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상에서의 삶의 절반, 불교에서의 삶의 절반. ——리수퉁
세상에서의 삶의 절반, 불교에서의 삶의 절반. ——리수퉁
린위탕: "리수통은 우리 시대의 가장 재능 있는 천재 중 한 명이며, 가장 독특한 사람이자 가장 은둔적이고 독립적인 사람이기도 합니다."
장애링(Zhang Ailing) : "제가 오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저는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습니다. 적어도 홍이대사 사찰 밖에서는 저는 너무나 겸손합니다."
유명 미용사 주광첸(Zhu Guangqian)은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Li Shutong은 "세계를 초월하는 정신이 세계에 합류하는 일을하고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수동 전기'를 다 읽었을 때 나는 이수동의 전설적인 인생 경험에 충격과 감동을 받아 눈물을 흘렸다. 충격적인 것은 그가 전성기 시절에 어떻게 진정할 수 있었느냐는 점이다. 나는 20년 동안 법을 열심히 실천하여 좋은 인연을 많이 맺고, 중생을 깨달으며, 법을 전하기 위해 여행하고, 부처님께 헌신한 그의 정신에 감동받았습니다. 그의 자비로운 불교계와 자비로운 마음이 나를 감염시켰습니다. 소위 위인이라 불리는 사람은 아마도 누구도 가본 적이 없는 길, 누구도 밟을 수 없는 길을 가고 있을 것이다.
이숙통(1880-1942)은 천진에서 태어났으며, 그의 아버지는 이름을 이원타오라고 지었다. 그는 천진의 부유한 가문인 동대리 가문의 세 번째 젊은 주인이었다. 그의 어린 시절 이름은 Cheng Qi입니다. "복숭아나 자두도 말을 하지 않으면 스스로 실수를 하게 된다." 아버지가 그에게 큰 일을 맡기신 것 같고, 그는 아버지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세계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아들이 불교에 입문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인간 세계에서는 그의 이름이 이수통이고 인간 세계 밖에서는 홍이 사부입니다.
수원삼인(Suiyuan Sanren)이 쓴 이 『이수통 전기』는 매우 문학적이고 예술적입니다. 언어는 마치 봄의 복숭아꽃잎이 하나씩 바람을 타고 물을 쫓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저기 흩어져있어 매우 감상적이고 낭만적입니다.
작가님의 아름다운 설명을 듣고 저는 이 중화민국의 명승님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의 뛰어난 가족 배경은 그에게 미래의 모든 성취에 대한 물질적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경제와 교육은 항상 정비례했습니다. Li Shutong이 어렸을 때 그의 아버지와 형은 그의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집에서 개인 교사를 고용하여 사서 오경에서 장기, 서예, 그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가르쳤습니다. Li Shutong이 부지런하고 학구적인 사람은 드뭅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많은 책을 읽었고, 15세 이후에는 뛰어난 언변을 지닌 멋진 청년이 되었습니다. 세계사에 대한 독특한 이해. 그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과 대화를 시작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학자 집안의 딸로 교육을 잘 받고 교육받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그의 고향 가족은 문화적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 큰어머니, 둘째 시어머니 모두가 금식하며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고 있었기 때문에 서통 역시 어려서부터 불교문화에 감염되어 영향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이는 그가 중년 이후에 그 공간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도 했다. 이 세상에는 끝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그는 연극과 사랑에 빠졌고, 무대 위의 양취시라는 여자는 이수통의 첫사랑이 되었다. 그녀는 그의 감정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여자였다. 그러나 가족의 신분이 엄격하고 신분의 격차가 심한 그 시대에 그들은 함께 머물 수도, 함께 날 수도 없었다.
리수통은 5세에 아버지를 잃었고, 어머니는 20세에 과부가 됐다. 청등고대불이 그를 정성껏 키웠기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그의 천국이어서 감히 그러지 못했다. 그녀의 뜻에 어긋나도록. 그는 그의 어머니가 그를 위해 선택한 소녀인 Yu 가문의 소녀와 결혼했습니다. 이 우씨 집안도 이수동을 위해 두 아이를 낳았지만 결코 그의 세계에 들어가지 않았고 평생 동안 멀리서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는 죽을 때까지 유를 방문한 적이 없지만 무자비하거나 냉담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여래를 위하고 폐하를 위하는 생활을 한다면 존경하는 홍이대사도 할 수 없습니다.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유 부인을 위해 환생의 주문을 외우는 것뿐이었습니다. 커플이 되는 것은 시간 낭비가 아니다.
리수통은 여전히 무대 위의 다양한 매력적인 여성들을 배려했다. 자신의 마음에 들어온 사람은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 없었다.
결혼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무대에 올라 첫사랑 시이와 섹스를 했고, 역시 무대에서 노래를 불렀다. 인생은 연극과 같고, 연극은 인생과 같으며, 그는 자신의 연극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들은 서로의 삶에 스쳐 지나갈 수 밖에 없고, 그는 그녀에게 평생을 바칠 수 없다. 그녀도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였다. 더 이상 망상은 없습니다. 다만 '시와 술은 청춘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피어난다는 것이다.
이수통은 로맨스에 둘러싸여 있었지만 어려운 시기의 정치적 패턴도 이해하고 있었다. 1898년 개혁운동이 실패하자 그와 그의 가족은 인감을 새겼다는 이유로 연루될까봐 남쪽으로 상하이로 갔다. 상하이는 번영하는 세계, 시적이며 그림 같은 곳이며 문인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당시 Li Shutong에게는 이보다 더 적합할 수 없었습니다.
상하이에 은행이 있어서 생활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몇 달 후 그는 청난 문학회라는 문학 그룹에 가입했고 마침내 친한 친구를 찾았습니다. 그는 "세상 끝의 다섯 친구"를 만나 밤에 불 주변의 삶의 변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마찬가지로 Li Shutong은 꽃이 달 앞에 있고 달이 달 아래에 있을 때에도 행복하고 낭만적입니다. 그의 세계는 화려한 꽃과 푸른 버드나무로 가득 차 있으며 끊임없이 분주합니다.
풍웨 필드에서는 모든 것이 항상 헛된 것입니다. 당신이 나를 사랑하더라도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없습니다. 그는 꿰뚫어 보았습니다.
1903년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이수통은 어머니를 장사 지내기 위해 천진으로 돌아갔다. 일본으로 유학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수동이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드라마부터 유화까지 중국 미술계에 선례를 세웠다. 그는 또한 자신의 마네킹과 관계를 발전시켰고 나중에 이를 중국으로 가져왔습니다. 상하이에 거주합니다. 이 일본 여성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랑이 평생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결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뒤돌아 볼 틈도 없이 단호하게 그녀를 떠났다.
중국으로 돌아온 리수통은 저장성 사범학교(나중에 저장성 제1사범학교로 변경)에서 음악과 회화 교사로 근무했다. 1915년부터 난징사범대학교에서 음악과 회화교사로 재직했으며, 난징대학교 역사상 최초의 교가를 작곡했다. 뛰어난 예술적 소양을 바탕으로 그는 유명한 화가 풍자개(Feng Zikai), 음악가 유즈핑(Liu Zhiping)과 같은 문화적 유명인을 계속 양성했습니다.
리서통은 과감하게 서양 미술을 소개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회화의 이론과 기법을 중시했으며, 특히 서양 회화 방식과 중국 전통 미술을 결합하는 데 능숙했다. 그는 제자인 풍자개(Feng Zikai)와 협력하여 시와 그림, 그림과 글의 결합으로 세계에서 호평을 받는 "간호화집"을 공동 작업했습니다.
지난 세기 중국 문화 발전사에서 리서통은 서양 유화, 피아노, 연극 등을 최초로 소개한 인물로 학계에서 종합주의자이자 천재로 인정받았다. 국내에 들어와 서예, 산업시, 그림에 능했고, 음악적 재능과 순금석, 뛰어난 연기력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이때 이수통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엄청난 번영을 누렸다고 할 수 있다. 어쩌면 그는 불교에 가까운 인연을 타고났는지 일본에서 단식요법을 공부했고, 그것을 직접 경험해보고 싶어서 정회선사에서 단식을 시작하고 단식 일기를 썼습니다. 이러한 맑은 마음과 깨달은 성품으로 인해 그는 항상 불교 수행에 대한 열망을 갖고 있었을 것이며, 이번 단식을 통해 불교에 입문하려는 그의 의지가 더욱 강화되었을 것입니다.
1918년 음력 1월 15일, 주오 선사는 정혜선사에 와서 이수통을 만났습니다. 그는 자신이 제자가 될 운명임을 느끼고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그 이후로 세상은 훌륭한 인재를 잃었습니다. 불교에 헌신하는 분이 한 분 더 계십니다. 번영에서 평온으로.
이수통은 승려가 된 후 계율을 주의 깊게 연구하고 계율에 따라 엄격하게 실천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정토불교를 수행했고, 나중에는 율장불교를 수행했습니다. 율장종은 항상 엄격한 계율로 유명합니다. 모든 행동이 규칙적이고 극도로 엄숙한 종파로 알려져 있습니다. 홍이스님은 평생을 율파 홍보에 바쳤습니다.
불교로 개종한 후 영광을 씻어내고 세상 만물과 작별을 고하니 죽음의 문제가 됐다. 그 평범한 에로틱 시, 시, 서예, 그림, 비문은 모두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그는 오로지 수행에만 전념하고, 정오 이후에는 식사를 하지 않으며, 학문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불교를 장려하고, 모든 중생을 괴로움의 바다에서 구해냈습니다. 그는 세계가 존경하는 불교 스승이 되었습니다. 그는 불교 제자들에 의해 율장(Vinaya Sect)의 11대 조상으로 간주됩니다.
1942년 10월 13일 홍이대사가 세상을 떠났다. 그날 저녁 그는 슬픔과 기쁨이 섞인 네 단어를 주의 깊게 적었습니다. 끝없는 추측으로 세상을 떠난다.
아마도 사람들은 체험을 한 후에야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정한 개인적인 경험이 없으면 깨달음의 경지에 이를 수 없습니다. 『홍루몽』의 진시인은 꿈에서 태서환을 보았다. 그도 괴로운 승려를 따라 들어가려고 했으나 문에 도착했을 때 천둥소리에 깨어났다. 깨달음과 불멸. 그래서 그 사람은 그 문으로 들어갈 수 없었어요. 이후 딸을 잃고 집에 불을 지르는 등 우여곡절을 겪은 뒤 세간을 깨닫고 불교에 입문하게 된다.
이수동 역시 태어나자마자 큰 기대를 품고 영광과 부의 삶을 누렸다. 꽃 앞에서, 달 아래에서, 술을 마시고 노래하며, 무대 위에서와 무대 밖에서 삶을 해석한다. 그의 경험은 풍부하고 다채롭다고 할 수 있다. 의심할 바 없이 이러한 경험은 그의 정신을 점차 깨달음의 문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소중한 것은 그가 좋아하는 모든 것을 그토록 진지하게, 세심하게 대하고 최선을 다한다는 점이다. 그래야만 유익한 성과가 많이 나올 것입니다. 그는 세속계든 불교계든 후세들에게 풍부한 정신적 부를 남겼습니다.
이 책을 덮을 때 나는 존경심이 가득하다. 홍이 사부의 삶은 매우 화려하지만 평범하게 끝나는 중국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보통 사람들은 세상에서 좌절하거나 절망할 때만 세상의 복잡함을 피하고 세상에서 벗어나 정토를 찾기 위해 불교로 도피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홍이대사는 부처님을 위해 태어난 것 같습니다. 그의 오심은 불교계에 축복입니다. 인생의 전반부는 풍요롭고 사치스러운 반면, 후반부는 단순하다. 어떤 삶의 상황에 처해 있어도 그는 전혀 형식적이지 않고 진지하게 살았습니다.
이것이 믿음의 힘인가, 아니면 자기 훈련의 힘인가?
자기변신 30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