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교와 불교에 나오는 신화 속 인물을 모두 아는 사람이 있나요? 그리고 그들 사이의 관계는?

도교와 불교에 나오는 신화 속 인물을 모두 아는 사람이 있나요? 그리고 그들 사이의 관계는?

중요한 불멸자 목록

판구 - Yuanshi Tianwang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이름은 Fuli Yuanshi Tianzun입니다.

Sanqing:

Yuanshi Tianzun

Lingbao Tianzun은 Taishang Daoju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Daode Tianzun은 Taishang Laojun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서유기에서 태상도조로 알려짐)

육왕

중옥황제의 부인: 서왕모라고도 알려진 태후

북극의 Zhongtian Ziwei 대제

남극 장성제는 옥청진왕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원시천왕의 아홉 번째 아들입니다.

동쪽 동기청화태제가 구천준을 구하다

서쪽 태극제(휘하:팔원수, 오극무신(천신, 지신, 사람들 사이의 전쟁의 신, 북극 전쟁의 신과 남극의 전쟁의 신))

지의 어머니: Chengtian은 지구 여왕의 예를 따릅니다

오방과 오장로:

남극 관음

동부종은성황제

삼도십대 불멸의 황제 동화황제(즉, 동왕공, ' Jinchanshi", Mugong이라는 이름)

북극 Xuan Ling Doumu Yuanjun(불교의 20개 천국 중 Mahali 지점)

중앙 황지 황자오 대현

중앙 천상 궁 불멸의 탁자

투시 |순펑얼|황금소년|옥소녀|천둥신|전모(황금부인)|풍삼|비사|유이링관|이성진군|강력한 귀왕

칠선녀|태백금성|광한선녀(요정 창어) 창어 | 옥두꺼비 | 천풍원수

아홉 천상의 신비 | 12개의 금비녀 | 낮 여행의 신 | 밤의 여행의 신 | 태음성주 | 오성주|축복주 참주

토타 왕 리징(워커 후이) 'an)|세 개의 바다 제단이 대신 Nezha를 만나다|Juling God|Yue Lao|Left Fu Youbi | Erlang Shen Yang Jian

태의의 천둥은 천왕, 선왕 영관으로 변해야 한다| Zhenren Sa|Zhenzhen Ziyang(Zhang Boduan)

문창황제|하늘의 귀머거리|땅의 멍청이

공식 세 명의 황제: Tianguan|Diguan|Shuiguan

사천왕:

성장천왕, 다국천왕, 두문천왕, 광무천왕

네 가지 공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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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신 리빙 | 달신 황청이 | 태양신 저우덩 | 시간신 리우홍

마스터:

Zhang Daoling, Xu Xun(Jingzhi, Xu Jingyang), Qiu Hongji, Ge Hong

Sifang Gods

Qinglong Mengzhang Shenjun, White Tiger Supervisor Shenjun, Zhuque Lingguang Divine Lord, Xuanwu Zhiming Divine Lord.

사룡신

황하|양쯔강|화이허|지수이하신

마소문관 사신:

마 원수는 마천군(Ma Tianju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화광왕(Huaguang King)과 화광황제(Huaguang Emperor)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자오 원수(Zhao 원수)는 부의 신 자오 공밍(Zhao Xuantan이라고도 알려져 있음)입니다.

원 원수 문경, 동웨 장군

관우 원수.

다섯 가지 계시 방향: 황금빛 계시, 은머리 계시, 폴로 계시, 빠람타나 계시, 마하 계시

오기진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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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의 수덕왕 | 남쪽의 영화의 참주 | 서쪽의 태백금의 참주 | 북쪽의 도덕의 참주 | 중진흥

오산

동웨산 태태, 천계인성제, 남월형산, 사천소성제, 중월송산, 중천총성제, 북월형산, 안전현성제, 시웨화산, 금천원성제

(다섯 명의 산제: 진홍이라는 이름의 동위 황제는 동화 황제의 남동생입니다. 월의 다른 네 명의 황제는 동화 황제의 네 아들입니다.

)

그리고 Bixia Yuanjun

Five Dou Xingjun:

동두흥군 | 서쪽 두흥군 | 남두흥군 | p>

Liuding Liujia:

Liuding is the Yin God Sima Qing | Ding Ji God Cui Juqing | Ding Wei God Shi Shutong |

딩하이신 장원통 | 딩주신 조자위 | 가자신 왕원칭 | 가쑤신 잔쯔장

가신신 웨이위칭 | God Meng Feiqing|가음신 기사

Nandou Liu Xingjun

첫 번째 천부궁: Siming Xingjun

둘째 날 Xiang Palace: Si Lu Xingjun

셋째 날 양궁: 장수성주

넷째 날 같은 궁: 이수성성주

다섯째 날 수궁: 두어성 별

여섯 번째 천상비궁: 상성성

북두칠성: ('사자와 낙타 왕국'의 북칠제)

베이두의 1위 양명 욕심늑대 성군

베이두의 2위 인징 쥐먼 싱쥔

베이두의 세 번째 실존 인물 루쿤 싱쥔

베이두의 1위 Si Xuan Ming Wen Qu Xingjun

Beidou 다섯 번째 Danyuan Lian Zhenxingjun

Beidou 여섯 번째 북극 Wuqu Xingjun

Beidou 일곱째 날 패스 Jun Xingjun

('사자와 낙타의 왕국'에 나오는 북두칠성은 북두칠성의 또 다른 칭호이다: 천수(Tianshu), 천수안(Tianxuan), 천기(Tianji), 천취안(Tianquan), 위항(Yuheng), 카이양(Kaiyang), 야오광(Yaoguang).

"천수 , Tianxuan, Tianji 및 Tianquan"을 함께 "Dukui" 또는 "Xuan"이라고도 하며 마지막 세 개의 별은 "Lao"라고 불리는 양동이의 손잡이를 형성합니다)

Eight Immortals :

Tieguai Li, Han Zhongli, Lu Dongbin, He Xiangu, Lan Caihe, Han Xiangzi, Cao Guojiu, Zhang Guolao

성장왕 아래의 8명의 장군: Pang Liu Xunbi, Deng Xin 및 Zhang 타오의 전체 이름은

Liu Jun, Xun Leiji, Pang Yu, Bi Zongyuan

Deng Bowen, Xin Hanchen, Zhang Yuanbo, Tao Yuanxin (네 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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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

금성|목성|수성|화성|토성|라후(일식별)|지두성|자주색 기성|문성

십이위안첸

Zichou Yinmao 외

28성좌

강진롱, 암컷 지구박쥐, 태양토끼, 신월여우, 꼬리불호, 지수이표범, 두목 시에, 소와 황소자리, 디투너구리, 서손쥐, 위월제비, 방불돼지, 쌍수사슴, 구이무늑대, 루진개, 위대지돼지, 플레이아데스리닭, 비월오, 고우불원숭이, 인삼수원숭이, 우물나무벌레, 황금귀신양, 버드나무사슴, 별해말, 장월사슴, 날개불뱀, 물벌레.

36명의 천장들

장광 | 진 유 | 류지 | Ying |Zhu Yan|Lv Kui

Fang Jiao|Geng Tong|Deng Bowen|Xin Hanchen|Zhang Yuanbo|Tao Yuanxin|Xun Leiji|Bi Zongyuan|Zhao Gongming|우 밍위안

Li Qingtian|Mei Tianshun|Xiong Guangxian| Shi Yuanxin|Kong Leijie|Chen Yuanyuan|Lin Dahua|Zhou Qingyuan|Ji Leigang|Cui Zhixu

Jiang Feijie|He Tianxiang|Gao Ke

(삼십육천장 버전이 가장 많으며, 위 내용은 참고용일 뿐입니다)

지상선불상

장자야(동화황제, 아마도 무공의 후계자)

봉래삼선:

복, 부, 장수의 세 별은 복의 신, 천관제이다. 한나라와 당나라의 양청

부신 조공명(한 사람은 부의 신 비간과 판리라고 함)

남극 불멸의 장수 별, 여성 생일 별 : 마구

Jiutian Demon Subduing의 창시자이자 원수 Xuanwu로도 알려진 황제 Zhenwu.

거북이와 뱀의 두 장군(태쉬안 수신 흑정령신, 태쉬안 화신 홍령신이라고도 함)

소장태자와 오용

리산의 노목, 진원자

용왕: 동해의 용왕 오광 | 남해의 용왕 오윤 | 서해 | 북해용왕 오순 | 경해왕

심샤오신

자위 북극제

우청전왕(남극) 불멸의 황제) - 원시천왕의 아홉 번째 아들

신샤오팔제(주로 도교 소설)), 우칭진왕, 신샤오팔제를 합쳐서 구진제(九智帝)라고도 부른다. 신샤오

동극 청화제, 구천영원 천둥보국천준(황제), 구천뇌조제 등. (태일제, 유천동원제, 유백천주제, 전준과한, 인터뷰 전준)

구부삼성과 북극사성

구부 : Yufu 판결 Fu Zhenjun, Yu Fu Zuo Zhong, Yu Fu Zuo Pu Xie, Tian Lei 총리, Yu Shu 총리, Dou Shu 총리, Shang Qing Si Ming Yu Fu You Qing, Wu Lei Yuan Shi Jun, Thunder Du Si Yuan Ming Zhen Jun

세 성: Thunder Tai Province, Thunder Xuan Province 및 Thunder Capital Province

사대성:

천강대성 천붕원수(주팔계), 구천도장(북두칠성, 천살신이라고도 함), 천둥사자 등

천우 원수(Yu)

이성 원수

현무 황제 진우 원수

또한: 오방 천둥왕, 오방 천둥 황제

복희, 여와, 연제, 황제, 장서, 구제, 야오, 순, 우 등 고대 중국의 주요 신이다.

고대 중국 신화에는 매우 독특한 Shande 정신은 서양 신화, 특히 그리스 신화와 비교할 때 더욱 두드러집니다. 고대 중국 신화 속 위대한 신들은 모두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고, 필멸의 욕망도 없는 신들의 특징을 갖고 있다. 사람들을 보호하고 보호하기 위해 신화적인 인물의 요구 사항. 그 중 일부는 타고난 신화의 고유한 특성이고, 다른 부분은 후천적인 변형에 따른 것입니다. 수천 년 동안 이 덕 정신은 역사적 인물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와 실제 인물에 대한 기대에 영향을 미쳤고, 20세기 이후 현대 중국 문명의 흐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 중국 신화를 펼치면 현자의 세계가 떠오른다. 신화는 그다지 완전한 줄거리를 갖고 있지 않고, 신화 속 인물들도 체계적인 신학적 계보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뚜렷한 동양적 문화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가장 주목되는 것은 그들의 덕행이다. 이러한 고결한 정신은 서양 신화, 특히 그리스 신화와 비교할 때 더욱 두드러진다. 고대 중국 신화에 나타난 이러한 선한 정신은 한편으로는 원작 신화의 고유한 특성에서 파생된 것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후대 신화 개혁가들의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이기도 하다. 서양신화, 특히 그리스신화에서는 신에 대한 칭찬과 비난이 대부분 지혜와 힘에 바탕을 두고 있는 반면, 고대 중국 신화의 신에 대한 칭찬과 비난은 대부분 도덕성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러한 사고방식은 중국의 문화 심리학에 깊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수천년 동안 고대 중국 신화의 선한 정신은 사람들의 역사적 인물에 대한 평가와 실존 인물에 대한 기대에 영향을 미쳤고, 사람들을 위한 사회 교육의 내용과 목적을 결정했으며, 20세기 이후 현대 중국 문명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세기를 향해.

1. “그들은 세상의 불꽃을 먹지 않으며, 보통 사람들의 정욕도 없다.” 이는 고대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주요 신들의 중요한 특징이다. . 많은 중국 고전과 역사서에서 Fuxi, Nuwa, Yan 황제, Huangdi, Zhuanxu, Ku 황제, Yao, Shun, Yu 등과 같은 고대 중국의 주요 신은 모두 고귀하고 신성합니다. 그들은 말과 말에 있어서 진지하며 결코 사람을 비웃지 않으며, 질투하거나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사생활에서 그들은 항상 매우 규율과 규율을 유지하고 세부 사항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인성과 도덕성을 키우며 유덕하고 유능한 사람을 존중했습니다. 거의 모든 신왕에게는 "붉은 살구 속임수"또는 "무작위로 사랑의 씨앗을 뿌리는"현상이 없습니다. 그 안에는 신성한 아우라, 순수한 성격, 고상한 감정만이 있을 뿐입니다. 인간들은 그들을 보면 아무런 무례함 없이 우러러보고 숭배할 것입니다.

우리나라 신화의 세계에서는 후대에 의해 변용된 신화는 물론, 고대 원시신화조차도 위대한 신들의 사랑생활에 대한 묘사를 볼 수 없고, 볼 수도 없다. 우리는 그들의 삶의 세부 사항을 봅니다. 고대 중국 신화에는 사랑에 대한 내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항아신화와 후일 오산여신 전설이 중국 신화의 세계에서 아름답고 우아하게 등장하며 이곳의 풍경은 독특하다.

2 "신에 대한 헌신의 정신을 옹호하고 찬양하는 것"은 고대 중국 신화의 도덕적 정신을 나타내는 또 다른 중요한 표현입니다. 이러한 희생 정신은 고대 창조 신화에서 처음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중국의 창조신화는 창조주 하나님의 몸을 희생하여 천지창조와 만물창조를 완성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고대 중국의 창세신 반고가 천하를 여는 일을 마친 후, 눈을 해와 달로, 사지와 머리를 오산으로, 피는 양쯔강과 강으로 바꾸었다. 황하(黃河)와 머리카락은 산과 숲과 식물로 변했고, 근육은 흙으로 변했고, 힘줄은 금과 돌로 변했으며, 몸에 있던 기생충은 사람이 되었다. 또 다른 선구적인 여신인 누와(Nuwa)는 하늘을 고치고 인간을 창조하는 위대한 업적을 완성한 후 자신의 몸을 만물로 변화시켰습니다. 그러므로 『산해서』에는 누와의 창자에서 화신된 열 신이 나온다. 오늘날 우리는 누와(Nuwa)의 변화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모두 이해할 수는 없지만, 이 신화는 어느 정도 이러한 정보를 우리에게 드러냈습니다.

후기 조상신은 이러한 창조신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여 중화민족에게 훌륭한 업적을 남겼다. 수인의 불 발명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고난과 고난을 겪었고, 연황제는 농작물 재배와 약초를 발명하기 위해 여러 가지 약초를 맛보고 여러 번 생사를 겪었기 때문에 신농은 "불을 맛보았다"고 말했습니다. 수백가지의 약초의 맛과 샘의 단맛과 쓴맛을 맛보아 백성들이 "이때 하루에 칠십가지의 독을 만났다"는 것을 진나라 이전의 기록에 따르면 다유는 10년 동안을 다스리려고 노력했다고 한다. 홍수가 나서 세 번이나 집에 들어가지 못했다. 그 결과 “정강이에 털이 없고 병이 마르고 말랐다.”(“순자·비상”에서 “서자”를 인용함).

창조신과 조상신만이 그런 것이 아니라, 우리 고대 신화 속 영웅들의 이야기와 전설, 그리고 영웅을 찬양하는 것에도 헌신과 희생을 옹호하는 정신이 반영되어 있다. 이러한 신화에서 사회의 발전과 인류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영웅들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칭찬을 받는 반면, 사회의 발전과 인류의 행복에 도움이 되지 않는 신들은 조롱과 비판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태양을 쫓아 죽은 콰푸(Kuafu), 해를 쏘기 위해 태양을 쏘는 후이(Hou Yi), 홍수로부터 사람들을 구한 다유(Dayu) 등은 모두 홍수에 빠진 후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무와 돌을 이용해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바다를 채운 징웨이는 대대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신뱀과 요괴 같은 악당들이 영웅에 의해 소멸되지 않는다면, 그들 역시 역사와 문화에 의해 소멸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중국의 고대 신들이 구현하는 헌신의 정신은 세계 다른 나라의 신화 속 영웅들에게는 없습니다.

3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선한 정신은 신들의 고귀함과 큰 헌신뿐만 아니라 '백성을 보호하려는 책임감'에도 반영됩니다. 중국 인민의 마음 속에는 인민이 숭배하는 신으로서 인민을 보호하고 이익을 주는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고대 중국의 많은 유명한 신들은 조상신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들 조상신은 모두 그 부족 내에서 뛰어난 인물들이다. 그들은 국가의 발전과 성장, 또는 국가의 큰 변화에 큰 역할을 했다. 그들이 국가의 조상신이 되기 위한 전제조건은 또한 위대한 신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결정짓는다. 특히 서주(西周) 이래 역사적, 정치적 필요로 인해 다양한 학파에서는 신화 속 인물의 이미지를 의식적으로 변형시켜 인간 이상의 영웅적 미덕을 거기에 더해 왔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결과로 고대 신화 속 인물들에 남아있던 야생성은 완전히 사라지고, 일부는 경건하고 거만한 소리만 나올 뿐이다. 그 결과 이들 고대신화의 영웅이나 조상신들은 새로운 태도를 가지고 역사의 무대에 올라섰고, 신에서 ​​완전한 도덕적 품성을 갖춘 인간황제로 변모하였다. 우선 그들은 모두 세상의 서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세상을 통치하고 인류를 이롭게 하는 것이 그들의 근본적인 책임입니다. 그 중 다유(Dayu)가 대표적이다. 다유는 이타적이었고 세상 모든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평생을 바쳤습니다. 연 황제, 황 황제, 요, 순 등 다른 사람들도 모두 같았습니다. 동시에 중국 신화와 전설 속의 고대 신들은 세계를 자신의 것으로 여기지 않고 재능과 재능을 장려하고 '포기'하는 미덕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요가 늙어서 순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순도 우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이 세계는 후대가 역사적 사실인지 신화인지 분간조차 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고대 중국 신화에 반영된 덕정신 중 일부는 타고난 신화에 내재된 특성인 반면, 다른 일부는 인위적으로 변형된 것이다. 이는 문명사회에서 문화가 재형성되고 선택되는 결과이다. 이런 문화적 개편과 선택을 거쳐 고대 신들에게 남아 있던 약간의 '인간성'은 사라지고 사회와 인간과 동떨어진, 냉담하고 환상적인 이상화된 이미지만 남았다. 본래의 신성도 약화되어 세상이 숭배하는 우상이 되었고, 세상 황제들의 모형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신화 속 위대한 신들은 결국 인간세계의 조상으로 진화했고, 신에 대한 숭배는 조상숭배로, 신화는 종교숭배로 바뀌었다.

'덕'에 대한 요구가 중국 문화 곳곳에 반영되는 것은 바로 이러한 덕을 옹호하는 정신입니다. '도덕적 성실함의 함양'이라는 우리의 전통적인 삶의 영역에서 '자기 수양'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 역시 이러한 점을 보여줍니다. 오직 '처음부터 시작'해야만 우리는 먼저 자신을 수양할 수 있고, 그 다음에는 가족을 관리할 수 있으며, 그 다음에는 나라를 통치하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문명사회에서는 신하가 왕을 폐위시키고 그 자리에 앉히는 일, 왕이 신하를 강등시키거나 신하를 처벌하는 일 등을 두고 '덕'에 근거한 변명을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야만 살인적인 '쿠데타'나 '비하'가 잇달아 정당화되고 논리적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런 종류의 문화적 선택은 오늘날의 사회생활과 우리 민족의 사고와 습관 어디에서나 여전히 발견될 수 있습니다.

기타 고대 신화 인물:

쿠이(kui): 전설에 따르면 동중국해에 '류포산'이 있고, 이 산에 쿠이가 산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구이의 몸과 머리는 소와 같았으나 뿔이 없었고 몸은 파란색과 검은색이었다. 구이는 해와 달처럼 빛을 발하고 천둥처럼 울부짖으며 물 속에 들어갔다 나오면 반드시 폭풍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규를 사로잡아 그 가죽으로 군용 북을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삼았기 때문에 북을 치는 소리가 반경 500마일에 걸쳐 크게 들렸다. 황제군의 사기가 고조되자 치유군은 크게 겁을 먹었다.

우강: '우강'은 전설적인 바다, 바람, 역병의 신으로 '우강', '우징'이라고도 불린다. 바다의 신 우장은 북해를 다스리며 그의 몸은 물고기와 같지만 머리가 둘 달린 용을 타고 있으며, 바람의 신 우장은 "현명"이라고 불리며 그의 형상이다. 인간의 얼굴과 새의 몸, 양쪽 귀와 발에 녹색 뱀이 매달려 있습니다. 두 마리의 녹색 뱀을 밟고 북쪽을 지배하십시오. 예강의 바람은 역병을 퍼뜨린다고 하며, 북서풍이 불면 상처를 입는다고 하여 고대인들은 북서풍을 '폭풍'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야유(yayu): "야유"(yayu)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우기는 한때 하늘의 신이었다가 '위'라는 신에게 살해당했지만 나중에 부활했지만 식인 괴물로 변했습니다. 야생동물의 외모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예를 들어 사람의 얼굴과 용의 몸을 갖고 있으며, 크기가 너구리와 비슷하다는 설도 있다. 말 다리, 또는 용의 머리와 호랑이의 몸(사진). 고양이가 사람을 먹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야오 황제는 후이에게 고양이를 죽이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푸두(Fu Dou): '푸두'는 원래 중국 남부에 사는 전설적인 소수민족을 뜻하는데, 개똥을 먹고 불을 뿜는 개 같은 괴물로 묘사된다. 재난이 일어나는 곳마다 불이 일어나서 고대인들은 이를 불의 징조이자 극도의 불길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또한 복두(Fu Dou)는 불을 먹고 불이 붙은 대변을 배출한다고 합니다. 푸두(Fu Dou)는 신화에서 악마로 묘사되는 중국 남부 부족의 상징으로 추정됩니다.

9개의 머리를 가진 새: 이전에는 '유령차'로 알려졌는데, 10개의 목과 9개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주공단의 명령을 받은 사냥꾼이 열 번째 머리를 잘라냈다고 합니다. 머리가 없는 목에는 피가 흘렀습니다. 고대인들은 머리가 아홉 개인 새가 날아가면 불을 끄고 개들이 쫓아내도록 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일부 전설에 따르면 머리가 9개 달린 새의 머리에는 각각 한 쌍의 날개가 있어서 18개의 날개가 서로 뭉쳐서 쓸모 없게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가 9개 달린 새는 '구후오새'라고도 불린다. 이 새는 인간의 아이들을 잡아먹으며 집단생활을 좋아한다.

충기: '충기'는 중국 전설에 나오는 악신으로 선을 억압하고 악을 조장하는 신으로, 몸집은 소만큼 크고, 호랑이처럼 생겼으며, 몸은 고슴도치이며, 날개가 있다. 개소리를 내며 사람을 잡아먹으며 살아간다. Qiongqi는 종종 싸움 현장으로 날아가 정당한 당사자의 코를 물어뜯는다고 합니다. 누군가 사악한 행위를 저지르면 Qiongqi는 그 짐승을 잡아서 그에게 주고 그가 더 나쁜 일을 하도록 격려합니다. 고대인들은 충기를 자신의 생각을 개의치 않고 군자와는 거리가 멀고 악당에 가까운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Qiongqi에는 유익한 측면도 있습니다. '다누오(Da Nuo)'라고 불리는 귀신 퇴치 의식에는 악령을 먹는 12종의 짐승이 있는데, 이를 12신 또는 12짐승이라고 부르는데 경기는 그중 하나이다.

***공: ***공은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농 가문의 후손으로 옌디 가문에 속하며 물의 신으로 ***공은 인간의 얼굴과 손, 발과 뱀의 몸. 황제(黃縄)의 후계자 전서(莊皇) 때 모반을 하여 전서에게 패하고, 이에 화가 나서 부주산(寶州山)에 머리를 부딪혀 천하가 동남으로 기울게 되었다. 그 후에도 인부들은 계속해서 소란을 일으키고(홍수 발생을 나타냄) 마침내 유(홍수 통제 성공을 나타냄)에 의해 살해당했습니다.

서화: 향화는 사람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악령이다. 전설에 따르면 Xuhua는 붉은 옷을 입고 소의 코를 갖고 있으며 한쪽 발은 신발을 신은 채 땅을 딛고 있고 다른 쪽 발은 허리에 걸치고 허리에는 쇠부채를 꽂고 있다고 합니다. Tang Xuanzong은 꿈에서 한 아이가 옥피리와 양귀비의 향주머니를 훔쳐 우울해지는 것을 보았다고 합니다. Xuanzong은 화가 나서 즉시 도움을 청했고, 그러자 큰 귀신이 나타나 Xu Hu를 둘로 찢어 잡아 먹었습니다. 큰 귀신은 종귀를 가리킨다.

오통신: 중국 전설에 나오는 다섯 명의 음란한 요괴가 남쪽에서 난리를 피운다고 전해진다. “북에는 여우가 있고 남에는 오통이 있다”는 말이 있다. 아름다운 여성을 찾기 위해 종종 사람들의 집에옵니다. 사실, 오통신은 오현신이라고도 불리며, 태산신의 다섯 아들입니다. "중국 화실의 기묘한 이야기"에는 오신에 관한 기록이 있는데, 완이라는 학자가 그 중 세 명을 죽이고 다른 한 명은 중상을 입혔다고 합니다. , 마침내 모두를 죽였습니다.

카오스(Chaos): '카오스'라고도 불리며, 고대의 악신이다. 전설에 따르면 모양은 불처럼 붉고 뚱뚱하며 4개의 날개와 6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얼굴 특징은 없지만 노래, 춤, 음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오스는 개나 곰과 같은 동물이라 사람이 볼 수도 없고 들을 수도 없다는 말이 있는데, 자신의 꼬리를 물고 낄낄대며, 악한 사람을 만나면 폭력을 행사한다. , 카오스는 그의 명령에 복종할 것입니다. 카오스는 '신들의 낭만'에 나오는 도교 홍준의 원형이다.

치즐투스(Chiseltooth): 중국 남부의 늪지대에 서식하는 전설적인 괴물 또는 거인. 끌 이빨은 끌처럼 긴 엄니를 가지고 있으며, 이 엄니가 턱을 뚫고 나와 손에 방패와 창을 쥐고 있습니다. 끌이가 인간을 잡아먹었다고 하는데, 황제가 후이에게 그를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치열한 싸움 끝에 후의는 곤륜산에서 끌이를 따라잡아 그를 죽였다. 끌 이빨은 신화에서 악마로 묘사되는 중국 남부 부족의 상징으로 추정됩니다.

세발새: 고대 중국의 태양신은 태양의 움직임을 전하는 사자로도 여겨진다. 고대 중국 전설에 따르면, 세발 달린 새는 태양 속에 산다고 하며, 사람들은 태양을 숭배하며, 세발 달린 새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숭배되기도 합니다. 세발 달린 새 열 마리가 떼를 지어 끊임없이 하늘을 날고 있기 때문에 땅이 가뭄과 폭염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야오 황제는 후이에게 다리가 세 개인 새를 모두 쏘라고 명령했지만 후이는 아홉 마리를 쏘고 한 마리를 남겼습니다. 그때부터 해는 하나만 있었고 저녁이되었습니다. 세발 달린 새는 서왕모를 모시는 요정이라는 말도 있다.

서왕모와 복숭아열매: 고대 전설에 나오는 서왕모는 표범 꼬리, 호랑이 이빨, 흉측한 얼굴, 헝클어진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재난과 헝클어진 머리를 담당한다. 처벌을 가할 뿐만 아니라 인간의 죽음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서왕모는 곤륜산을 가리킨다는 말도 있다. 서왕모 과수원에는 '생명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불멸을 상징하는 복숭아 열매가 3000년마다 자랍니다. 중국 신화에 나오는 복숭아 열매의 의미는 서양의 사과와 동일하다. 페르시아에서는 하오마(haoma), 이집트에서는 사(sa)라고 한다. . 그 본질은 여성의 생리혈인데, 이는 많은 문화적 전설에서 여신이 만물을 창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신성한 피이며, 복숭아 열매의 움푹 들어간 부분은 여성 생식기(요니)의 상징으로도 사용됩니다. 도교에서 복숭아 열매는 순결을 상징하며 성숙한 여성의 체액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도교 승려들은 이 체액을 흡수함으로써 남성이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예를 들어, 여성의 "능력"에 대한 인도의 탄트라당의 관점과 유사함). , 복숭아를 들고있는 생일 소녀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림에는 복숭아 열매의 움푹 들어간 곳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노인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복숭아 열매의 움푹 들어간 부분은 외음부를 나타내고, 손가락은 외음부를 나타냅니다. 남성 생식기에 대해서는 여러분 모두가 그 체액이 어디서 나오는지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것은 또한 도교의 부패와 방종의 근원 중 하나입니다. 많은 도교 승려들이 불멸을 구걸하는 왕들을 속이기 위해 궁정에서 비슷한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창어: 허우이의 아내는 생명을 조종하는 전설적인 '불멸의 요리'의 마법을 소유하고 있다. 상아가 신의 음식을 독점했기 때문에 후의는 질투심이 많아 남편을 버리고 달에서 혼자 살았고, 신의 음식을 여자들과만 나누어 먹었기 때문에 여자들은 월경을 했으나 남자들은 그럴 수 없었다.

월경제: 위에서는 천문지리를 알고, 아래에서는 사소한 일을 과거를 통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는 인간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황제의 요청에 따라 귀신과 신의 도해(11,520종 포함)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1위^^ 절대신화수 중에는 "현원벤지", "보복자(기옌)", "서잉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뱀: 물의 짐승. 사람의 얼굴과 자칼의 몸을 가지고 있고, 날개가 있고, 뱀처럼 움직이며, 포효하는 듯한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홍수를 불러오세요. 『산해경』(중자이경)에 기록되어 있다.

복음적 속임수: 사람의 얼굴과 말의 몸통, 호랑이 줄무늬, 새의 날개, 석류 같은 목소리. 그는 천황을 위해 정원을 돌보는 신이라고 주장하지만 기껏해야 신화 속 짐승에 지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산해경(서양삼경)』에 기록되어 있다.

쉬안펑(Xuanfeng): 실제로는 배가 화분만큼 큰 거대한 벌입니다. 사람을 쏘고 독성이 있으며 사람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Chu Ci (Calling Souls)"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칭뉴: 주로 내 탈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실제 원형은 천년 된 나무 정령(흙 정령은 옥양의 형태를 취함)입니다. "Songgao Ji"와 "Lu Yi Zhuan"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바티: 버팔로처럼 보이지만 거대한 뿔과 검은 털을 갖고 있으며 철분을 먹는다. 배설물은 강철처럼 날카로워 무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의경(중황경)』에 기록되어 있다.

샨시(Shan Xi): 산신은 인간의 얼굴과 원숭이의 몸, 한쪽 발을 갖고 있으며, 인간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고, 특히 새우와 게를 먹는 것을 좋아한다. "Shenyi Jing (Xihuang Jing)", "Guoyu (Luyu 2 부)"및 "Vuyij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불쥐: 불의 짐승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화산(지금 흔히 말하는 화산이 아니라 불타는 숲)에 살고 있으며, 무게는 100파운드에 달합니다(매우 클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머리카락의 길이는 거의 1미터에 달하며 실크만큼 가늘습니다. 물이 나오면 죽습니다. 털은 '불옷'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더러우면 불로 태워 청소할 수 있다). 『심의경(남황경)』과 『십대륙』에 기록되어 있다.

상양: 한 발 달린 새가 폭우를 가져온다. "Shuo Yuan (Distinguishing Things)"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검은 짐승: 또 다른 이름은 댄이다. 그는 인간의 얼굴과 토끼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언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거짓말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실이 아닌 거짓말을 많이 합니다. 고기는 맛있지만 먹고 나면 사실을 알 수가 없어요. "Shenyi Jing (Southwestern Wilderness Classic)"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민조(단어) : 부리가 빨갛고 몸이 녹색이다. 불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산해경(서산고전)』에 기록되어 있다.

친위안(Qinyuan): 새의 모양은 벌 모양이고 크기는 원앙과 비슷합니다(아마도 거대한 벌일 것입니다). 쏘는 짐승은 죽고 쏘는 나무는 시들느니라. 『산해경(서양삼경)』에 기록되어 있다.

갈고리뱀: 길이가 20미터가 넘고 꼬리가 갈라진 뱀. 사냥할 때는 꼬리를 이용하여 해안에 있는 동물을 잡아서 잡아먹는다. 『수경주(약수)』에 기록되어 있다.

파르 페이 치킨: 판밍 치킨, 눈 깃털 치킨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라색이고 날개 아래에 눈이 있습니다. 일출과 저녁에 돌아옵니다. "동명지"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핍: 약간 너구리같고 꼬리가 흰색이다. 그것을 키우면 슬픔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산해경』(중산경)에 기록되어 있다.

주젠(Zhu Jian): 사람의 얼굴, 표범의 몸, 소의 귀와 한쪽 눈, 긴 꼬리, 큰 소리를 내는 능력. 걸을 때는 꼬리를 입에 물고 있고 쉴 때는 꼬리를 감습니다. 『산해경(북산경)』에 기록되어 있다.

카오스(Chaos): 개처럼 긴 머리에 네 다리가 있고, 배가 있지만 내장이 없습니다. 선한 사람을 대적하고 악한 사람을 의지하십시오. 『심의경(서황경)』에 기록되어 있다.

그래 남자: 사람 뱃속에 살고 있다. 호스트가 소리를 낼 때마다 배에서 작은 소리가 나며 그 소리는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천둥 약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Xu Mo Ke Hui Xi"와 "Sui and Tang Dynasties의 Jia Hua"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칭지(Qingji): 야오리(Yaol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형 Ze Jing, 키 약 10센티미터. 노란 옷과 노란 모자를 쓴 남자가 노란 차를 타고 매일 수천 마일을 여행합니다. 이름을 부르면 소식을 전하게 된다(물고기를 잡는다는 말도 있다). 역사 속에는 사람의 이름(사나운 장군 오왕요자)과 탑도 있다. "Guanzi (Waterland)"와 "Taiping Preview"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빙수(Bingshou): 돼지 모양이고 검은색이며 앞뒤에 머리가 있습니다. 서당(書堂)은 왼쪽과 오른쪽에 머리가 있다는 뜻이다. 『산해경』(해외서서고전)(대황서고)』과 『주서(왕회)』에 기록되어 있다. :

남편 : 흰사슴과 비슷하지만 뿔이 네 개 있어요. 홍수를 불러오세요. 『산해경』에 기록되어 있다.

당강(Dangkang): 돼지 모양의 이빨이 있어서 나무껍질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좋은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해경(동사경)』에 기록되어 있다.

마운틴 스파이더(Mountain Spider): 바퀴만큼 큰 거미줄로 출혈을 멈출 수 있는 거대 거미입니다. 『남부신서』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노래하는 뱀 : 일반적으로 뱀과 비슷하지만 날개가 4개 있어서 바위 같은 소리를 낸다. 보시면 극심한 가뭄이 있을 것입니다. 『산해경』(중자이경)에 기록되어 있다.

남중국해 나비: 거대나비. 어떤 사람이 그것을 잡아서 날개와 다리를 제거한 후에도 여전히 80파운드였고 매우 맛있었습니다. "영남 이물 연대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신(새) : 작은 줄무늬 원숭이를 닮았으며, 자주 웃고, 사람을 보면 눕는다. 『산해경(북산경)』에 기록되어 있다.

리리: 발등에 돌기가 있고 개가 짖는 듯한 소리를 내는 돼지 같은 짐승. 지구를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산해경』(Nanci Er Jing)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자오(Majiao): 말과 비슷하며 몸은 흰색이고 꼬리는 검은색이며 머리에 뿔이 있고 날카로운 이빨이 있고 네 다리에 발톱이 있으며 발음은 북소리와 같습니다. 호랑이와 표범을 잡아먹으세요. 병사들을 통제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산해경』(해북고전)(서양4대 고전)』, 『관자(소문)』, 『주서(왕회)』에 기록되어 있다.

어떤 후: 말 몸과 새 날개, 사람 얼굴과 뱀 꼬리(잉자오와 유사). 사람을 태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해경(서양4대 고전)』에 기록되어 있다.

媪: 양처럼 보이지만 양은 아니고, 돼지처럼 보이지만 돼지는 아닙니다. 지하에서 죽은 인간의 뇌를 먹고 말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사이프러스 가지를 머리에 꽂으면 죽일 수 있습니다. "Sou Shen Ji"와 "Jin Taikang Di Zh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통: 황소처럼 길이가 몇 피트이고 밝은 파란색 눈을 가지고 있으며 흙 속에 네 개의 다리가 있고 움직여도 움직이지 않습니다. 와인을 마시는 것만으로 이를 없앨 수 있습니다. 슬픔의 공기를 모아 모으기 때문에 와인은 걱정을 잊게 하여 없앨 수 있다. "Sou Shen J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유령 자동차: 머리가 아홉 개인 새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색깔은 붉은색이고 오리처럼 보입니다. 더 큰 것들은 날개 폭이 약 10피트 정도입니다. 낮에는 눈이 멀고 밤에는 날아갑니다. 사랑에 빠지면 사람의 영혼이 반짝인다. 아홉 개의 머리 중 하나는 한때 개가 짖어대며 피를 흘리기도 했다는 속담도 있다. 핏방울이 떨어진 집은 나쁜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삼국경』, 『영표록의』, 『정자통』에 기록되어 있다.

아홉 명의 유아: 이순신에 의해 살해된 물과 불의 괴물. "Huainanzi (Ben Jing Xu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페이리안: 사슴 몸통, 새 같은 머리, 뿔, 뱀 꼬리, 표범 스타일. 어떤 사람들은 그가 Feng Bo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바람과 대기를 조종하는 신화 속의 짐승이 되는 게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 "Chu Ci (Li Sao)"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Feidannio: 쥐처럼 생긴 새, 맨발. 입에서는 끈적끈적한 접착제를 분비할 수 있으며, 이를 나무에 뿌려 새에게 달라붙어 먹이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Guang Bo Wu Zhi"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홉 꼬리 뱀 : 몸에 비늘이 있고 허리 아래에 9개의 꼬리가 달린 거대한 뱀. 철이 부딪치는 소리를 따라 끌고 다닌다. 꼬리 끝에는 작은 구멍이 있는데, 이 구멍은 총알처럼 뿜어져 나와, 맞은 사람을 죽이거나 다치게 합니다. "Xu Zi Bu Yu"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쥐(Xi Rat): 얼음 밑에 사는 거대 쥐로 무게가 천 킬로그램에 달하며 고기를 먹을 수 있다. 모피는 옷이나 이불을 만드는데 사용되는데, 이는 추위를 막아주는 데 탁월합니다. 가죽으로 북을 덮으면 그 소리는 수천 마일을 전달할 수 있고, 그 머리카락은 쥐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Shenyi Jin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o Yin:: 너덜너덜한 옷을 입고 손에 날카로운 발톱을 가진 인간형.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공격하고 인간의 뇌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혀는 매우 길며 때로는 뻗어서 땅에 감아 놓기도 한다. 뜨거운 돌로 던져 죽이기도 한다. 『심의경(서황경)』에 기록되어 있다.

Hoar: 토끼 모양이며 길고 뾰족한 귀가 있고 길이가 1피트가 넘습니다. 라이거와 호랑이는 이를 두려워하여 으르렁거리고 익사하여 몸이 썩게 됩니다. '연박우탄'에는

형천, 니우토우, 마미안, 판사, 여우요정, 청룡, 백호, 주작, 현무 등도 포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