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선화 그리는 방법
수선화 그리는 방법
1. 수선화의 매듭
수선화는 수선화과에 속하며 키가 1~2피트입니다. 작은 다육질의 흰색 꽃봉오리가 있는 마늘 모양의 구근 모양의 잎이 구근 꼭대기에서 뭉쳐나며 잎은 3~8개의 꽃이 있고 최대 16개가 있습니다. 꽃은 흰색이고 꽃잎은 6개이며 꽃잎 끝에 컵 모양의 화관이 있고 밝은 노란색이며 수술은 3개, 암술은 1개이며 향기가 은은하다. 우아하게 "링보요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꽃 그리는 방법: 연한 잉크를 사용하여 꽃잎의 윤곽을 잡고,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중앙에 있는 컵 모양의 화관의 윤곽을 잡고, 세 개의 작은 잉크 점을 사용하여 화관의 수술을 그립니다.
꽃 조합 2개. 연한 잉크를 사용하여 완전히 열린 꽃, 반 열린 꽃, 싹난 꽃, 꽃자루 및 포엽의 윤곽을 그려 꽃 다발을 만듭니다.
3. 꽃과 잎을 그리는 방법 : 꽃과 잎의 조합은 전체적인 형태에 유의해야 하며 앞뒤의 변화, 밀도, 회전 등이 있어서는 안 된다. 너무 단정하지도 않고 흩어져 있고 무질서하지도 않습니다.
4. 꽃 머리 그리는 방법: 수선화 머리는 일반적으로 가운데에 가장 큰 구근이 있고 양쪽에 작은 수선화 머리가 한 개에서 여러 개 있습니다. 작은 수선화 머리에는 꼭 꽃받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큰 수선화 머리에는 꽃자루가 보통 1~3개 있습니다. 물이나 흙에 심으면 잎과 뿌리가 동시에 자란다.
주 전구(전구)는 일반적으로 복숭아 모양이며 비교적 둥근 모양입니다. 전구에 부착된 주 전구의 측면은 다소 평평하고 약간 길쭉합니다.
2. 꽃 그리는 방법
1. 외곽선 채색 방법: 먼저 연한 먹으로 꽃잎의 윤곽을 그리고 두꺼운 먹으로 중앙에 있는 컵 모양의 화관 윤곽을 그린 다음 먹과 청록색을 사용하여 꽃잎을 염색하고 흰색 가루를 사용하여 그립니다. 꽃잎의 밝은 부분을 측정한 후 Zhu Li는 수술을 지적합니다.
2. 꽃봉오리 그리는 방법 : 먼저 꽃봉오리의 위치를 그린 후 꽃받침, 꽃받침, 포 등을 그린 후 먹과 청록색을 사용하여 꽃잎의 어두운 부분을 염색하고 꽃잎의 밝은 부분을 하얗게 합니다. . Sangreen, Garcinia 및 약간의 잉크를 사용하여 꽃받침을 칠합니다.
3. 꽃과 잎을 그리는 방법
녹색, 노란색, 돌의 세 가지 색상을 염소 털을 사용하여 펜 끝에 잉크를 담그고 나뭇잎을 그립니다. 어두운 잎의 경우 약간의 청록색 또는 코발트 블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색상과 밝은 색상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윤곽선을 색상으로 채우고 마지막으로 중앙에 두꺼운 잉크로 윤곽선을 칠함).
1. 뼈없는 그림법
2. 훅라인 채색방법
3. 다양한 자세의 꽃과 잎
4. 꽃과 잎의 조합을 그리는 방법
1단계: 주 잎을 먼저 그린 다음 잎의 밀도와 기울기에 주의하면서 잎 그룹을 완성합니다.
2단계: 꽃을 그리고 두 번째 잎 세트 추가
3단계: 화분을 추가하고 구성에 따라 작은 새싹 몇 개를 그립니다.
4단계 : 펜배 담그기 가르시니아가 듬뿍 들어있고, 펜뿌리의 전반부는 3개의 녹색으로 물들여져 있으며, 펜촉 부분에는 코발트블루, 시안, 약간의 잉크가 담가져 농도의 변화에 주목하세요. 잎의 층의 구별.
5 단계: 꽃을 염색하여 꽃을 봅니다. 나뭇잎의 기본 색상인 청록색과 밝은 잉크를 사용하고 나뭇잎 주위에 밝은 색상을 추가하여 전체 그림의 풍부함을 높입니다.
IV.꽃머리 채색법
1. 뼈없는 꽃머리에 황토색을 위주로 칠하고, 가르시니아와 청록을 첨가한 후, 펜촉에 황토색을 담그고, 측면에 잉크를 추가합니다. Feng은 꽃 머리 모양을 빠르게 그리고 밝은 부분은 흰색으로 남겨두고 밝은 잉크로 치아 껍질을 그린 다음 마지막으로 잎눈과 뿌리를 그립니다. 이는 꽃 머리의 1차 및 2차 크기가 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외곽선 채색 방법: 두꺼운 잉크는 잎의 윤곽을 잡고, 연한 잉크는 잎집, 꽃 머리 및 뿌리의 윤곽을 그립니다. 꽃머리와 뿌리의 어두운 부분은 시아닌과 황토로 염색되고, 밝은 부분은 백색분말로 염색된다. 가르시니아와 시아닌을 섞고 황토를 조금 넣어 잎을 염색합니다.
3. 결합된 외곽선 그리기 방법
1단계: 연한 잉크를 사용하여 꽃잎의 윤곽을 그립니다.
2단계: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컵 모양의 윤곽을 그립니다. 화관, 수술에 점 찍기, 잎 그리기, 연한 잉크로 잎집 그리기, 황토색으로 꽃 머리 염색
3단계: 연한 잉크를 먼저 조정하고 펜 끝을 두꺼운 잉크에 담그고 윤곽을 그립니다. 뿌리, 음영이 있어야 함, 앞면과 뒷면 변경
4단계: 꽃 조정 녹색, 황토색은 꽃 머리 부분을 어두운 단계로 염색하는 데 사용되며 밝은 부분은 남기고 밝은 잉크는 잎을 염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청록색을 사용하면 꽃이 흰색 가루로 밝아지고 수술은 Zhu Gu로 강조 표시됩니다.
4. 뼈없는 조합 채색 방법
1 단계 : 뼈없는 수선화를 그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잎이 안쪽으로 말려 있음을 참고하세요. 일부 작은 잎눈(보통 꽃눈이 없음)은 조각할 때 보이지 않으므로 말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페인팅할 때 작은 잎사귀를 한두 개 추가하면 매우 선명해집니다.
2단계: 꽃 머리의 작은 부분만 조각하고, 비늘 모양 부분은 매우 복잡하므로 약간의 설명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새겨진 꽃 머리는 일반적으로 물속에 옆으로 배치되므로 뿌리가 완전히 노출되며 선명하게 만들려면 그림에 더 많은 그림이 필요합니다.
3 단계: 꽃 그림 방법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조각된 꽃은 수선화 줄기는 매우 짧으며, 일반적으로 꽃이 피면 보이지 않으므로 생략하고 잉크색만 추가하면 됩니다.
4단계: 꽃 색을 염색하고, 꽃이 핀 뒤 잎을 다시 칠하고, 잎과 구근의 연결을 조정하고 보완합니다.
꽃줄 조합
6. 꽃과 나뭇잎의 조합
7. 부채꼴 그리기 방법
'봄소식' 그리기 방법
순서 -: 부드러운 펜을 사용하세요 청록색과 감보지를 조정하고 펜 끝을 두꺼운 잉크로 나뭇잎 그리기에 담그세요.
2단계: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꽃과 나뭇잎의 윤곽을 그립니다.
2단계: 꽃의 윤곽은 연한 잉크로, 화관과 수술의 윤곽은 두꺼운 잉크로 꽃의 농도와 밀도의 변화에 주목하세요.
3단계: 흰색 가루로 꽃잎을 염색하고, 밝은 청록색 잉크로 어두운 부분에 점을 찍고, 마지막으로 주홍색으로 수술에 점을 찍습니다.
4단계: 연한 잉크를 사용하여 대나무 잎을 그려 수선화를 돋보이게 한 다음 세 마리의 새를 추가하여 그림의 역동성을 높입니다. 최종 비문과 인장이 그림을 완성합니다.
2. '봄 그림' 그리는 방법
2단계: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꽃과 잎의 윤곽을 그립니다.
3단계: 연한 잉크로 윤곽을 잡고, 두꺼운 잉크로 화관 윤곽과 수술에 점을 찍고, 꽃잎의 밝은 부분을 흰색 가루로 염색하고, 어두운 부분을 청록색 연한 잉크로 염색한 후 마지막으로 점을 찍습니다. 빨간 잉크로 수술.
4단계: 돌과 날아다니는 제비 두 마리를 추가하여 그림에 흥미를 더합니다. 제목과 인장이 그림을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