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폭풍'은 반봉건 이데올로기 혁명이라는 주제를 어떻게 표현하는가?

'폭풍'은 반봉건 이데올로기 혁명이라는 주제를 어떻게 표현하는가?

심오한 이념적 함의, 시대를 초월한 예술적 매력

——루쉰의 『풍보』에 대한 감상

땋은 머리는 한때 청나라의 건국과 멸망의 상징이었습니다 루쉰의 눈에는 민족정신의 족쇄이자 민족혁명과 위기의 상징이기도 하다. 장강 남쪽의 물 마을. 전후 중국 농촌의 민낯은 정신적 신념이 부족하고 '특수 자질 없음'을 추구하는 민족성의 나약함을 드러낸다.

〇주제:

1917년 장쉰(張興)의 복위를 그린 소설. 양쯔강 남쪽 수향마을에서 발생한 변발 소란은 중국 농촌 지역의 고립과 무지, 보수주의의 무거운 분위기를 보여주었다. 1911년 혁명 이후 제국주의 체제의 잔존물이 여전히 농민을 파괴하고 있으며 농민은 여전히 ​​봉건세력의 영향하에 있고 봉건사상의 지배와 통제하에 있는 것은 민족성이 얼마나 허약한지를 드러낸다. 영적인 신념의 추구가 부족하고 이기심, 생존, 무감각, 무관심, 맹목적인 복종의 상태에 갇혀 있습니다. 이는 1911년 혁명이 사람들에게 봉건 통치를 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중국 농촌 지역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미래의 사회 혁명은 국민을 깨우지 못하면 성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〇인물:

치진: 세계를 본 유명한 현지인입니다. 만인의 존경을 받으며 '공평한 대우'를 받는 '캐릭터'. 그러나 황제가 용궁에 앉아 있다는 소식을 듣고 낙담하고, 아내의 꾸지람을 참으며 분노를 토해내며 우울함을 느꼈다. 그러나 이는 그가 무감각하고, 소심하고, 무지하고, 천박하고, 민주주의 의식이 없는 낙후된 농민의 전형적인 예임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그러한 모습을 통해 생생하게 드러난다. 성격: 1911년 혁명 이후 중국은 확고한 신념이 부족했습니다. 순교정신을 가진 인민은 여전히 ​​혁명과 극도로 분리되어 있고 혁명과도 거리가 멀습니다. 이것이 1911년 혁명이 일어난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그리고 다른 모든 변화는 결국 실패할 것이고, 그것은 브레이드 트러블과 같은 비극이 계속 발생하는 현실적인 근거이기도 합니다.

조계예: 그는 교육을 받지 못하고 정신이 가난한 봉건 노인입니다. 공허하고, 물건을 숨기는 데 능숙하며, 늘 복권을 꿈꾸는 그의 공격적인 말과 위협, 기만적인 행동은 치진과는 다른 사회 계층이지만 복권 세력의 재기를 향한 열망과 야망을 보여준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어떤 의미에서 그는 치진과 다른 사람들과 동일하며 독재 통치 하에서 신앙도 없고 특별한 윤리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치진 시누이: 영리하고 저속하며 혀가 날카롭고 "몽둥이로 사람을 때리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녀는 경쟁심이 강하고 강압적으로 말하며 여왕이 아닙니다. , 그리고 평범한 농촌 여성의 성실함이 없습니다. 그녀는 배이와 지우진 노부인과 같은 다른 인물들처럼 여전히 이기적이고, 낙천적이고, 무식하고, 혼란스럽고 무의식적인 상태에서 살고 있습니다. /p>

〇예술:

① 구조적 특징: 작품은 브레이드 사건을 중심 단서로 삼아 사건의 근원, 전개, 해결 방법을 서술하고 있다. 용궁에 앉아 있다', '황제가 땋은 머리를 원한다', 그러나 치진에게는 땋은 머리가 없었다. 조계예의 등장은 갑자기 소란을 증폭시켰다. 조계예는 도사처럼 머리에 감겨 있던 땋은 머리를 내려놓고, 그리고 치진의 땋은 머리가 어디로 갔는지, 치진과 치진의 형수는 마치 사형 선고를 받은 듯한 느낌을 받게 되면서 일련의 갈등을 일으키고, 결국 조기예의 땋은 머리가 변하고 발전하게 된다. '황제가 앉지 않았다' '용정'이라는 말이 다시 위로 감겨져 모순이 해소됐다.

②선화기법을 활용해 개성과 지역성을 갖춘 대사를 통해 캐릭터를 캐릭터화한다. 풍미를 더하고 갈등을 전개하며 줄거리 전개를 촉진합니다. 생생하고 적절하며 표현력이 풍부한 옵션을 선택합니다. 강력한 세부 묘사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내면 심리를 드러내고 작품 시작 부분의 환경 묘사와 장면 묘사에 대한 심오한 암시를 암시합니다. 향토색과 생명력이 넘치는 산수화와 풍속화뿐 아니라 현장의 평온함까지, 결말은 땋은 머리 논란의 우여곡절을 메아리친다.

3캐릭터 묘사에 있어서는 작품은 개인화된 대화, 특징적인 행동 설명 및 자세한 설명을 통해 캐릭터의 잠재적 잠재력을 드러내는 데 능숙합니다. 심리 활동은 캐릭터의 영적 특성을 설명하고 환경 설명 측면에서 복잡하고 심오한 대인 관계를 보여줍니다. 공간적 환경과 자연적 환경은 사건 발생과 주제 구현에 있어 대비와 포일 역할을 하며, 사회 환경의 묘사는 등장인물 간의 모순을 차용하여 매우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루쉰의 문학 창작은 '민족 정신을 개조하고 인민의 각성을 불러일으킨다'는 지도 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다. 그는 이데올로기 혁명을 매우 중시하므로 그의 작품은 인물의 정신적 트라우마를 드러내고 인물의 영혼을 극도로 심오하게 묘사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루쉰 선생은 1911년 혁명의 실패가 중국인들의 무지 때문이며 그들의 정신이 깨어나지 못했다고 믿었습니다. "폭풍"은 장쉰의 복직을 배경으로 양쯔강 남쪽의 작은 마을 사람들이 자신의 정신 상태를 표현하는 방식을 묘사합니다. 문자 그룹을 사용하여 다양한 측면에서 표현해 보세요. Zhao Qiye는 시골 호텔의 주인이자 소위 노인이자 학식있는 사람입니다. 그는 항상 가짜 지식에 의존하여 사람들을 속입니다. 이 캐릭터를 만든 목적은 국민을 무지하게 만든 봉건 세력의 장기적인 통치의 가혹함과 깊이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지우진 노부인의 캐치프레이즈인 '한 세대가 다음 세대보다 더 나쁘다'는 것은 단순히 그녀의 불만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낡고 퇴폐적인 보수 사상을 드러내는 것으로, 농민들의 편협함도 엿볼 수 있다.

작가는 '한 세대는 마지막 세대보다 열등하다'는 중국인 주장의 정수를 지우진 노부인에게 반영하며, 복고혁신주의자들과 중국인의 정수를 풍자한다. 형수 치진은 선을 괴롭히고 악을 두려워하며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항상 옳은 사람으로 분장하려고 노력하는 인물이다. 그녀에게서도 사람들의 나쁜 본성이 엿보입니다. 치진은 '폭풍우'의 주인공이다. 도시에 들어서면서 머리가 잘려 화제의 중심이 됐다. 치진은 정신이 없어 조계예의 거짓말을 분석도 없이 믿었고, 자오계예에 의해 무아지경에 빠졌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피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의 불행을 기뻐하기도 했습니다. 이 기사는 장쉰의 회복을 중심으로 사람들의 옳고 그름에 대한 마음이 이기심과 무지에 의해 삼켜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혁명은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여전히 어느 정도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결국 어린이를 구한다는 것은 곧 사람의 생계를 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소설은 중심 인물이 없지만, 인물군을 통해 작가의 창작 의도를 표현하고 있다. ① 구조적 특징 : 작품은 땋은 사건을 중심 단서로 삼아 사건의 원인과 전개, 해결 방법을 서술하고 있는데, 그 소란은 '용궁에 앉은 황제', '황제가 땋기를 원했다'로 인해 발생했지만 치진은 조계예는 도사처럼 머리에 감고 있던 땋은 머리를 내리더니 치진의 땋은 머리가 어디로 갔는지 물어보며 치진과 치진의 처제를 만들었다. 마치 사형을 선고받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일련의 갈등과 사건의 급격한 변화, 그리고 결국 조계예의 땋은 머리가 다시 위로 감겨져 "황제는 용궁에 앉지 않았다"고 말했다. ② 선화 기법을 활용하여 풍부한 개성을 구현합니다. 색상과 투박한 캐릭터 대사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고, 줄거리 전개를 촉진하여 내면을 드러냅니다. 캐릭터의 심리학, 작품 시작 부분의 환경 묘사와 장면에 대한 심오한 주제 암시 설명은 지역적 색채와 생활 분위기가 가득한 풍경화와 풍속화일 뿐만 아니라 장면의 평온함도 담고 있습니다. 엔딩을 반향시키며, 브레이드 폭풍의 부침 속에서 대조되는 역할을 한다. ③ 캐릭터 묘사에 능숙한 작품이며, 개성 있는 액션 묘사와 상세한 묘사를 통해 캐릭터의 잠재적인 심리 활동이 드러난다. , 등장인물의 정신적 특성을 개괄하고, 복잡하고 심오한 대인 관계를 묘사하며, 환경 묘사에서는 공간적 환경과 자연 환경에 대한 묘사가 사건의 발생과 주제의 구현에 기여한다. 대조적이고 포일로서, 사회 환경에 대한 묘사는 인물들 사이의 갈등과 투쟁을 통해 성공적으로 입증되는데, 이는 매우 전형적인 것입니다. 치진: 세계에서 '인물'을 본 유명한 현지인입니다. 만인의 존경을 받고 '공평한 대우'를 받았지만, 황제가 용궁에 앉아 있다는 소식을 듣고 낙담했고, 아내의 꾸지람을 참았으며, 실제로는 딸에게 분노를 표출하면서 우울함을 느꼈다. , 그는 무감각하고, 소심하고, 무지하고, 저속하며, 민주의식이 없는 낙후된 농민의 전형적인 예임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여전히 혁명과 극도로 분리되어 있고, 아직도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민중의 인식 부족이 1911년 혁명을 비롯한 모든 변화가 결국 실패하게 되는 근본 원인입니다. 또한 브레이드 사건과 같은 비극이 계속 발생하는 현실적 기반이기도 하다. 조계예: 그는 무식하고, 정신이 가난하고, 공허하고, 은폐에 능숙하고, 사악하며, 항상 회복을 꿈꾸는 봉건 노인이다. 협박과 기만적인 행동은 그가 칠진과 관련이 있고 계층은 다르지만 어떤 의미에서는 치진과 마찬가지로 재기를 위한 봉건 복원세력의 욕망과 야망을 보여준다. 독재정치 하에서 믿음도 없고 특별한 행위도 없는 사람들. 다른 사람들의 존경은 1911년 혁명의 불완전함을 다른 각도에서 보여줍니다. 며느리 치진: 약삭빠르고 저속하며, 독설가이며 "몽둥이로 사람을 때리는 것을 싫어합니다." ", 거친 말, 경쟁심이 강하고 강압적이며 말을 강압적으로 하고, 남을 따르지 않으며, 평범한 농촌 여성의 성실함이 없습니다. 그녀와 바이는 형수, 늙은이 등 다른 캐릭터들처럼 지우진 부인, 그들은 여전히 ​​이기적이고, 뒤떨어지고, 무지하고, 무감각하며 혼란스럽고 무의식적인 상태에 살고 있습니다. 노신의 눈에는 한때 땋은 머리가 청나라의 건국과 멸망의 상징 중 하나였습니다. 전통문화와 민족정신의 족쇄이자 국가 혁명과 위기의 상징인 이 소설은 1911년 혁명 이후 중국 농촌의 민낯을 물마을의 땋은 폭풍의 묘사를 통해 보여준다. 영적인 신념과 추구가 부족한 '특별한 기술 없음'이라는 국가적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치진은 열심히 일하고 단순한 뱃사공으로 '한 번도 책을 읽은 적이 없지만' 사람들을 돕기 때문에 매일 도시로 배를 타고 가면서 그는 마을의 "사람"이 됩니다. 그는 한때 조기 대사를 "개자식"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그가 봉건 세력에 불만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반혁명복귀에 직면한 치진은 그들의 적이 누구인지 명확히 알 수 없었고, 사건의 본질과 피해를 이해하지도 못했다. 그리고 폭풍이 지나갔을 때 그들은 안도감을 느꼈고, 회복 사건에서 어떤 교훈도 배울 생각 없이 평소와 같이 생활했습니다. 이는 무감각, 약점, 인식 부족이 여전히 치진의 주요 특징임을 보여줍니다. Zhao Qiye는 복원에 대한 끊임없는 열망을 가지고 있으며 비밀을 잘 지키는 시골 선비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마음이 편협하고 자신의 증오에 대해 보복할 것입니다. 이는 Lu Xun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Xun의 세심한 구상 예술은 크고 작은 삶을 능숙하게 결합합니다. 현실과 허구의 관계, 엄숙함과 조화의 통일성은 작품을 내용의 심오함뿐만 아니라 구조의 엄격함으로 만들어 역사상의 모범적인 작품으로 만듭니다. 현대문학의.

옌자옌 씨는 '루쉰 소설의 역사적 위상'이라는 글 서문에서 "세계 문학사에서 루쉰처럼 적은 수의 소설로 불멸의 지위를 얻은 사람은 아마 많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확실히 이 사람이 역사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 아니다. 루쉰의 소설이 지닌 높은 사상적, 예술적 성취와 루쉰의 소설이 중국 문학의 현대화에 이룩한 비할 데 없는 공헌 때문에 작가가 특히 선호되는 것이다. , 루쉰이 살았던 시대와는 거리가 먼 루쉰 선생님의 작품을 읽는 것이 가장 좋지만 소설의 이데올로기 적, 예술적인 매력에 감동하지 않는 것은 여전히 ​​어렵습니다. 다정함의 베일 아래서 작은 혼란이 인간 본성의 추악한 마음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봉건 윤리의 위선적인 후광은 뒤틀린 영혼들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에 루쉰은 '천가아레' 사진의 실체를 예술적이고 비극적으로 드러냈다. 루쉰의 『폭풍』에 등장하는 기진씨 가문의 가명은 그의 소설에서 흔히 사용되는 숫자명 중 하나이다. 저자는 저울의 측정기준의 변화와 인간의 생리법칙을 결합하여, 사용되는 무게와 명칭을 치밀하게 계산하고 결정하는 등 표면적인 민속현상을 통해 1911년 혁명과 19세기 혁명기의 사회경제적 쇠퇴를 암시한다. 인플레이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생존. 이는 소설에 반영된 민중의 정신의식을 보완하고, 1911년 혁명기의 사회적 장면을 완벽하게 개괄함으로써 경제 상황의 차원에서 사회 변화에 대한 루쉰의 깊은 고민을 표현한다. Qijin은 도시를 자주 오가며 정보를 많이 얻었기 때문에 Lu Town 사람들로부터 큰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는 혁명당에 의해 대머리가 되었고 처음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곧 황제가 다시 장정에 앉아 있다는 소식을 듣고 다시 당황하게 되었습니다. "조기 선생은 이웃 마을에 있는 마오위안 호텔의 주인이고 반경 30리 안에 있는 유일한 뛰어난 사람이자 학자입니다.... 혁명 후에 그는 머리에 머리띠를 묶었습니다. 도사;... 치진의 형수는 시력이 좋았습니다. 그녀는 오늘날의 자오치 씨가 더 이상 도사가 아니라 매끄러운 두피와 검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황제가 장궁에 앉아 있는데, 땋은 머리가 있어야 하는데..." 이 획은 빛난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조기스승의 땋은 머리는 시대의 변화와 그 시대의 독특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보여주며, 조기스승의 땋은 머리는 또한 모든 소인민의 무력함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변화는 위로부터 오는 문제이며 소인에게는 권리가 없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죽게 되므로 중용을 취하고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현실 사회에서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조계예'이고 어느 정도 자오계예의 요소를 갖고 있습니다. 소설의 결말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Qijin이 다시 도시에서 돌아와서 좋아 보였습니다. 형수 치진이 그에게 물었다. 황제가 장정에 앉았느냐? Xianheng Hotel에서 누군가 뭐라고 한 적 있나요? Qijin은 Xianheng Hotel에 가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황제는 Longting에 앉지 않았 음이 틀림 없습니다. Zhao Qiye의 가게를 지나갈 때 그의 땋은 머리가 다시 머리 위에 감겨있는 것을 보았 기 때문입니다 ... 소설 Qijin과 Qijin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Jin 시누이, Zhao Qi 마스터 등의 이미지는 Qijin의 무지, 의무 및 정직함, Qijin 시누이의 맹렬함, 민감성 및 날카로운 이빨, Zhao Qi 마스터의 완고함을 매우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 구식, 교육을 받지 못하고 무지한 성격. 작가는 종종 대화를 통해 인물을 묘사합니다. 예를 들어, 치진은 "황제가 용궁에 앉아 있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치진의 형수와 이야기할 때 매우 불안해 보였습니다. 땋은 머리." 그리고 "선행호텔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원한다고 말했다"는 치진의 무지와 의무를 반영하고, 같은 장면에서 치진의 아내는 "황제가 용정에 앉았다"는 말을 듣고 즉시 "황제의 은총"을 생각했다. "사면." 치진이 자신에게 땋은 머리가 없다고 말하자 그녀는 처음에는 조금 불안하다가 조금 화를 내더니 결국 치진에게 "밥은 빨리 먹는 게 낫다! 슬퍼 보이면 땋은 머리가 자랄까?"라고 말했다. ?” 치진 형수의 어리석은 면모를 드러내면서도 공격적인 성격도 생생하게 드러냈다. 특히 바이 형수가 자신의 과거 배경을 폭로했을 때, 그녀의 말 중 하나는 그녀의 잔인함과 잔인함을 고스란히 드러냈습니다. "아, 무슨 소리야! 바이 형수, 나는 아직도 그런 말도 안되는 소리? 그때 3일 동안 울었는데 다들 봤어요. 류진도 울었어요..." "누가 그렇게 말을 많이 하길 바라나요? 한씨의 작은 과부님!" 캐릭터의 성격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독자들이 그 사람의 목소리를 듣고 그 사람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아이러니는 이 기사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치진이 마을에서 '유명한 인물'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칭찬처럼 보이지만, 이것이 치진이 존경받는 이유와 결합되면 사람들을 웃게 만든다: "그는 시사 문제를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음: 예를 들어, 어딘가에서는 천둥의 신이 지네를 죽였고, 어딘가에서는 소녀가 약샤를 낳았습니다." 이런 종류의 칭찬은 그 반대가 되었습니다. 조계예의 이미지를 창조할 때도 마찬가지다. 저자는 먼저 조계예가 "반경 30리 안에 있는 유일한 뛰어난 사람이자 학자"라고 쓴 다음, 자주 앉아 "한 글자씩 읽는다"고 쓴다. 『삼국지』, 『황종의 통칭 한성(黃忠)과 마초의 통칭 맹기』에는 초기 세관에 입국한 후 실시한 “머리는 지키되 머리는 쓰지 말고 머리는 지키되 머리는 쓰지 말라”는 방침이 기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털이 많은' 청나라 당시 이렇게 학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이비 도사의 가면이 조용히 찢겨지고, 그의 머리에 '학식 있는 선비'라는 칭호가 덧붙여지는 것은 놀라운 아이러니가 되었다. 환경에 대한 묘사와 소설의 주제는 서로 보완하며 심오한 의미를 지닌 그림 그룹을 형성합니다.

소설의 처음 두 문단에서는 노을, 냄비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날아다니는 모기, 흙밭에서 노는 아이들, 낮은 의자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노인들의 관례적인 그림을 보여준다. 전통적 생활 방식과 보수적 생활 방식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소설의 주제와 효과적으로 일치합니다. 루쉰 소설의 예술적 특징: (1) 루쉰 소설은 실생활을 진정으로 재현하고, 전형적인 환경에서 전형적인 인물을 창조하며, 사실주의의 특성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Lu Xun의 작품은 캐릭터 생성 시 생생한 세부 묘사, "눈 그리기" 방법, 선화, 코믹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생생하고 사실적이며 독특하게 만듭니다. (2) 루쉰의 새로운 민족적 형태의 현대 소설 창조: 루쉰 소설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은 구조와 구성의 국유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