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락이란 무엇인가?

민락이란 무엇인가?

중국 민악이란 중국 전통 악기가 독주와 합주로 연주하는 전통 민간 음악을 말한다. 민족 음악사 중국은 유구한 민족 기악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서주에서 춘추전국 시대까지, 불어, 망치, 드럼, 타악, 거문고가 민간에서 성행하였다. 당시 시졸과 등 진 음악가와 유명한 피아노 곡' 산' 과' 흐르는 물' 이 등장했다. 진한시대의 타악기, 위진 시대의 상악, 수당 시대의 비파악, 송대의 세악과 순음악, 원명 시대의 10 대 징과 현악 등. , 다양한 형태의 표현이 있습니다. 현대의 각종 장르와 형식은 모두 전통 형식에 대한 계승과 발전이다. 민족 기악의 주요 곡에는 각종 악기의 독주와 서로 다른 악기 조합의 이중주와 합주가 포함되어 있다. 다른 악기 조합, 다른 트랙, 다른 연주 스타일, 다양한 기악을 형성했다. 각종 악기의 독주음악은 민족 기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Qinqu guangling 흩어져, 매화 세 가지; 비파 노래 "10 면 매복" "석양피리 드럼"; 청 음악 "낚시 보트 늦은 노래" "서양 까마귀 연극 물"; Suona 음악 \ "봉황으로 백 새 \", \ "문 열기 \"; 플루트 "bangzi" "자귀 비행"; 이호곡' 이천영월' 등은 모두 우수한 독주곡이다. 징과 북 등 순타악기로 합주하며 음색이 풍부하고 리듬감이 강하며 따뜻하고 활발하며 경쾌한 생활 정취를 잘 표현한다. 예를 들면' 팔선서' (절동징고), 18642 각종 현악기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솔로는 우아하고 서정적이며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실내 연주에 적합하다. 예를 들면 16 판 (13 세트 현), 고산, 흐르는 물 (하남 판두곡) 등이 있다. 관악기와 현악기는 실크 대나무 음악을 함께 연주하며, 연주 스타일이 섬세하여, 3 월 6 일, 거리 골목 (강남 대나무), 비가 파초, 주마 (광동악), 팔마, 매화 체조 (푸젠남음) 등과 같은 활발한 감정을 나타냈다. 타악기는 관악기와 타악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연주 스타일이 거칠고 야외 연주에 적합하여 열렬하고 유쾌한 감정을 잘 표현한다. 당신의 전설 (소남에서 때리다), 대굴문 (절동징고), 푸천악 (산둥 제창), 쌍물거위 (조주 징고). 타악기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밴드에서 현악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음악은 사죽음악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방방 (소남 연주), 오 (푸저우 10 개 연주) 가 있다. 일반적으로 북방에서 유행하는 타악기는' 불어' 를 강조하며 연주 기교가 높다. 남방에서 유행하는 타악기는' 싸움' 을 강조하며 타악기는 타악기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전통 민족 기악 공연은 웨딩축제, 궁정식, 종교식 등 민속을 결합해 순기악 공연의 형태를 거의 취하지 않는다. 민족 기악의 실용성으로 인해 많은 기악 곡들이 사용 상황에 따라 달라졌다. 전통 민족 기악은 표준명과 표준적 의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허명은 단지 음악에 이름을 지어 A 와 B 의 차이를 나타낼 뿐,' 궁상지',' 사단진',' 구연환',' 징과 북 10 경' 등 음악 내용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 상징적인 제목은 노래 제목, 소절 제목, 문제 해결 등으로 음악의 내용 (예: 흐르는 물, 패왕 하역갑, 세이론 필승 등) 을 나타낸다. 민족 음악의 분류 전통 풍습에 따라 민족 기악은' 독주곡' 과' 세트 곡' 으로 나눌 수 있다. 싱글은 주로 싱글, 독립 곡조입니다. 올가미는 몇 개의 곡조나 독립된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남북파 비파대곡 13 벌, 북산파 8 벌 등이 있습니다. 음악 구조 유형별로 나누면 주로 변주, 회환, 대구, 복조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변주, 대구가 가장 흔하다. 창작에서 각종 변주 수법을 광범위하게 운용하다. 민간 연예인은 곡 한 곡을 반복해서 연주할 때 다양한 연주 기법으로 꽃으로 멜로디를 장식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희영' (피리),' 결혼가' (수나) 이다. 느린 가화' 도 흔히 쓰이는 변주수법으로' 모가' 의 구조를 배가시켜 꽃으로 장식한다. 환락송' (강남죽사),' 남자수 주머니' (두 사람의 노래),' 유청어머니' (조주 현시) 등 모두' 천천히 꽃을 더하다' 라는 단락을' 모가 앞에 놓는다. 또 다른 변주수법은 이호곡' 이천영월' 과 같은 주제의 구조를 바꾸는 것이다. 다음 5 개 변주에서 문장의 시작, 문장 중, 문장의 끝에서 신축한다. 비파곡' 춘설' 의' 철책판 소리' 는 구조순서의 거꾸로 되어 있다. 이런 구조적 순서의 변화는 징과 드럼에서 비교적 흔하다. 1920 년대 이래로 유천화와 니엘은 민족 기악의 계승과 발전에 대해 약간의 일을 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음악가들은 각종 우수한 전통곡을 정리, 가공, 개편하여 음악의 오리지널 정신을 더욱 보완하고 동시에 대량의 새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악기 개혁 방면에서 멜로디를 통일하고, 음질을 높이고, 볼륨을 늘리고, 변조를 용이하게 하고, 저음을 늘리는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대형 민족악단 합주 등 새로운 품종이 생겨 내용과 형식에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

[이 단락 편집] 중국 전통 음악 개론.

우리는 많은 민악 CD 에서' 국악' 이라는 단어를 볼 수 있다. 이' 국악' 은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고 현대에서 발전한 음악을 가리킨다. 보시다시피' 국악' 의 창작 시간은 고대를 가리킨다. "새 음악" 은 서양 음악을 배운 사람이 쓴 음악, 예를 들면 교가를 가리킨다. 새 음악의 창작 시간은 1840 아편전쟁 이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음악" 은 고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음악뿐만 아니라 중국인들이 서구 이론에 따라 창조하고 각색한 음악도 가리킨다. "중국 전통음악" 은 중국 국민들이 자신의 방법과 형식으로 창작한 음악으로, 역사에서 생겨난 고대 작품과 당대 작품을 모두 포함한다. 전통 음악에는' 민족 음악' 이 포함되지만' 새 음악' 은 포함되지 않지만 모두' 중국 음악'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 음악은 중국 민족 음악의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전통 음악과 신음악의 차이는 음악 창작의 순서가 아니라 그 표현 형식과 스타일 특징에 있다. 예를 들어 이호독주' 이천영월' 과' 어주창저녁' 은 현대음악작품이지만 그 연주 형식은 중화민족 고유의 것이기 때문에 전통음악이기도 하다. 반면 교가와 피아노 독주곡' 목동 피콜로' 는 서양 음악의 음악적 형태 특징을 빌려 전통음악이 아니다.

[이 단락 편집] 신민악

민요는 1990 년대 후반의 유행어이다. 그것에는 그것의 자신의 명확한 의미가 있다. 요약하자면 현대악기와 예술수단 (예: 전기악기, 개혁된 민족악기, 전통악기와 현대기술, 현대성악 기교 등) 을 활용해 기악과 성악을 포함한 민간 음악의 기존 고전을 재연한다. ). 전통 악기로 현 당대 작곡 기법을 연주해 창작한 작품도 있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중국 전통예술관념에서 아름다움과 조화에 대한 이해를 버리고 이른바 색깔, 인상, 해체, 초현실주의를 추구한다. 현대음악과는 다르고 고전음악과는 다른 특수한 효과를 찾기 위해 고전과 현대예술 형식의 결합을 추구하는 시도다. 현재 말하는 신민악은 주로 전자이다. 신민악의 중요한 사상은 중국인의 관념 중 신성한' 예술' 을 고아한 위치에서 끌어내려 대중화된 제품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최근의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과 매우 관련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시장경제의 운행 형식은 신민악의 발전에 좋은 기회와 시장을 제공한다. 신민악은 상품 사회의 필연이라고 대충 생각할 수 있다. 신민 음악은 강한 민족 풍격의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국가 밴드는 주파수 응답, 특히 저주파 측면에서 폭이 부족합니다. 각 재래식 민족 악기마다 강한 개성이 있기 때문에 민족 밴드 전체의 목소리 융합성이 떨어진다. 게다가 악기 음역과 연주 기교의 한계까지 더해져 관객의 증가하는 심미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신민 음악은 민족 기악, 전기 밴드, 플루트 음악을 융합하고 인기 있는 배기 기법에 가입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그것은 민간 음악의 개성을 더 잘 보여 주었고, 실제로는 민간 음악의 예술 표현 형식을 풍부하게 했다. 하지만 민악의 현+유행반주 = 신민악은 문제를 단순화했다. 전통과 현대, 고전과 패션, 유지와 발전은 큰 화제이다. 미디의 짧음은 민간 음악의 길이이다. 양자의 교묘한 결합은 신민악의 방향이다. 12 여자 밴드, 인기 있는 얼후 연주가, 왕효남, 한 젊은이, 모두 좋은 노래가 많다. 예를 들어, "소매 그림자", "춤 영혼", "루란 소녀", "타슈쿠르간"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되돌아 보면, 신민악은 때때로 그다지 성공적이지 않다. 시장이나 조류에 영합하기 위해, 어떤 리듬은 곡조 자체와 어울리지 않고, 멋도 없고, 어지럽게 들린다. 일부 고전 곡들의 개편은 실패하고 가식적이다. 물론 좋은 작품도 많다. 사실 신민악에 대한 나의 정의도 비교적 모호하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전통 민악이 비교적 얇고 배경이 두껍지도 않고 대기도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서양과 현대음악이 결합되면 부족함을 메울 수 있지만 충분하지 않다. 만약 이런 것들이 과도하게 남용된다면, 민족 음악의 특징은 부각될 수 없고, 불륜처럼 보일 수 없다.

[이 단락 편집] 중국 전통 민족 악기

중국 전통 악기는 탕구,, 탬버린, 태평북, 촉고, 코끼리 발북, 운징, 심벌즈, 시계, 편종, 피리, 배소, 팔각고, 피리, 수나, 산현, 삼현 등 다양하다 추적 악기의 가장 빠른 분류는 서주에서 시작되었다. 그 분류는 악기 제작 재료를 근거로 한 것으로, 주관 * 관순 * 대사재: "전팔음-금, 돌, 흙, 가죽, 실크, 나무, 나무, 대나무." 이런 분류는 완전히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주조부터 청대까지 3 천여 년 동안 전통적 지위를 차지해 중국 전통악기 분류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