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회 및 결투

대회 및 결투

오늘 밤에는 이연걸의 1994년 영화 '영웅의 주먹'을 선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것은 7, 8년 전의 일입니다. 다 봤는데 새로운 아이디어도 있네요.

영화 전체의 최고점은 두 곳에서 제시된다. 첸젠과 일본 최초의 사무라이 후나코시 후미오(흑룡회 수석 코치)의 결투, 첸젠과 일본군의 결투. 후지타 츠요시 장교.

이 두 경쟁을 어떤 목적을 위해 의도적으로 경쟁과 결투로 나누었습니다. 영화에서 가장 의미 있고 흥미로운 부분은 첫 번째 두 사람의 경쟁이어야하므로 후자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겠습니다. .결투.

결투

화정겐(화원가의 아들)은 후지타 타케오(원래는 후나코시 후미오로 추정되었으나 일본으로 귀국)로부터 결투를 수락하도록 초대받았고, 천젠은 그와 동행했습니다. 결투는 일본 무술장에서 진행됩니다.

영화에서는 빅보스로서 후지타 츠요시의 무서운 면모를 부각시키기 위해 일부러 경기 전 그에게 워밍업 장면(가슴 부수는 바위, 철머리 스킬 등)을 많이 주었다. , 그의 킹콩 파워를 강조하기 위해 파괴 불가능한 몸매도 의도적으로 Chen Zhen의 능력을 강조합니다.

이 결투에는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레벨은 Huo Tingen과 Fujita Tsuyoshi의 결투입니다. 싸움에 앞서 후지타는 '동아시아 병자' 명판을 꺼내 화정언을 화나게 했지만, 화정근은 한 손으로 후지타에게 거의 패배할 뻔했다. ('동아시아 병자' 사인을 발로 차는 장면은 브루스 리 버전 천젠의 가장 고전적인 장면이라고 할 수 있지만 모든 영화에는 하이라이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에서 경쟁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동아시아 병자' 걷어차기 "더 흥미롭다)

화정언은 몇 번의 타격으로 패했다. 이때 진진이 조치를 취했다. Chen Zhen은 먼저 "동아시아 병자"표시를 걷어차 고 Fujita Go와 결투를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작은 팁이 있습니다. Huo와 Teng이 싸울 때 Huo가 먼저 공격한 다음 패배합니다. Teng과 Chen이 싸울 때 Teng이 먼저 공격합니다. 무술 영화의 관례에 따라 먼저 공격하는 사람이 우위를 차지합니다.)

첸젠과 후지타 츠요시의 결투는 두 사람의 결투를 가차 없이 2단계로 끌어올렸다. 천진은 일본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뒤, 배운 것을 응용해 격투에 나섰고, 화가권을 기본으로 일본에서 배운 복싱 기술을 접목시켜 유연하고 철저하게 만들었다. 여기에는 작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Chen Zhen의 펀치가 Fujita Go에 의해 차단되었습니다. 이때 그는 주먹을 손바닥으로 바꾸고 공격 길이를 늘리고 상대의 얼굴을 뒤로 때렸습니다. 영화는 관객이 Chen Zhen의 승리를 자세히 알아차리기를 바라면서 이 장면을 슬로우 모션으로 보여줍니다.

진진이 전투에서 승리한 후, 후지타 츠요시는 이미 반쯤 죽어 누워 있었고, 진진은 이미 전투에서 승리했고 화정언을 돕고 떠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쁜 놈은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영웅의 정의를 구현하고 빅 보스를 끝내야 할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로써 결투는 3단계로 치닫게 됐다. 후지타는 패배를 인정하지 않고 조용히 사무라이 검을 집어들고 진진을 공격했다. 화정언은 먼저 예방조치를 취한 뒤 진진의 찌르기를 막아냈다. 피어싱. 이때 영웅인 Chen Zhen은 Fujita Tsuyoshi를 죽이지 않으면 기분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Chen Zhen은 벨트를 뽑아서(격렬한 운동을 했으나 바지가 아래로 미끄러지지 않음) 이를 부드러운 무기로 사용하고(Bruce Lee의 쌍절곤 그림자) 사무라이 검을 들고 무기 결투를 시작했습니다. 일단 무기 수준에 도달하면 사람을 죽이는 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아주 사악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결투는 여기서 끝납니다. 영웅이 승리하고 패자가 죽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두 사람이 서로를 이기기 위해 온갖 기술을 동원하는 등 격투 장면도 극도로 피가 흘렀다.

무술대회

이제 무술대회를 얘기하자면 첸젠과 후나코시 후미오의 대결은 위의 살벌한 싸움과는 달랐다.

또한 세 가지 레벨로 나뉩니다.

먼저 두 사람이 대결을 펼친 장소는 큰 무덤을 배경으로 곽원가 묘 앞이었고, 두 사람은 '무술'로 대결하며 '무술의 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 이 라인은 매우 훌륭하므로 그대로 재현해야 합니다.

대회 전 후나코시 후미오가 첸 젠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첸 젠은 돌을 집어 펀치로 부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후나코시 후미오는 조급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게 첸젠을 칭찬했고, 말할 때 허공에 떠 있는 영적인 종이도 손으로 쪼개며 첸젠에게 말했다.

이때, 두 무술의 사상이 반영됐다. Huojia Quan은 거의 2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Huo Qubing이 창안하고 Huo Yuanjia에 의해 개선되었으며(직업에 관계없이 모두가 감히 개선을 시도함) "Huojia Secret Boxing"에서 변형되었다고 합니다. " "Huojia Mizong Quan"(이 역사에 따르면 Mizong Quan이 한 왕조에서 중화 민국, 천진에서 상하이에 이르기까지 남부 또는 북부 권투인지 실제로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진진의 무술사상은 단순하고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번의 타격으로 목표물을 맞출 수 있다면 그는 좋은 펀치이다. 후나코시 후미오의 생각은 이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의 무술 사상은 "변화에 적응하고 유연하게 적을 물리치는 것"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첸 젠은 이야기하고 싶지 않았지만 후나코시는 말했습니다. Fumio가 다시 물었습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채팅을 정말 좋아합니다.)

Chen Zhen은 "공격이 최선의 방어입니다"라고 대답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때 후나코시 후미오는 화씨복싱과 당수복싱이 같고 둘 다 가장 강력한 복싱 기술이라고 느끼며 고개를 끄덕였다. 당수는 당나라 시대에 류큐에 소개된 무술로, 후에 가라테의 원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Chen Zhen은 이때 불안해하며 (아마 너무 싸우고 싶었 기 때문일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Chen Zhen은 조금 참을성이 없지만 깊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무예에 대한 이해와 전통을 버린 그의 경직성과 중국과 서양의 기술의 결합, 그리고 무술에 대한 강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이해하는 그의 능력은 마스터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 말을 할 때 매우 참을성이 없었습니다. 참을성이 없는 사람은 아무 생각 없이 그런 말을 할 수 있습니다. Chen Zhen은 항상 무술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때 후나코시는 그에게 “싸움에서 피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급함”이라고 조언하며 베테랑으로서 가르치고 있었다. 무술 얘기는 하지 말자, 후나코시는 경험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첸젠에게 하는 말 하나하나에 자신감이 넘쳤다.

드디어 두 사람이 대결을 펼칩니다! Chen Zhen이 행동을 취하려던 순간, Funakoshi는 다시 잠시 멈췄습니다. 그는 나막신을 벗고 그 위에 외투를 입혔습니다. 그러다가 무술 대회를 준비하러 돌아왔습니다. Chen Zhen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앞으로 달려나갔습니다. 펀치를 날리려는 순간, 후나코시는 다시 타임아웃을 외쳤습니다.

나이가 많아서 몸을 풀어야 한다며 준비활동 하나, 둘, 셋, 넷, 둘, 둘, 셋, 넷을 치고 허리를 비틀기 시작했고, 시간을 내어. Chen Zhen은 무기력하게 그를 바라 보았습니다. 이 모습==.

여기서 첫 번째 레벨은 첸젠과 후지타 고의 결투가 화팅겐의 공격(나오자마자 싸움)으로 시작됐고, 첸젠과 후나코시의 싸움은 대화로 시작됐다는 점을 기억하자. 그리고 워밍업.

이제 대회 2단계에 돌입합니다.

배는 점점 더 난폭해졌지만 결국 우위를 점하게 됐다. 그는 Chen Zhen이 복싱과 발끝으로 뛰는 것을 지켜보며 그것이 어떤 방법인지 궁금해서 따라했습니다. 두 사람이 앞뒤로 싸우다가 돌풍이 불어 배가 바람을 마주하고 서 있었다. Chen Zhen은 이것이 불공평하다고 느꼈고, 두 사람은 가슴에서 손수건을 꺼내 눈을 가린 채 계속 경쟁을 벌였습니다.

3단계로 푸시되었습니다.

무술대회는 차치하고, 영화 자체만 보면 촬영 당시로 돌아가보면 이 장면이 굉장히 촬영하기 힘들었다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일련의 액션이 쉽지 않습니다. 반투명 거즈를 사용해도 상대와 싸우고 싸움을 멋지게 보이게 만드는 데는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두 배우에 대한 작은 추모입니다.

경연을 말하자면, 마지막 무대는 얽히는 상황으로 끝났다. 첸젠은 가위차기로 후나코시의 발을 가두었고, 후나코시는 첸젠의 목을 꼬집었다. 이어 후나코시는 거즈를 벗으며 "싸우지 마세요"라고 말했고, 두 사람은 말을 멈췄다.

대회가 끝난 후 두 사람은 서로를 칭찬했고, 이어 첸젠은 졌다고 했고, 후나코시는 무승부라고 말했다.

하지만 전체 대회를 보면 실제로 Chen Zhen이 우위를 점했습니다.

후나코시는 방금 Chen Zhen의 복싱 기술을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따라서 Chen Zhen은 동점 이후에도 여전히 자신이 졌다고 느꼈습니다).

이때 후나코시는 중국 무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고 진진은 “

진진은 이렇게 반박했다.

사실 이 문장이 이해가 안 된다. 설명해주실 수 있는 분 계시면 메시지 남겨주세요.

이때 후나코시는 진지한 어조로 첸젠에게 말했다.

하지만 후나코시는 농담이 아니고 이렇게 말했다.

이때 후나코시는 떠나는 Chen Zhen이 "결투를 원하지 않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Funakoshi는 경쟁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무승부였습니다. 이것을 보고 나는 이 대회를 결투라기보다는 경쟁이라고 부르기로 결심했다.

이어 후나코시는 무술과 폭력을 구별하며 “

이쯤 되면 영화가 사실 한 단계 더 올라갔지만 그걸 가늠하기가 쉽지 않다. 화원가와 후나코시 후미오는 실제로 결투를 벌였고, 그것도 무술 결투였지만 음양의 분리로 인해 하지 못했다. 하지만 무술은 육체적인 경쟁만 할 필요는 없습니다. 후나코시 후미오의 이런 감정은 그가 대가임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캐릭터는 허구여야 하지만 여기서는 영화의 관점에서 시작한다).

첸젠이라고 하면 첸젠은 아직 어리며 대내외 무술 수련의 대가로 꼽힌다. 이번 대회에서는 동작과 국적을 불문하고 공격과 수비, 대화에서 무예의 높은 위상을 비교한다. 이후의 결투와 비교하면 이번 결투는 참으로 훨씬 더 흥미진진했습니다. 내 생각엔 이 영화의 가장 좋은 점이기도 하다.

맺음말:

저는 모든 소년에게 영웅의 꿈이 있다고 믿습니다. 마스터가 되기까지 걸리는 시간과 시간에 대한 예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술 세트는 수십 개, 심지어 수십 개의 동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치 우리가 라디오 체조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몇 년간의 기본 기술은 말할 것도 없고, 어린 독수리가 날아오르는 순간부터(어떤 라디오 체조 세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라디오 체조 전체 세트를 배우려면 3개월 이상이 걸립니다. 무술 동작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때 라디오 체조 세트를 일관되게 수행하는 두 번째 단계에 들어갑니다. 마침내 라디오 체조 세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되었을 때, 그것을 배웠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닙니다!

3단계에서는 무술의 세트 자체가 매끄럽고 연속적이며, 단지 연습의 편의를 위해 여러 동작으로 나누어 놓았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따라서 방송을 따라갈 수 있고 9분 동안 체조 세트를 완료할 수 있다고 해서 그것을 마스터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번 단계는 해체된 동작을 복원하는 단계로, 9분짜리 방송체조를 1분으로 단축하고, 모든 동작을 1분 안에 완료하는 것을 의미한다. 멈춤도 없고, 틈도 없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어야만 이 무술을 마스터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몇 년이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4단계에서는 배운 후에는 배우는 무술이 싸움에서 사람을 구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공격할 때 다른 사람을 보지 않고는 처음부터 끝까지 할 수 없다. 사람들의 움직임. 숙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실제 전투에서 어떻게 활용할 줄도 알아야 하며, 상대가 레프트 훅을 던졌을 때 독수리처럼 킥 동작을 매우 유연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적을 물리치십시오. 소위 '스내치'는 무술에서 어떤 움직임이라도 끌어내서 멈추지 않고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뜻이다. 스트레칭을 하고 싶으면 스트레칭을 하고, 옆으로 움직이고 싶으면 옆으로 움직이면 된다. 이것을 할 수 있는 사람만이 주인으로 간주됩니다.

마스터가 되려면 더 높은 수준입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무술과 동일한 라디오 체조를 사용하여 두 사람이 무술에서 경쟁하면 이미 4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이번에는 단지 지켜보는 것 이상이 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무협영화는 4단계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첸젠과 후나코시는 실제로 무술에 전념한 지 수십 년이 지나서야 비로소 최고의 대가가 됐다.

마지막으로 '영웅권'의 또 다른 볼거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히로인 '포톤'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2. 보시면 중국어 버전에서는 Stephen Chow의 중국어 더빙과 Ng Meng-tat의 중국어 더빙을 찾을 수 있습니다.

Weibo 보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