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호 연주 입문 교육
이호 연주 입문 교육
이호 연주 입문 교육. 많은 사람들이 이호를 더 좋아하고, 이호는 중국 전통 민족 악기로, 줄곧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많은 노인 친구들이 노인대학에서 독학하거나 이호를 배우는 것을 배우고 있다. 먼저 라얼호의 입문 교수와 관련 자료를 살펴보자.
이호 연주 교육 입문 1 학습 이호, 우선 악보법 이해, 가장 기본적인 음악리지식 파악, 음악 사랑, 노래 사랑, 음준 파악, 음조 불통. 이호의 청각을 잘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호는 다른 악기와는 달리 중요한 음위가 있어 지판이 없다. 그것의 음계 참고음은 모두 청각으로 구분된다. 왼손 손가락의 손가락 거리와 현을 누르는 힘, 오른손이 활모에 가하는 힘은 모두 현의 장력을 바꾸고 소리의 높낮이를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이호가 아무리 잘 당겨도 초보자 같다. 플레이어의 청력은 일반인보다 강하다. 한 음표가 조금 틀리면 손가락을 슬라이딩하거나 현압의 장력을 변경하여 음높이를 조절하는 과정은 보통 사람이 느낄 수 없는 과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명언) 따라서 피치는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음악 이론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이호는 아주 잘 당긴다. 왜 그럴까요? 이런 사람은 듣기, 억양, 기질이 모두 좋다. 이것은 재능 있고 재능 있는 음악가이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그들은 정규 시스템의 학습을 통과하지 못했다.
이호에 많이 쓰이는 조음현은15,52,63,37,26 입니다. 그 중 15 현과 52 현은 흔히 기초조음이라고 불리며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내부 및 외부 빈 현의 순수 5 도 관계 (1~5) 를 이해해야 합니다.
메이저에는 총 7 개의 음이 있는데, 1234567 개의 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느 음에 해당 화음이 있는지, 즉 1=D (1-5 개의 화음)/Kloc-
악기는 보통 D 조 1~5 현에서 계몽된다. 이호 입문 연습에서는 내외현의 8 가지 어조를 파악할 수 있고, 활에서 한 음까지 점진적으로 연습한 다음, 중간에 바꿔 자주 쓰는 2 옥타브를 배울 수 있다. 이호의 가장 기본적인 이론 지식을 습득한 후 연습 단계에 따라 단계별로 연습하다.
Erhu 연주 교육 소개 2 erhu 기술 훈련 기술
얼후를 처음 접한 많은 뮤지션들에게는 어떤 악기를 배우든 전인이 요약한 기교와 방법을 참고할 수 있다. 하지만 꾸준히 자신의 연주 수준을 높이려면, 영리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탄탄한 일상 연습에 협조해야 한다. 그럼 오늘 이호 자습서 선생님이 어떻게 다음과 같은 점에 의지하여 자신의 이호 연주 기교를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기본 지법은 네 가지 손모양을 형성한다.
한 손잡이에 있는 두 손가락의 간격은 2 도, 2 도, 2 도, 2 도, 3 도 이상입니다. 손가락 넷이 순수한 4 도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기본지법이고, 기본지법은 네 가지 손모양을 형성한다.
(1) 1, 2, 3, 4 손가락은 2 도 관계로 부착되고 다른 손가락은 2 도 관계로 분리됩니다.
(2) 12123 손가락은 서로 붙어서 2 도 관계를 형성하고, 다른 손가락은 2 도 관계로 나뉜다.
(3) 2 일식, 1 손가락은 2 손가락에 붙어 2 도 관계를 형성하고, 다른 손가락은 2 도 관계로 나뉜다.
(4) 11234 손가락은 모두 2 도 관계를 나누고, 빈 현과 1 손가락은 2 도 관계를 형성한다.
정확한 지법은 합리적인 지법이고, 합리적인 지법은 손가락과 음표의 관계에 부합하고, 합리적인 지법은 손가락 사이의 관계에 부합하며, 합리적인 지법은 손가락 운동의 법칙을 가지고 있다.
(1) 지법으로 음악 독주를 연주하고, 훈련에서 더 많은 분석이 필요하고, 때로는 여러 가지 이유 (역사적 원인) 가 불합리하고, 때로는 올바른 지법이 유일한 지법이 아니며, 당신에게 더 적합하고 편리한 또 다른 지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손가락을 최대한 자주 바꾸는 것을 최소화하고 인접한 손가락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도는 제자리 자연수형이다. 바꿀 수 있는 손가락은 가능한 바꾸지 말고 새끼손가락 기능도 피하지 마세요. 너는 꼭 써야 할 곳에 써야 하고, 가능한 손모양을 안정적이고 질서 있게 유지해야 한다.
(3) 좋은 손가락의 조합을 선택해 각 손가락의 독립적인 표현을 충분히 발휘하고, 전통적인 스위치와 한 음을 결합하여 음표가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또렷하게 연결되도록 한다.
(4) 지법의 목적을 강조하는 것은 음정을 보장하는 것이다. 음정이 좋아야 지법의 속도, 힘, 높낮이, 면적, 위치에 따라 다른 변화를 할 수 있다. 손가락으로 현을 두드리거나 만질 때 인지할 수 있다.
이 연습은 이호를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 매우 유용하다. 세 세트의 동작은 손가락을 유연하게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호의 지법은 이호 연주에 매우 중요하며, 너의 음고와 리듬이 정확한지 아닌지에 관한 것이다. Erhu 주인은 정확하고 유연하며 영적이어야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현을 누르는 기교를 높일 수 있을까?
첫 번째는 정확성의 문제이다. 이 일을 하는 지름길은 없다. 연습을 많이 해서 각 음표의 정확한 위치를 찾아 근육 기억을 형성할 수 밖에 없다. 이 단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재능이다. 천부적인 재능이 높고, 음률이 좋거나, 근육기억력이 강한 사람은 이 단계를 빨리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특히 근육기억은 중요하다. 이호의 음위는 근육기억에 의존해야 하고, 뇌기억으로는 믿을 수 없기 때문이다. 당신의 머리 속에 소리가 떠오르면, 당신의 손이 뇌를 거치지 않고 그 음표로 옮겨지는 것이 가장 좋은 상황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기본기를 잘 연마해야 장기간 열심히 연습해야만 달성할 수 있다. 나는 미끄럼손가락으로 손을 바꾸는 것이 초보자가 이 기본기를 익히는 데 더 쉽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을 바꿀 때는 음고와 음위의 숙달 외에도 손가락의 유연성인 손가락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미 각 음의 위치를 잘 외웠지만, 실제로는 여전히 어색하다. 그들은 타고난 손가락이 뻣뻣하거나, 노력한 후에 손가락이 부드럽지 않거나, 나이가 들면 유연하지 않다. 결론적으로, 여러 가지 이유로 그들의 손가락은 충분히 유연하지 않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어떻게 손가락을 올릴 수 있을까?
우선, 어떤 기술을 연습하든, 제일 중요한 일은 열심히 공부하고 잘 연습하는 것이다. 이호 연습을 안고 반복해서 현을 바꾸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사람과 피아노의 결합' 을 거의 실현할 수 없다. 우리의 목표는 유연성을 높이는 것이다. 그렇다면 손에 거문고 없이 동작이나' 손 조작' 을 통해 손가락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사실 있습니다. 이제 손가락의 유연성을 훈련시킬 수 있는 세 가지 동작을 소개하겠습니다. 매일 아침저녁으로 한 번 훈련하거나 매일 자주 하면 손가락의 유연성과 유연성을 빠르게 높일 수 있다.
1: 왼손 손바닥이 위를 향하고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네 손가락은 같은 손가락을 구부립니다. 한 손가락으로 구부려야 합니다. 처음에는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에 연계가 있을 수밖에 없지만 괜찮아요. 대부분 있을 거예요. 이때 오른손으로 악수를 하려고 하지 마세요. 자연스럽게 굽힘이 높아지기만 하면 장기 연습은 자유롭고 유연한 독립운동을 자연스럽게 실현할 수 있다.
둘째, 약지 이외의 네 손가락을 함께 꼬집고 약지가 새끼손가락과 중지의 틈에서 단독으로 앞뒤로 움직이게 하고, 하루에 10 조 왕복운동을 하고, 그룹당 30 회, 이렇게 하면 약지의 독립활동능력이 크게 강화된다. 이것은 약지를 전문적으로 연습하는 것인데, 결국 이 손가락이 가장 연습하기 어렵다.
셋째, 왼쪽 손바닥 뿌리와 엄지손가락은 책상 위에 놓고, 다른 네 손가락은 손가락 끝으로 탁자를 수직으로 두드립니다. 마이너스, 점프, 무질서는 모두 연습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호의 압현은 단순한 압력이 아니기 때문에 현을 누르는 순간은 힘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책상을 치는 부분은 실제 누르는 위치와 마찬가지로 손가락 끝 근육이 가장 꽉 찬 위치여야 한다.
이 세 가지 방법은 연습을 견지하고, 곧 왼손이 민첩해지고, 손모양이 현에 따라 변하는 것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호의 연습법과 새끼손가락 연습곡
이호 연주에서는 왼손의 새끼손가락과 검지, 중지, 약지가 똑같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는 모든 이호서에서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의 첫 번째 연습을 제외하고 이후의 모든 연습에서 새끼손가락만 연습하고 다른 세 손가락은 연습하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새끼손가락이 다른 세 손가락보다 더 짧고, 더 가늘고, 활력과 유연성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새끼손가락을 강화하는 연습은 무시할 수 없고 올바른 훈련 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가 초기에 이호의 손가락을 누르는 것을 배울 때 새끼손가락의 특수성 때문에 다른 세 손가락처럼 손끝으로 현을 누를 필요가 없다. 새끼손가락은 일반적으로 손가락 제 1 관절의 충만함으로 현을 만진다.
。 이때 중요한 관건은 새끼손가락이 손바닥 전체의 밑손가락이기 때문에, 일부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현을 누를 때 손목을 치거나 돌려야 한다고, 특히 현을 빠르게 눌렀을 때 더욱 그렇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사실 이런 방법은 옳지 않다. 새끼손가락이 현을 빠르게 누르려면 손바닥의 힘이 아니라 손바닥 관절의 힘을 사용해야 한다. 오늘은 새끼손가락을 연습하는 몇 가지 방법과 비교적 좋은 새끼손가락 연습곡 두 개를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손가락을 들어 연습하다
(1) 손가락 굴곡 유형: 주요 목적은 손가락 깊은 굴곡 힘줄의 발달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다른 손가락과 달리 새끼손가락은 다른 손가락에 비해 너무 작아서 위로 웅크리고 떨어지면 힘이 약해지므로 손가락이 높이 들어올릴 때 위로 들어 올리고 위로 웅크리고 떨어뜨리고 스트레칭하는 동작을 조절해야 합니다.
첫 번째 손가락, 두 번째 손가락, 세 번째 손가락은 모두 유지된 손가락으로 현에 올려놓고 새끼손가락은 손가락 뿌리를 축으로 들어 올립니다. 들어 올릴 때 새끼손가락은 완전히 네모난 모양으로 웅크리고, 떨어질 때 새끼손가락은 웅크리고 있는 노선에 따라 현에 떨어진다. 롤 핑거 유형은 새끼손가락이 완전히 올라가고 완전히 들어 올려야 한다. 약지는 접촉점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어야 하며 새끼손가락과의 연계를 최대한 제어하여 두 손가락의 독립성을 단련해야 한다.
(2) 전반적인 언급: 주요 목적은 얕은 굴곡 힘줄의 발육을 강화하여 충분히 길게 하고 탄력과 독립성을 높이는 것이다. 나머지 세 손가락은 현에 놓일 때까지 남아 있다. 새끼손가락은 손가락 뿌리를 축으로 곧게 펴야 하며, 한계까지 충분히 올리고, 힘으로 하강할 것을 요구한다.
이호 연주 교육 개론 3. 이호 운궁의 정확한 방법
첫째, 활을 제대로 잡는 기초 위에서 긴장을 풀고 힘을 순조롭게 옮긴다.
이호의 발음 원리는 오른손으로 거문고를 조종하여 활모가 이호 안팎의 현에 마찰하여 진동을 일으키게 한 다음, 거문고를 통해 소리를 거문고에 전달하는 것이다. 활을 정확하게 잡는 것은 활을 능숙하게 잡는 기초, 특히 초보자이다. 활은 반드시 평평하게 놓아야 하고, 엄지와 검지손가락의 뿌리가 사이각을 형성하여 활뿌리를 지탱해야 한다. 중지와 약지는 자연스럽게 구부려 활봉과 활털 사이에 놓는다. 손끝으로 활털을 가볍게 잡아당기고, 가운데 손가락의 윗부분 관절 바깥쪽은 활봉을 가볍게 받쳐준다.
운궁의 기본점은 어깨 관절을 축으로 하고, 큰 팔은 팔뚝을 이끌고 힘을 손목으로 전달하고, 손목은 먼저 활 수평 운동을 이끌고 있다. 외부 현을 당길 때 손목이 자연스럽게 늘어져 활대가 떨어지게 하고, 거문고를 붙이고, 활모가 자연스럽게 외현에 눌려야 한다. 내현을 당길 때 손목을 약간 위로 들어 올려 활봉이 물통보다 높고 현과 비스듬하게 하여 활의 자연중력을 내현에 더한다. 내현이 활을 들고, 중지와 약지가 활털을 잡는 힘은 균일해야 하며, 크고 작지 않도록 방지해야 한다.
음악 리듬과 연주의 필요에 따라 활은 빠른 활과 느린 활 두 가지가 있다. 빠른 활은 흐르는 물과 같고, 말은 세차다. 느린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미풍이 너의 얼굴과 봄제비를 스쳐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빠른 활은 병을 중시하고 조급해하지 않고, 무겁고 무디지 않다. 느린 활은 편안하고 부드러워야 하며, 정체해서는 안 된다. 속도와 속도 차이의 본질은 활운의 강약과 속도에 정비례한다는 것이다. 힘껏 때릴 때는 압력을 증가시켜 활 당기는 속도를 높여야 한다. 약탄할 때는 현에 대한 압력을 줄이고 활의 속도를 늦춰야 한다.
하지만 활의 속도에 관계없이 한 가지는 완전히 * * * 입니다. 즉, 반드시 긴장을 풀고 부드럽게 힘을 전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것은 정확한 운궁을 실현하기 위한 기본 전제조건이다. 도리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 조작은 결코 쉽지 않다. 많은 초보자들이 초기에 이 점을 제대로 이해하고 파악하지 못하고 많은 시행착오를 했다. 특히 오른손이 활을 잡을 때 긴장한 것으로 드러났고, 힘을 활을 쥐고 있는 지점에만 고정시켰고, 힘의 원활한 전달을 소홀히 해 손가락, 팔, 심지어 몸의 긴장과 경직까지 만들었다.
오른팔이 큰 힘을 썼던 것 같은데, 활의 힘은 거문고 줄에 순조롭게 전달되지 않았고, 거문고 줄은 충분히 진동할 수 없었고, 거문고 통에는 좋은 발음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한 학생이 있는데, 처음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오른손이 1 년 동안 긴장했지만, 큰 힘을 들여도 완전히 긴장을 푸는 소리를 낼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활이 변형되어 거의 검용 활이 될 때까지, 나는 점점 힘을 활 자체에 국한하지 않고 오른손의 이완과 활 수송 과정에서 힘의 조화로운 전달을 중시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론과 실천 모두 좋은 음색은 활을 정확하게 쥐고 힘 전달을 정확하게 통제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음을 보여준다. 초보자는 특히 이 개념을 강화하고, 자세히 추측하고,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둘째, 활법의 필요에 따라 활과 활의 순서를 합리적으로 분배하다.
활을 정확하게 운반하기 위해 음악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전반 국면을 잘 돌보고, 총괄적으로 안배하고, 활을 교묘하게 사용하고, 활과 활의 순서를 합리적으로 분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활 세그먼트란 전체 활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다섯 부분 (활 끝, 왼쪽 반궁, 중궁, 오른쪽 반궁, 활 뿌리) 으로 나누는 것이다. 활 세그먼트마다 음향 특성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활끝이 둥글고 가벼우며, 왼쪽 활은 밀집된 빠른 활을 쉽게 치고, 오른쪽 활은 좌절과 힘이 있는 빠른 활을 치는 데 더 유리하다. 중궁과 중궁을 병행하여 궁근은 발음이 강하지만 유연성을 잃기 쉽다.
활 순서란 활을 운반하는 순서를 가리킨다. 그 실질은 실제 응용에서 활 방향, 활 세그먼트, 활 당기기, 활 밀기, 활 연결, 분궁의 합리적인 조화이다. 활의 전환은 간단하고, 가지런하고, 떫지 않고, 표면에서 흐트러질 수 없고, 대충대충 활의 자연을 바꾸려고 노력하며, 발음이 일관되고, 음색이 충만하며, 음이 정확하다. 이러한 기본 개념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파악하면 활을 운반하는 동안 활의 전반적인 제어 능력과 국부 조정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