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상주 청동가구, 자리에 앉은 나지막한 가구, 과도가구, 송대 가구, 명식가구, 청식가구 중 하나를 골라서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세요.
상주 청동가구, 자리에 앉은 나지막한 가구, 과도가구, 송대 가구, 명식가구, 청식가구 중 하나를 골라서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세요.
현대 모조 가구는 대부분 명식 가구이다. 바이두 백과에서 명식 가구를 옮겨 주세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나라 가구와 명나라 가구의 차이점
명식 가구는 명식가구가 아니다.
명대 가구
명식 가구는 명대에서 만든 가구를 가리킨다. 명대 가구는 시간 개념이다.
경목명식 가구
명식 가구는 예술 개념이다. 양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명식 가구는 중국 명대에 형성된 예술적 성과로, 세계가 동양 예술의 명주로 칭송받고 있다. 세계 가구 체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주로 경목으로 만든 디자인이 정교하고 정교하며 스타일이 심플한 양질의 가구를 가리킨다. 명식 가구의 공예와 조형예술상의 업적은 당시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중국 지혜의 걸출한 대표이다. 명나라 가구의 스타일 특징
시스템 모델링
조형이 대범하고, 비율이 적당하며, 윤곽이 간결하게 펴졌다.
구조
구조과학이 합리적이고, 장붓구멍이 정확하고, 견고하고 견고하다.
재료
재료 선택과 재료 선택에 능하며 목재 자체의 자연 텍스처와 색상에 중점을 둡니다.
솜씨
붉은 발을 조각하여 적절하게 처리하다.
장식
금속 액세서리는 모양이 정교하고 색채가 부드러워 좋은 장식 작용을 했다.
이 명식 가구의 장단점
명식 가구의 스타일 특징에 대해 왕선생은' 명식 가구의 산물' 과' 명식 가구의 병' 두 편의 문장 중에서 명식 가구의 장단점을 전면적으로 분석했다.
명나라 가구의 장점
명식 가구의 장점은 5 개 그룹, * * * 16 개 제품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 그룹: 간결, 소박함, 두터움, 위엄, 웅장함, 동그란, 숙숙. 두 번째 그룹: 화농, 문기, 엄수. 세 번째 그룹: 딱딱하고 부드럽습니다. 네 번째 그룹: 빈령이 정교하다. 다섯 번째 그룹: 우아하고 신선합니다.
명나라 가구의 부족 분석
명식 가구에서 완전히 완벽하지는 않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걸상도 있다. 왕선생은 그것들을' 팔병' 으로 분류했다. 그것들은 번거롭고, 불필요하고, 비대하고, 정체되고, 날씬하고, 터무니없고, 어울리지 않고, 저속하다.
이 단락에서 명식 가구의 역사 발전을 편집하다.
명나라 가구에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명나라 가구에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명대의 우수한 가구를 명식 가구라고 할 뿐만 아니라, 청초의 가구도 여전히 명식 가구의 풍격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나중에, 심지어 오늘도, 우리가 명식에 따라 복제한 것도 명식 가구에 속한다. 가구를 배우는 사람이든 소장하고 고전 가구를 만드는 사람이든 왕 선생님의 이 두 편의 문장 편을 봐야 한다.
일반적으로 중국의 명나라부터 청나라 초기까지 이르는 것을 가리킨다.
전반적으로, 중국 명대에서 청초 (기원 15- 17 세기) 까지 생산된 양질의 경목 가구를 가리킨다. 자단목, 화배목, 철배목, 자목 위주이다. 제작 시간은 주로 명대에 있기 때문에' 명식' 이라고 불린다. 송원가구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공예, 조형, 재료, 구조에 모두 큰 돌파구가 있다. 명식 가구는 줄곧 중국 고대 가구사의 최고봉으로 여겨져 왔으며, 중국 가구 민족 형식의 전범과 대표이다. 세계 가구 역사에서도 독보적이고, 자체 체계이며, 지위가 탁월하다. 베이징과 군메신 가구는 명식 가구가 조형이 간결하고 대범하며 구조가 간결하며 목재의 자연결을 돋보이게 하며 번거로운 장식을 추가하지 않고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특징을 중시한다고 생각한다.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다.
이 명가구 범주를 편집하다
사용 기능에 따라 크게 여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좌식류
벤치, 부두, 의자 등이 있습니다
베어링 등급
책상, 상자 등이 몇 개 있습니다.
침구류
침대, 소파 등이 있습니다.
Juju 클래스
상자, 상자, 상자, 캐비닛, 찬장 등이 있습니다.
랙 등급
세숫대야, 안경테, 옷걸이 등이 있습니다.
스크린 범주
벼루와 온돌 화면이 있습니다.
이 명식 가구의 제조 과정을 편집하다.
디자인
디자인은 명식 가구 제작의 첫 번째 절차로, 디자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가구 구조, 조각 패턴 등도 포함한다. 디자이너의 장인심에 전적으로 달려 있다.
그린 바디 제조
목공, 즉 녹색 생산은 중간 기계 가공 외에 밑줄, 리본 케이블, 조립, 연마의 네 가지 기본 공정도 있다.
자르다
조각은 설계된 패턴에 따라 바닥을 삽질하고 가장자리를 곧게 펴고 꽃을 당기고 무늬를 새기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 굽이 또렷하고, 상감 생동적이며, 층이 뚜렷하고, 입체감이 강합니다.
페인트공
페인트공 * * * 예 16 개 공정: 가공물, 스크래치페인트, 연마, 색칠; 탑 접착제 페인트, 모래 가죽 탑 코트; 모래 가죽, 페인트; 모래 잎 탑 코트 밀기; 모래 잎을 밀다. 페인트를 칠하는 등.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제작 기예는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포함돼 장쑤 성 쑤저우시로 신고되었다.
이 단락에서 명식 가구와 모조 가구의 차이를 편집하다.
명나라 가구:
중국 15- 17 세기 가구를 가리킨다. 이 역사시대에는 고급 경목 가구, 민간 장작가구, 부귀 페인트 가구 등 그 구조, 장붓 장부 구조, 모양, 장식 기법, 문양 모제는 모두 같은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시기 봉건 왕조는 주인이 되었지만, 연구 대상인 이 시기의 가구는 통일된 전체로 왕조의 교체로 인해 분리되지 않았다. 그래서 습관적으로 중국 15- 17 세기 가구를' 명식 가구' 라고 부른다. 일부 동지들은 "명식 가구는 일반적으로 자단목, 닭날개목, 화배목 등 양질의 경목으로 만든 가구를 가리킨다" 고 생각하는데, 이는 포괄적이지 않다. 명대에 가구를 만드는 데 쓰이는 목재가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이다. 경목 외에 민남, 느티나무, 홍송, 삼나무, 산양, 버드나무, 느릅나무 등의 목재가 있다. 자주 이용되다.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유물이 바로 증명이다.
모조 가구:
명식 가구의 스타일, 장붓 장부, 페인트 장식에 따라 모조한 현대 가구를 가리킨다. 즉, 모조 가구는 명나라 가구의 복제입니다. 예를 들어, 한 경목 가구 공장에서는 명대 마호가니 한 쌍의 새로운 둥근 안락의자를 모방하여 어떠한 수정도 하지 않았다. 이 새로 만든 동그라미 의자는 모조 동그라미 의자이다. 일부 동지들이 오늘 명식 가구 요소가 있는 가구를' 명식 가구' 라고 부르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 왜냐하면' 명식 가구' 라는 명사는 특정한 의미와 어느 정도의 역사적 내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시간의 경우, 100 년 전 그 시대에 만든 가구를 가리킨다. 공간적으로 명대와 청초 봉건제국 시대에 유행했던 도시와 농촌에 널리 퍼져 있는 가구를 가리킨다. 이 시공 요인은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명식 가구의 문물 가치를 사람들에게 중시하고 소장하고 있다. 오늘 소주에서 생산된 현대 경목 가구는 여전히' 명식 가구' 라는 관점으로' 명식 가구' 라는 전문 명사의 시공간적 특징을 간과한 것이 분명하다.
이 단락의 명식 가구 재료 요약을 편집하다.
명나라 가구 재료의 특성
철무늬가 울퉁불퉁하고 갈기가 있고 닭날개는 매끄럽고 빛깔이 옅다. 황화려한 꼼꼼한 획은 낯익어서 얼굴처럼 보인다. 붉은 나뭇결이 자유자재로 전해져, 인연이 먹물처럼 흩어져 있다. 자단우모닭피는 새틴처럼 밝고 빵 부스러기는 알코올을 뿌린다. 흑목은 오랫동안 단마선이 있고, 마호가니는 광감이 있다. 느릅나무는 실처럼 단단하고, 느릅나무는 노랗게 변하고, 눈은 느슨하다. 황양나무는 비교적 단단하고 백향목은 비교적 부드러워서 손가락으로 검사해 볼 수 있습니다. 난목은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르며, 질감이 고요하고 진실하다. 가볍고, 무겁고, 냄새도 있고, 냄새도 나고, 비교 관찰을 통해 구분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 가구 재료의 특징
경목명식 가구
이것은 명청 가구 목재의 레시피로, 각종 목재 특성과 나의 다년간의 수집 감정 경험을 근거로 한 것이다. 설명식 가구만 있다면, 목재가 더 중요하다. 나는 명식 가구가 황화사, 자단목, 철배목, 흑목, 마호가니, 번지, 난목 등으로 만든 우수하고 전형적인 명식 가구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명대와 청초 (강희말년, 건륭초년 포함). 위의 공식을 보면 각 목재는 각기 다른 특성과 용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가구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교제를 했더니, 각 목재마다 자기만의 언어가 있는 것 같다. 여기서는 가장 유명한 다섯 가지 목재, 즉 황화려함, 철배목, 닭날개목, 흑목, 자단목만 이야기한다.
이 단락의 명나라 가구 재료 중 하나 편집: 황화배
황화려함은 명대 가구의 첫 번째 선택이다. 책의 권기가 매우 짙어서 서재 가구를 만드는 데 가장 적합하다. 문인이 추구하는 고요함과 안일함에 부합하다.
명대 사람들이 황화려함을 선호하는 이유-색채
명대 사람들이 황화려함을 선호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명대 강남 해비타트. 그들은 회색 벽 데바의 강남을 잘 알고 그리워했다. 그곳의 기후는 습하고 집은 보통 크고 투명하다. 베이징과 군메신 가구는 강남인의 가구도 이런 생활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자주 움직일 수 있도록 심플하고 가벼워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가구 재료는 보통 대나무이다. 대나무의 오래된 색은 황색의 화려한 짙은 오렌지색이다. 이런 색깔에 익숙해진 강남인이 통치자가 된 후, 일반 대나무와 느티나무는 고귀하고 우아한 기질을 추구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가 어려웠고, 하이난에서 생산되는 황화려함은 잘 어울렸다. 황화려한 왁스를 칠한 후 귀여운 진한 오렌지색일 뿐 매끄럽고 고급스러워 보이며 은밀한 무늬가 있고 은은한 향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명나라에서 사람들이 황화배를 선호하는 이유-성과
한 시대에는 한 가지 색깔의 경향이 있다. 한나라 사람들은 검은색을 숭상하고, 명나라 사람들은 노란색을 숭상하고, 청조 사람들은 흰색을 숭상한다. 명나라는 황색을 숭상하는 황화려함이 당시 시대 전체의 심미 취향에 딱 들어맞았고, 산지도 가까워 꽃배나무와 마호가니처럼 필리핀, 미얀마로 수입해야 했다. 이런 재료는 매우 좋은 특성을 가지고 있어 가공성이 좋아 아무리 큰 사개가 쉽게 깨지거나 변형되지 않으며, 그 색깔도 시대의 요구에 맞게 향기를 풍긴다. 그래서 명대 가구의 첫 번째 선택으로서, 그 사회경제적 의의가 있고, 더욱 지역적이다.
이 단락의 명나라 가구 재료의 두 번째 부분 편집: 철목
생산지
철력목도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다. 양광에서 생산되고, 고서에는 철력이 쓰여져야 하는데, 왜냐하면 여족 지역에서 생산되기 때문이다. 처음 만들었을 때는 갈색이었고, 왁스를 칠한 후 색깔이 매우 검고, 검고, 무게가 철처럼 무거워서 철자를 하나 추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왁스, 왁스, 왁스, 왁스, 왁스)
특징
철력의 목재는 지름이 크고 직경 1 미터, 길이가 몇 피트입니다. 예를 들어 정화가 서양에 가는 돛대는 철목으로 만든 것이다. 좋은 건축 재료이기도 합니다. 철근 콘크리트처럼 강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베이징과 군메신 가구는 명대 황화려한 가구의 많은 액세서리들이 철목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는데, 이를테면 탁자를 지탱하는 나무 막대와 같이 가구는 일 년 내내 들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리고 등나무 침대, 수축력이 커서 철목 지지가 필요합니다. 철배나무의 결이 매우 거칠어서 섬세한 무늬를 만들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것은 광범위한 대선 조각에만 적합하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철력 가구는 두꺼운 다리 두꺼운 판으로 견고하고 부유한 느낌을 준다. 철력 나뭇결은 흐르는 물과 같고, 조금만 이용하면 고풍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아치, 향초, 사당 앞 장상 등 고사그릇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이 단락의 두 번째 명나라 가구 재료 편집: 닭 날개 나무
생산지
원명원 건설소 작업 서류에 기재된 닭날개나무는 매우 귀한 목재로 얻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명원, 원명원, 원명원, 원명원, 원명원) 원명원에서 사용하는 닭날개의 수는 자산과 황화배보다 적다. 베이징과 군메신 가구는 이런 목재가 명대에 적게 사용된다고 생각한다. 왕선생은' 명대 가구 수집품' 을 집필할 때 출처를 밝히지 않고 푸젠에서 온 것 같다고 말했다. 그것은 팥나무라는 별명이 있고, 아카시아나무라고도 한다.
특징
닭날개나무는 연마를 거쳐 광택을 내고 철목처럼 보이지만 갈색 눈은 없다. 따라서 철목의 흐름 텍스처뿐만 아니라 매우 섬세하고 광택이 있는 표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베이징과 군신미 가구는 정교하고 우아한 궁중 가구로 적합하다. 황양나무와 상아를 등에 업고 장식성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목재는 열대 우림에서 생산량이 비교적 크고 가격도 높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상황에서 고대 닭날개나무 가구의 가격도 끌어내렸다. 사실, 닭날개나무 가구는 명청시대에 매우 값어치가 있었고, 장식적이고 우아하며 상큼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