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맹과 원 네 집의 문인화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조맹과 원 네 집의 문인화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칭기즈칸은 13 세기에 몽골을 통일한 뒤 빠르게 번영했다. 127 1 년, 쿠빌라이는 대부분 (오늘 베이징) 에 원제국을 세웠고, 20 년도 채 안 되어 일부 남송 정권을 없애고 중국 전체를 통치했다. 원나라 개국 초기에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그는 유교 고전 중학교에서 치국의 길을 익히고 유신을 예의바르게 대했다. 그의 후임자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장규관을 설립하고 서화 수집가 코구사 (1290-1343) 를 서화 박사로 임명하여 황궁 소장품의 서화를 감정하고 검증했다. 조맹방 (1254-1322) 은 송설로, 송대황실 후예 출신이다. 송 () 이 죽은 후 원세조 쿠빌라이 () 가' 이 ()' 를 찾아냈고, 조맹구 () 는 조맹구 () 를 벼슬으로 추천받았다. 쿠빌라이가 죽은 후 퇴위하다. Zhao mengyu 풍경 법 dongyuan, Li cheng; 인물, 안마 선생님, 리와 당인; 대나무, 화조화는 모두 둥글고 단아한 필법으로 길고, 비백화석으로, 서예로 대나무를 쓴다. 동치창은 명대에서 자신의 그림을 평가했다. "당대의 어떤 사람이 그것을 섬유로 만들었다. 북송의 영웅이 갔다. "시문에 능하고, 문풍이 온화하며, 인감 각인을 겸하여' 원주문' 이라고 부른다. 전세한 책이 많다. 전세한 그림에는' 까치 화추색',' 붉은 나한도',' 우옥추와 지도',' 추교 마도',' 강촌 어악도' 등이 있다. 《송학재문집》 10 권이 있다.
조맹은 남송의 정원 풍격을 바꾸자고 주장하면서 "그림이 비싸고 고의가 있지만 없는 것은 쓸모가 없다" 고 주장했다. 중국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개혁' 하는 전통이 있고, 원대에는 화원이 없다. 조맹은 직접 조정을 위해 봉사하고 회화 재능을 가진 문인으로 지위가 특별하다. 조맹은 남송문화에 대해 대수롭지 않은 태도로 원나라 통치자의 호감을 얻을 수 있었다. 그의' 고의론' 은 토고 개조의 사고방식, 즉 남송을 넘어 진당 5 대 북송으로 돌아가 새로운 화풍을 창조했다. 그의 사상과 설득력있는 창작은 원대 화가가 흔들리지 않는 복고 경향을 불러일으켰다.
자오 멩 후아 의 그림은 두 가지 스타일 이 있습니다, 하나는 실크 에 더 많은 색상, 깔끔한 무거운 색상 입니다; 하나는 자유분방하고 수묵화를 위주로 한다. 전자는 진, 당, 북송 회화에 대한 그의 추앙을 반영했다. 초창기에 진당을 배웠는데, 대부분 청록색을 색으로 하여,' 유구구도' 와 같이 텅텅 비어 채웠고, 더하지 않고, 풍격은 고졸이었다. 대표작' 추교 마시는 말'' 욕마' 는 성당화 유풍을 되새기고, 구도가 치밀하고, 색채가 섬세하며, 의경이 아늑하고 풍부하다. 까치 화추색' 은 또 다른 스타일이다. 셋째의 산수, 평원법 배치, 수묵 배치, 고풍스럽고 심오하다. 동 치창 (dong qichang) 이 말했듯이, 동 원 (dong yuan) 의 학습을 기반으로합니다. 당대 미술사가 (1924-) 는 제남화포산과 까치산의 실경을 조사한 결과 조씨가 실경을 잘 표현한 대가라고 판단했다. 수묵산수' 수촌도' 는 시골의 고요함과 은둔을 묘사하며' 먼 산은 산운막 근처, 앞마을 뒷마을은 물이 무겁다' 는 경치를 보여준다. 조맹은 중심용 펜을 복원해 근대 남송 화가의 경솔한 변필을 포기했다. 그의 수묵산수는 쌀이' 밋밋하고 순진함' 을 제창하는 반응인 것 같고, 이성과 곽의 방법으로 쌀그림의 공허함과' 이율' 을 극복했다. 소시와 문동에게 경의를 표하는 조맹은 그의 필법을 모방하여 고목죽석을 많이 그렸다. 그는 또한 차분한 필묵으로 수시가 그린 그림의 부주의를 보완하고 의식적으로 서예로 그림을 그렸다. 게다가, 그는 이 형식을 개선하기 위해 액자에 많은 시를 썼다. 그래서 "동파에서 송설까지 문인" 이라는 말이 있다.
원대에서는 대립 지위에 있는 문인 화가가 세상을 피하고 자유롭게 창작하며 그림을 통해 자신의 생활 환경, 취미, 이상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따라 동정에는 물, 고목, 죽석, 멜란 등의 소재가 많이 등장했고, 사회생활을 직접 반영하는 인물화는 감소했다. 사의사는 회화에서' 사기',' 고의',' 초월' 을 강조하고' 작가 정신' 을 반대하며 장인정신이라고 부른다. 수시와 쌀이 유행해 온 수묵 프리 핸드 그림은 문인의 상술한 흥미를 가장 잘 반영하는 형식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쌀명언) 회화와 서예와 시, 서예와 회화의 결합을 중시해야 서예가 그림에 들어갈 수 있을지는 그림의 성패를 결정하는 높이로 올라갈 수 있다. 사대부가 "화가를 그리는 자, 그 화법은 서예가 있는 곳" 이라고 생각한다. 원대 문인 화가는 북송 말기 문동, 수시, 미탄 등의 문인화 이론을 답습하여, 모양 추구를 주장하며 박질을 우선시하였다. 흥미롭게도, 문인화는 그림의 걸작으로 여겨지지만, 문인들은 여전히 그림이 단지 아마추어 활동일 뿐이라고 주장한다. 유명한 산수화가 진무는 "그림은 문인의 일시적인 취미이다" 고 재차 강조했다. 조맹과 원중후기에 등장한 황, 왕몽, 진무는' 원사 여러분' 이라고 불렀다. 명말에 동치창은 원초의 조맹을' 원관' 으로 나열하고' 원사걸' 에 가입했다. 이 네 사람은 5 대 북송의 산수화 전통을 계승하여 창작 방법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조맹의 영향을 받아 각기 특색을 가지고 있다.
"황색을 왕관으로 삼다." 황 (1269-1554) 은 젊었을 때' 신동' 이라고 불렸지만, 그는 경사, 서예, 음률, 산수, 산수, 늦게야 그림을 배웠다. 원나라에서 지방관으로 일했고 중년은 억울함을 당했다. 석방된 후 그는 더 이상 자신의 직업에 종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이후 은거하며' 관조쟁림' 의 자세로 강호를 헤엄쳐 다니며 그림을 그리는 데 전념했다. 듣자하니 그는 이미 50 대라고 한다. 황은 조맹의 수묵화법을 발전시켰고, 동원과 따라잡았고, 피마자를 더 많이 사용했다. 만년 대개법문, 획이 많지 않고, 창망하고 고풍스럽고 기세가 웅장하여' 산의 두께, 초목이 무성하다' 고 평가했다. 색깔은 대부분 옅은 황토색으로,' 연한 누빔' 이라고 불리며 산꼭대기에는 바위가 많아 승리한다. 수묵산수는 수려하고 소탈하며 경지가 숭고하며, 그 매력은 이미 조맹의 작품 위에 있다. 현존하는 것은' 부춘산거도',' 천지석절벽도',' 구봉설제도' 등이다.
왕몽 (1301-1385), 본명, 상광거사, 황학산조. 왕몽, 조맹의 조카는 서화세가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찍이 벼슬을 한 적이 있었는데, 후에 벼슬을 버리고 임평 (오늘 저장여항) 의 황하산에 은거했다. 원나라가 멸망한 후 왕몽은 산둥 태안 임지사 () 에 있었다. 홍무 18 년 (1385), 호건에 휘말려 투옥되어 감옥에서 죽었다. 왕몽은 박학다재하고, 외울 정도로 능숙하며, 시와 서화는 모두 좋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의 그림은 조맹의 영향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황색의 지도를 받아 동원과 회화 방법을 엿볼 수 있었다. 그의 산수화는 수묵을 위주로, 간혹 색도 있고, 건필을 잘 이용하여' 우모' 와' 해소' 를 창작하였다. 화면이 복잡하고 섬세하며, 그림이 다양하고, 필묵이 밀집되어 있고, 구조가 밀집되어 있고, 먼 산이 10 층까지 뻗어 있고, 수십 그루의 나무가 있다. 그의 필법은 창백하고 흐트러져 강남 나무의 울창한 윤기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했다. 그는 원대 산수화의 창작대사로, 명청과 근대 거의 모든 화가들이 그의 그림을 연구한 적이 있다. 전세화에는' 하산거도',' 하은도',' 갈지천 이동도' 등이 있다.
여름 산거도, 종이책, 수묵화. 세로 1 18. 1 cm 가로 36.2cm. 그것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있다. 먼 곳에 산이 있고, 중간에 몽환적인 산봉우리가 그려져 있는데, 멀리서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멀리 바라보니, 마치 머리도 없는 거대한 드릴로 하늘을 뚫는 것처럼, 매우 험악하고 자연의 정취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클로즈업 사진의 하반부에는 구송의 숲이 산비탈을 따라 심어져 있다. 나무 밑의 바위 옆에 물 한 웅덩이가 있어 매우 평온하다. 숲은 바위이고, 바위 위의 산은 상투를 하고, 산기슭은 물에 들어가고, 묵직한 모래는 그 속에 쌓여 있고, 먼 곳은 눈에 선하다. 3 층짜리 구릉과 계곡만이 매우 밀집되어 있고, 넓고 시원하며, 그윽하고 아름답다. 모래 구슬을 화면 틈으로 하여, 허실한 예술적 효과를 취하다. 전투험산의 고목과 시냇물 폭포가 서로 어우러져 생동감 있고 조화롭다. 전체 화권은 구도가 심오하고 구조가 밀집되어 원대의 심플한 스타일과는 달리 작가의 독특한 스타일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림 속의 비문으로 볼 때, 아마도 그의 후기 작품일 것이다.
진무 (1280- 1354), 본명, 매화를 좋아하며 매화도사라고 자칭한다. 그는 매화사미, 매화 스님이라고 자칭한다. 그는 절강 가흥 사람이다. 성격이 괴팍하고, 중년에 혼자 은거하며,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점괘를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도사, 스님, 부처님, 도사라고 불리며 당시의 사회적 맥락에서 개별적인 현상은 아니었다. 진무용 그림은 이런' 유도석관' 을 해석하였다. 기법상 진무는 산수나무를 그릴 때 여전히 동원과 거연을 집으로 삼고, 가끔 하정과 관동을 그린다. 그는 젖은 펜으로 획이 힘차고 잉크가 탁하다. 명대 산수화가 운남천은 "동원,, 그리고 진무, 매화 노인 황, 우울증으로 흩어졌다" 고 평가했다. 그들의 정신적 관심사는 다르지만, 각자 천추를 가지고 있다. " 그의 산수화는 대부분' 어인' 과' 어부' 를 소재로 하지만 실제로는 은둔자 은거, 강호 유람 생활을 상징하며 그의 은둔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예 (약 1306- 1374), 본명 단, 호운림, 고리 새우, 경만민, 호미 후 은거, 장쑤 무석인. 진무와는 달리, 니찬은 부귀한 집 출신으로 자서원림을 짓고,' 청월정' 을 짓고, 그윽하고 조용하지만, 새말을 듣고, 웃음을 그리며 정자에 숨었다. 만년에 그의 출세 사상은 점점 더 심해져서, 그는 자신의 땅을 팔았다. 사회가 격동할 때, 그는 아예 가정을 버리고, 호류들 사이를 20 년 동안 왔다갔다했다. 이 시기에 그는 그림에 더욱 집중하여 산수화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만년에 세무관에 반대하는 혐의로 체포되어 석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Ni Zan 의 회화 방법은 dong yuan 의 영향을받습니다. 그는 하정과 관동의 기법을 빌려 붓으로 접고, 돌을 쓰고, 나무를 쓰고, 이성을 모방하여' 단대' 를 창작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태호의 풍경을 배경으로 하여, 숲이 희박하고, 물이 얕고, 경치가 맑다. 그의 배치는 종종 평평한 비탈 가까이에 있는데, 위에는 대나무 숲이 있고, 가운데는 오두막이나 그윽한 정자가 있고, 가운데는 잔잔한 수면이 있고, 먼 곳에는 건너편, 끝없이 펼쳐진 산들이 있다. 필봉은 가볍고, 건필이 많고, 윤필이 적고, 먹빛이 나지만, 두껍고 온순하여, 그런 얇은 느낌은 없다. 옅은 잉크로 전체 화면을 덮을 수 있는데, 아는 사람들은 그것을 "천진난만하고 밋밋한 것 같다." 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른 중기에는 화풍이 두터웠고, 만년에는 화풍이 창창하고 강건하여, 쓸하고 냉엄한 느낌이 들었다. 그의' 간소하고 번잡한 결합' 스타일은 명청문인의 수묵산수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세 작품으로는' 능도시도',' 사자림도',' 어촌 추집도',' 육사도' 등이 있다.
원 4 가의 수묵산수화는 북송 () 이 형성한 산수화의 재미있는 변화의 완성을 상징한다. 동치창은 "황, 니켈, 오, 왕은 모두 동 (동원), 집 () 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출국한 적이 있다" 고 요약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원네 집이 동원에서 영감을 받아 창조한 회화 스타일은 산수화의 가치 취향을 결정한다. 산수화 후배들은 모두 찬탄을 금치 못했다. 예를 들어 청대 화가인 석타오는 오만함으로 유명하며 황등, "대치 (), 운림 (), 황학산 나무꾼 () 이 옛사람을 깨뜨린 적이 있다" 는 감탄의 정을 감추기 어렵다. 중국 전통 문인 어휘에서' 파고' 는 일종의 높은 짱, 호방함을 의미하며, 아무런 예약도 없다. 원 4 가의 영향은 필묵 기교에서 또래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문인의 이상과 인격적 매력을 짓밟았다는 데 있다. 황, 은, 진무, 왕몽의 초기 환경과 경험은 다르지만, 길은 같다. 그들은 서로 감상하고, 사상적 성향 때문에 교제를 한다. 원 4 집은' 숭고함' 을 중시하고, 세속사무의 속박에서 벗어나' 의' 와 정의를 추구하고, 유교를 근본으로 삼고, 도참선 () 을 배우고, 부정적인 인생관을 감상하고,' 사물에서 벗어난 것' 을 찾고,' 산야수 ()' 와 친구로 삼고, 청산에 누워 하늘을 바라보는 데 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