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월극 장르에 대한 지식 - 화단편
월극 장르에 대한 지식 - 화단편
예로부터 동양 여성의 부드러움과 매력은 누구에게나 칭찬받아 왔습니다. 마찬가지로 조용할 수도 있고 감동적일 수도 있고, 강할 수도 있고 부드러울 수도 있는 여성들이 있습니다. 강남 물 마을이 풍부합니다. 독특한 부드러움, 돌아 서서 뒤돌아 보는 것, 작은 발걸음을 내딛는 것, 눈썹을 올리는 것이 모두 매력적이고 매력적입니다.
무대 위에는 이렇게 사랑스러운 연인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Yue Opera 대본의여 주인공입니다. 그들은 각자의 부드러움을 사용하여 각 역할을 해석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무대 위의 그들을 보면 Yue Opera의 역할이 그들을 성공으로 이끌었는지, 그들이 역할을 완성했는지, 아니면 서로를 완성했는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그들은 월극 무대의 남자 배우이자 이야기 속 주인공들이다. 그들은 2016년까지 수많은 월극 베테랑 예술가들의 노력과 혁신으로 새로운 유형을 형성했다. 다양한 화단 종파가 만들어낸 오페라의 이미지는 차분하거나 활기차거나 비참하거나 비극적입니다.
Yue Opera의 Hua Dan 학교 —— Yuan 학교, Jin 학교, Qi 학교, Zhang 학교, Lu 학교, Fu 학교, Wang 학교
Yuan 학교
Yuan Pai는 Yue Opera의 대가인 Yuan Xuefen이 만든 화단 역할로, Yuan Xuefen은 11세에 오페라를 배우기 위해 사계절 봄 반에 입학했습니다. 그녀는 졸업 후 처음으로 남자 반의 명주를 배웠습니다. 수업 시간에 그녀는 여성 월극 사공곡의 대표 인물인 왕싱화(Wang Xinghua)와 함께 무대에 섰습니다. 노래 스타일은 그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Yuan School은 Chi Tune을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Yue Opera의 초기 학교 중 하나였습니다.
실제 형성 과정에서 Yuan School은 계속 발전하고 개선하며 혁신했습니다. 1940년대 노원의 노래 음색은 전반적으로 낮고 슬프며 서사와 설명성이 강했다. 그는 노래 수준의 변화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문화 유물과 이미지의 요구에 따라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했다. 이 시기의 대표작으로는 주로 <눈>의 <비난>과 <마리 마리>의 <세 울음>이 있다.
그러나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월극의 주제가 계속해서 높아지면서 원파는 새로운 인물의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선배들은 늘 선배이기에 평생 이 한 가지를 위해 분투해왔고, 실천을 통해 끊임없이 혁신해왔기 때문에 오늘의 유쾌한 월오페라가 있을 수 있는 것입니다. Yue Opera의 Qi School, Lu School 및 Hua Dan은 모두 이를 기반으로 발전했습니다.
진 학교(Jin School)
진 카이펑(Jin Caifeng)이 설립한 Yue Opera의 화단(Hua Dan) 학교는 원래 진 추이펑(Jin Cuifeng)이라는 이름으로 상하이에서 태어났습니다. Dan 역할과 Sheng 역할을 거쳐 나중에 Dan 역할로 변경되었습니다. Yuan School을 기반으로 자신의 목소리 특성에 따라 Fu School 및 다른 학교의 노래 특성을 흡수하여 자신의 학교 "Jin School"을 설립했습니다.
진파의 창법은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강렬함과 부드러움이 어우러져 내레이션의 리듬에 특히 신경을 쓰며 음악성이 넘친다. 그는 전통을 계승하고 자신의 배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노래와 퍼포먼스에 있어 새로운 탐구를 계속하고 있다. Jin Caifeng이 창작한 "A Dream of Red Mansions"에서 Wang Xifeng의 연기는 매우 흥미롭고 전염성이 매우 높습니다.
Qi Pai
Qi Pai는 Qi Yaxian이 설립한 Yue 오페라 단 역할 학교입니다. 그는 Qi 스타일의 노래를 개발하고 "Qi School"을 설립했습니다. Qi Yaxian은 15세에 오페라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처음에 Yuan Xuefen의 노래와 연기에 영향을 받았고 계속해서 배웠기 때문에 관객들로부터 그녀는 "원 학교의 작은 여배우"로 불렸습니다.
Qi Yaxian의 노래 목소리는 비극적 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쾌활하고 밝고 활기찬 곡을 만들어 낼 수있어 캐릭터를 더욱 유연하게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창법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리듬과 창법에 있어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창법과 창법의 활용이 독특하다.
장 학교(Zhang School)
장 학교(Zhang School)는 장 윤샤(Zhang Yunxia)가 설립한 단 역할 학교입니다. 장 윤샤(Zhang Yunxia)는 어린 시절 설성(Xuesheng)에 합류한 후 북경 오페라 예(Yu School of Peking Opera)에서 쉬성 오페라(Xusheng Opera)를 배웠습니다. 1946년 월극단의 노래와 공연은 원설분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장윤샤의 노래에는 복파의 영향도 흡수되었습니다. 오페라와 쿤 오페라 성악에 있어서는 서양 성악의 성악법을 차용하였다. 모든 사람의 장점을 활용하여 우리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흡수하고 배우는 것을 기반으로 점차적으로 자체 학교 "장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장윤샤는 화단 연기를 잘하는 것 외에도 도마단, 청의, 귀문단도 잘한다. 각자의 개성에 맞는 음악적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만들어진 이미지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려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루 학교
루 학교는 루 루이잉이 설립한 단 역할 학교입니다. 그의 노래 스승은 원 학교 출신입니다. 화샨(Hua Shan), 칭이(Tsing Yi), 다오마단(Dao Ma Dan)은 넓은 목소리와 감미로운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원파(Yuan School)의 창법을 기반으로 자신의 조건과 레퍼토리에 따라 혁신하고 발전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Lü School"로 인정되었습니다.
루루이잉의 목소리는 감미롭고 음역대는 13도에 달한다. Lu Pai가 만든 이미지의 대부분은 "The Romance of the West Chamber"의 중매인과 "Nine-Pin Girl"의 9 파운드 소녀와 같이 활기차고 귀엽고 젊고 똑똑한 소녀입니다. 캐릭터, 일종의 생동감 넘치는 파도, 가벼움과 젊음의 느낌이 얼굴 전체에 퍼집니다.
푸 학교
푸 학교는 Fu Quanxiang 선생님이 설립한 Yue Opera의 Hua Dan 학교입니다.
Fu Quanxiang은 14세에 화단을 중심으로 미술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Shi Yinhua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의 노래와 노래 특성은 학습과 모방을 바탕으로 초기 Shi Yinhua와 대부분 유사했습니다. , 노래부터 연주 능력까지, 마침내 노력이 결실을 맺고 수년간의 노력 끝에 그는 자신의 특성과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하여 "Fu School"이 설립되었습니다.
Fu Quanxiang 선생님은 넓은 음역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매우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노래하는 과정에서 진실한 목소리와 거짓 목소리를 능숙하게 결합하여 강조합니다. *밍, 중저음이 완곡하고 부드러우며 고음과 저음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점이 다른 창법과 다릅니다.
Wang Pai
Wang Pai는 Wang Wenjuan이 설립한 Yue Opera의 Hua Dan 학교입니다. Wang Wenjuan은 13세에 초등학생 때부터 예술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Hua Dan으로 전환하여 Yue Opera의 Xu Pai 학교의 창립자가 되었습니다. Xu Yulan은 Wang Wenjuan과 반세기 동안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Wang Wenjuan의 노래는 Zhi Lanfang, Xiaobai Yumei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왕흥화(王興华)는 장기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잘 통합하여 자신만의 노래 스타일을 형성하여 "왕파(Wang School)"로 인정받았습니다.
왕원쥐안의 창법은 단순하면서도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우며, 풍부한 매력을 갖고 있다. 연기 면에서 왕원주안은 '인격 배우'로 알려져 있으며, 노래하는 목소리도 성실하고 부드러우며 깊은 내면의 힘을 가지고 있다. Lin부터 Carp Jing, Meng Lijun 및 Yang Kaihui까지 모든 클래식 이미지는 헌신적이며 감탄과 칭찬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