시에서는 초초초부터 아이엽과 약초가 거리에서 팔리자 시민들은 앞다투어 물을 사서 목욕을 했다. 목욕은 일반적으로 12 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에이시럽으로 목욕하면 사기와 피부병을 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음력 5 월 5 일, 각지에서 광범위하게 쫑쯔, 일부 지역에서는 연 공연이나 용주 경주가 열린다. 이 행사는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단오절의 가장 특색 있는 활동은 염강고진 안포이다. 이 마을은 매년 단오절에 성대한 용주 대회를 거행하는데, 역사가 유구하여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대회 규모는 더욱 거대하고 내용은 더욱 풍부했다. 관광객들은 본 읍본현의 사람들뿐만 아니라 외지 관광객도 많아 매우 시끌벅적하다.

추석도 성대한 전통 명절이다. 도시에서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축제 상반기부터, 대형 달 케이크 전시회를 개최, 주민 상호 구매 및 선물, 지방, 홍콩 달 케이크를 소중히합니다; 둘째, 추석 밤 달맞이 행사는 주로 시내의 주요 공원이나 놀이장소에서 대부분의 주민들이 각종 행사장으로 몰려들거나, 삼삼오오 젊은이들, 또는 온 가족이 바비큐를 하고, 월병을 먹고, 월병을 먹고, 아이들은 유행에 따라 작은 등롱을 하며 거의 밤을 새웠다. 농촌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월병, 고구마, 토란, 콩사탕을 먹고, 일부 젊은 여성들은 달 밑에서' 부침' 을 하고, 맑은 물 한 그릇을 팔선 책상 위에 놓고, 물 위에 새 바늘을 가볍게 올려놓고, 바늘의 기복을 관찰하고, 결혼을 예측했다.

중양절, 9 월 9 일 중양절은 본 시의 일부 지역에서 유행하며 문인의 명절, 특히 오천, 레이주 등지이다. 예전에는 두 곳의 학자들이 모여 이 축제에 매우 흥미를 느꼈다. "레이주 현지" 에는 "중양승고, 합약집약 술가의 날" 이 실려 있다. 레이주 서호, 삼원탑, 메롱등고가 주요 행사장소이다. 루미진의 중양절은 시가절이라고도 불리며 상인들이 기증한 것이다. 5 월에 준비를 시작하자 문인은 한 선생님의 작문 제목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 제목에 따라 시를 쓰고, 8 월시는 선생님이 수집하여 평가한다. 9 월 초하루가 되자 각계 인사와 문화계 인사들이 잇달아 고등포의 라벨공장에 대표를 파견하여, 경사면에 우아하고 정교한 죽루를 건설하고, 시를 게시하여' 시사 공장' 이라고 불렀다. 그 당시 장등 매듭 채색, 사자 연주, 독서인 승고 음주시, 며칠 수만 명이 관람했다. 이 행사는 200-300 년 동안 계속되었고 해방 후 중단되었다. 1985 잔장시 오천 분회가 설립된 후 이 행사는 회복되고 시인 모임은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짓는다. 레이주시 등산 바람도 풍생수이다. 교사와 각계의 관광객들이 잇달아 삼원탑과 레이주 서호를 유람하여 자부심을 나타냈다. 이날 시내와 현에서는 노인들을 조직하여 문화 체육 활동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