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금빛 갈고리' 라는 본문에 대한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까?
누가' 금빛 갈고리' 라는 본문에 대한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까?
2. 문장 분석.
(1) 문장에 대한 이해.
① 나는 법랑 그릇을 들고 있는데, 이 그릇이 천 근의 무게가 있다고 생각하여 아무리 해도 입까지 배달할 수 없었다. < P >' 나' 가 물고기가 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노반장이 세 가지 병호에 조금밖에 없는 것을 모두 먹지만, 스스로 풀뿌리를 억지로 삼키고 생선뼈로 허기를 채울 때' 나' 의 마음은 매우 무겁다. 나' 는 정말 차마 이 적은 생선탕을 마실 수 없다. 늙은 반장이 굶주리는 것을 보고 싶지도 않고, 늙은 반장의 몸이 나날이 쇠약해지는 것을 보고 싶지도 않다. 그래서 손에 있는 법랑 그릇이 천근이 무거워서 아무리 해도 입까지 배달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법랑, 법랑, 법랑, 법랑, 법랑, 법랑)
② 눈물을 닦았고, 나는 노반장이 남긴 갈고리를 조심스럽게 싸서 몸에 달라붙는 주머니에 넣었다. 혁명이 승리한 후에는 반드시 그것을 혁명 열사 기념관에 보내서 우리 자손과 손주들이 모두 그것을 우러러보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혁명명언) 이 붉은 녹이 가득한 낚싯바늘에 찬란한 금빛 빛이 반짝이고 있다! < P > 이것은 본문의 마지막 단락으로, 본문의 주제를 드러낸다. 나' 는 갈고리를 조심스럽게 싸서' 나' 가 노반장으로부터 영원히 배우겠다는 결심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후손들이 혁명 선배의 유물을 우러러보게 하기 위해 혁명 사업의 성공, 전우의 생명을 위해 자신의 고귀한 자질을 희생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서였다. 낚싯바늘은 붉은 녹이 가득 찼지만, 옛 반장이 흐를 수 있는 영웅적인 사적을 기록하며, 노반장의 금빛 같은 사상의 광채를 반짝이며, 노반장이 동지에게 관심을 갖고, 자기를 버리고, 혁명에 충성하는 정신이 영원불멸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단어에 대한 이해.
우물쭈물하다: 말을 모호하게 피하다. 모호한 말로 얼버무리다.
확산: (연기, 안개, 물 등) 가득; 가득 채우다.
미끼: 낚시용 어식. < P > 수렴: (웃음, 빛 등) 약해지거나 사라진다. 이 수업은 노반장의 웃음이 사라지는 것을 말한다. < P > 야영지: 군대가 행군하거나 전투 후에 숙박하는 곳.
무한: 한계 없음.
죽어가는: 숨이 가쁘다고 묘사한다. < P > 2, 교육 목표 < P > 1. 12 개의 생자를 알고, "광대뼈, 귀밑머리, 반백, 법랑, 엄함, 수렴, 뾰루지, 거칠음, 흐음, 붉은 녹, 야영지, 야영지,
2.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하고, 본문의 사상감정을 체득하며, 혁명에 충실하고 자기희생적인 자질을 갖춘 교육을 받았다.
3. 학습 작가는 인물의 언어, 동작, 표정을 잡고 인물의 내면을 표현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4. 빠른 읽기를 연습하고 이야기를 간단히 반복하십시오. < P > 3, 교수 제안 < P > 1. 이 글은 홍군 장정 도중에 발생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묘사한다. 이 수업을 가르치면 학생들이 역사 자료를 미리 살펴보고, 이야기의 배경을 이해하고, 노반장의 고상한 자질을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공부한 마오쩌둥이 쓴' 장정' 시를 연결시켜 자신의 이해에 따라 장정의 시간, 경과한 성, 중요한 전투 등을 이야기하게 하여 학생들이 장정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할 수 있다. < P > 2. 이 문장 편폭이 길고 이야기성이 강하며 의식적으로 빠른 독서 훈련을 해야 한다. 본문을 처음 읽을 때, 학생들에게 눈으로 빨리 보고, 머리 속으로 빨리 생각하고, 읽으면서 생각하라고 요구한다. 본문은 무슨 일을 썼는가? 본문의 제목은' 금빛 갈고리' 인데, 이 갈고리는 정말 금색인가요? 작가는 왜 "붉은 녹이 가득한 이 갈고리에 찬란한 금빛 빛이 반짝이고 있다" 고 말하는가?
3. 본문 내용을 초보적으로 이해한 후, 더 깊은 감정을 느끼는 부분을 감정적으로 몇 번 더 읽고, 자신의 마음속의 감정을 옆에 쓰도록 한다. 그 후, 학생들을 조직하여 교류를 하고, 가장 깊은 느낌의 부분을 모두에게 읽어주고, 자신이 왜 감동을 받았는지 말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사는 적시에 낭독에 대한 지도를 제공해야 하며, 모범읽기를 통해 아이의 심금을 울리며 학생들의 마음을 열어 교사와 저자가 감정적인 * * * 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P > 4. 이 글의 저자는 인물의 언어, 동작, 태도 등을 꼼꼼하게 묘사해 인물의 숭고한 정신경지를 드러낸다. 교학에서는 의식적으로 학생들을 위해 읽기와 쓰기 사이에 다리를 놓아 학생들이 독서에서 쓰도록 지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본문에서 몇 차례 노반장의 표정을 묘사하고, 본문에서 관련 어구를 그려 읽고, 이 몇 차례 노반장을 묘사한 태도가 어떻게 다른지 생각해 보면, 당신은 그로부터 무엇을 깨달을 수 있습니까? 이로 인해 학생들은 표정묘사가 인물의 정신적 자질을 반영하는 작용을 이해하게 되었다. < P > 5. 마지막으로 교사는 혁명 열사 기념관을 참관하는 장면을 가상할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해설자로 앞으로 참관하는 사람에게' 금빛 갈고리' 의 이야기를 설명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해설할 때 다음과 같은 점을 주의해야 한다. (1) 서술의 조리가 분명해야 하며, 역사 방법을 사용하여 서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친구, 이것은 붉은 녹이 가득한 갈고리이자 평범하지 않은 갈고리입니다. 바로 이 평범한 갈고리로, 세 명의 젊은 홍군 전사의 생명을 구한 적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바로 이 붉은 녹슨 갈고리로,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 "(2) 본문의 감동적인 장면을 표현하고 이야기의 상황을 렌더링하여 청중이 감정적으로 * * * 소리를 내도록 하는 것이다. < P > 6. 이 수업을 마치면 학생들은 반드시 노홍군의 숭고한 혁명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을 것이다. 선생님은 홍군 장정 도중에 감동적인 이야기를 좀 더 소개하고,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에게 수업 시간에 장정 이야기를 계속 수집하고, 장정 이야기회를 조직하여 학생들이 이 역사를 명심하도록 할 수 있다. < P > 4, 관련 링크 < P > 초원 본문의 잔디밭은 송판 잔디를 가리키며 청장고원과 쓰촨 분지 연결 구간에 위치한 천서북 초원으로 가로세로 3 여 킬로미터, 해발 3,5 미터 이상이다. 배수 불량으로 넓은 늪이 형성되었다. 수초는 뿌리가 엇갈려 목초지를 형성하여 늪을 덮었다. 잔디밭의 기후는 매우 열악하여 연평균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고, 비와 눈과 우박이 변덕스럽다. 잔디밭을 건너는 것은 홍군 장정 중 가장 어려운 행군이다. 행군할 때 조금만 조심하지 않으면 수렁에 빠져 멸망의 재난을 당할 수 있다. 홍군 전사는 혁명 필승에 대한 신념과 강철 같은 강한 의지로 천난만위험을 이겨내고 인적이 드문 막막한 잔디밭을 빠져나왔다. < P > 보리는 원밀, 보리의 일종이라고도 합니다. 성숙할 때 밀알은 껍데기에서 쉽게 빠져나온다. 알갱이는 껍질이 얇고 밀기울은 적다. 우리나라 티베트 청해 등지에서 보리라고 부르는 것은 현지인의 주요 식량이며, 술을 만들 수도 있다. < P > 작가 < P > 육정일 (196 ~ 1996) < P > 는 196 년 6 월 9 일 장쑤 무석에서 태어났다. 청년기는 진보사상의 영향을 받아 1925 년 상하이 남양대 (교통대 전신대) 에서 공부할 때 제국주의에 반대하는' 5 ~ 3 운동' 에 참가했다. 1925 년 가을에 중국 * * * 산주의 청년단에 가입하여 같은 해 겨울에 중국 * * * 산당 당원으로 바뀌었다. 1926 년 * * * 청단 남양대학교 지부 서기 및 상하이 법남단 서기. 같은 해 추조단 중앙홍보부에서 일하여' 중국 청년' 을 편집하였다. 1927 년 4 월 하순에 중국 * * * 산당 제 5 차 전국대표대회에 참가했다. 같은 해 5 월 * * * 청단 제 4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단중앙후보위원으로 선정돼 단중앙홍보부 장관을 역임했다. < P > 는 장개석 에서' 4 1 2' 반혁명 쿠데타를 발동했고, 왕정위는 곧 반란혁명의 위급한 고비에 접어들고, 육정일은 임필시 동지가 주재하는 단중앙긴급회의 정신에 따라 단중앙중앙중앙당 정치의견서 초안 작성에 참여해 당이 신속히 행동을 취하고, 무장을 조직하고, 국민당 우파에 대한 단호한 투쟁을 전개할 것을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의견서, 정치의견서, 정치의견서, 정치의견서, 정치의견서) 이어 육정일은 * * * 청단 대표로 중국 혁명의 긴급한 고비에서 열린 중대한 역사적 의의를 지닌' 87' 회의에 참석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날카로운 문필로 대량의 문장, 어둠의 세력을 채찍질하며 청년들이 혁명에 뛰어들도록 격려했다. 대혁명 실패 후, 심각한 백색 공포 속에서 그는 끈질기게 싸웠다. 1928 년 초, 육정일은 단 중앙의 지시에 따라 광둥 () 성 위원회 () 에 가서 1 여 명의 청년을 조직하여 홍군 () 에 참가하도록 도왔다. 1928 년 가을, * * * 청단 제 5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육정일이 단 중앙위원으로 선출되어 홍보부 장관으로' 중국 청년' 을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중국 혁명의 미래" 와 같은 문장, 중국 혁명의 발전 경로를 설명하고, 각종 잘못된 사상을 비판하며, 이론과 홍보에 큰 공헌을 하였다. 1928 년 말, 당의 결정에 따라, 육정일은 소련 모스크바에 가서 중국 * * * 산주의 청년단 주재소 * * * 국제대표, 소소 * * * 국제집행위, 중 * * * * 주재주 * * * * * * 산국제대표단 위원을 임명했다. 이 기간 동안 육정일은 추백, 등중하 등 동지와 함께 왕명 등의 잘못과 싸웠다. 193 년 육정이 귀국한 후, 계속해서 단 중앙홍보부 장관을 맡게 되었다. 1931 년 왕명' 좌측' 경사선이 당내에서 지배권을 차지한 후 육정일은 단중앙위원, 단중앙홍보부 장관직을 잘못 철회했다. 1934 년 1 월, 육정일은 중앙 제 2 종대 간부대와 함께 2 만 5 천리 장정에 참가했다. 준의회의 후 그는 중국 공농홍군 총정치부 홍보부 장관을 맡고' 홍성' 신문을 편집했다. 홍군이 북북에 도착한 후, 그는 동정과 서정, 후임홍일측 군정치부 홍보부 장관, 홍군 전적 총지휘부 정치부 홍보부 장관에 참가했다. 육정일 동지는 아군의 정치 선전 사업을 건설하고 발전시키는 데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1937 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육정일역대 팔로군 총정치부 홍보부 장관, 팔로군 전방 본부 야전정치부 부주임,' 신화일보' 화북판 업무를 이끌었다. 194 년 말에 육정일은 연안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았다. 연안 정류 운동 기간 동안 1942 년 4 월, 그는 해방일보의' 학습' 부간을 편집,' 실제에서 출발' 등 비교적 영향력 있는 문장 등을 집필했다. 같은 해 8 월, 해방일보 편집장을 맡았다. 그가 쓴' 신문학에 대한 우리의 기본 관점' 이라는 글은 뉴스가 유물론의 반영론을 견지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뉴스의 본원을 고수하는 것은 사실이며, 뉴스의 정의는' 최근 발생한 사실의 보도' 로 언론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1945 년, 육정임 중 * * * 중앙홍보부 장관. 중국 * * * 산당 제 7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그는 중앙위원으로 당선되었다.
1947 년 1 월, 그는' 전후 국제 정세 중 몇 가지 기본 문제에 대한 설명' 이라는 글을 발표하여 당시 세계 정치에 관한 마오쩌둥 동지의 주요 갈등, 미국 반수 전쟁 구호에 대한 실질적 의미는 미국과 소련 간의 중간 지대 침략, 세계 규모에 관한 통일 전선 등 전략적 사상을 철저히 논술해 전국과 세계에서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1947 년 3 월 후종남이 북시를 공격했을 때, 육정일은 중앙 직속 정위를 겸임하여 마오쩌둥, 주은래, 임필시 동지와 함께 산시 () 로 전전하여 뛰어난 공헌을 하였다. < P > 중화 인민 * * * 와 국가가 설립된 후 육정임 중 * * * 중앙홍보부 장관, 중앙인민정부 문교위원회 부주임. 1954 년 9 월 제 1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제 1 차 회의에서 그는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었다. 당의 제 8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그는 중 * * * 중앙위원, 정치국 후보위원으로 당선되었다. 1957 년에 그는 중국 * * * 산당 대표단 단원으로서 마오쩌둥 동지와 함께 모스크바로 가서 사회주의 국가 * * * 산당과 노동자 당 대표회의에 참석했다. 1959 년에 육정은 국무원 부총리를 임명했다. 196 년 그는 중국 * * * 산당 대표단 단원으로서 유소기 등소평 동지와 함께 모스크바에서 열린 81 개국 * * * 산당 노동자 당 대표회의에 참석했다. 1962 년에 그는 중앙서기처 서기를 맡았다. 1965 년에 그는 문화부 장관을 겸임하였다. < P > 육정은 오랫동안 당의 홍보문교 업무를 책임지고 당의 노선, 방침, 정책, 당의 선전문화 교육 사업을 홍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사회주의 혁명과 사회주의 건설을 추진하기 위해 평생의 정력을 쏟아부어 중대한 공헌을 하였다. < P >' 문화대혁명' 에서 육정일은 임표,' 4 인방' 의 심각한 박해를 받아 거의 13 년 동안 수감되었다. < P > 는 1979 년 6 월 정협 제 5 회 전국위원회 제 2 차 회의에서 부의장으로 증선됐다. 같은 해 9 월, 당의 11 회 사중 전회에서 중앙위원으로 보선되었다. 198 년 3 월, 임중 * * * 중앙홍보부 고문. 1983 년 6 월 정협 제 6 회 전국위원회 제 1 차 회의에서 부주석으로 선출되었다. 당의 12, 13 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중앙고문위원회 상무위원으로 선출되었다. 육정일 동지는 학식이 해박하고 고전문학과 역사에 조예가 깊으며 자연과학에도 풍부한 지식이 있다. 그의 영어 수준은 비교적 높아서, 청년기에는 적지 않은 문장 번역이 신문에 발표되었다. 연안 시대에는 마오쩌둥 동지와 미국 기자인 안나 루이스 스트롱 대화의 번역 작업에 참여한 적이 있다. 그는 조사 연구를 중시한다. 1991 년 85 세 고령 때, 1926 년부터 199 년까지의 그의 원고를 주관하여 직접 쓴 문집의 자순에서 간결한 문필로 중국 * * * 산당의 빛나는 역사를 찬양하였다. < 금빛 갈고리 > < P > 육정일 () 이 일관되게 당에 충실하고 인민에게 충성한다. 7 여 년의 혁명 생애에서 그는 마르크스 레닌주의와 마오쩌둥 사상을 열심히 공부, 연구, 선전하였다. 그는 고도의 당성을 가지고, 전반 국면을 돌보며, 모든 것이 당의 안배에 복종하고, 평생의 정력을 당의 선전 사상과 교육 문화 사업에 바쳤다. 그는 지식을 존중하고, 인재를 아끼고, 지식인에 대한 따뜻한 배려와 당외 민주주의에 대한 솔직한 대우를 한다. 그는 두 차례 전국정협 부주석을 맡아 인민정협 사업과 당의 애국통일 전선에 기여했다. 그는 초기에 청년직에 종사했던 노동지로서 시종 * * * 청년단의 일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청년세대에 무한한 기대를 걸었다. < P > 는 1996 년 5 월 9 일 베이징에서 9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