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의사의 눈에 내재된 성장.
중국 의사의 눈에 내재된 성장.
최근 한 권의 책' 심리건강노트' 를 읽었는데, 부제는 한의사의 눈에 보이는 심신조절과 정신발전이다. 이 한의사는 이신이라고 하는데, 그가 한의사와 심리학에 정통한 것이 나를 경탄하게 한다. 수프를 끓일 줄 몰랐던 한의사가 내가 배운 서양 심리학, 코치와' 상 동성' 이 되다니.
작가의 이념은 심신이 통하다는 것이다. 몸에 있어서 사람들은 서양 의학의 영향을 많이 받아 두통을 치료하고 발통증을 치료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심신 건강, 심신 건강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몸이 "질병" 을 일으킬 때, 흔히 정신 (예: 사고 방식, 교제 패턴, 생활 패턴) 과 관련이 있습니다.
작가는 생활을 흐르는 강에 비유한다. 활력은 어떻게 우리 몸에 나타납니까? 한의학에서는' 정, 기, 신' 이라고 부르는데, 생활에서는 흔히 에너지라고 부른다. 에너지는 강처럼 우리 몸에서 작동하며, 우리의 내장기관과 사지의 운동, 그리고 우리의 감정의 흐름과 사상의 발생을 지지한다.
작가는' 에너지 강도' 와' 에너지 순환이 원활하다' 로 우리의 심신 상태를 묘사한다. 만약 우리의 에너지가 매우 낮다면, 우리는 게으른 상태에 있을 것이고, 어떤 일도 하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심하면 힘이 없고, 공부도 못하고, 생활도 못하고, 우울증으로 변한다. 우리의 에너지가 여러 가지 이유로 유통되지 않고 유통되지 않으면 병이 날 수 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말한 것입니다: 정신, 경력.
따라서 우울증의 경우, 진정한 한의학 요법은 약을 먹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이 자신의 인지, 생활 습관, 인간관계, 소통 패턴을 반성하고, 자신의 습관을' 차단' 하고, 적절한 운동에 맞춰 몸과 마음을 연결하도록 돕는 것이다. 체력은 타고난 것이지만, 조리도 중요하다.
우리의 정신 상태는요? 선천적인 유전과 후천적인 인지와 패턴의 배양에도 있다. 한의사는 "정" 또는 "흩어져", "청", "탁함"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사람의 정신 상태를 묘사한다.
얼마나 정교한가! 이 세상에는 어떤 사람이 있고, 불꽃놀이를 하는 사람, 학식이 해박한 학자, 구리 냄새가 나는 장사꾼, 인류의 선량함과 자선이 있다. 어떤 "냄새" 든 사람들은 "맑다" 와 "불분명하다" 를 가지고 있다. 직업, 특기, 돈, 지위는 단지 그 사람의 어떤 방면에서의 능력을 대표할 뿐, 그 사람이 자신과 생활에 대해 모두 이지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저는 여러 가지 내면적인 성장 방법에 매료되어 왔습니다. 한약이 어떻게 사람의 머리를 명확하고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나는 저자가 제시한 방법, 즉 자의식+수용+자주를 요약했다. 그런 다음이 과정에서 세 문장을 말할 수 있습니다.
공자는 주관적으로 억측하지 말고,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자신의 견해를 고집하지 말고, 자신의 관점과 감정이 항상 옳다고 생각하지 말라고 말했다.
인간의 뇌를 스마트 컴퓨터에 비유한다면, 태어날 때 우리는 타고난 스타트 프로그램과 응답 패턴을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성장하는 과정에서 내면세계와 외부세계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우리의 정신은 환경의 피드백을 받아 점점 더 많은 프로그램 모델을 형성한다.
아이들의 제 1 세계로서, 우리는 가족 모델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부모는 의식적으로 의도하지 않게 그들의 인식과 행동 패턴, 그들의 욕망과 두려움을 우리에게 전달한다. 물론 서방은 이 점에서 다르다. 부모가 개인을 존중하면 아이들에게 더 많은 자유를 줄 것이다.
좋은 프로그램을 로드하면 나의 순조로운 생활을 도울 수 있다. 그리고 그 나쁜 프로그램들은' 바이러스' 처럼 전신의 정상적인 작동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자신의 삶을 배우지 않으면, 아이는 말을 잘 들을 수 있다. 만약 아버지가 다른 사람과 경쟁하는 것에 익숙하다면, 아이는 협력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학부모가 깨닫지 못한다면, 아이가 전철을 밟게 할 것이다. 만약 아이가 깨닫지 못한다면, 그들은 가정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올 것이다. 한 사람이 깨닫고 뛰어내릴 수 있을 때까지, 그렇지 않으면 모든 사람은' 자기정체성+합리화+무의식적 반성+습관적 반응' 의 순환에 빠진다.
감지는 내가 반드시 옳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고, 내가 누구에게서 배웠는지, 누가 나에게 말했는지, 그리고 내가 그렇게 생각하지 않도록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점차, 나는 너를 방해하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삭제할 것이다.
알아차리는 과정에서 가장 좌절한 것은 자신이 생각했던 것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자신은 사실 겁이 많고, 약하고, 고통스럽거나, 불안하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받아들이는 것이다.
작가는 지각에서 특히 중요한 점을 언급했다: 내성은 너무 힘들지 마라. 어려운 자성에서 비판과 후회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좋은 여자' 모델에서 벗어나고 싶은 사람이 억울함에도 불구하고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일을 하고 자신이 실패했다고 생각할 때, 이런 판단은 그녀를 나쁘게 느끼게 하고, 그리고 정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다음번에 알아차리고 싶지 않아도 바꿀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 자신에게 말해: 난 괜찮아, 내 오늘은 내 어제 출신이야, 하지만 내 오늘은 내 내일이 될거야.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올바른 방법은 무언가를 깨달을 때 받아들일 수 있고, 깨달으면 줄일 수 있고, 프로그램을 천천히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가출에 저항하는 것과 같이' 한 칼로 두 갈래로 끊어진다' 는 마음가짐이라면, 마치 자신의 생명의 강에 큰 돌을 던지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강 자체가 풍족하지 않으면 막히고, 심신 사이의 통로가 끊어져 너를 불행하게 할 것이다.
이런 수용은 또한 다른 사람과의 진실과' 심도 있는' 교류에도 반영되며, 당신이 인식하는 것, 사람, 마음, 마음과의 교류에 반영되며, 일상생활만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용감하게 사실대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해명하지만, 다른 사람이 즉시 응답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결국 그 사람은 아직 바꿀 준비가 되지 않았다.
의식에서, 우리 모두는 우리가 과거에 믿었던 것이 틀릴 수도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현대인은 주로 머리를 사용한다. 우리는 너무 많은 지식, 너무 많은 규칙, 시대의 부름, 생활의 압력을 배웠다. 자아가 없는 사람은 항상 정해진 기준이나 지식을 자신의 잣대로 삼아 자신의 진실한 감정에 얽매여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삶을 원점으로 되돌려 소망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사회적 시각이나 다른 사람의 요구를 위해 자신의 정신적 비용을 끊임없이 지불하면 정신 붕괴를 초래할 수 있다. 내가 말하는 자주는 자신의 내면의 느낌과 생활 경험으로 판단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너의 자아가 깊어질수록, 더 쉽게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된다.
그러나, 자신의 왕국을 세우는 것은 폐쇄를 의미하지 않는다. 문을 닫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에너지원이 너무 단일하고 너무 고지식할 것이다. 우리는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진정한 자아로 외부와 상호 작용하고, 개방적으로 호환되고, 견고한 도시를 바탕으로 밖으로 나가 탐구하고, 경계를 넓히고, 광활한 세계와 접목해야 끊임없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인식은 인류의 타고난 능력이다. 정념이나 명상을 배울 필요는 없지만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긴장을 풀어야 합니다.
이상은 내가 이해한 것이다, 한 중국 의사의 눈에는 내면적인 성장이다. 나는 내용이 매우 심오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문장 한 편은 설명하기에 충분치 않다. 성격이 운명을 결정한다고 하지만 강산은 본성을 바꾸기 쉽다. 너무 숙명이다. 사실 내면의 성장은 정확히 자신의 패턴을 바꿔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것이다. 알다시피, 한약조차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오, 참, 한의사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코치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심리학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네가 어떻게 생각하는가이다.
제나라 28 일 쓰기 캠프 (12)27 13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