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박물관테마관광개발 박물관테마관광개발계획
박물관테마관광개발 박물관테마관광개발계획
현재 위치 박물관에 갈 때 특별한 차량을 타고 방문해야 합니다. 이것이 계획이다.
1. 박물관 테마 관광 개발 계획
우선 테마가 명확해야 한다. 테마는 전시자가 방문객에게 전달하고 싶은 기본 정보와 감동입니다. 박물관 디자인은 대개 전시자 자신이나 그들의 제품입니다. 둘째, 개인화된 로고를 구축하려면 박물관 디자인은 맹목적으로 유행을 따르거나 표절하지 않도록 독특해야 합니다. 셋째, 방문객의 경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표현 측면에서 방문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적 수단과 방법을 사용하며, 현대 과학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박물관 전시물을 강화하거나 부각시키며, 물리적 요소와 물리적 요소의 완벽한 결합을 달성합니다. 디스플레이 및 멀티미디어 지능형 디스플레이.
넷째, 중국국제전시회 관련 컨설팅 사례의 운영방식이다.
2. 박물관 테마 디자인
청두 박물관은 5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청두에서 가장 큰 종합 박물관입니다. 1958년에 청두 지리박물관 준비위원회가 설립되었고, 1982년에 청두시 문화재 관리사무소가 설립되었으며, 청두는 관련 문화재 관리 기관을 통합하고 청두시 둥펑로 대자사에 청두 박물관을 설립했습니다. 1984년에 공식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2009년에 새로운 청두 박물관의 초석이 놓였고 2016년 6월에 새로운 청두 박물관이 완공되어 개관했습니다.
청두 박물관은 청두 천부 광장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쓰촨 도서관, 쓰촨 미술관, 쓰촨 과학 기술 박물관과 인접해 있습니다. 부지면적은 약 17에이커, 총 건축면적은 65,000㎡이다. 내부 공간은 공공 활동 구역, 전시 구역, 문화 유물 보관 구역 및 사무 구역으로 구분됩니다. 본관은 남쪽 건물과 북쪽 건물로 구분됩니다. 남쪽 건물은 주로 지상의 행정 구역이고 북쪽 건물은 전시 공간입니다. 1층에는 로비와 상영실, 제1 기획전시실이 있다. 지하층에는 임시전시실 2호와 3호가 있다. 지상 2~3층은 청두의 고대 역사문화 작품, 4층은 현대 작품과 민속 작품, 5층은 중국 그림자 인형극이다. 총 전시 면적은 14,000m2이고 전시 라인 길이는 1,500m입니다.
청두 박물관에는 상설전시 "제국의 꽃 - 청두 역사 문화 전시"와 "그림자 무용과 인형극 - 중국 그림자 인형전"이 있으며, 계속해서 수준 높은 임시 전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리고 특별전시. 청두 박물관은 주로 문화 유물의 수집, 보호, 연구 및 전시를 통해 청두의 중국 역사와 문화를 대중에게 전파하고 도시에 다양한 공공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5월, 청두 박물관은 쓰촨성 주민들이 선정한 제7회 중국 청두 국제 무형문화유산 축제에서 선진 집단 및 선진 단위를 수상하고 공표를 받았습니다.
2020년 12월 21일, 중국 박물관 협회는 제4차 국립 박물관 등급 결과를 발표하여 청두 박물관을 국가 일류 박물관으로 승인했습니다. [3]
3. 테마 박물관 디자인 계획
(1) 자원 지원 및 시장 중심 원칙
이는 관광 개발이 기반이 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자원 상태를 기본으로 하며 시장 수요 조건, 특성 및 변화 추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는 모든 생산과 건설활동이 시장경제 하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원칙이다. 시장 경제에서 생산 및 운영되는 모든 제품은 수요를 충족해야 하며 생산 및 운영 목적, 즉 상품 형태에서 통화 형태로의 가치 전환을 실현하기 위해 수요자가 인식하고 수용해야 합니다. , 그리고 이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관광 개발에서 자원 지원과 시장 지향 원칙을 강조하는 특별한 의미는 관광 자원이 관광 프로젝트와 상품으로 전환된 후에도 그 외부 특성이 크게 변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은 종종 관광 자원을 관광 프로젝트 및 제품과 동일시하고 자원이 관광 개발 및 전망을 결정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관광개발 과정에서 자원의 중요성만 보고 시장의 결정적 역할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아 관광개발의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시장 수요에 맞는 프로젝트와 상품 개발에 실패하고 있습니다.
(2) 우선순위 원칙
관광 개발에 있어 특성 부각, 강점 강화, 약점 회피 원칙을 강조하는 특별한 의미는 관광 매력이 문화적 차이에서 비롯된다는 점에 있다. . 새로움, 낯설음, 다름, 독특함을 추구하는 것은 관광의 주된 동기이자 목적이며, 재미를 추구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중요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관광개발과 생산은 특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3) 센터 및 지원 시설 집중 원칙
은 관광 프로젝트 및 상품의 개발 및 건설을 의미합니다. 센터에 집중하면서 성숙한 프로젝트와 제품을 형성하기 위한 조정과 매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네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 관광개발과 건설의 주제가 명확해야 하며, 관광의 핵심 내용과 주요 특징이 층별로 결정되어야 합니다.
둘째, 프로젝트와 제품 개발의 모든 연결과 측면에서 중심과 주제를 부각시키고 반영하는 데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는 콘텐츠를 마음대로 계획하고, 선택하고, 구축하고, 결합하여 테마도 없고, 빨간 선도 없고, 기능도 없는 프로젝트와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프로젝트 및 제품 시설 건설에 있어서 조정 및 지원 시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교통, 관광, 주택, 요식업, 쇼핑, 오락 및 기타 서비스 요소가 모두 가능하며 등급, 등급, 사양 등에 따라 조정되며 너무 높거나 낮거나 편향될 수 없습니다. 선택성을 높이기 위해 시설과 서비스의 수와 등급을 점진적으로 늘려야 합니다.
넷째, 프로젝트와 제품의 개발 및 구축에 있어서 인사 품질, 관리 서비스 표준, 기업 이미지, 기업 문화 등 지원 소프트웨어 구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프로젝트와 제품이 완성된 후의 패키징, 브랜드 기획 및 관리 마케팅 및 판매의 지원 및 통합 기획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축 및 관리, 서비스, 패키징, 홍보 및 신규 개발 프로젝트 간의 단절 문제를 해결합니다.
(4) 자신을 기준으로 삼고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는 원칙.
이는 관광 프로젝트와 상품의 개발과 건설이 자체 지원 시설과 성숙도를 기반으로 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주변 지역 및 관련 지역의 프로젝트와 상품을 고려하고 주변 지역, 전체 지역, 심지어 국가의 관광 개발 및 건설, 구조 조정 및 관광 상품 레이아웃과의 조정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자립해서 자기 일을 한다는 것은 사회에서 널리 옹호되고 반복적으로 강조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고 행하기 쉽지만 전체적인 상황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해와 실천에서 종종 무시합니다. 관광 개발은 관광 개발과 상품 건설의 개념을 체스 게임으로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반적인 상황을 보아야 하며, 관광 개발과 건설의 전반적인 이익과 관광 산업의 장기적인 이익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프로젝트 자체.
(5) 점진적이고 점진적인 심화의 원칙.
관광 프로젝트의 개발 및 건설 방법은 프로젝트의 수준, 수준, 내용, 성격 및 특성을 지속적으로 개선, 심화, 풍부화 및 강화하는 단계적으로 시행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건설 프로젝트에는 항상 크고 작은 것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생산에 투입하고 이익을 창출하려면 일부 건설 프로젝트를 먼저 완료해야 하고 다른 건설 프로젝트는 점진적으로 지원 시설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광 상품 생산 역시 초급에서 고급으로 지속적인 개선과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쳐 다양한 모델과 등급의 일련의 제품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프로젝트와 상품의 성격상 일반적인 방문과 견학부터 감상, 시찰, 참여, 체험까지 다양할 수 있고, 일부는 오락, 휴가, 여가, 관광 등의 방향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비즈니스, 컨퍼런스.
(6) 과학적인 발전과 효과적인 보호의 원칙
관광 개발에서 우리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지도적 사고와 행동을 고수해야 하며 자원과 환경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약탈적이고 파괴적인 개발 및 활용을 방지 및 제거하고 지속 가능한 활용 및 지속 가능한 개발이라는 녹색 산업 목표를 달성합니다.
자원은 우리의 생존과 발전의 기초이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없습니다.
하란산 생태 박물관은 하란산 배후, 다우커우 샤오곡곡에 위치해 있습니다. Xiaoqugou에는 1994년에 발견된 고대 나무 화석이 있습니다. 길이가 18미터에 달하며, 그 역사가 2억년 이상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식물입니다. 타이무에 속하며 외관이 잘 보존되어 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고대 나무 화석 중 가장 크고 가장 크며, 또한 닝샤에서 발견된 고대 나무 화석 중 가장 크고, 가장 길고, 가장 완전한 화석입니다. 이곳에는 오구구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여 건설한 허란산 생태박물관이 있습니다.
하란산 생태박물관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독특하고 심오합니다. 돌문양(깨진 얼음)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북산의 동쪽과 서쪽은 암석과 플라스틱 암석으로 연결되어 주변 산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안채는 삼신석책처럼 3개의 입체적인 돌계단으로 나누어져 있고, 전면 중앙에는 거대한 나무 모양의 한자석이 놓여 있다. 전체적인 모양은 한자 돌, 입(口), 산과 시즈이산이 좋다는 뜻의 영문 V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건축 면적이 680평방미터인 2층 프레임 구조로 생태 전시관, 고생물학 화석 전시관, 지형 탐사 구역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난징박물관은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소장 방서가의 명화전, 청등백의 양쑤웨이와 천춘의 서화 특별전, 제20회 등을 잇달아 개최했다. -2013년부터 양즈미가오의 세기 중국화 전시회가 시작됩니다. 이 세 가지 전시는 서예전과 회화전이다. 서화에 대한 전문적인 배경을 갖고 서화에 대한 연구와 평가에 전념하는 큐레이터에게는 전시 컨셉, 내용 설정, 연구와 학문의 깊이와 폭이 그다지 어렵지는 않지만, 이러한 기획 과정에서 세 번의 특별전에도 불구하고 예상치 못한 문제가 많이 발생할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이 세 가지 전시를 예로 들어 큐레이터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업계 동료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전시의 득실을 분석한다.
중국에서 우수한 전시회가 늘어나면서 관객의 취향도 점점 높아지고, 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전시의 내용은 단순히 반복적인 내용이 아닌 혁신적이고 가치 있고 무게감 있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박물관 서화전시는 전시지원으로 학문적 연구가 필요하다. 난징 박물관을 예로 들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화 컬렉션, Qingteng Baiyang의 Xu Wei와 Chen Chun의 서예 및 회화 미술 전시회, Yang Zhimiao의 20세기 중국 회화 전시회 등을 전시 전 학술 연구를 통해 내용을 보장합니다. 학술적이고 대중적이며 적절한 연속성은 전시회 성공의 기초이자 보장입니다. 전시 방식 측면에서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관람객을 위한 합리적인 가이드 투어 루트를 설계하고 설명판 디자인, 합리적인 레이아웃, 제로 거리 디스플레이를 통해 큐레이터가 전시의 강도를 높였습니다. 서예 및 회화 작품 가이드 투어. 파노라마 전시를 둘러보고 좋은 전시 결과를 얻으세요.
난징박물관(이하 난징박물관)이 개최하는 대규모 특별전은 기획부터 전시까지 일반적으로 2년이 걸린다. 실제로 프로젝트가 수립되기 전에 이미 전시는 주제 설정, 회의 논의, 예산 편성 등 일련의 준비를 거쳤으며, 프로젝트가 수립된 후에는 점차 전시 프로젝트의 정식 시행 단계에 접어들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이 2년 중 첫 해의 작업은 주로 전시 연구, 전시 구조, 전시 기획 등과 관련된 작업이 상대적으로 철회되었습니다.
2년차 작업은 상대적으로 실용적이며 주로 전시회의 장 구조 및 전시물 결정, 전시회 대여 조정, 도서 편집, 텍스트 작성, 디스플레이 디자인, 전시장 건설, 문화 유물 배치, 뉴스 홍보, 강의 보고서, 인사 등을 포함합니다. 리셉션, 문화창의 기획까지 기다립니다. 전시가 예정, 변경 또는 철회될 때까지.
2013년부터 난징박물관은
티베트 세계박람회는 2013년 초에 설립돼 2014년 12월 26일부터 2015년 3월 8일까지 진행됐다. 3개월 동안 전시는 한 번씩 변경됩니다. 이번 전시는 수집가와 그들의 소장품을 체계적으로 전시하는 중국 최초의 특별전이 되어야 한다. 방씨는 민국 시대의 수집가였다. 그의 고대 중국 회화 컬렉션은 양이 많고 질도 좋았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그의 가상 주택은 주로 고궁박물원(이하 자금성), 상하이박물관(이하 상보), 난징 등 문화기관에 속해 있었다. 난보, 장쑤성 쑤저우 박물관(이하 수보). 난보는 방쉬자이(Pang Xuzhai)가 수집한 과거 왕조의 유명한 그림 100여 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0년 절강후저우 박물관은 난징 상인들로부터 80여점의 소장화를 빌려 26일 동안 거대한 코끼리와 문회: 난징박물관 서재명화 특별전을 열었습니다. 후저우는 팡의 고향이다. 이번 전시는 중형 홈커밍 전시에 가깝다. 전시품은 기본적으로 난보 단위로 지원되며 그 수는 적당합니다. 반면, 티베트 세계 전시회는 Xu Zhai의 오래된 컬렉션을 비교적 포괄적으로 전시합니다. ***자금성, 상보박물관, 남포박물관의 소장품을 모아 놓은 168개의 전시물이 있습니다. 전시품은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의 그림 25점을 포함해 수량도 많고 품질도 높습니다. 일류 문화 유물의 수는 더 많고 전시 기간도 더 깁니다. 이번 전시회가 더 크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4. 박물관 테마 관광 개발 계획
상하이 박물관은 인민센터 광장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4000 평방 미터의 면적을 다룹니다. 내부에는 고대 서적, 그림, 청동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의 역사를 알려주는 큰 책과 같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온 사람들은 방대한 유물 컬렉션을 자신의 눈으로 보기 위해 그곳으로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혹시 거기에 갈 기회가 생긴다면, 당신과 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현재 위치 중국 역사 박물관은 16:30에 문을 닫습니다.
역사박물관은 전시 면적이 8,000제곱미터에 달하며 30만 개가 넘는 문화 유물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고대 부분)은 기본 표시입니다. 전시는 170만년 전 원모만부터 1840년 아편전쟁 직전까지 지속된다. 9,000여점의 문화유물이 전시되어 있어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개관시간: 8:30~16:30 (월요일 휴관) 티켓: 5위안
현재 위치 박물관에 왜 가고 싶어요? 이것은 이해하기 쉽습니다. 박물관을 통해 우리는 도시의 역사와 문화변동, 형성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은 도시의 축소판이며 중요한 교육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지식을 배우고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저는 후베이성 출신입니다. 얼마 전 호북박물관과 황강박물관을 방문했는데 정말 눈이 번쩍 뜨이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왜 그런 말을 해? 당신과 나처럼요! 나는 후베이 출신이지만 후베이의 역사를 잘 알지 못합니다. 박물관에 들어갔을 때 정교한 청동, 옥, 도자기가 많이 보였습니다. 특히 후베이 박물관의 4대 보물은 정말 비싸지만 시장성이 없고, 비싸지만 시장성이 없습니다. 영국 원나라 시대의 청화백자가 2억 6천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원나라 청백화는 아직도 약 400점 정도 남아 있고, 그 중 상당수가 해외에 있다. 후베이 출신인 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불행하게도 중국의 미국 보물은 해외에서 분실되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1911년 혁명, 청나라 멸망, 항일전쟁, 해방전쟁 등 중국 현대사의 역사적 사건과 중요한 역사적 인물도 전시되어 있다.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황강 박물관에 전시된 10명의 원수 중 한 명이었습니다.
린뱌오(Lin Biao)는 10개의 고전 전투를 조직하고 참여했습니다.
그래서 박물관에 가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우리는 그 도시를 알고 있고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5. 생태박물관 전시계획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고 계승하는 것은 그 안에 숨어 있는 고대적이고 심오한 문화적 요소를 자극하여 현대생활과 조화롭게 만드는 것이다. 패션은 무형문화유산을 더 이상 박물관에 사는 골동품이 아닌, 현재를 살아가는 불로 만듭니다.
예술 계승자들은 종이 컷 웨딩 사진 등 맞춤형 제품을 탐색하고, 후베이성 박물관은 차임 음악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며, 자금성은 이를 통해 다양한 문화 및 창의적 제품을 개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