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어문의 언어 특징을 총결하다
문어문의 언어 특징을 총결하다
중국어의 또 다른 특징은 역사의 계승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현대 중국어에는 대량의 고대 중국어 요소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구문 구조의 기본 형식' 주-인'' 이동-빈' 은 말할 필요도 없이 고금을 관통하고,' 하늘'' 땅'' 물'' 생명'' 위'' 아래' 등 기본 단어는 항상 활발하며 구체적인 표현만 하면 많다. 현재 자주 쓰이는' 분분',' 혈제',' 개가 앉다',' 개가 쭈그리고 앉다' 는 고대 중국어에서' 늑대 한 마리가 앞에 앉아 있다',' 마을 사람들이 쭈그리고 앉아 있다' 는 명사를 부사로 사용하고 있다.' 광대를 발양하다',' 엄숙한 당기 국법' 의' 영광',' 영광' 이다 많은 현대 중국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중음사조차도 기본적으로 고대 중국어의 단어이다.
고대 중국 고전 중국 소설의 언어 예술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특색 소설은 언어의 예술로, 말로 줄거리를 묘사하고, 인물을 형성하고, 각종 생활 장면을 묘사한다.
고대 소설 언어는 세련되고 생생하며, 신운이 날린다. 우아하고 저속한 보상, 다단한 변화; 언어와 내용은 조화롭다. 이로 인해 중국의 고대 소설은 독특한 자세로 문학의 전당에서 향기와 활력을 발산하고, 한 번의 탐구와 심사숙고를 하게 되었다.
1. 말은 간결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정취가 넘치는 소설가로, 풍부한 언어 축적을 중시하며, 풍부한 대중언어 자원을 발굴하고, 둘 사이의 가장 잘 맞는 점을 찾고, 큰 언어의 표현력을 추구하고, 어구를 정련하여 언어를 생동감 있게 전하며, 의미심장하게 한다. 둘째, 우아하고 저속한 보상, 흔들리는 생자세, 미묘한 운치가 넘친다. 전반적으로, 중국 고대 소설의 언어 운용은 눈에 띈다. 첫째, 문어소설은 백화문화 대중화 중이다.
둘째, 백화소설은 문학화되고 있다. 소설 발전의 오랜 역사에서 그들은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 어우러져 사회 만상을 더욱 사실적으로 반영하고 대중에게 다가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셋째, 중국 고대 소설의 언어는 완벽하지 않지만, 일부 우수한 작품의 언어는 전반적으로 소설의 언어 풍격은 그 내용에 부합한다. 첫째, 인물의 신분, 성격, 환경이 모두 그들의 언어에서 적절하게 표현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언어 형식의 선택은 내용의 필요에 적응한다.
문어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언어학 연구에 따르면, 문어는 구어를 바탕으로 생성되고 발전하며,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 촉진하며,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한다. 문어문은 선진 구어의 기초 위에서 형성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후세 구어와의 거리가 점점 넓어졌다. 한웨이에서 명청에 이르기까지 공식 시행과 과거시험의 필요성으로 문인들은' 사서 오경' 의 언어를 모방하여 시를 쓰고 글을 쓰는 데 역점을 두었다. 이렇게 문어로서의 문어문과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언어 사이의 거리가 점점 넓어지면서 언문이 분리되는 현상이 생겨났다.
둘째, 지속 시간이 길다. 오사시대까지만 해도 문어문은 지배권을 차지하는 문어로서 대대로 전해져 왔으며, 그 언어 성분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진나라 시대의 일부 기본 문장식과 자주 쓰이는 허사의 용법은 역대 문어문어문에도 보존되어 있으며, 심지어 언어 3 요소 중 가장 활발한 단어도 문어문에서도 강한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어떤 단어의 고의는 구어에서 이미 사라졌지만 문어문에서는 여전히 사용할 수 있다. 후대는 모방에 당시의 구어를 섞어서 문어문에 미묘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문어문은 어휘 체계와 문법 체계에서 기본적으로 원래의 모습을 유지한다.
셋째, 문필이 간결하다. 중국의 중요한 고서는 대부분 문어문으로 쓰여졌으며, 많은 불후의 저작들도 간결하고 명료한 것으로 유명하다. 문어문 자체에는 간결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첫째, 문어문은 단음사를 위주로 하고, 이중음어와 복음어는 적다. 둘째, 문어문은 자주 생략되며 주어 목적어 술어 개사를 생략하는 경우가 흔하다. 게다가 역대 명가들은 언어의 단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미사대의 의미' 를 강조하여 문언문의 풍격을 형성하였다.
넷째, 고대 올림픽은 이해하기 어렵다. 연대가 오래되어 구어에서 벗어난 문어문이 점점 더 이해하기 어려워졌다. 삐뚤삐뚤한 문장, 생소한 고자, 그리고 많은 기괴한 이름과 규정. 이 모든 것이 초보자의 눈에는 종잡을 수 없는' 신화' 가 되었다. 따라서 고서에 주석을 달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학자들이 추구하는 임무 중 하나였다.
4. 문어문과 현대중국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문어문은 백화문에 상대적인 것이다.
첫 번째' 문장' 는 서면 문장. "말" 은 쓰기, 표현, 기록이다.
문어문, 즉 문어어는' 구어' 에 비해 구어도' 백어' 라고 불린다. 마지막 단어'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가리킨다. , 장르를 의미합니다.
문어문' 은' 서면어로 쓴 문장' 이다. 백화' 는' 통속적이고 직설적인 구두로 쓴 문장' 를 의미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구어와 서면 언어로 같은 일을 표현하는 것은 다르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밥을 먹었는지 물어보고 싶다면, 구어로 "밥 먹었어?"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책과 언어로 표현하면' 밥' 인가? " 。 "반부" 는 문어문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모든 문장 들이 문어로 쓰여졌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를' 문어문' 이라고 부른다. 문어문은 중국 문화의 진귀한 보물로, 고대인들은 우리에게 많은 문어문을 남겼다.
중국에서는 문어문 학습이 중학교 국어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문어문이란 무엇입니까? 1 .. 문어문이 매우 훌륭하다.
물론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문어문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이는 중국 현대문명사가 아직 짧기 때문에 전통문화를 해체하거나 해독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통지혜의 전승은 문어문에 대한 정확한 해석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문어문은 지식이다.
이것은 옳다, 왜냐하면 문어문은 이미 언어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것은 순전히 일종의 문자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어문은 지식이고 갑골문도 지식인데 갑골문을 배우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참, 갑골문이 비교적 원시적인 문자이기 때문에 문어문은 갑골문 등 전통 고급문자 (학문) 를 더 배우는 기초이다.
문어문어문도 기술이다. 중국어의 표현, 묘사, 조합, 변환, 비유, 비교, 연역은 사상 표현에 중화문명의 풍격을 충분히 담고 있다.
문어문의 형체 구조를 파악하면 현대 중국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고, 신한어 건설에는' 법' 이 있다. 4.' 문어문' 은' 백화문' 의 반의어이다.
이 단어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전 중국어-중국어. 첫 번째' 문' 은' 쓰기' 이고' 말' 은 언어다.
문어문' 은' 문어어' 를 가리킨다. 두 가지 의미를 설명합니다. 하나는 문어문이 언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둘째, 언어는 나중에 쓴 것이다.
"서면" 언어에도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언어는 있지만 문자는 없는 문화입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소수 민족은 언어만 있고 문자는 없습니다. 둘째, 언어의 기능은 생활에서 벗어나 문자로 역사가 된다. 문어문' 의 문자적 의미는 이미 쓴 언어 스타일이어야 한다.
후자의 "문" 은 스타일을 가리킨다. 그래서 고전 중국어는 고고학 연구 외에도 "미래" 를 가지고 있습니까? 즉, 삶의 응용 가치는 무엇입니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전통적인 생활 양식이 현대 사회에서 사라질 때, 사람들은 마침 일부 변두리 분야의 사회생활을 소홀히 하여 문어문이 현대 응용에서 의심을 받거나 간과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종교 건축물, 일부 비문은 문어문으로 쓰거나, 서예로 쓰거나, 도구로 새긴다.
전서의 응용도 대부분 이렇다. 문어문이라는 단어도 문화사에서 언어와 문자의 관계를 포함할 수 있다.
어떤 형태에서 방언을 포함한 언어는 일단' 문해' 와 글을 쓰면 언어 매력이 떨어지고, 쓰기 기능은 두 배로 늘어난다. 언어는 보통 구두로 전해지고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언어는 아직 문화 상태에 들어가지 않았다. 생활 경험의 보존으로, 문자의 확장 표현이 없다.
문어문을 읽는 과정에서, 우리는 고대인들도 그렇게 말했을까? 나는 이것이 문어와 구어의 현재 표현 차이를 통해' 느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둘 사이에는 구조규칙에서 큰 차이가 없다. 고대인의 말은 문어문보다 더 캐주얼하고, 백색화되고, 더 통속적일 뿐,' 삼언이박자' 도 참고할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현재 문어문을 읽는 것은 물론 고대인의 말을 되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문체를 외우거나 묵독하는 것을 가리킨다. 문어문을 읽는 것은 매우 명확한 사고 방식이며, 가끔 서구 철학자의 저작을 읽는 것처럼 매우 엄숙하다.
당대 문어문 부흥의 가치 문어문 부흥은 당대 중국 문화 부흥 운동의 열점 중 하나이다. 그것의 출현은 중국 문화 부흥 운동과 같은 깊은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중화민족 부흥 운동의 일부이다.
문어문 부흥은 겉으로는 후시 등이 제창한 백화문에 대한 부정으로, 본질적으로 백화문 운동의 연장이다. 백화문의 유행은 광의문화의 관객을 크게 증가시켰지만, 중국 전통문화의 직접관객을 점점 줄여 중국 문화의 전승에 전례 없는 위협이 되고 있다.
중국 문화를 완전하고 정확하게 전승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문어문의 부흥은 역사의 필연성이 되었다. 문어문의 부흥은 백화문의 존재와 가치를 부정할 수 없다.
중국 본토의 문어문 부흥은 1980 년대에 싹이 트기 시작했다. 문어문 부흥의 개념은 청년학자 유주가' 중국 문화 부흥의 첫걸음 (건의)' 에서 분명히 제기한 것이다.
2007 년 광명일보는' 백성부' 를 발표해 문어문 부흥에 대한 국가의 태도를 밝혔다. 문어문 부흥의 건의는 한 청년학자가 제기한 것으로, 문어문 부흥의 발전 잠재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중국어 1.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의론, 설명. 2. 수사: 비유, 의인, 배비, 과장, 반복, 차용, 반문, 인용, 비교. 3. 일반적인 쓰기 방법과 표현 방법: 연상, 상상, 상징, 비교, 대비, 호 일. 장면 융합 4. 문장 텍스트 구조에서 문장의 역할: 항상 전문에서 출발하여 아래와 같은 역할을 하며, 깔기, 깔기, 승상 (전환), 전후 조화, 앞뒤 호응, 전체 텍스트 개괄, 주제 표시,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5. 표현상 문장의 역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인물 (또는 인물감) 을 부각시킨다.
문어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언어와 문자의 분리. 언어학 연구에 따르면 서면어는 구어를 기초로 생겨나고 발전하여 둘 사이의 관계가 밀접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언어학) 문어문은 선진시대 구어의 기초 위에서 형성되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후대문어문과 구어 사이의 거리가 점점 넓어졌다. 한웨이에서 명청에 이르기까지 공식 시행과 과거시험의 필요성으로 문인들은' 사서오경' 의 언어를 일부러 모방하여 시와 문장 쓰기를 중시했다. 이런 식으로 문어문어와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언어 사이의 거리가 점점 넓어지면서 문자와 문자가 분리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둘째, 장기간에 걸쳐 변하지 않는다. 오사시대까지만 해도 문어문은 통치권을 차지하는 문어로서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계속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문어문) 그 언어 성분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선진시대의 일부 기본 문장식과 상용허어의 용법은 역대 문어문에도 보존되어 있으며, 심지어 언어의 세 요소 중 가장 활발한 단어도 문어문에서도 강한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어떤 단어의 고의는 구어에서 이미 사라졌지만 문어문에서는 여전히 사용할 수 있다. 후대의 사람들은 모방에 당시의 구어를 섞어서 문어문에 미묘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문어문은 어휘 시스템, 문법 시스템 등에서 기본적으로 원래의 면모를 유지하고 있다. 셋째, 문필이 간결하다. 중국의 중요한 고서는 대부분 문어문으로 쓰여졌으며, 많은 불후의 저작들도 간결하고 명료한 것으로 유명하다. 문어문 자체는 간결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첫째, 문어문은 단음사를 위주로 하고, 이중음어와 복음어는 상대적으로 적다. 둘째, 문어문이 주어 목적어 술어 개사를 생략하는 현상이 비교적 보편적이다. 게다가 역대 명가들은 언어의 단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언행은 필수다' 를 강조하여 엄밀하고 간결한 문어문 스타일을 형성했다. 넷째, 고대 오스트리아는 이해하기 어렵다. 시간이 오래되어 구어를 벗어난 문어문이 점점 어려워졌다. 왜곡된 문장은 흔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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