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절 용주 경기의 전설, 문화적 내포 및 발전.
단오절 용주 경기의 전설, 문화적 내포 및 발전.
용주 경주의 전설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중요한 행사로 중국 남부에서 매우 유행한다. 제사수신이나 용신은 고대 월인의 최초의 제사 행사로, 그 기원은 원시 사회의 말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용선 경기, 일명 용선 경기는 중국에서 이미 1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20 10 용선 경기는 광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경기 종목이 될 것이다.
옛날 서안에는 강이 없었고 작고 더러운 도랑이 하나밖에 없었다고 한다. 어느 날 한 어부가 도랑에서 작은 뱀 한 마리를 잡았다. 이 뱀은 매우 이상하다. 꼬리에 9 개의 반짝이는 비늘이 있다. 어부가 물고기 비늘을 만지자 뱀의 눈은 구걸하는 빛을 반짝이며 매우 불쌍했다. 어부는 불쌍해서 비늘을 만져 도랑에 다시 넣었다. 구비늘이 갑자기 떨어지고, 작은 뱀이 춤을 추고, 작은 용이 될 줄 누가 알았겠는가. 원래는 하늘의 용이었다. 천조를 어겨서 옥제에게 벌을 받아 이렇게 되었다. 꼬리에 9 개의 자물쇠를 달았나요? 작은 뱀의 꼬리에 있는 9 개의 반짝이는 비늘입니다. 옥제는 한 번 말했다:? 네가 태양의 영을 얻지 않는 한, 이 자물쇠는 반드시 열어야 한다. -응? 바로 지금 어부는 우연히 용의 몸에 있는 천년의 족쇄를 열었다. 어부에게 감사하기 위해 용은 끊임없이 도랑을 뒤적거리며 입에서 물을 뿜어내어 작은 도랑에 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천천히 이 작은 도랑은 큰 강 (현재의 요르단 강 서안 강) 으로 변해 요르단 강 서안에 풍부한 농작물을 가져왔다. 이 용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을 따라 있는 마을을 수도꼭지채, 상룡수 등의 마을이라고 부른다. 용이 승천하는 날, 즉 단오절에 용주 경주를 열어 축하한다.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매년 5 월 초 5 일에 용주를 저어 기념한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사실? 용선 경기? 일찍이 전국 시대에 있었다. 드럼에 용형 카누를 조각하고 달리기 게임을 하는 것은 예식에서 신과 사람의 반종교와 반오락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나중에 각지의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강소강 일대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현지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혁명가 추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의의가 크다. 야용선에서 등불 장식, 왕래, 장면이 감동적이고 재미있다. 구이저우묘족은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열리나요? 단오절? 모내기의 성공을 축하하며 풍작을 기원합니다. 운남 다이 동포는 발수절 용주 경기에서 고대 영웅 연홍보를 기념한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주를 젓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오늘날까지 남방의 많은 임강, 호해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특색 있는 용선 경기가 열린다.
청건륭은 29 년 (1736) 에 대만성에서 용주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포크지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린다.
한편 용선 조정은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국에 처음 도입되었다. 1980 년, 용주 경기는 우리나라 국민체육대회 종목에 포함돼 매년 개최됩니까? 굴원컵? 용주 경기.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의식을 거행하고,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한다. 수도꼭지 제사? 。 -응? 리드? 곡묘로 옮겨졌는데 선수가 지도자에게 맡겼나요? 상홍? (빨간 리본을 매다) 그 후 목사는 추모사를 읽으며 이를 수령합니까? 불을 켜요? (즉, 날씨가 맑다). 그런 다음 용주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세 번 허리를 굽혀 수도꼭지를 지라강변으로 옮기고 용주 경주로 달려갔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회, 박람회, 파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 이후로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될 것이다.
단오절 용주 경기의 문화적 내포.
-응? 용선 경기? 이것은 전국 시대 이후 존재했던 풍습이다. 전국 시대에 사람들은 북소리에 용모양의 카누를 조각하고, 신과 사람을 즐겁게 하기 위해 시합을 했다. 이때 용주 경주는 의식 중 반종교 반오락 프로그램이다. 양호지역에서 굴원을 제사하는 것은 용주 경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굴원, 조아, 우자서가 죽은 후, 현지 사람들도 영혼선으로 그들의 영혼을 장례를 치르기 위해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풍습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하지만 용주 경주는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곳곳에서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용주를 경주하기 전에 용을 초청하여 신에게 제사를 지내세요. 예를 들어 광둥 단오절, 단오절 전에 물이 나오고, 남해묘에서 남해신을 숭배하고, 수도꼭지를 달고, 용꼬리를 달고, 경기를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한 쌍의 종이 수탉을 사서 용주 위에 올려놓고, 배의 핑안 보우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복건대는 마주 절에 가서 참배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강가에서 직접 용수를 제물로 바치고, 닭을 죽이고, 용수피 (예: 쓰촨, 구이저우 등 개별 지역) 를 흘린다.
용주 경기 전에 각종 제사식과 기념식이 열린다. 일반적으로 촛불 점화, 종이 돈 연소, 닭, 쌀, 고기, 과일 제물, 쫑쯔 등을 위해. 이제 이런 미신적인 의식은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예전에 사람들이 용궁에 가서 제사를 지낼 때 분위기는 매우 엄숙했고, 농업 풍작을 기원하며,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내리고, 악령을 피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보트 타기의 안전을 기원했다. 사람들의 말로 말하자면, 운이 좋은 셈이냐? 사람들의 내면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하다.
단오절에 용주 경주의 발전
발전 단계
용주 경기는 수상 스포츠로서 공리성, 기념성, 경기성의 세 가지 기본 형식을 거쳤다.
공리용 용선 경기는 초기 단계의 용주 경기를 가리키며, 시간상으로 보면 대략 선진시대에 있다. 원시 시대에 우리 조상들은 물에서 고기잡이와 강을 건너는 경기, 특히 목숨을 구하고 홍수중의 물을 구하기 위해 도망쳤다.
기념적인 용선 경기는 한위 육조에서 형성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주대오인 지방풍습' 은 단오절 용주 경기를 기록한 최초의 문헌으로 삼국 시대를 표현했다. 단오절 달리기? 이미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다. 용주 경주' 는 굴원을 기념하는 최초의 문헌으로 양조 오군, 당대종곡, 위정이 남긴 자료다. 그중 위정은 기록에 다음과 같이 썼다. 굴원은 5 월에 면라로 가서 해가 뜨길 바라며 토인들이 그를 동정으로 쫓아갔고, 호수는 배에 타고 작아서 도움을 받지 못했다. 노래에서 한 말인가요? 왜 굳이 호수를 건너야 하는가, 굳이 다투어야 하는가, 정자에서 겨루어 보고 공부해야 한다. 이것은 자동차 경주극이다. 그 차는 빠르고, 노래가 울리고, 수륙 양용, 관중이 구름처럼, 군현이 곧다. -응? 그 이후로 단오절의 민속은 통일되었다. 굴원을 기념하다? 이 밀접하게 연결된 주제에.
경기 용선 경기는 1970 년대에 형성되었으며, 그 발전은 1976 년에 열린 홍콩 용주 초청 경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 이후로 용주 경주는 현대 운동이 되었고, 열풍은 전 세계 30 여 개국을 휩쓸었다. 국제적으로 용주는 기본적으로 경기 운동이다. 1980 년, 용주 경기는 우리나라 국민체육대회 종목에 포함돼 매년 개최됩니까? 굴원컵? 용주 경기.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의식을 거행하고,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한다. 수도꼭지 제사? 。 -응? 리드? 곡묘로 옮겨졌는데 선수가 지도자에게 맡겼나요? 상홍? (빨간 리본을 끼고) 그 후 목사는 추모사를 읽어서 지도자가 되게 했습니까? 불을 켜요? (즉, 날씨가 맑다). 그런 다음 용주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세 번 허리를 굽혀 수도꼭지를 지라강변으로 옮기고 용주 경주로 달려갔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경기, 거래회, 모임 행사에 참가했다. 이후 후난 () 성 라시 () 는 음력 5 월 초 5 일 단오절에 국제 용주절을 개최하는 것이 편리하다.
비유를 신고하다
20 10 5 월 18 일 중국 문화부는 제 3 차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추천항목 (신규 선정 항목) 명단을 발표했다. 후난 () 성 원릉현 (), 광둥 () 성 동관시 만강구 (), 구이저우 () 성 동인시 (), 진원현 () 연합신고? 용선 경기? 무형문화유산에 입선, 포함된 전통 스포츠, 오락, 곡예.
용선 경기
용주 소개
용주 크기가 다르고, 복사수 수가 다르다. 보통 좁고, 머리 장식이 있고, 선미에는 용꼬리가 있다. 수도꼭지의 색깔은 빨강, 검정, 회색이 있는데, 모두 용등의 머리와 비슷하고 자세도 다르다. 보통 목각, 페인팅 (종이나 원사로 만든 것도 있음) 입니다. 용꼬리는 대부분 통나무와 비늘로 조각한 것이다. 용선에는 수도꼭지 용미 외에 징과 북, 깃발, 선체 그림 등의 장식이 있다. 고대의 용선도 화려하다. 예를 들면 용못의 수도꼭지가 높고, 거대하며, 조각이 정교하고, 용꼬리가 높고, 구겨져 있고, 용몸은 여러 겹의 처마가 있는 파빌리온 누각이다. 사실적이라면 고대 용선의 아름다움을 증명할 수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용주가 여전히 오래된 풍습을 가지고 있다.
용선의 크기는 지방에 따라 다르다. 광저우 황포 및 교외 용주 길이 33 미터, 길 100 명, 요수 80 명 정도와 같습니다. 남녕 용주 20 여 미터 길이, 배당 약 50 ~ 60 명. 후난 성 지라시의 용선은 16 입니까? 22 미터, 손 긁기 24? 48 명. 푸젠 푸저우 용선 18m 길이, 32 명 손. 경기는 정해진 거리 내에서 동시에 출항하여 종점에 도착하여 차례대로 순위를 결정하는 것이다. 중국 각 민족의 용선 경기는 약간 다르다.
한국은 일 년에 얼마나 자주 용주 경기를 합니까? 단오절? 개최, 대장은 보통 20? 30 미터, 배 당 약 30 명의 선원. 묘족은 매년 5 월 24 일부터 27 일까지입니까? 단오절? 길이는 약 20 미터, 폭은 1 미터입니다. 그것은 세 그루의 곧고 굵은 삼나무가 홈을 파서 함께 묶은 것이다. 가운데에는 모선 한 척이 있고, 양쪽에는 두 척의 자선이 있다. 각 배에는 38 명의 선원이 있고, 한 노인은 드러머이고, 여자로 위장한 아이는 드러머이다. 경기에서 포성이 들리자 선원들은 징과 북소리를 따라 노를 저었다.
다이 드래곤 보트 경주는 다이 달력 (칭 명나라 축제 이후 약 10 일) 에서 매년 6 ~ 7 월에 개최 되었습니까? 발수절? 각 배에는 선원 600 명, 키잡이 4 명, 조종사 4 명이 있다. 시합할 때 한 사람이 징과 지휘를 두드리자 선원들은 징의 리듬에 따라 노를 저으며 전진했다. 여성들도 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묘족의 용선 경기는 매년 5 월 24 일부터 27 일까지 열린다. 단오절? 모내기가 용주 경기에서의 승리를 축하하고 풍작을 기원하기 위해 거행하다. 선장은 약 20 미터, 너비 1 미터입니다. 그것은 세 그루의 곧고 굵은 삼나무를 파내어 홈을 파서 함께 묶은 것이다. 각 배에는 38 명의 선원이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드러머이고 다른 한 명은 드러머이다. 경기에서 포성이 들리자 선원들은 징과 북소리를 따라 노를 저었다.
정식 용주 경주에 관하여 당대의 시인 장검봉의' 용주 경주' 는 용주 경주의 장려한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전고홍기의 지휘하에 있는 용주가 날아올라, 마치 날으는 검처럼 떨어지고, 전고우뢰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결승선은 각양각색의 막대기로 표시되어 있다. 용선이 목표물에 빠르게 접근하고 있다. 현대 용선 경기는 기본적으로 같지만, 규칙은 약간 엄격하다. 국내외에서 모두 국제 용주 경기가 생겨 세계 각지의 선수들을 끌어들였다.
경기기지
통인시 (벽강구) 용주 경주는 역사가 유구하여 이미 대표적인 민족 문화 기호가 되었다. 2009 년 동인시 (현 벽강구) 가 수여되었습니까? 중국, 전통 용선의 고향? 20 1 1, 동인 용주가 전통스포츠로 3 차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용주 기지는 명랜드에 위치하여 금강강변에 세워졌다. 이곳의 풍경은 그림과 같이 진강 풍경구의 경관매력을 과시할 뿐만 아니라 현지 용주 문화를 전시하는 전달체이기도 하다. 단오체험, 단오양생문화 등 주제행사, 용주 문화 전승, 관광객 유치, 새로운 관광체험 프로그램 제작. 관광객들은 언제든지 이곳에서 단오절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으며, 쫑쯔, 채색 끈, 단오절, 용주 그리기, 단오절 발수절 등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지닌 단오절 행사에 참가할 수 있다.
역대 단오절, 대명변도시 관광지에서는 중국 용주 대회, 중국 용주 오픈 등 여러 차례 대형 전국 용주 대회를 개최했다. 게다가, 매년 동인단오절에도 풍부한 군중의 기초가 있다. 매년 경기 기간 동안 전국 각지의 용주 애호가들은 대명변도시 관광지로 와서 용주 경기를 관람한다.
드래곤 보트 기지 위치: 구이 저우? 통인시 (벽강구). 대명 변성 관광지.
도착 경로:
1. 대명변도시 관광지는 구이저우성 동인시 벽강구 (수정정) 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인시 기차역에서 3km, 동인고속도로 출구 (남) 에서 2.5km, 동인봉황공항에서 20km, 호남 봉황고성 (고속) 에서 50km 떨어진 관광지에 도착한다
2. 승차경로: 동인시내에는 관광선 1 이 있어 대명변도시 관광지 (운임 1.5 원) 로 직통합니다.
문화 전파
중국인 화교의 발자취가 전 세계에 퍼지면서 단오절 열도 서방 국가에서 점차 부상하고 있다. 유럽과 미국의 화교와 중국의 문화 애호가들 중에서 단오절 경축 행사는 주로 용주 경주로 진행되며 서방 국가의 스포츠 문화와 결합되었다. 독일에서는 드래곤 보트 축제가 Drachenbootfest 로 번역되었고 함부르크 알스터 호수의 20 16 용선 경기의 북소리가 울리고 있다. 행사에 참가한 GrandElyseeHamburg 용주 팀.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