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설화 산지 분포
민간 설화 산지 분포
오랜 역사 속에서 연화는 점차 다른 예술 풍격과 뚜렷한 지방 특색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천진양류청, 하남 개봉주선진, 장쑤 쑤저우 도화우드, 산둥 웨이팡 양가, 산둥 고밀, 쓰촨 면죽, 허베이 무강, 산시 봉상, 광둥 불산, 산시 임평양, 푸젠주, 호남 소양 , 모두 오랫동안 명성이 높았고, 각각 장점이 있다.
1 .. 개봉 주선진 목판 신년화는 중국 목판 신년화의 발원지이다.
주선진 목판 신년 그림
중국 목판 신년화는 북송 도성 개봉경 (현재 하남 개봉) 에서 흥성하여, 후유하거나 전국의 다른 지역에 영향을 미친다. 역사적인 이유로 개봉 주선진 목판 신년화는 중국 목판 신년화 발전의' 원조' 로 여겨진다. 북송 시대에 구경은 전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다. 전국 각지의 상인들이 대량으로 북경으로 몰려들었다. 방대한 시민계층이 세속문예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활발한 세속문예는 연화 창작에 풍성한 토양을 제공했다. 이 시기에 조각판 인쇄 기술의 성숙으로 공급이 부족한 만년필 신년 그림이 조각판 신년 그림으로 바뀌었고, 관무와 민간공방이 함께 열리면서 개봉목판 신년 그림의 인쇄와 판매가 전무후무하게 뜨거워져 곧 전국에 영향을 미쳤다. 개봉목판 신년화의 내용은 대부분 중원 전통의 민간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예술풍격은 경도부 관아 문화와 시정문화가 공존하는 우수한 주류 풍격을 반영하고 있다. 1 1 세기 이후 중원지구는 오랜 민족 분쟁, 전란, 자연재해를 겪었다. 명초에 개봉이 있는 중원 지역은 만신창이로 인구가 대량으로 이주하여 도시가 극도로 쇠퇴했다. 중원 문화의 주류는 북송 시대에 유아한 벼슬아치와 시정문화 풍격을 잃고 거칠고 거친 향토적인 문화 전통과 풍격을 형성했다. 이 시기의 개봉연화는 선이 거칠고, 이미지가 과장되고, 머리가 크고, 몸집이 작고, 유치한 유머, 구도가 충만하고, 좌우 대칭, 색채가 짙고, 향토적인 분위기가 짙고, 여성스러우며, 미풍이 없고, 화려하고, 화려하다. 주선진 신년화는 북방 목판 신년화의 예술 풍격에 영향을 미쳤다. 구도가 간단하고 과장되고 거칠고, 거칠고, 강력하고, 색채가 선명하며, 오렌지, 녹색, 파우더를 위주로 하고, 그 단순하고 명쾌하며 활발한 기법은 모두 북방의 향토적인 분위기를 짙게 띠고 있다.
2. 천진 버드나무 청년화는 북경에서 매우 유명하다.
버드나무
명대의 버드나무 푸르름은 남운하의 중진이다. 남운하가 개통되면서 그 경제는 나날이 번영하고 있다. 명대 중후반, 버드나무 청청은 초보적으로 목판 신년화 예술을 만들어 냈고, 최초의 화방이 명말에 나타나 청조 옹정 건륭년 사이에 점차 흥성하였다. 청대 중국 문화의 중심지로서 베이징과 천진의 사회문화는 매우 복잡하다. 황족 문화와 귀족 문화는 만주족 문화의 정수를 한데 모았고, 관신 문화는 유생 사대부의 문화 흐름을 한데 모았고, 시정문화는 김원 명청경성의 민속적인 풍속을 농축하였다. 양류청진은 남북 교통요로에 위치해 있으며, 남운하를 통해 남방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그 생활 풍습은 북방의 풍채와 남방의 맛을 모두 가지고 있다. 천진은 베이징 대외의 주요 항구로 외교와 무역의 이중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런 식으로, Yangliu Qingzhen 의 신년 그림 예술은 다문화주의의 영향을 크게받습니다. 소비자 그룹은 황친 귀족, 도시 시민, 농촌 농민 및 외국인을 포함하여 다양합니다. 반인반화의 공예는 버드나무 청년화를 공필의 중채에 더 가깝게 하여 청아하고 우아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3. 쑤저우 도화우드판 신년화는 강남연화의 우수한 대표이다.
도화우드 신년 그림
쑤저우 도화우드판 신년화는 남송림안 (항주) 에서 전해진다. 남송문화는 10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강남문화의 정교함과 섬세함을 융합하여 당시 신중원 문화와는 확연히 다른 유아문화 풍격을 형성했다. 이런 문화스타일의 영향으로 목각신년화는 강남 항주를 중심으로 한 쑤저우 무석 등 주변 지역으로 직접 전해졌다. 원대 이래 원명 시대의 희곡과 소설 전설은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고, 사회에 발표된 극본과 소설에는 거의 목각 삽화가 배합되어 중국 고대 판화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강남판화의 번영은 목판 신년 그림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쑤저우 목판 신년화도 명청강남이 번영한 문인 서화예술로부터 직접 이익을 얻었다. 조맹과' 원사자' 는 모두 쑤저우 지역에 살고 있으며, 당인의' 오문사자' 와 동치창의' 화정 구우' 는 모두 쑤저우 지역에 살고 창작하고 있으며, 그들의 서화는 문장 강남에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영향이 광범위하다. 청대에 이르러 강남문인화는 화원에서 보급되어 목판 신년화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역사, 경제, 문화, 예술로 인해 쑤저우 도화우드판 신년화는 중국 강남목판 신년화의 중심이 되어 동시기 개봉 주선진 등과는 확연히 다른 예술적 스타일과 기예를 창조했다.
4. 남방목판 신년화는 영남과 바촉에서 유행한다.
광둥 불산 목판 신년화는 중국 영남 민간 문화의 기묘한 송이이다. 중국 남방은 줄곧 중원 남방에 피난해 온 객가의 고향이다. 자연히 많은 중원 문화를 가져왔다. 그중 목판 신년화는 가장 중요한 민간 예술이다 .. 중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중국 주요 대외항 광저우에 가까운 영남 상공업의 중진 불산에서 민중의 사회문화 생활은 중원 전통의 사회문화 생활과 점차 다르다. 성인 남성의 대부분은 농업에 종사하지 않고 상공업에 종사하며 출국하기 때문에 집에 남아 있는 사람들은 행운을 빌고, 부자가 되고, 이익을 피하고 해를 피한다. 그래서 불산목판 신년화 품종은 비교적 단일하다. 주로 문신화, 우상화, 방변화 등이다. 또한 광둥 문화는 여전히 빨간색이기 때문에 빨간색은 왕성한 생명력과 번영의 상업을 대표하고, 빨간색은 불산문신화의 가장 두드러진 지방적 특색으로' 만년홍'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어 영남의 문화적 특색을 반영하고 있다.
양가부 목판 신년 그림.
쓰촨 면죽소박한 연화는 당송 시대의 선묘사, 색기법 전통을 계승하여 산뜻하고 화사하며 고풍스러운 향토풍과 선명한 민족적 특색을 형성했다.
산둥 웨이팡 (yangjiabu year picture) 는 양 (yangjiabu) 의 신년 그림을 대표합니다.. 강두화는 이 지역의 특색 있는 품종이다. 웨이팡 연화는 선이 광범위하고, 조형이 간단하고, 색채가 강하며, 원색을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쓰촨 면죽년화는 명말 청초에 시작되었는데, 그 품종은 문신과 문인 형식으로 가장 다양하다. 제작에서 화가는 주로 스트링 염색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즉, 샘플에 잉크 라인을 인쇄한 후 손으로 색칠하는 것입니다. 이는 쑤저우 도화우드의 색판투와는 정반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면죽연화도 파마 () 법을 채택한다. 즉, 금화를 첨가할 때 도안을 우표로 새겨 그림에 덮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