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의 연지 제조 방법
고대의 연지 제조 방법
고대 루즈 제작 방법
요즘 우리 소녀들은 각자 자신의 화장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현대 여성의 화장법이기도 합니다. . 고대에는 '루즈'라는 화장품을 사용했습니다. 다음은 고대 루즈의 제조 방법입니다. 고대 홍지 제조법 1
방법 1.
1. 핀 빨간색과 파란색 꽃을 따서 돌그릇에 담은 후 돌이나 나무막이를 이용하여 펄프 상태가 될 때까지 반복해서 두드리세요.
2. 물을 넣고 거즈로 감싸서 노란즙을 제거한 후 신밤물과 쌀뜨물을 넣어 헹군 후(노란색소를 녹이는 단계) 거즈를 이용하여 짜주세요 주스.
3. 남은 건조물을 병에 담아 그늘에서 말리면 밝고 붉게 빛나는 루즈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서에 따르면 루즈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원료는 빨간색과 파란색 꽃뿐만 아니라 접시꽃, 진한 진홍색, 검은 콩 껍질, 석류, 산꽃, 사판스 나무 및 다른 전통 한약. 이러한 한약재에서 천연 붉은 색소를 추출하여 루즈를 만들 수 있는데, 이때 루즈는 모든 레드 메이크업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방법 2.
깨끗한 용기를 이용해 깨끗이 씻은 붉은 장미 꽃잎의 즙을 짜낸 후, 그 해의 솜을 넣어주세요. 화장솜에 장미즙이 완전히 스며들면 꺼내서 말려주세요. 건조시킨 후 밀봉된 항아리에 보관하세요. 사용방법은 1~2정을 꺼내어 손바닥에 덜어낸 후 물 1~2방울을 떨어뜨린 후 손으로 고르게 밀고 양쪽 볼에 가볍게 두드려 발라주면 됩니다.
방법 3.
루즈, 장미, 치자나무 또는 붉은 꽃을 잘게 으깨고 고운 모래로 여과하여 잔여물을 제거한 후 건조하여 즙을 말린다 그리고 계수나무 오일을 조금 넣어서 루즈를 만들어주세요. 꽃과 같은 색과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방법 4.
아침에 빨간색과 파란색 꽃, 가급적 이슬이 맺힌 꽃을 따서 약처럼 으깨어 물을 넣고 거즈로 싸서 노란색 꽃을 비틀어 떼어낸다 꽃즙에 신 밤쌀물을 넣고 쌀처럼 씻으면 노란색 색소가 녹고 잘게 썰면 붉은색 색소가 남습니다.
빨간색과 파란색의 꽃에는 두 가지 색소가 있는데, 빨간색 색소와 노란색 색소는 염색이 어려워 분리됩니다. 방부제를 첨가하고 그늘에서 건조하면 매우 붉은 색, 매우 붉은색, 매우 밝고 매우 밝은 루즈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색상에 다른 핑크 톤을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대 루즈 제조법 2
루즈
고대의 화장품을 이야기하면 루즈가 으뜸이겠죠. "삼천궁녀가 얼굴에 발색을 한다"는 말이 있듯이, 고대에는 루즈와 루즈를 합쳐서 "루즈"라고 불렀습니다.
연지의 유래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첫 번째는 은나라와 주나라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시의 원료는 주로 '빨간색과 파란색' 꽃이었다. 빨간색과 노란색의 색소를 사용합니다. 빨간색과 파란색 꽃을 절구에 두드려 갈아서 나중에 명반을 넣어 색을 고정시켰습니다.
깨끗한 물에 갈아놓은 빨간색과 파란색 꽃을 넣고 거즈에 넣어 걸러낸 후 산성이온 쌀물을 넣어서 꽃즙에 노란색을 걸러주면 빨간색 염료가 된다. 루즈.
이후 연지는 계속해서 발전했고, 전설에 따르면 서태후가 사용했던 연지는 가장 좋은 장미 꽃잎을 골라야 했고, 진사, 나치, 장미 꽃잎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10킬로그램이 넘는 꽃잎 중에서 고작 100파운드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설은 연지가 북서쪽에 있는 흉노에서 전해졌다는 것입니다. 흉노에는 연지라는 산이 있었는데, 그 산에 바르면 여자들이 아주 좋아 보였습니다. 훈왕의 부인이 가장 좋아하는 홍화천을 사용했기 때문에 후일 훈왕의 부인을 '랑시'라고 불렀다. 한나라는 흉노족을 물리치고 연지는 중원으로 퍼져 중원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화장품이 되었습니다.
고대 립스틱 제조 방법에 대해 당나라의 "Waitai Mi Yao"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조림 주 2 량, 석류 가루 5 량, 정향 2 량, 사향 가루 1 량 , 상위 4가지 맛은 Jianjianhe를 페이스트로 사용합니다.”
이 립스틱은 색이 없으며 현대에서 사용하는 립밤과 유사하게 갈라진 입술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시다이
연지에 대해 이야기한 후, 고대에 특히 중요했던 아구창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고대에는 남자가 여자의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눈썹을 그리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또한 고대인들은 눈썹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들의 감정." 이는 고대인들이 눈썹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음을 보여줍니다.
아구창은 이미 춘추시대에 나타나 전국시대에 널리 퍼졌다. 처음에는 태운 버드나무 가지를 이용해 눈썹을 칠했는데, 이 눈썹 색은 매우 부자연스럽고 쉽게 번짐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유타이의 새 서문』에는 '시다이'라는 일종의 눈썹 아구창 도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대 버전의 '눈썹연필'은 돌벼루를 고운 가루로 갈아서 물과 섞어 굳혀 만든 것으로, 시다이로 그린 눈썹은 매우 자연스럽고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서민들이 사용하는 사대 외에도 상류층 귀족 사회의 여성들은 후궁이 등장하는 '나자대'를 선호한다. Hua는 그녀의 작은 Luo Zi Dai 때문에 질투를 느꼈습니다. 이런 것은 매우 귀중한 일입니다.
'수나라 기록'에 따르면 "라오지다가 페르시아에서 나올 때 한 조각이 10금의 가치가 있었고, 나중에 세금이 부족할 때 구리 데이지와 섞어서 주었다."
”
나사 벨트는 수십 금의 가치가 있으며 지위가 매우 높은 여성 만 즐길 수 있습니다. Luozidai는 실제로 일종의 청록색 광물 안료입니다. 물에 담그면 검은 색을 그릴 수 있지만 진한 눈썹은 아닙니다. Luo Zi Dai는 너무 비싸므로 약간 부유한 여성도 대신 "Tong Dai"를 사용합니다.
"Compendium of Materia Medica" 기록: "Bronze" 녹색은 녹청이라고도 하며 생것과 익힌 것 모두 녹색을 띠는데 이는 구리의 본질입니다. ”
구리 데이지는 실제로 녹청입니다. 일부 구리 데이지 색상은 페르시아 남색과 비슷하고 일부는 녹색 가루로 갈아서 눈썹을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납가루
고대 여성들은 루즈와 눈썹을 바르기 전 또 다른 중요한 단계를 거쳤는데, 바로 '베이스 메이크업'이 바로 우리 현대 화장품의 베이스 메이크업은 무궁무진하고, 베이스 메이크업이다. 메이크업은 모든 메이크업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우선, 어떤 화장품은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가두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대인의 베이스 메이크업은 무엇일까요? 송나라 『사계원』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주나라 문왕(文王) 때 여인들이 복(富)가루를 쓰기 시작했다. ”
납가루와 쌀가루는 고대 여성 화장의 두 가지 마법 무기입니다. 쌀가루를 수수나 옥수수 가루로 갈아서 물이 맑아지고 베이지색이 없을 때까지 계속 헹구고 찬물을 넣습니다.
이 순한 천연 쌀가루는 몸에 해롭지는 않지만 메이크업을 잘 잡아주지 못해서 꼭 필요한 물입니다. 메이크업을 자주 하고, 여름에는 땀을 흘리면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기 쉽다.
나중에까지 사람들은 '후분'이라고도 불리는 '납분'을 발견했다. 납가루'라는 말은 본래 얼굴의 화장을 씻어낸다는 뜻인데 나중에는 위선적인 모습을 없애기 위해 확장된 것이다. 납가루는 가늘고 하얗고 강하다.
납가루를 만드는 방법은 북위시대 『제민요서』에 기록되어 있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납은 유해한 중금속이기 때문에 납, 주석, 알루미늄 및 기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현대 화장품에 사용되는 "납"은 엄격하게 통제되어야 합니다
고대 여성들은 화장을 좋아했지만, 모두가 화장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는 전통적인 관념 아래, 여성은 남성을 기쁘게 하기 위해 낮은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p>
현대 여성들도 자신을 더 멋져 보이게 하기 위해 화장을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단지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화장을 합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그런 의미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 여자는 남자를 기쁘게 하기 위해 화장을 한다.
“착한 여자는 결혼하지 않는다”는 속담처럼 “정직을 지키라”는 고대 여성의 생각은 뿌리가 깊다. .여자의 남편이 죽으면 여자는 화장을 하면 안 된다. "참기름을 바르지 않으면 얼굴이 예전처럼 아름다워질 것이다." 청렴한 여자는 "인간사를 멀리하라". 남편이 사라졌고 화장을 하는 것은 '부정'의 상징
꽃과 꽃
"브랜드와 꽃이 섞여 있고 옷은 녹색과 녹색", 특히 의상 TV에서 당나라 드라마를 보면 당나라 여인의 이마에 작은 꽃무늬가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꽃무늬는 처음에는 토템 숭배와 함께 등장했는데, 이를 표현하기 위해 얼굴을 장식하기도 했다. 그러나 후기에는 꽃개암의 장식적 효과가 더욱 강력해졌다.
꽃후광의 유래에 관한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나는 송나라의 무제였습니다. 공주는 자라서 나라의 왕이 되었습니다. 어느 날 공주는 왕실 정원에서 놀고 있었는데, 바람이 불었습니다. 공주의 머리에 작은 매화꽃이 떨어졌습니다.
공주가 잠에서 깨어난 후, 이마에 매화가 흔적을 남기는 데 3일이 걸렸습니다. 공주의 이마에 있는 매화무늬가 공주를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매화화장'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색상: 빨간색, 녹색, 노란색이며 빨간색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여성들은 금박이나 종이, 생선 아가미 뼈를 원하는 모양으로 자른 뒤, 화장을 지울 때 뜨거운 물을 바르면 쉽게 떼어낼 수 있다. 여자의 눈썹 사이에 핀 작은 꽃이 그녀를 더욱 매력적이고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고대루즈 제조법 3
고대루즈 구아슈 만드는 방법은?
우리가 사극을 볼 때 고대인들은 지금처럼 리퀴드 파운데이션, 블러셔 등 대신 루즈와 과슈를 화장에 사용했다. 가끔은 그 당시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이런 것들을 만들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끔은 이렇게 열악한 환경에서 아주 섬세한 루즈와 과슈를 만들어내는 고대인들의 사고방식에 정말 감탄할 수밖에 없습니다.
루즈는 현대적인 블러셔입니다. 고대의 루즈는 오늘날의 루즈보다 더 섬세하고 밝은 색을 띠고 있었던 것 같아요. 고대인들은 불순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대의 블러셔에는 많은 화학 성분이 첨가됩니다. 점점 덜 순수해집니다.
루즈 만드는 방법:
1. 밝은 색상의 장미를 준비합니다. 장미는 빨간색이어야 하며 각 꽃잎은 색상이 같거나 비슷해야 합니다.
2. 씻어서 즙을 짜주세요.
3. 새 릴링 실크를 준비하고, 실크가 서로 연결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루즈 상자에 실크를 넣으십시오.
4. 압착된 꽃잎을 실크에 넣고 완전히 젖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직사광선을 반드시 피해주세요.
5. 잠시 후 실크와 꽃잎이 결합되어 사용할 준비가 됩니다. 사용할 때마다 조금씩 덜어 손바닥에 녹여 사용하면 매우 섬세합니다.
구아슈는 현재의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동일하며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제조 방법 :
1. 싱싱한 쌀을 가져다가 물에 15일 정도 불려주세요. 시큼한 냄새가 난다면 그게 다입니다.
2. 꺼내서 밥을 갈아서 찹쌀을 만들어주세요. 아주 곱게 갈아야 합니다.
3. 물과 페이스트를 분리한 뒤, 페이스트를 용기에 넣고 자연 건조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4. 시간이 지나면 물이 증발합니다. 자를 사용하여 표면의 층을 긁어내면 아주 미세한 구아슈가 나타납니다.
구아슈의 섬세함은 롤링 페이스트의 정확성에 달려 있습니다. 아주 곱게 부수면 나오는 아이템이 굉장히 섬세하고 메이크업도 아주 자연스러워요. 거칠게 분쇄하면 생성되는 구아슈의 입자가 더 커집니다.
고대에는 루즈 구아슈를 만드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대부분의 색상은 꽃과 식물에서 유래되었으며, 정말 자연스럽고 무공해인 화장품이며, 지금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화장품입니다.
게다가 고대에는 실제로 루즈 구아슈를 만드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그 재료도 다양하고 제작 기술도 풍부하고 다양해서 이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것은 제가 들어본 루즈를 만드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입니다.
연지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올해 햅쌀을 물에 며칠 동안 담가두는 것인데, 시간이 열흘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이 방법으로 연지를 만든 사람은 4~5일밖에 안 걸렸다고 하더군요
책에서는 쌀을 신맛이 나고 냄새가 날 때까지 불려두는 것이 효과라고 했고, 제작자가 직접 만들어주었기 때문입니다. 여름에만 사용하고 4~5일 지나면 쌀이 시큼해지고 냄새가 나지만 최종 결과는 좋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쌀을 불려서 신맛이 나고 냄새가 날 때까지 사용하면 될 것 같았어요.
아마도 밥이 신맛이 나고 냄새가 나면 밥에 들어있는 재료 중 일부가 연지를 만들기에 적합하게 되므로 신맛과 냄새를 기준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둘째, 제철에 신선한 비단을 사서, 비단을 자르고, 담그고, 비단이 과육이 될 때까지 으깨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썩은 쌀을 가라앉힌 후 그 위에 맑은 물을 붓고 쌀뜨물만 남겨두고 으깨어 비단물과 함께 고루 섞은 후 다시 가라앉게 하면 됩니다. 쌀 슬러리를 남겨두고 모든 물이 자연적으로 증발할 때까지 침전물을 그대로 두십시오. 남은 반죽 같은 물질이 우리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루즈와 구아슈의 색상을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밝고 개방적인 꽃을 선택한 다음 으깨서 준비된 과즙을 붓습니다. 루즈가 살짝 말랐을 때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