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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 디자인 공간에 중국적 요소를 적용한 논문 아이디어 부탁드립니다...
참고예:
"상속? 혁신? 통합"
상속? 혁신? 통합
——새로운 소주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박물관 건축 및 디스플레이 디자인
장신? 루쉐메이? 시에샤오팅
출처: "장식" 2009년 03호
영문 제목 상속,?혁신? 그리고?통합?—건설?그리고?전시?디자인?새로운?소주?박물관
저자 소개 Zhang Xin, Lu Xuemei, Xie Xiaoting, Suzhou Museum
요약 내용 I.M. 페이 씨가 쑤저우를 디자인했습니다. 새 박물관의 컨셉은 "중국과 새, 수와 새"입니다.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하며 "높지 않고, 크지도 않고, 뛰어나지도 않음"의 조화로운 규모를 추구하며, 기존의 소주 전통 정원으로 만드는 탁월함은 건축적 특징과 현대 건축 예술을 갖춘 현대 종합 박물관으로 모든 세부 사항에 풍부한 인문학적 의미를 반영합니다. 이 글은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의 건축과 전시 디자인을 간략하게 분석한 것이 바로 이러한 개념에서 비롯된 것이다.
주요어: 쑤저우 박물관 신관: 계승, 혁신, 통합
1. 쑤저우 박물관 전경
오늘날의 박물관이 사람들에게 주는 것 일종의 정신, 일종의 역사적 문화. 그것은 더 이상 단순히 역사적 흔적의 재현이 아니라 문화적 정신의 계승이다. 2006년 10월 6일,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이 완공되어 공식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디자이너 이오 밍 페이(Ieoh Ming Pei)는 가장 풍부한 감정과 지혜를 사용하여 5년 만에 자신의 꿈의 여정을 완성했습니다. "나는 새로운 길을 모색하려고 했습니다. 즉, 중국 국가 건축을 현대적인 건물에 구현하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예술의 본질입니다."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은 계승과 혁신 과정에서 쑤저우의 전통 문화와 현대 건축 개념을 통합하는 동시에 맞춤형 디스플레이 디자인과도 통합되었습니다. 2007년에는 신소주박물관의 기본 전시물이 장쑤성 박물관 우수 전시전시상을 수상했습니다. 2008년에 신설된 쑤저우 박물관은 국내 건설 엔지니어링 최고 상인 루반상(Luban Award)을 수상했습니다. 2008년 7월 4일자 <뉴욕타임스>는 유명 미술평론가인 홀랜드 코트 씨가 쓴 기사를 1면에 게재하면서 “신잠수함박물관은 세계적 수준의 박물관이다. 너무 전통적이든 너무 현대적이든 정원이 있는 이 박물관은 보기 드문 '예외'입니다."(그림 1)
전승
국내외 박물관의 발전을 살펴보면 성공적인 박물관은 두 가지 기본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이 박물관이 독특한 문화적 의미로 인해 매일 이곳을 방문하는 대다수의 방문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지 여부입니다. 지난 3년간의 통계를 보면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은 건축과 전시 디자인 모두에서 쑤저우 전통 문화의 본질을 잘 계승하고 쑤저우 박물관의 독특한 문화적 의미를 반영했습니다.
1.? 전통 건축 요소의 사용
흰 벽과 검은색 타일은 쑤저우 건축 특성의 상징적인 상징입니다. 새 박물관의 색조는 이러한 전통 건축 요소를 채택합니다.
새 박물관 지붕에 있는 삼각형은 쑤저우 옛집 지붕의 비율을 따서 만든 것입니다. 세로 변이 1이고 가로 변이 2입니다. 이것이 타일의 모듈입니다. -Jiannan water town의 지붕이 있는 목조 지붕 트러스. 입구의 중국식 문틀, 주축의 좌우 복도, 홀 상단의 밝은 창문, 안뜰의 누각은 모두 1:2 삼각형입니다. 전통적인 비율과 스케일을 추출하고 기하학적인 도형과 공간이 완벽하게 결합됩니다.
건축 경관의 기복과 불균일성은 고대 도시 쑤저우의 주요 특징이며, 새 건물의 '높지도 크지도 눈에 띄지 않음'의 건축 스타일은 전체에 완벽하게 적응합니다. 쑤저우시의 스타일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지역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역사 문화 지구와 세계 문화 유산인 겸손한 관리자 정원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2.? 고전적인 정원 스타일 건축 예술의 탐구
새 건물은 주요 안뜰과 여러 개의 작은 안뜰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이 연속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자연이 건물과 조화를 이룬다. 중앙홀 북쪽에 위치한 대마당은 고전적인 정원 건축 예술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자갈로 덮인 연못, 암석, 작은 직선 다리, 팔각형 정자, 대나무 숲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북측면은 담장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고전적인 정원 건축의 '차경' 기법을 영리하게 활용하여 안마당은 인간이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하늘이 열려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 주요 안뜰로 이어지는 여러 개의 출입구가 있으며 방문객들은 모든 각도에서 현대 버전의 강남 정원 수경을 볼 수 있습니다. 찻집 내부의 등나무 정원과 같은 다른 작은 내부 안뜰도 매우 독특합니다. 등나무 중 하나는 400년 전 Wen Zhengming이 손으로 심은 오래된 덩굴에서 가지를 엮어 지금은 용들에 둘러싸여 얽혀 있습니다. 그것은 쑤저우 문화의 고대 혈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쑤저우의 인본주의 정신의 재천명
무제의 중심에 위치한 쑤저우는 중국 역사상, 특히 명청시대의 대도시라고 할 수 있다. 인구, 부, 산업 및 농업 생산, 국내외 무역, 문화, 교육, 학술, 예술 등 주요 분야는 모두 명청 시대에 전국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중국 초기 자본주의의 싹이 이곳에서 자라났기 때문에 오(吳) 문화는 특히 의미가 풍부하고 특징이 더욱 독특하며 활력이 매우 강해 전국은 물론 해외의 많은 국가와 지역까지 퍼져 나갔습니다. 그러므로 당시의 소주는 문인의 정취가 강한 곳이었으며, 많은 문인이 은둔 생활을 하던 곳이기도 했다. 전시실의 서문이든 전시 설명판이든 텍스트 표현은 관련성이 높고 우아하며 문인 문화의 기질과 쑤저우의 지역 특성을 갖춘 우 문화의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글은 고전적이고 화려하며, 말은 간결하고, 경전을 인용하며, 문학적 재능은 한 마디도 하지 않고도 낭만이 가득하다. 문화재 뒤에 숨은 정치, 경제, 문화를 막고 사람들을 생각하게 만든다. 홍콩 봉황TV의 유명 프로그램 진행자 왕뤼샹도 새 박물관을 방문한 뒤 감격한 소감을 밝혔다. "
2. 전통 건축 요소의 새로운 해석 3. 빛의 놀라운 활용 4. 마이클의 풍경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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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쑤저우 박물관 신관은 전체적인 계획이나 세부적인 면에서나 박물관의 전통적인 "기능, 기술, 이미지" 관점에서나 혁신의 관점에서나 Pei 씨의 독특한 디자인 컨셉과 정신을 반영합니다. 앞으로 나아가고 도전합니다.
1. 현대 건축 방법으로 전통 건축 요소를 해석
정신은 계승하지만 표현 방법은 완전히 새로운 것입니다. 흰 벽과 검은 타일이라는 쑤저우 건축 상징을 더 잘 해석하기 위해 지붕과 아래쪽 벽 장식은 산시에서 내몽고까지 생산되는 "중국 흑색"이라는 일종의 화강암 석재로 만들어졌습니다. 회색이 들어간 검정색입니다. 비에 노출되면 검정색이 됩니다. 햇빛에 노출되면 색이 연해지고 짙은 회색이 됩니다. 견고함, 장인정신, 평탄함 모두 매우 좋습니다. 스톤칩을 다이아몬드 형태로 가공한 후 지붕 위에 차례대로 평평하게 깔아 강력한 입체감을 만들어낸다(그림 2).
쑤저우의 전통 건물은 목재 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Pei는 새 건물의 구조 설계에 철골 구조를 완전히 채택한 후 철골 구조의 가장자리를 장식하고 포장하기 위해 고품질 목재를 사용했습니다. 전통적인 문화 정보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가 변형되거나 곤충에 의해 감염되는 일이 없도록 보장합니다.
2. "빛이 디자인을 하게 하라"
쑤저우 정원의 빛 활용은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쑤저우 박물관에서 약 4,000m 떨어진 '유원 정원에서 교차하는 고대 나무'의 장면에서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복도 반대편 모퉁이에 있는 채광창의 빛을 사용하는 것은 실제로 "가벼운 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빛이 디자인을 하게 하라'는 페이 라오의 유명한 말입니다. 새 박물관의 구조에서 그는 빛을 완전하고 구체적으로 활용하여 상상 이상의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조명 측면에서 유리와 강철 구조물은 지붕 모양의 디자인을 통해 많은 양의 채광창을 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 전통 건축의 "큰 지붕"은 조명을 제한하고 유리 지붕은 크고 밝은 금속 음영 스트립과 얽힌 빛과 그림자를 통해 자연광이 박물관의 활동 영역과 전시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커다란 사각형 창문은 쑤저우의 고전 장식 꽃창보다 훨씬 단순하며 시각적 경험에 더 도움이 됩니다. 자연광의 완벽한 도입은 인공 조명으로 인한 일련의 단점을 극복합니다. 박물관. 시각적으로 유리 지붕과 돌 지붕은 서로를 보완하며 부드러운 톤의 음영 스트립의 조정 및 필터링으로 인한 빛의 수준 변화와 빛과 어둠의 대비가 눈을 즐겁게 합니다. 공간은 주변의 선을 흐르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빛과 공간의 결합은 빛과 그림자의 변화를 만들기 위해 공간을 변화시키고 발자국에 따라 풍경을 변화시킵니다. , 관점, 그리고 기분을 느끼게 하는 분위기... 움직이고 풍경을 바꾸면서 빛의 깜박임을 사용하여 다양한 비전과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Pei 씨는 이러한 변화를 매우 간결하고 편리하며 뛰어난 건축 언어로 표현했습니다(그림 3).
3. 건물 자체도 '전시회'입니다.
새 박물관의 메인 안뜰은 세심하게 만들어진 창의적인 조경 정원입니다. 산수화원의 북쪽 벽 아래에는 북라오의 독창적인 석재 암석이 있는데, "벽을 종이로 삼고 돌을 그림으로 삼는" 이 독특한 산수화는 윤곽이 뚜렷하고 실루엣 효과가 있어 옆에 있는 겸손한 관리자의 정원처럼 보입니다. 연결됨(Connected), 오래된 풍경과 새로운 풍경이 연결되고 교묘하게 통합됩니다. 가산당은 전통적인 태호석을 사용하지 않고, 두꺼운 큰 돌을 총으로 썰어서 돌조각의 색을 옛 돌껍질에 가깝게 놓았을 때에도 사람을 돋보이게 한다. 특히 양쯔강 남쪽의 흐릿한 안개와 비 속에서의 질서는 송나라 수묵 산수화의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미시 풍경"(그림 4).
5. 송나라 회화 스튜디오 6. '수양의 보물' 전시실
7. '오문 서화' 전시실 8. 그림 같은 소주 박물관
초가지붕이 있는 송나라 그림실은 송나라의 주택을 복원한 것으로, 건축자재가 대부분 전통건축물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건축된 신축 박물관의 유일한 상설전시장입니다. 청석, 대나무, 점토 등의 재료는 사람들에게 "단순하고 단순하며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동시에 내부에는 송나라 가구, 서예, 그림 등이 모방되어 있어 송나라 작업실의 내부 풍경이 어땠는지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송나라 스타일의 초가집은 "현대 건물에 중국 국가 건축 예술의 본질을 반영한다"는 Bei 씨의 디자인 컨셉을 반영합니다. 집 자체가 중국 전통 건축 예술을 보여주는 "전시회"가 되었습니다. .
중앙홀 서쪽 채광창 복도를 통해 본서측 전시장 구역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독특한 실내 수커튼월과 연꽃 연못이다. 물은 쑤저우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일반적으로 기운과 문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폭포가 겹쳐진 이 대규모 물 커튼월은 공기에 의해 물 분자가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원리를 바탕으로 교묘하게 설계된 실내 인공 "폭포"입니다. 유수 장력의 원리에 따라 물의 흐름이 검은색을 따라 수평으로 늘어납니다. 수평 또는 대각선으로 튀어나온 돌담. 기하학적인 형태의 흰 물보라가 연잎 위에 굴러다니는 진주처럼 연꽃 연못 속으로 굴러다니며 즐겁게 춤을 춥니다. 역동적이고 기하학적인 선들로 가득한 수막풍경은 즐거운 시각적 즐거움과 자연의 소리의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실내 공기 습도를 조절하고 공기 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상을 위한 중요한 실내 풍경이기도 합니다.
4. 방문객에 대한 존중
건축 디자인에서는 쾌적한 규모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오 밍 페이(Ieoh Ming Pei)는 “건축은 사람을 위해 디자인된다. 그렇기 때문에 공공건물을 디자인하는 것을 선호한다. 공공건물은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고, 공간을 느끼고,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전제하에”라고 강조한 바 있다. I.M. 페이는 사람들의 이용을 고려하여 사람들이 건축으로 인해 방해받는 작은 개인 주택과 같은 조용한 환경이 아닌 예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새 박물관의 건축적 비율을 줄이는 과감한 시도를 했습니다.
“문의 처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웅장하고 사람을 초대하는 느낌이 있어야합니다. 제가 플레이했던 사자 숲을 포함하여 내 기억에 소위 깊은 집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높은 벽으로 둘러싸여 있었고, 문은 닫혀 있었습니다. 박물관은 공공 건물이므로 박물관을 더욱 개방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몇 가지 새로운 디자인 기술을 사용하고 싶습니다."라고 Bei 씨는 말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기하학적 도형과 직선의 일반적인 건축 스타일을 포기하고 유리 이중 처마 양면 경사 금속 빔 프레임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전시실의 디자인도 건축과 함께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상당히 독창적입니다. 디자이너는 일반적인 대형 베이를 버리고 컬렉션 전시물의 특성에 따라 맞춤 제작하고 교묘하게 나누어 작고 정교하며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캐비닛은 1.35Ω 미터의 모듈을 채택하여 전시장의 크기와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능 요구 사항에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에 대해 이오밍페이는 이렇게 생각한다. “큰 수납장에 작은 것들을 넣어두면 우정가게 같을 것 같아요. 그런 것들이 가득해서 틀리죠. 그래서 아주 작은 것들을 만들어서 드렸어요. 보물에는 조명이 달린 캐비닛이 있는데, 이는 미국이나 유럽에는 없는 새로운 컬렉션입니다. 그들의 컬렉션은 우리 컬렉션과 다르며 "예, 쑤저우의 "Duobaoge"에 적합합니다. 명,청 왕조. "디스플레이 캐비닛의 특징은 진열된 품목의 모양에 따라 수평 및 수직 보드를 사용하여 작은 독립된 저장 공간을 교묘하게 분할하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모양이 절묘하고 명확하며 균형이 잘 맞습니다. 문인들에게 사랑받고 배치된 홀과 공부방에는 주인이 수집하고 가지고 놀던 진귀한 보물들이 놓여져 여유롭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I.M. Pei는 고대를 기반으로 변형하고 혁신하여 더욱 간결하고 명확하며 현대적인 풍미가 가득합니다(그림 6). 서화전시관은 2개의 대칭형 팔각형 공간으로 9각형 격자를 교묘하게 활용하고 중앙을 관통하고 있다. 전시실 내부는 심플하고 투명하며, 상단에 유리천장을 설치하고 나무와 금속 차광판을 설치해 자연광을 분산시켜 부드럽게 표현하고 있다. 그림. "이 디자인은 관객을 위한 것입니다. 들어서자마자 중국 미술을 감상하는 습관을 존중하기 때문에 이렇게 되어야 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홀이나 공부방에는 고대 중국 그림과 서예가 걸려 있습니다." 사진 7) p>
콘텐츠 디자인 측면에서 새 박물관의 전시는 지역 종합 역사 전시의 전통적인 전시 방식에서 벗어났습니다. 한 방은 문화 유물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문화 유물의 목적을 달성하거나 하나의 공간을 사용하여 장면을 복원합니다. 다양한 테마의 전시물을 통합하여 최고의 예술적 미적 효과를 창출합니다.
통합
통합은 디자인에서 장소의 정신을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융합과 융합이라는 두 가지 수준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 조화.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은 계승과 혁신 과정에서 쑤저우의 전통 문화와 현대 건축 특징을 완벽하게 혼합하여 조화롭고 통일된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1. 건축과 전시의 조화로운 통일성
현대 박물관, 즉 성공적인 박물관은 건축적 형태와 내부 기능적 요구 사항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 독일의 신표현주의 거장 마르쿠스 뤼페르츠(Markus Lüpertz)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훌륭한 박물관 건축물은 건물 자체의 성능을 통해 예술 작품을 몰아내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예술 작품을 수용하는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전시 새로운 박물관의 디자인은 처음부터 끝까지 페이 씨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는 "박물관의 경우, 건물 자체보다 컬렉션과 전시물의 전시가 더 중요합니다."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항상 Pei 씨의 아이디어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건축 디자인은 항상 상호 작용을 유지하면서 동기화되거나 선행됩니다. 전시 전시를 포함한 쑤저우 박물관 새 건물의 인테리어 디자인 부분은 내부와 외부 스타일 및 모든 기능의 조화와 통일성을 보장하기 위해 페이 씨가 직접 디자인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의 디스플레이 전문가, 세계 무역 센터(트윈 타워)를 건설한 구조 엔지니어, 루브르 박물관의 건설 소음 전문가, 고대 중국 건축 및 문화 유물 전문가를 컨설턴트로 고용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세계적 수준의 업계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디스플레이 디자인 측면에서는 각 전시장의 스타일과 건축 양식이 통일되어 있다. 각 전시실은 정교하고 간결하게 만들어졌으며 쑤저우 정원 및 새 박물관의 건축물과 조화를 이룹니다. 레이아웃도 독창적이고 독특하며 "움직이는 장면", "프레임 만들기", "빌딩 장면"과 같은 쑤저우 정원의 특징을 강조합니다. 순서와 리듬감이 뚜렷하고 명확합니다. 층층이, 균형이 잘 잡혀 있고, 겉으로는 나누어지고 결합되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새 미술관에는 상설전시관 외에 현대미술 전시관도 있다. Bei 씨는 "서화 예술은 쑤저우에 깊은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고대의 것을 볼 수 있고 현대적인 것도 볼 수 있어 사람들이 쑤저우의 서화 예술이 지속적이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라고 믿습니다. 유명한 회화 거장 Zao Wou-ki, 현대 예술가 Cai Guoqiang, Xu Bing의 작품부터 Xu Beihong, Pan Yuliang, Lu Fengzi 등 이후 전시된 작품에 이르기까지 각 전시회는 많은 방문객을 끌어 모았습니다.
2.? 건물과 주변 환경의 조화로운 일체감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은 세계 문화유산인 겸손한 관리자 정원과 함께 고대 도시 쑤저우에 위치합니다. , 북쪽에는 "평범하고 희박하며 넓고 깨끗한 공간"으로 유명합니다. "명나라 정원 스타일은 "쑤저우 최고의 정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세계 문화 유산"이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동쪽에는 국가중점문물보호단위인 중왕저택, 남쪽에는 쑤저우 '문화회랑'의 출발점인 동북대가, 서쪽에는 도시 간선도로인 치먼로와 연결되어 문화유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사자림, 민속 박물관, 정원 박물관, 예술 공예 박물관 등 고대 도시 쑤저우의 정수를 보여주는 이곳의 "평행 수로와 인접한 강과 거리"의 고전적인 패턴은 매우 전형적입니다. 새로운 박물관의 완공은 북동거리 역사 지구를 더욱 문화적이고 여유롭게 만들 것이며, 전체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려는 이념을 구현하는 유명한 겸손한 관리자 정원의 현대적 연속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은 오래된 박물관인 종왕저택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래된 박물관은 중요한 역사적 건물이자 역사의 증인입니다. 그것은 새 건물과 오래된 건물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새 박물관을 홍보의 여지가 전혀 없는 중요한 위치에 놓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박물관과 오래된 박물관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이 "양면 자수" 디자인 개념은 두 가지를 생태학적 통일성으로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박물관 자체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문화유산의 역사와 현실의 연결과 발전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은 미래의 디자이너들에게 현대 도시 건설에서 신축 건물과 기존 건물을 조화시키는 방법에 대한 좋은 예를 제시했습니다.
3.? 전시 방식과 문화재 소장품의 조화
박물관은 전시물을 제공하므로 전시 디자인은 전시물과 일관성을 유지해야 그 자체의 예술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박물관에는 다양한 규모의 1,160개 이상의 멋진 전시물이 있으며 전시 면적은 약 3,600제곱미터입니다. 콘텐츠를 디자인할 때 소주우 문화의 특성과 소장품의 문화유적 특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전통 문인 문화 개념을 계승하고 혁신하며, 주제를 의도적으로 선택하여 고유한 기능과 위치를 이해하고, 현실과 결합하여, 강점을 활용하고 약점을 피했습니다. 상설 테마 전시는 우(Wu) 문화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하여 이름이 "우(Wu)"로 시작됩니다. 동시에 전시품 선정 과정에서 전시품은 소장품의 문화 유물 특성에 따라 4가지 주요 주제로 구분되었으며, 이를 통해 연대순으로 4가지 테마 전시실로 정리되었습니다. 오랜 지역 역사가 고도로 응축되어 있습니다.
'우제유산' 전시관은 쑤저우 지역에서 출토된 문화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이는 쑤저우 지역의 오랜 역사를 그대로 표현한 것으로 전통적인 의미의 일반적인 역사 전시를 채택하지 않았다. , 그러나 쑤저우 4대 역사 하이라이트와 가장 상징적인 무덤을 가로막았습니다. 형태적으로는 단순함과 엄숙함, 깊은 의미와 접근성이 특징입니다. 출토문화재를 전시하는 전시이기 때문에 전시장의 색상은 계속 흰색이 아닌 흙색에 가까운 특별한 카키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4개의 객실은 색상과 분위기가 다르며, 각각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오탑 국보'는 2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쑤저우 호추의 운암사탑과 서광사탑에서 발견된 귀중한 불교 문화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호구탑에서 출토된 비색자기 연꽃 그릇, 서광탑의 "진주 유물 건물"과 사천왕이 새겨진 내부 목조 편지는 모두 국보이기 때문에 소주 박물관의 보물이기도 하며 별도로 보관됩니다. . 이 두 전시실의 중앙에 배치되어 그 거룩함과 고귀함을 보여줍니다. 그 중 북송시대의 '진주유물관' 역시 출토문물이기 때문에 '무제유산'의 4개 전시관과 공간순서가 동일하여 함께 연결하거나 전시할 수 있다. 마치 공작이 꼬리를 펴고 있는 것처럼, 마치 달을 품고 있는 별과도 같습니다. 북동쪽 전시실에는 오대 월가마에서 출토된 비밀색 도자기 연꽃 그릇이 전시되어 있으며 이는 두 탑의 실제 지리적 위치와 일치합니다. 공식적으로 두 전시실은 팔각형 모조 벽돌 타워 구조로 설계되어 타워 본체의 팔각형 평면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명확한 우선순위 구분은 관객이 서쪽 회랑의 방문 경로를 따라 남쪽에서 북쪽으로 한 눈에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컬러 톤 역시 무제의 유산인 노란색 계열을 이어가며, 신성한 종교적 정서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학술적 연구를 바탕으로 '오문화 서예' 전시관은 명나라 중기 이후의 오문서예가들과 그들의 서화 작품을 계승한 '오문화파'를 주제별로 전시하고 있다. 그리고 박물관에 수집된 그림과 서예의 목적.
심주(Shen Zhou), 문정명(Wen Zhengming), 당인(Tang Yin), 추영(Qiu Ying)으로 대표되는 '명나라 4인의 서예가와 화가'는 당대의 흐름을 주도한 예술 거장일 뿐만 아니라 쑤저우의 문화적 정신을 구현한 상징적인 인물이었습니다. 그들은 송원대 문인화 전통을 계승하고, 명대 문인의 사상사상과 심미적 취향의 화풍을 정립하고 구현하였으며, 후대를 인도하고 널리 전파하여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오중야' 전시관은 주로 명청시대 공예품 문화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특히 쑤저우 특유의 공예품 보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 장대(張大)는 이를 “오중의 독특한 기예”라 하였고, 심덕불(沈德寂)은 이를 문인들이 여유롭고 우아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한 “적시의 놀이”라고 불렀다. 당시 많은 우아한 학자들의 인상에 따르면 소주는 대체할 수 없는 역사적, 문화적 위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 주제는 쑤저우 박물관 소장 문화재 중 가장 독특하고 탁월하다고 할 수 있으며, 관객에게 가장 큰 매력을 주는 점이기도 하다. 따라서 이러한 수공예품의 특성에 따라 이 테마는 고대 도시 쑤저우의 가장 영향력 있는 측면을 보다 진실되고 직관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60~100제곱미터에 이르는 다양한 크기의 9개 전시장으로 나누어졌습니다. 가장 인본주의적인 도시문명과 문인문화.
결론
이렇게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분위기 속에서 21세기를 향한 건축물을 어떻게 지을 것인가는 전 세계적인 문제이다. 하지만 페이 씨는 새 건물이 완공된 후 이 현대적인 건물이 곳곳에서 강한 중국풍을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정신을 파악하고, 전통 문화를 진정으로 이해하며, 현대 과학 기술을 사용하여 중국의 역사 문화 정신을 전달하는 것은 중국 현대 박물관 건축과 전시 디자인의 기초입니다.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에서는 사람, 건축물, 전시, 환경이 매우 높은 수준으로 통합되어 있어 마치 그림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그림 8).
참고:
[1] 2008년 7월 11일 Suzhou Daily에서 인용.
[2] 통계에 따르면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 개관 이후 방문객 수는 거의 160만 명에 달했습니다.
[3]? 루안 이산: "현대 건축과 전통 도시의 조화로운 대화 -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에 대한 나의 견해", "건축가", 2008.2.
[4] Huang Yuqiong: "I.M. Pei Suzhou 박물관을 예로 들어 중국 현대 건축 디자인을 논의합니다.", "Shanxi Architecture", 2008.9, Volume 34, Issue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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