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디자인 찻주전자를 장식하는 방법
디자인 찻주전자를 장식하는 방법
1. 유약 장식, 즉 구운 보라색 주전자에 화초, 화조 산수, 희곡 캐릭터를 색유약으로 그린 다음 800-850 C 의 숯난로에서 2 차 굽는다. 또는 구운 보라색 주전자는 유약을 입히고 난로에서 구울 수 있습니다. 고대에 이 두 공정은 일반적으로 "난로에 유약을 바르다" 라고 불렸다. "경덕진 육도" 출판 3 년: "난로 유약은 동요와 이흥 유약 사이에 있으며, 무늬 변화가 원활하다."
이 장식은 세 가지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1) 청대 궁정 관문물의 장엄한 심미 경향과 도자기의 장식 영향이며, 보라색 주전자의 장식 스타일에도 영향을 미친다. 강희 황제가 만든 법랑채주전자가 몇 개 있는데 옹정에서 채색 찻주전자가 나타났다. 건륭년 동안 이런 다채로운 장식이 성행하여 가경 도광년으로 전해졌다.
(2) 자사도기는 명대 사대빈 (1) 에서 빛을 발했고, 청초에는 진명원에서 충분히 발휘된 뒤 인습과 전승의 국면에 빠져 크게 변하지 않았다. 진무생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새로운 창조정신을 부르고 낡은 국면을 타파할 때 유약 장식을 도자기에 사용하는 유혹은 상당히 크다. 시각적으로 볼 때, 보라색 주전자에 유약을 바르면 매우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3) 이것은 추측이다. 옛법에 의하면, 자갈주전자는 구우기가 쉽지 않아 불량품 비율이 상당히 높다. 주제에 영향을 주지 않는 사소한 결점에 대해 작업장 주인은 종종 유리 장식을 구제 조치로 삼는다. 사람들은 유리 장식에 대한 찬반 양론이 다르다. 보라색 주전자 진흙의 특수성은 보라색 주전자의 통기성이 좋다는 데 있다. 그러나 유약을 가득 채우면 통기성을 잃게 된다. 게다가, 보라색 모래의 자연색은 간단하고 고졸하며 귀엽다. 장식이 그것의 특수한 아름다움과 특수한 기능을 거세한다면, 그것은 금상첨화일 뿐이다. 이것은 유리 장식이 발달하지 않아 날로 소멸되는 주요 원인이다.
둘째, 모자이크 (금, 은, 옥 및 유약 금과은 상감)
모자이크 기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찻주전자의 상감 공예는 다른 공예품을 차용한 것이다. 보라색 사그릇 상감 다른 재료의 사용은 디자인이 적절하고 적절하며 주전자의 예술적 효과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단지 재료가 비싸기 때문에 예술적 목적이 없는 것으로 장식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재료명언) 보라색 모래의 진흙색과 질감의 장점으로, 금실을 적당히 박으면 우아하고 값비싼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은실로 상감하여 조용하고 우아하며 상큼하고 아름다운 미감을 드러낸다. 부적절한 상감, 너무 복잡하거나 비율이 틀리면, 보라색 주전자의 소박한 본질을 가릴 뿐만 아니라, 보라색 주전자의 심미심리와 심령미를 추구하려는 우리의 의도에도 어긋난다.
상감 공예는 일반적으로 겹침, 조각, 조각, 조각, 임베디드 등의 공예로 장식되어 있다. 금은선 상감 공예는 1970 년대 초 서수당, 서한당, 포중매, 여요신이 자사공예공장 실험실에서 탐구한 새로운 장식 방법이다. 금과은을 박은 보라색 모래는 바로' 커피 상감 주전자' 이다. 16 방은사 카페, 은해바라기 주전자, 아홉 마리의 봉황주구, 삼족은사 솥은 모두 역사상 이 기술의 성공작이다. 절개할 때 이음새에 선을 그립니다. 주둥이가 고장나서 금속 페인트를 칠해서 통이 깨지면 전부 인테리어되었다. 따라서 지방지의 진열 방식을 배워 관념을 바꾸는 사람들도 있고, 베이킹, 상감 장식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마호가니, 상아로 찻주전자를 박아 전체적인 스타일을 조화롭게 만드는 사람들도 있다.
셋째, 진흙 그림, 규범
진흙 장식은 19 세기 후반에 유행했다. 그 공예방법은 다른 채토나 천연 진흙으로 완제품 주전자 위에 화조화나 산수 도안을 쌓는 것이다. 진흙 더미는 얇은 엠보스 효과처럼 두께가 있기 때문이다. 진흙 그림에 쓰이는 채색 진흙은 진사 진흙과 검은 진흙이 있다. 초기의 진흙 그림은 대부분 흰 진흙이었다. 진흙으로 장식하면 작가는 뛰어난 서예, 그림, 스티커 등 예술적 조예가 있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사는 미리 인쇄한 얇은 진흙 패턴으로 진흙에 붙여서 성형한다. 청대 진흙화와 데칼 방법.
중기 유행은 한동안 진흙색의 변화를 이용하고, 필더미로 두께, 깊이, 층을 그려냈으며, 책의 권기가 넘치고, 의경이 매우 좋았다.
넷째, 진흙을 꼬다
목 졸라 죽이는 것은 목 졸라 죽이는 것이다. 그 공예는 역사상 도자기의 비꼬는 법과 일맥상통하다. 명나라? 이런 기법은 청대 자사의 창작에서 이미 볼 수 있다. 진흙 장식의 관건은 진흙 색깔의 조화로 장식 효과에 대응한다. 색채 효과를 얻으려면 적당한 진흙 조각, 진흙 조각, 층층 접착, 의도적 트위스트, 진흙 절단 등을 갖추어야 한다. , 가공 후 냄비를 사용하십시오. 이 장식은 자연계의 조류가 특징이며, 간단한 진흙 색 변화로 긁히고 엠보스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각품의 시각 효과는 완전히 다르다. 매끄럽고 윤기 있는 비비면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연상을 준다. 설토의 제작은 자연스럽고, 품위 있고, 화려하고, 화려하고, 쌓여 있어야 한다. 여요신의' 정정정솥',' 화정냄비',' 종방냄비', 그리고 이창홍의' 진흙 냄비'. 모두 이 방면의 우수한 작품이다.
다섯째, 도자기 조각
도자기 조각 장식은 일반적으로 "조각", "조각"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술가의 날카로운 강철 칼은 점토 가공물에 인물과 도형을 조각한 다음 가마에서 구웠다. 그것은 주예중의 문학, 서예, 그림, 인감을 융합하여 보라색 모래 장식의 주요 방법이다. 자주사 도기 조각 기법은' 조각기초' 와' 공조각' 으로 나눌 수 있다. 조각판 밑받침은 먼저 붓으로 가공물에 그림을 그린 다음 도각칼로 잉크에 따라 조각하는 것이다. 가공물 조각은 칼로 가공물에 직접 조각한 것으로,' 조각' 이라는 기준에 따라 세분화할 수 있다. 한 폭의 서화 원고는 여러 번, 심지어 한 무더기까지 모사할 수 있다. 1958, 서화원고는 가공물에 기름으로 인쇄한 다음 글자를 새긴다. 이른바 음영 처리되지 않은 도자기 조각은' 청조각' 이라고 불린다. 조각 후 색이 있는 것을' 색조각' 이라고 합니다. 진흙이 마르지 않았을 때' 습각' 이라고 부른다. 진흙이 건조되면' 건각' 이라고 부른다. 보라색 도자기 조각의 가장 일반적인 표현은 여성 조각이며, 남성 조각과 모래 조각도 있습니다. 도예 조각의 대상은 물론 찻주전자의 장식뿐 아니라 화분, 꽃병, 식기, 선반, 벽걸이, 벽장식 등의 묘사도 있다.
보라색 주전자의 크롬 조각은 초기에 보라색 주전자의 바닥에만 국한되어 있었고, 보라색 주전자 연예인의 간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롬, 크롬, 크롬, 크롬, 크롬, 크롬, 크롬) 자사 찻주전자의 사회적 영향으로 서예가와 비각가들이 찻주전자를 개인화하고 조각하며 서예와 조각의 재미를 추구하는 패션을 형성하고 있다. 도자기 조각 부분은 냄비 바닥에서 어깨, 배, 덮개 등 뚜렷한 부위로 옮겨져 연대기 이외의 문학적 수준으로 올라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진홍영 (만싱 없음) 과 그의' 만싱 주전자' 는 도자기 조각 장식사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어 가장 큰 기여를 했다. 주전자를 가득 담은 도자기 조각은 크롬을 위주로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하며, 보라색 주전자의 독특하고 성숙한 예술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