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나라 청화 도자기 신분증 확인 요청
명나라 청화 도자기 신분증 확인 요청
청화 도자기는 색상이 다양해요.
성화왕조의 유명한 두카이 도자기 외에도 청화홍유, 청화백록유, 공작 등 현덕시대부터 계승한 유색자기와 단색유약 종류도 있었다. 녹색 유약 청백 유약 및 황색 유약 청백, 청유 흰 꽃, 백유 소스 꽃, 백유 붉은 색, 백색 유약 노란색, 백색 유약 녹색, 일반 삼색, 법랑 꽃, 모조 유약, 백색 유약, 황색 유약, 청색 유약, 적색 유약 등 제조 공정은 매우 정교하지만 대대로 전해지는 것을 보는 것은 드뭅니다. 1975년과 1987년에 경덕진 왕요공장 주산 유적이 두 차례 발굴되었으며, 수많은 청화 도자기 파편이 출토되었으며, 풍부한 색상을 지닌 다양한 도자기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그 중 많은 것이 최초의 도자기였습니다. 적토자기(紅地磁磁), 적유(紅釉), 흰 꽃 등 전승되는 물품 중에서 볼 수 있다.
명대 성화자기 식별법
1. 몸체 유약 식별
법랑은 젤라틴처럼 통통하고 촉촉하다
청화자기 몸체 질감은 흰색이고 고운데, 도체는 보기 좋고 경박하며, 빛을 통해 보면 치아 노란색 또는 살색을 띠고 유약은 옅은 녹색을 띠고, 에나멜은 통통하고 촉촉합니다. 젤라틴처럼 손으로 만지면 마치 아기 피부처럼 성화가 됩니다. 공식 가마의 유약 색상은 독특하며 명나라 성화 도자기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2. 장식 패턴을 구별하세요
장식선은 가늘고 부드러우며 윤곽선과 채우기에는 이중선이 자주 사용됩니다.
성화에서는 시대에는 장식 선이 가늘고 부드러 우며 윤곽선과 채우기에 이중 선이 자주 사용됩니다. 채색 방법은 비교적 가볍고 풍부한 파란색과 흰색 꽃은 노래하고 춤추는 것과 같으며 그림이 자유롭고 쉽습니다. 청화 두채 도구의 장식은 음양을 구분하지 않고 주로 평면 페인트를 중심으로 음영 조합에 특히주의를 기울였으며 그림에는 레이어링 감각이 부족합니다. 인물들의 꽃과 옷은 평면화로 그려져 있으며, 나뭇잎과 꽃에는 음양의 구분이 없으며, 인물들의 옷은 속옷 없이 단색으로만 칠해져 있다. 옷 한 조각이 가마로 만들어진다." 바위에는 울퉁불퉁함이 없다. 느낌.
3. 색상 소재 구별
'브릴리언트 퍼플' 색상은 독특하고 적철석 같은 색상입니다
청화 색상은 우아한 색상 효과를 제공합니다. 고대와 현대가 독특합니다. 색상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밝은 빨간색, 피처럼 밝고 두께가 고르지 않음; 거위 노란색, 약간의 녹색 섬광이 있는 부드럽고 투명함; 살구색, 붉은 섬광; 물색, 잎 녹색 및 산 녹색, 모두 투명하고 약간의 노란색 섬광, 색상은 약간 밝습니다. 황토색은 짙고 밝으며 밝은 보라색은 화려한 색상 중 하나입니다. 독특하고 적철광 같은 색상과 건조하고 칙칙한 외관을 가지고 있어 모방이 어려운 것이 성화세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4. p>기구의 모래 바닥은 일반적으로 '쌀풀 바닥'으로 알려진 갈색과 노란색입니다.
타이어 수리가 깔끔하며 절단기 모양의기구는 당시 섹션으로 성형되었습니다. , 복부에 타이어 꿰맨 자국이 보입니다. 청화 시대의 장인 정신이 매우 좋았 기 때문에 병, 캔, 냄비 등에 꿰맨 자국이 뚜렷하지 않습니다. 가마청화백자의 대부분은 유약바닥과 모래바닥을 가지고 있으며, 그릇 바닥의 유약색은 몸체의 유약색과 동일하며, 일반적으로 "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닥을 붙여서 손으로 만졌을 때 거칠지 않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은 청화 관요 그릇 특유의 것입니다. 그릇 바닥의 바닥 벽은 좁고 바닥 능선은 둥글며 노란색 캔 발자국이 드러난 부분이 보이고, 그릇의 내부 유약과 바닥 유약은 매끄럽고 섬세하며, 발의 외벽은 대부분 2~3개의 끈 패턴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하나는 상단에 있고 다른 하나는 2개입니다.
5. 발 바닥 근처의 원형 선이 더 깊고 위쪽이 더 두껍습니다. 비료
명나라 성화시대 관요자기의 문양식별에는 6자 문양이 있고, '명나라 성화년제'에는 '천'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비문이 두 종류가 있는데, 그러나 "성화연도" 비문은 없고 정서만 있고 전서 비문은 없다. 청화관요자기의 주요 형태는 청화정서의 6자 이중선문이다. "대명 성화 연도 시스템"은 두 겹의 파란색과 흰색 원 또는 두 겹의 사각형 프레임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테두리가 없는 단일 항목도 있습니다. 또한 판형에는 청백색 바탕에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로로 6자 정자가 새겨져 있는데, 잔의 입가장자리나 잔의 안쪽 가장자리는 모두 청화백자이다. 깊고 묵직한 글씨체와 부유감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중앙의 강하고 힘 있는 획, 굵은 획과 굵은 글씨체로 이루어져 있어 '청화(成熙)'라는 이름이 붙은 글씨체는 조잡하고 표준적이지 않은 어린 글씨체인 것 같다. 청화 관요 스타일 코드의 청사진은 한 사람의 손에서 나온 것처럼 보이며 과거의 모방이 불가능합니다. 가문의 후기 고대 도자기 Mr. Sun Yingzhou의 평가는 청화 스타일을 요약합니다. 지식은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큰 글자의 둥근 머리는 그다지 높지 않고 성화 글자는 허리까지 단단하게 쓰여 있습니다." 캐릭터를 만드는 사람의 단검은 편평하고 머리가 작으며, 캐릭터를 만드는 사람의 단검은 수평이고 약간 더 넓습니다. 내일은 좁아지고 평균연령은 어깨와 허리를 허용하게 됩니다. 즉, '大'자에서 '大'의 두 번째 획 상단이 뾰족하고 둥글게 되어 있어 외형이 그다지 높지 않은데,
'大'의 다섯 번째 획은 문자 "成"은 곧고 뻣뻣합니다. 문자 "Zhi"의 아래쪽 절반에 있는 "dagger"의 상단과 오른쪽은 거의 동일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칼을 뛰어 넘으십시오. 문자 "명"의 왼쪽에 있는 "일"은 일반적으로 아래쪽이 좁고 넓거나 상단 및 하단과 동일합니다. "成"이라는 단어는 때때로 수평 위에 있고 일부는 수평과 같은 위치에 있고 일부는 수평 아래에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점이 수평과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 또한 단일 단어 "成"은 없습니다. '천'이라는 글자는 성화두항아리에서만 발견되며, 비문은 물체의 바깥쪽 바닥에 있다. 고대 도자기 전문가인 쑨잉저우(孫應州)씨는 이 노래의 가사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하늘에는 기둥이 없지만 공식적이며 하늘은 무거운 구름으로 덮여 있습니다." 강용겸의 흉내내기는 꼼수지만 말은 부유하고 가벼우며 위로 향한다. "성화시대에는 바깥 바닥에 '천'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고 바깥에 받침이 없는 일종의 관용 가마색 항아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법랑이 두껍기 때문에 표면에 '천'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습니다. 파란색과 흰색은 그다지 맑지 않았고 구름과 안개가 있었습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옹정(永縣), 건륭(乾隆)시대에는 천자항아리의 모조품이 모방되었으며, 성화에 비해 모조글꼴이 떠다니는 것처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