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신이 말하는' 숭중용' 은 무슨 뜻입니까?
당신이 말하는' 숭중용' 은 무슨 뜻입니까?
중용의 인생관이란 무엇인가? 중용은 일종의 평화로운 인생 태도로 반드시 바람에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과학이 제창하는 마르크스주의는 어떤 인생관이냐!
생명의 개념은 기술이란 무엇인가? 사실, 사람들은 종종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기술이라고 말합니다. 즉, 한 가지 일을 할 때 그것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독특한 혁신과 경험도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인의 능력을 초월한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물론, 한 가지 기량도 없이 생존할 수 있지만 피곤하고 어려울 것이다. 예를 들어, 노동자, 비기술노동자 또는 도우미는 수입이 불안정할 뿐만 아니라 매우 낮으며 다른 사람의 차별과 착취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남의 자선을 기대하지 말고 절대적인 공평을 기대하지 마라. 약육강식은 정말 철의 생존 법칙이다. 모든 것은 전제가 있다. 더 촉촉하고, 더 자유롭고, 더 행복한 삶을 살고 싶습니까, 아니면 자신의 지혜와 능력으로 자신의 지위와 대우를 얻어야 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그러나, 좌절할 필요도 없다. 이른바 기교가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주로 우리가 어느 분야에 더 관심이 있는지에 달려 있다. 취미는 항상 최고의 선생님이다. 세심한 관찰과 경험을 통해, 너는 항상 자신이 더 관심 있는 분야를 찾을 수 있다.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은 이 분야에 더 많은 정력과 시간을 투자하거나, 독학을 통해, 또는 이 분야에 정통한 사람을 상담하거나, 또는 지난번 이 분야의 학습반을 통해 이 분야에서 자신의 우세와 특기를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오랫동안 한 줄에 담그기만 하면 실천을 거쳐 숙련된 사람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주방에서 칼을 바꾸는 것과 같이, 열심히 하고 익히려고 노력하면 다른 사람보다 한 걸음 앞서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명언)
사람은 낙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게으름과 불신이다. 만약 우리가 노력하여 견지한다면, 그 분야에서 잘 할 수 없고, 가장 많은 수입을 얻더라도, 근심 없는 생활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우리가 삶을 대하는 것처럼 우리를 대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나는 내 소울메이트를 찾고 있다. 나는 매우 운이 좋지만,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재난을 피할 수 없다."
당신이 바로 당신입니다.
모두가 독특합니다.
너의 친지들에게 너는 대체될 수 없다.
과거를 잊고, 현재에 만족하고, 미래를 소홀히 할 때, 당신은 인생의 정점에 서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성공이 너를 너무 기쁘게 하지 않을 때, 실패는 너에게 어떻게 하지 않을 것이고, 밋밋하게 너를 침수시키지 않을 때, 너는 인생의 정점에 서 있다. 미소를 지으며 과거를 회상하고, 희망의 마음으로 앞을 내다보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내려다보고, 차분한 마음으로 위를 바라보면, 당신은 영혼의 가장 높은 곳에 서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인생의 높이는 개인의 노력에서 시작하여 많은 선택에서 끝난다.
인생의 실패도 선택에 존재한다. 하나는 선택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높이 올라가면, 결과는 바로잡기 어렵다.
둘째, 선택을 고집하지 않으면 마음이 쉽게 따지고 크게 하기가 어렵다.
셋째, 끊임없는 선택, 야망 없음, 물놀이 좋아, 바람과 풀처럼, 얻기 어렵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인생을 결정하도록 선택하라!
인생, 성패는 선택 사이에 있다.
네가 기꺼이 지켜줘야 사랑이 있다.
돈을 기꺼이 써야 부를 가질 수 있다.
기꺼이 작은 이익, 친구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신경 쓰고 싶다면, 당신은 행복 할 것이다;
네가 미소를 짓고 싶어해야만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네가 방탕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건강할 수 있다.
네가 세속을 원한다면, 너는 소탈할 수 있다.
포기하면 얻을 수 있고 포기하지 않으면 안 된다.
시간은 생명의 길이이며, 짧을수록 짧아진다.
시야는 삶의 너비입니다. 더 넓게 볼 수 있습니다.
이상은 인생의 높이이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높을수록;
가슴은 생명의 두께이며, 쌓일수록 두껍다.
침전은 생명의 밀도로, 쌓일수록 촘촘해진다.
이 일생의 5 차원, 행복한 생활을 잘 파악해라!
살면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두 가지 사람이 있다: 좋은 선생님과 좋은 친구.
너는 두 가지를 먹을 수 있다: 하나는 고생하고, 하나는 고생하는 것이다.
두 가지 원칙을 파악하다. 하나는 미시적으로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다른 하나는 거시적으로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이다.
두 가지 극단을 쟁취하다: 하나는 잠재력 극대화이고, 하나는 생명이 극한까지 연장되는 것이다.
두 가지 일을 해야 한다. 하나는 감사이고, 다른 하나는 인연이다.
인생에는 사랑과 돈이라는 두 가지 장애물이 있다. 두 가지를 배우다: 돈을 버는 법을 배우고, 쉬는 법을 배우다.
만약 네가 높이 서기로 선택한다면, 평평하게 앉아서 넓게 걸어라.
일을 하는 안목이 높고, 전략적 시각이 높으며, 자신의 이상을 견지하고, 돈을 초월하고, 자신을 뛰어넘고, 높이 서 있다.
일을 너무 고조하지 말고, 주위를 잘 돌보고, 모두와 잘 지내며, 서로 소통한다. 이것은 평평하게 앉아 있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기초를 가지고 있어야 일을 균형 있게 할 수 있고, 방법, 시야, 인맥도 점점 넓어지고, 비로소 광범위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생활 자체는 당신이 원하는 대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빈 캔버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고통이나 완벽한 행복을 그릴 수 있다.
사실 고통은 필연적인 결과가 아니며, 행복도 멀지 않다. 이것은 전적으로 네가 어떤 태도로 너의 생활과 일을 묘사하느냐에 달려 있다.
젊은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햇빛이 뿜어져 나오는 것이다. 가장 큰 아쉬움은 망설임이다. 사거리에서 가장 큰 기회는 가소성이며 갈 길이 멀다.
중년의 가장 큰 장점은 경력과 능력, 가장 큰 아쉬움은 만족과 자만이다. 가장 큰 기회는 그들의 비축이다.
노인의 가장 큰 장점은 권위와 존중이다. 가장 큰 아쉬움은 나이가 들어서 본업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가장 큰 기회는 그들이 고문이고 고문이 그들을 소홀히 했다는 것이다.
1, 큰일을 꿰뚫어보는 사람은 초연하고, 비침이 없는 사람은 집착한다. 작은 일을 간파하는 자는 활달하고, 개의치 않는다.
2, 부는 숨기지 않고, 관귀는 드러내지 않고, 명성은 너에게 좋지 않다.
3, 책임자는 과도를 피하기 위해 함축적이어야합니다. 완곡하게 하고, 너무 곧은 것을 피하라고 권하다. 경찰은 의심을 품고 너무 진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사람에 대한 비방은 분별할 수 있는 것보다 관용을 나타내는 것이 낫다. 나도 남에게 모욕을 당하니, 예방할 수 있는 것이 무방비 상태보다 낫다.
사람이 살 수 있으면 놓을 수 있다.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생존이고, 놓을 수 있는 것은 생활이다.
네가 감당할 수 있는 것은 능력이고, 놓을 수 있는 것은 지혜이다.
어떤 사람은 살 수 없고, 놓을 수 없어도 상관없다.
어떤 사람은 살 수는 있지만 놓을 수는 없다.
살 여유가 없으면 평범하다.
놓을 수 없으면 기진맥진할 것이다.
인생에는 내려놓아야 할 일이 많다.
불필요한 보따리를 내려놓아야 소탈하게 전진할 수 있다.
인생은 세 가지 일을 잘 한다: 자신을 속이지 않고, 남을 속이지 않고, 남에게 업신여기지 않는다.
얻을 수 없는 것, 지나가는 것, 아무렇지도 않은 척 할 필요가 없다.
큰 소리로 울고, 다친 후의 고통스러운 경험에서 교훈을 얻고, 계속 나아가면, 앞에는 항상 풍경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지위에 있으면 겸손해야 하고, 교만은 신중해야 하며, 성실하게 사람을 대해야 하며, 덕으로 대중에게 복종하고, 인맥은 재산이다.
저조할 때는 교만해야지, 최종선을 포기하지 마라. 너의 생각이 똑바로 서야 생활이 기울어지지 않을 것이다.
현명한 우 젠, 차 한 잔; 선 () 에게 물어보니 불경이 만만하다.
선에게 물어보려면 먼저 차를 생각해 보세요. 선화와 차는 오로지 융합되어, 천인이 하나가 된다.
문제를 복잡하게 생각하고, 낙관적으로 문제에 직면하고, 문제를 간단하게 처리하다.
미소를 지으며 세상을 바라보며 느긋하게 걷다. 순수한 마음, 평상심, 세상을 보세요. 좋은 차를 맛보세요. 간단하고 깨끗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청결명언)
속담에' 꽃은 가벼우면 채색이 많고, 옥우는 매끄럽다' 는 말이 있다. "
아는 사람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아도 되고, 말을 좀 남겨도 된다.
남을 가혹하게 비난하지 말고 관용을 좀 남겨 두어라.
천부적인 재능이 무궁무진하여, 함축을 좀 남겨라.
아슬아슬하지 않고, 깊은 수렴을 남기다.
공덕을 다 하도록 초대할 필요는 없고, 겸손을 좀 남겨라.
다투지 말고 관용을 좀 남겨 두어라.
승리는 가난할 필요가 없다. 뒷길을 남겨 두다
기세가 무궁하여 정을 좀 남겨 두다.
부를 누릴 필요가 없고, 복을 좀 남겨라.
사랑이 다 소진될 필요는 없으니 추억을 좀 남겨라.
속담에도 있듯이: 모든 것을 알고, 모든 단어;
그러나 속담에도 있듯이: 얕은, 침묵은 금이다!
속담에 모든 것이 결국 해결될 것이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속담에 남벽에 부딪쳐도 뒤돌아보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속담에 대로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속담처럼: 길은 어둠으로 통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의식 빛 애정;
하지만 속담에도 있듯이: 그것은 많은 사람들에 게 정중 하 게 놀라운 일이 아니다!
속담에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세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속담에 사람이 많으면 말이 많다는 말이 있다!
인생의 10 대 어려움: 1, 가장 어려운 것은 습관이다. 가장 어려운 것은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가장 어려운 것은 기회입니다. 가장 통제하기 어려운 것은 감정입니다. 가장 어려운 것은 관계입니다. 가장 어려운 균형은 정신력입니다. 가장 어려운 것은 꿈입니다. 8. 가장 어려운 것은 지기이다. 9. 가장 축적하기 어려운 것은 재산이다. 10,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입니다.
1 .. 만족하세요. 만족하지 않는 사람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2. 관용. 너의 사랑이 원한보다 클 때, 그것은 자동으로 생겨난다.
3. 남을 돕다. 남을 돕는 것은 자신을 돕는 것이다.
4. 편히 쉬세요: 계산에 신경 쓰지 마세요. 열심히 일하면 수확이 있을 거예요.
5. 감사: 좋고 나쁨, 좋고 나쁨, 그때 감사했다.
6. 포기: 포기는 지혜이고, 결함은 은혜이다.
7. 우수: 우수를 습관으로 만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경우, 오직 자신에게만 의지할 수 있다.
배경도 없고 귀인도 본 적도 없고 좋은 학교도 안 가도 상관없다.
관건은 어느 길로 가기로 결심했는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자신의 게으름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준비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꿈을 믿고, 꿈을 견지하다.
그래야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원하는 존엄성을 찾을 수 있다.
인생의 높이는 개인의 노력에서 시작하여 많은 선택에서 끝난다.
인생의 실패는 선택에도 존재한다.
첫째, 나는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 맹목적으로 높이 오르고, 마음이 산만하고, 열매를 맺기 어렵다.
둘째, 선택을 고집하지 않으면, 마음이 쉽게 따지고, 크게 하기가 어렵다.
셋째, 끊임없는 선택, 야망 없음, 물놀이 좋아, 바람과 풀처럼, 얻기 어렵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인생을 결정하도록 선택하라!
우리는 만선으로 돌아오니, 늘 인생이 짧다고 느껴서 봄에 머무를 수 없다.
묵직한 행낭을 메고, 우리는 줄곧 숨을 쉬며, 주변의 바람과 빛에 신경 쓰지 않았다.
사실, 그 큰 가방들 중 상당수는 세속적인 편견, 물욕의 동요, 쫓기는 피곤함, 선택의 고민과 같이 포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초월은 경지다. 몸에 질병이 없고 마음속에 저항이 없다면 원래의 생활이 그렇게 아름답고 홀가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여러분이 혼란스러울 때,
지평선 위의 햇빛을 올려다보세요.
길을 따라 설정점을 찾는 방법을 보세요.
억울함을 느낄 때,
기억의 핵심을 깊이 생각해 보세요.
그것이 어떤 희로애락을 포함하고 있는지 보세요.
여러분이 실의에 빠졌을 때,
성공 이야기를 자세히 읽어 주세요.
모든 사람의 길은 순조롭지 않고, 다른 사람도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괴로움을 겪었다.
만약 네가 성공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위미오에서 힘든 길을 가져야 한다, 박으로 가라!
마음이 커서 천하의 일을 용인하다.
마음을 비우고 세상의 아름다움을 사랑하십시오.
마음을 가라앉히고 세상 일에 대해 이야기하다.
마음가짐을 바로잡고, 세계의 변화에 대처하다.
위대한 것은 보기 어렵다.
역경과 순경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지혜를 보세요. 만약 당신이 줄 것이 있다면,
성패는 끈기에 달려 있다.
위선과 성실, 거짓말에 감사드립니다. ...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축복 ~
소망이 이루어지고, 꿈이 이루어진다
하루빨리 올바른 인생 방향을 찾아라!
꿈의 실현이 머지않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
말하는 것입니다.
인생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관보는 것은 보는 것이고, 생각은 생각하는 것이다. 네가 본 것을 판단하고, 네가 생각하는 것을 반성하는 것이 바로 생활의 개념이다.
그들이 보는 것은 모두 진실된 것은 아니다. 모든 판단은 자신과 자신이 처한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고, 심지어 통제를 받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을 반성하지 않고, 심지어 자신이 본 선입견에 대한 판단을 바꾸기도 어렵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윤회하고, 일생은 비슷하거나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있다. 그들은 생각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항상 환경의 영혼, 특히 주류 언론에 의해 통제된다.
인생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인생관은 바로 너의 생활에 대한 견해이다.
도가의 생명관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이른바 인생관, 즉 인간의 존재의 가치와 의미에 대한 견해를 알고 있다. 인생관은 세계관 (우주관) 에 의해 결정된다. 사람마다 인생관이 다르다. (a) 도교의 생명가치도교는' 도' 가 우주의 본원이고' 도' 가' 생' 이라고 생각하는가? ","? "생만물. 신선과 사람은 다르다'? \ "화생. 음양, 오행, 정, 신은 몸과 생명을 구성한다. 인간성은 진실이지 허황된 것이 아니다. 현재에 사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인생은 얻기 어렵다. 사람들은 죽음이 가장 무섭고 고통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도교는 "신선생명은 소중하고 사람은 무한하다" 고 강조했다. 사상적으로, 그것은' 생명은 하늘에 의해 정해진다' 는 것을 믿지 않고,' 내 생명은 내 것이지 천지의 것이 아니다' 라고 믿는다. 사람의 생명의 존속과 수명의 길이는 운명이 아니라 자아에 달려 있다. 천명에 굴복하지 말고, 도리에 따라 수양을 하고, 장생불로를 쟁취하고, 도와 하나가 되도록 격려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를 위해 도교는 음식 취식, 행기, 호흡, 지도, 수일, 외단, 내단, 금식, 자인, 경신 등과 같은 일련의 도교공덕술을 제시했다. 따라서 도교는 쾌락, 생명, 불로장생을 추구하는 것을 근본적 교리로 삼는다. 이것도 도교의 가장 근본적인 인생관이다. 이런 인생관은 도교의 중생과 경죽음을 반영하며 생명의 가치를 매우 중시한다. 그래서 도교는 생명의 가치를 매우 중시하는 종교이다. (2) 도가의 가치관. 우주에서 인류의 지위는 어떤가, 가치가 있는가? 우주에서의 인간 지위에 대한 견해에 대해 노인은 인간의 지위가 두드러진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래된 길은 크고, 크고, 크고, 사람이 크다. 역내에는 네 가지가 있지만, 인거가 그 중 하나이다. "사람은 우주 4 명 중 하나로 만물 위에 군림한다. 도교도 신, 사람, 귀신의 우주생명체계를 통해 우주에서의 인간의 지위를 보여준다. 도교는 우주가 천국, 선경, 인간, 지옥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신은 지극히 높은 지위에 있으며, 세계 위에 군림한다. 귀신은 사람 아래 귀신의 중간 위치로 들어갈 수 있다. 그러므로 도교는 선을 행하도록 권하고, "마음대로 하고, 항상 편리하고, 음공을 행하라" 고 주장하며, "악을 행하지 말고 선을 행하라" 고 권고했다. "동시에, 그는 인생의 길장을 주장하고, 선을 행하고 덕을 쌓으며, 공로가 원만하고, 신이 기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도가는 또한 "만물 중에서 사람이 가장 비싸다" 고 분명히 강조했다. "사람은 만물의 영이라고 생각하는데, 수련을 통해 영원히 살 수 있고, 영원히 살 수 있다. 요컨대, 사람은 우주에서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생명은 매우 가치가 있다. (3) 도가의 인격가치에 대한 견해는 인격가치 문제에서 도가는 집단에서 출발하여 대동, 인간평등, 평화를 주장한다. 도가의 이상적인 사회는 평화, 무쟁, 평등, 자유의 사회로, 억압과 착취가 없고, 사람마다 일하고, 고생과 즐거움이 있고, 모두가 안거낙업하며, 큰 공평과 평화가 있다. 초기 도교 고전 태평경에는 명확한 표현이 있다. 불경이' 태평' 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이상적인' 태평' 세계를 실현하기 위해서이다. 도가가 주창한 사람들 사이의 평등과 평화에 대해, 혈통 인종에 관계없이 사회에 적용되는 사람들에게, 지위가 비천하고, 매우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도가의 이런 인생관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위대하다. 도가의 이상적인 인간관계는' 사랑과 이골과의 결혼' 이다. " 일체성이 착하다' 는 말은 내가 사물에 대해 남처럼 착하고,' 사물이 나와 호환된다' 는 뜻이다. 도교는 우주, 하늘과 땅, 사람, 만물이 모두 도에 의해 개조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도교는 살생을 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이골 통혼' 이란 혈연 관계가 없는 사람이 혈족으로 간주된다는 뜻이다. 도교는' 이골의 결혼' 을 이루기 위해, 사람을 죽이지 않고, 사람을 해치지 않고, 질투하지 않고, 간음하지 않고, 도둑질하지 않고, 탐음하지 않고, 여자를 미워하지 않고, 감언이설도 하지 않고, 공격적인 말도 하지 말라고 요구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핑안 번영", "행복과 평화" 를 할 수 있다. 그래서 도교는 태상노군 (노자) 삼보 (선량, 검소, 천하선용이 아님) 중' 선함' 을 인간관계 처리의 기본 원칙으로 삼았다. 결론적으로, 개인의 사회에서의 가치에 대하여 도가는 중생평등을 주장하고 선량을 주장한다. (4) 도교의 이상적인 가치. 이상은 분투의 목표이다. 이상가치는 목표의 최고가치를 가리킨다. 도교는 다른 종교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이상 상황과 추구를 가지고 있다. 도가가 제창하고 추구하는 이상 경지는 이중적이다. 첫 번째는 도가 교리에 따라 세속과 현실 세계에 평화, 논란, 평등, 자유로운 사회를 세우는 것이다. 이런 이상적인 사회관은 초기 도교의 고전' 대평경' 에 여러 군데 묘사되어 있다. 후도가는 이런' 태평' 학설을 실천할 때, 즉 인간의 행동 방면에서 세상을 축복하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표현한다. 따라서' 천하를 이롭게 하고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는 천하도가의 목표가 되었다. 도교가 추구하는 또 다른 이상은' 선경' 이다. 경쟁하지 않고 질투하지 않는다',' 중매를 하지 않고 취업하지 않는다',' 농사를 짓지 않고 결혼하지 않는다',' 스웨터를 짜지 않고 옷을 입지 않는다',' 죽지 않는다' 가 있다. 그들은 온종일 함께 노래를 부르고, 매우 자유롭고, 매우 즐겁다. 수련을 통해 사람은 신선이 되어 선경에서 신선의 생활을 할 수 있다. 따라서' 깨달음 성선' 은 천하도가 추구하는 목표가 되었다. 이 목적을 달성하려면 도가를 수련하고, 인생을 쌍수하고, 신을 안정시켜야 한다. 도가의 수법은 명상, 낙태, 외단, 내단, 호흡, 설득, 타작, 금식 등 다양하다. 그중 내단술은 도교공법 중 가장 이상적인 수련 방법이다. 한하 대지에서는 황제가 광광 () 에게' 도 ()' 를 찾아 불법을 연습하기 시작했는데, 천백 년 동안 잠재적 암석 아래, 모암, 로사 집, 또는 궁궐에 사는 수행자가 무너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건강, 장수, 장생을 동경하고 추구해 왔다. 이런 의미에서 도교의 형식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더라도 그 본질은 무엇입니까? 건강? 영원히 인류를 동반하고, 영원히 인류를 축복할 것이다. 사회 생활에 대한 도교의 태도와 기본 원칙도 도교인생관의 중요한 내용이다. 이것들은 모두 태상노군의 《도덕경》에서 나온 것이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자연 무위 1. 자연。 노자는' 자연' 이라는 개념을 제시하여' 도' 와' 덕' 을 설명했다. 도는 자연스럽다. 사람들은' 도' 의 법칙을 따르고' 자연' 을 사회생활을 처리하는 태도와 기본 원칙으로 삼아야 한다. 노자' 제 25 장은 "사람이 땅을 연습하고, 땅을 연습하고, 하늘을 연습하고, 도를 연습하고, 자연을 말한다" 고 말했다. 즉,' 자연 무위' 는 천지만물, 인간의 활동 과정의 법칙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른바' 자연' 은 이렇게 자연스럽다. 노자' 제 51 장도 "존도는 비싸고 덕은 비싸고, 남편은 목숨이 없다" 고 말했다. 우주의 만물은 모두 자연스럽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은 자연에 순응해야지, 일부러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종종 "자연 그대로" 또는 "자연 그대로" 를 듣고, "자연 그대로" 는 노자의 사상에서 나온 것이다. 도가는 노인이 자연스럽게 가르치는 것을 따르고 그것을 인생의 준칙으로 삼는다. 2. 무위. "도덕경" 제 37 장은 "도는 늘 무위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도" 는 우주 만물을 생산하는 본체로, 생성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어떠한 외력도 없기 때문에 "도" 는 "무위" 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 창조의 결과로 볼 때, 만물은 모두 도리로 태어났기 때문에' 헛된 모든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성인은 노인이 힘써 빚은 이상적인 인격 형태이며, 그 인격 요소 중 하나는 성인 무위이다. (또한, 성인은 다투지 않고, 성인과 사람은 선하고, 성인은 차분하게 조울증을 포기한다. "도덕경" 은 이런 성인인격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을 반복해서 설명하였다. "성인은 무위하고, 가르치지 않고, 행하고, 성취하고, 견지하고, 성후에 그 속에 산다." " 세치는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모두 백색증 환자다." 라고 말했다. 나는 조용하고 사람 들도 조용하다. 나는 아무것도 없고, 인민은 부유하다. 나는 욕망이 없고 사람도 간단하다. "성인은 남에게 의지하지 않는 사람이지만, 그는 성공하지 못하고 성인을 만나고 싶지 않다." 이 말들은 모두' 도법자연' 과' 도상무위' 의 특징이 성인의 인격에 뚜렷한 구현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인의' 무위' 는 수단일 뿐, 그 목적은' 유망' 이라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양자의 통일은 "무위하고 하지 않는 것이 없다" 고 표현했다. 성인만' 무위' 라면 의미를 잃는다. 요컨대,' 무위' 는 개인이' 도' 를 법으로 삼고 자연에 순응하며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2) 약세는 논쟁의 여지가 없다 1. 연약함' 은 노인이 제창하는 생활 태도이다. 도덕경' 에서 한 세심한 사람이 통계를 한 적이 있다. 3 장 5 곳을 제외하고' 약한' 자를 사용했고, 6 장 중' 부드러운' 자가 6 번 나타났고, 5 장 중' 약한' 자가 5 번 나타났다. 그래서 "노귀함과 부드러움"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서 예문지"? "사이토 유자요" 도 노자의 인생관은 "자신을 비우고 열등감으로 자수하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노자는 자연계에서 새로운 사물은 항상 약하고 약한 새로운 사물은 활력이 충만하기 때문에' 약소' 는' 생명' 의 자연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노인은 사람들에게 부드럽고 연약해야 하며, 허정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나약한 표현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노자는 부드러움을 옹호하는 것이 부드러움을 위한 것이 아니라 약함을 강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태상노군' 은 물을 예로 들어' 약승강' 의 이치를 증명하고,' 세상에 약함이 없으면 물보다 낫고, 강승도 이길 수 없다' (제 78 장) 고 말했다. 이 점을 이해하면' 계란이 석두 만지기' 와 같은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고' 어려움을 알고 물러가고, 마음이 약해지고 물러난다' 는 것이다. "도가는' 연약함' 을 주장한다. "노인 27 계" 에서 처음 세 줄은 "무위, 나약함, 여자를 지키다가 움직인다" 는 것이다. 도교 오계 십선중 참음은 십선중의 하나이다. " 어르신께서는 여러 가지 약을 숭상하셨다 "며" 허연 "을 약으로 삼았다. 도리어 도가는' 몸이 강하고 몸이 건장하다' 를 경계로 한다. \ "\" 후진타오 이순신 십이계 \ "는 \" 반지는 강해서는 안 되고, 몸을 구부릴 수 있다. 강자는 반드시 먼저 멸망하고, 강자는 먼저 굴복할 것이다. 노군의' 백병론' 에 따르면' 힘으로 이기다' 와' 말로 이기다' 는 것은 모두 질병이다. 요컨대,' 연약함' 은 도가의 생활 태도이자 가치 있는 인생관이다. 2.' 불쟁' 은' 무위' 와 마찬가지로 노인이 빚은 성인인격의 한 요소이기도 하다. "노자" 에서 여러 차례 "다투지 않는다" 고 언급했다. 제 7 장은 "성인은 몸 뒤에서 먼저, 몸 밖에 존재한다" 고 말했다. 제 20 장은 "성인은 세풍을 고수하고, 그 몸을 드러내지 않고, 공을 세우지 않고, 자긍심을 갖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육십육장은 "성인은 백성 위에 있고, 백성은 무겁지 않고, 백성은 해를 끼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제 72 장은 "성인은 자신을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자애는 비싸지 않다" 고 말했다. "성인은 이렇게 논쟁할 수 없는 미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천하가 그것과 경쟁할 수 없다' 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성현이 물질적 즐거움을 다투지 않기 때문에, 노자는 "성현이 여력을 아끼지 않고, 사치하고 태하다", "성현이 원하는 것은 하지 않고, 나무는 비싸다", "성현이 쌓지 않는다" 고 말했다. 도가가 강조하는' 불쟁' 은 의지할 곳도 없고 할 일도 없는 것이 아니라 세상과 세속적인 명리, 부귀, 영광 등을 다투지 않는다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천도의 자연 운행 법칙에 부합하는 일에 대해서는' 천도의 의미' 를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예를 들어 도교에서는 수련을 통해 정신이 승화될 뿐만 아니라 육체의 생명도 장수할 수 있기 때문에 파법, 변법, 역경, 무정한 운명에 맞서 싸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인생은 내게 달렸고, 천지를 도울 수 없다' 는 구호를 내놨다. 이것은 도교의 "분쟁" 이자 도교의 가장 큰 "분쟁" 입니다. 또한, 그것은 "싸우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노자의' 무쟁' 의 가르침은 사람의 행동이 자연스럽고 강요하지 않도록 요구한다. " 다투지 않는다' 는 도가의 일종의 인생 태도이자 숭고한 인생관이다. 이 밖에도 마음이 넓고, 공평무사하고, 무위하고, 다스리는 등등,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기 어렵다. 도교의 인생관은 범위가 넓고 심오하다. 여기서는 주요 내용만 소개한다. 도교의 인생관을 통해 도교는 생명, 생명, 평화, 중생을 사랑하는 종교임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