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홍쌍희습을 붙이는 근원은 무엇과 관련이 있습니까?
홍쌍희습을 붙이는 근원은 무엇과 관련이 있습니까?
< P > 홍쌍희자는 한 쌍의 신인이 혼인관계를 맺는 것에 대한 축하를 표하고, 신입사원들이 결혼 후 행복하고 행복한 삶, 특히 일찍 태어난 귀자에 대한 기도를 전했다. 홍쌍희자는 신인의 기희의 부적으로서 신인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것은 부적이 신령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 사실, 홍쌍희투에는 이미 잊혀진 신, 즉 희신이 함축되어 있다. 홍쌍희습의 원천을 붙이는 것은 고대의 희신활동, 즉' 희방' 과 관련이 있다.
걷기는 희신숭배의 주요 표현이다. 희방 () 을 걷는 것은 희신이 있는 방향으로 걸어가는 것으로, 희신이 길조 () 가 행복을 준다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길희방은 주로 시집갈 소녀를 위한 행사이다. 그러므로 희신은 결혼과 관련이 있으며, 결혼에 행복과 행복을 주는 신이다.
해피 파티 행사, 정월 초하루에서 개최. 날이 막 밝자, 삼삼오오 시집갈 처녀가 서로 초청하여, 희신의 방향으로 걸어갔다. 민간은 가장 먼저 우는 수탉이 있는 방위를 희신이 있는 방향으로 삼았다. 따라서, 처녀들은 섣달 그믐 날에 기본적으로 잠을 자지 않고, 귀를 세우고 조용히 듣고, 닭의 첫 번째 울음소리가 있는 방향을 자세히 분별해야 한다. 날이 밝자 아가씨들은 첫 번째 닭이 우는 방향으로 걸어갔다. < P > 희신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지, 행운을 만질 수 있는지 여부는 도중에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있는지, 길조로 여겨지는 징조에 달려 있다. 사람들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사물이나 길리의 징조를 희신의 암시로 여긴다. < P > 이런 일을 만나 앞으로의 결혼이 순조롭고 행복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반대로, 사람들은 또 사람을 기분 나쁘게 하는 사물이나 불길한 징조를 기쁨에 부딪히지 않고 불운이 있다는 표시로 여긴다. < P > 보통 사람들은 눈에 띄는 것을 희신, 즉 행운을 빕니다. 까치와 까마귀처럼 자주 쓰는 표지이다. 까치는 길상조로 얼룩덜룩한 무늬와 재잘거리는 울음소리가 시끌벅적하고 기쁜 느낌을 준다. 섣달 그믐날 떠나자마자 까치를 만나니 길경의 일로 여겨진다.
까치가 희소식을 보도한 것은 유래가 깊다. 춘추시대에 저술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조류학 저작' 금경' 에서 이미 언급되었다. < P > 자연계에서 까치는 어깨 위에 흰 반점이 하나 있고 복부가 하얗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일색이며 깃털의 색깔은 아름답지 않다. 그러나 예로부터 사람들은 까치 울음소리의 우렁차고 부드러움을 좋아했다. 까치 소음의 징조' 는 까치 소리가 경사스러운 징조라고 생각한다.
' 금경' 에는' 사람들이 그 소리를 들으면 행복하다' 는 기록이 있다. 사실, 까치 소음은 일찍이 한대 유영 () 의 서경 잡기 ()' 서응기 ()' 에서' 까치 () 와 행인 (), 거미집 () 과 시 () 희 ()' 라는 전통적인 풍습에 대해 이야기했다. 까치, 예로부터 민간에서 경사스러운 의의가 있었다.
까치는 가까이 가는 것을 좋아한다. 먹이를 잡을 때, 자주 점프를 하거나 몸을 돌려 꼬리를 들어 올리고, 한두 세 번 듣기 좋은 울음소리를 내는데,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어 희조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민간은 가장 먼저 우는 닭의 방위로 희신의 위치를 확정했다. 건륭제는 이 방법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정중히 뜻을 내리고 희신의 방위를 찾는 책' 협기 변론서' 를 집필했는데, 그 중' 의례' 는? 희신' 기록: 갑사일에 좋은 처방을 받는 것은 인시였다. B gengri 서식지 건조 측, 쑤 시 에 있습니다; 병신일 거쿤 측, 신시; 땡 renri 는 정오 에, 파티 에서 살았다; 오탄은 일거시 () 에 이르러, 진시 () 에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 P > 이 법칙들은 주로 희방 풍습이 아니라 희방 () 에서 파생된 결혼 관습, 즉 꽃가마 () 가' 희신을 맞이하는 것' 에 쓰인다. < P >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음양선생이 상술한 법칙에 따라 희신의 방위와 출현 시기를 결정해야 한다. 그런 다음 정해진 시간에 따라 가마를 타다. < P > 세단 앞에서 세단 입구를 희신의 방향으로 배치하고, 신부는 세단 () 을 타고 잠시 멈추고,' 영희신 ()' 이라고 부르고, 세단 () 을 남자 집으로 향하게 한다. 이 풍습은 고대 민간에서 매우 유행했다. 이 밖에 각지에는 정월 초하루아침에 신을 맞이하는 풍습도 있고, 희신의 방위를 겨냥하고, 일정 시간에 영영, 분향, 폭죽, 돼지양 등을 몰아내고, 옛날의 도살을 모방하여 신을 모시는 행위도 있다. < P > 설 이후 민간 습관은 첫 길일을 택하고 나들이를 나가는 것을 영희절이라고도 하며' 유희신' 이라고도 한다. 이날 어른과 아이는 말소 당나귀 노새 등 가축을 쫓아다니며 희신이 있는 곳을 향해 전진했다. 비둘기를 기르는 것을 좋아하는 젊은이는 비둘기장을 들어야 한다. 광야에 들어간 후 노인들은 예의를 갖춰야 한다. 일반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도자는 먼저 나무 접시에서 각종 제물을 꺼내어, 품위 있는 자형을 땅에 진열하여 자백을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런 다음 손으로 세 개의 작은 흙더미를 쌓고, 가운데는 천신을, 왼쪽은 지신을, 오른쪽은 희신을 나타낸다.
흙더미에 각각 향 3 대, 화장지 3 장을 꽂았다. 모두들 세 번 무릎을 꿇고 아홉 번 절을 하며, 희신의 가호, 외출이 순조롭기를 기도한다. 어린아이는 폭죽을 터뜨려야 하고, 비둘기는 온 하늘에 흩날리며, 가축은 자유롭게 뛰어다녀야 한다. 모두가 목청을 풀고 몇 번 외쳐야 한다.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껏 노래한다. 정말 사람의 환호와 노래와 춤이 승승장구하다. < P > 신혼을 맞이하는 날은 보통 정월 초 5 일 전이다. 진북지역은 설날 이후 5 일 혹은 데일을 선택하는 습관이 있다. 여량지역은 보통 정월 초하루나 초초에 진행된다. 진남의 호현 등지에서는 정월 초삼유희신을 한다. 대치는 아마도 초사나 초하루에서 신을 맞이할 것이다. < P > 는 예로부터 많은 소망과 축복을 담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문화적 내면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기쁨은 만상을 포괄하지만, 결국 핑안, 행복한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