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후이저우 역사지식
후이저우 역사지식
1. 후이저우의 역사
후이저우에서는 일찍이 신석기 시대부터 인간이 번성하여 어업, 수렵, 원시 농업에 종사하며 후이저우의 고대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보뤄후루링(Boluo Hululing), 수우강(Suwugang), 허우강(Hewugang) 및 기타 패총 유적지에서는 돌자귀, 돌도끼, 돌창, 망치질 도구가 출토되었으며 밧줄 문양, 체크무늬 문양, 구름 천둥 장식이 많이 있습니다. 문양이나 구이 문양 등의 문양으로 장식된 모래와 토기 조각입니다. 춘추전국시대에 후이저우의 문화는 어느 정도 발전했으며 중원의 문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다.
비슷한 크기, 모양, 장식을 지닌 청동 용종 7개 그룹이 볼뤄 산우 마을에서 출토되었으며, 볼뤄두 수우강 유적지에서 청동 도끼와 낮은 원형 발 토기가 수집 및 발굴되었습니다. 구이 문양이 특징인 각인 토기군과 전국 청동 종소리 2개가 근처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현재의 후이저우(惠州) 시가지와 백악(百樂) 북부 지역에는 전국시대에 '부루(富樂)'라는 작은 나라가 나타났으나, 제후들의 합병전쟁으로 곧 사라졌다.
최근에는 대규모 '푸루 유적지'가 발굴되었으며, 진나라가 링난을 통일한 후 현재의 후이저우 지역에 푸뤄현이 설립되었습니다. 오나라 말(265년)에 복뤄를 박뤄로 바꾸고 신락현을 분리하여 귀산현의 전신이 되었다.
동진 선하 원년(326년)에 동관현이 남해현에서 분리되어 발락 등의 현이 이에 속하게 되었다. 남조 양천건 2년(503년), 동관현을 양화현으로 바꾸었고 현 소재지를 옛 백악현(현재의 회동 양화현)으로 옮기고 백악현 소재지를 푸정강으로 옮겼다. (오늘의 Boluo 카운티).
현재의 후이저우에 설립된 최초의 현정부이다. 수나라 개황 10년(590년)에 양화현을 폐지하고 순주총독부를 설치하여 광동 동부의 순과 조주를 관할하게 되었다.
총지배인의 저택은 현재 후이저우시 중산공원인 '목산부'에 지어졌습니다. 수나라 양제가 왕위에 오른 후 순저우는 용천현으로 바뀌었습니다.
유연은 남한을 건국한 후 진저우(鎭州)를 세워 귀산(貴山)·백악(百群)·허위안(河峰)·해봉(海峰) 4개 현을 다스리게 되었고, 주 정부는 후이저우(惠州)에 위치하게 되었다. 북송 천희 5년(1021년), 태자 조진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국호를 후이저우(惠州)로 개칭한 이후부터 지금까지 혜주(惠州)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후이저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항상 유명 관료와 문인들이 모이는 장소였습니다. 진나라부터 청나라까지, 게홍(Ge Hong), 니우승여(Niu Sengru), 이상인(Li Shangyin), 진야오조(Chen Yaozuo), 진성(Chen Cheng), 소시(Su Shi), 당경(Tang Geng), 유극강(Liu Kegang), 진(Chen) 등 후이저우에 큰 영향을 미친 역사적 인물이 480명이 넘는다. Pengfei, Lin Fu, Yang Wanli, Liu Kezhuang, Wu Qian, Liu Zheng, Wen Tianxiang, Zhu Yunming, Chen Gongyin, Yi Bingshou, Song Xiang, Qiu Fengjia, Liang Dingfen 등은 모두 그 시대에 유명했습니다. 기사를 세우고, 서원을 설립하고, 제방과 도로를 건설하고,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여 후이저우의 문화와 경제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북송의 위대한 문필가인 소식은 혜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북송 소성 원년(1094), 소식은 영원군 부대사로 강등되어 후이저우로 강등되었다. 같은 해 10월 2일, 후궁 왕초운과 세 번째와 함께 후이저우에 도착했다. 아들 수궈.
그는 회나라에 머무는 동안 160편의 시와 수십 편의 수필, 서문, 후기를 썼다. 그의 시와 수필은 후이저우의 풍경을 찬양하고 후이저우를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장펑첸(Jiang Fengchen)이 말했듯이 "포공이 남중국해에 유배되면 세상은 감히 후이저우를 과소평가하지 못할 것입니다.
" 혜주는 춘유 4년(1244년)에 거현전을 짓고 10년 뒤에 봉호서원으로 바꾸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후이저우의 문학 스타일은 더욱 번영했습니다.
Fenghu Academy는 후이저우 최고의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창립 이래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신도들이 모여 사람들이 배우기 위해 경쟁한다"고 많은 뛰어난 학생을 양성했으며 이는 후이저우의 문화 건설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해온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링난(Lingnan)에 있는 학원.
공식 기록에 따르면 후이저우현에는 송대에 진사학자가 53명, 명대에 44명이 있었다. 청나라 이후 후이저우는 인문학 분야의 발전을 이루었으며, 유명인사들이 대거 등장하고 시, 서예, 회화, 금석문 등 여러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 런던과 후이저우의 역사적 차이점은 무엇인가
후이저우는 광둥성 중남부의 동강 연안, 주강 삼각주 북동쪽 끝, 다야와 접경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남쪽으로는 남중국해에 접해 있고 북쪽으로는 허위안시, 동쪽으로는 허위안시와 인접하고 서쪽으로는 광저우시와 인접해 있다.
회성구, 회양구, 회둥현, 볼뤄현, 용문현 등 2개 구, 3개 현을 관할하며 다야만 경제기술개발구와 중카이 하이테크라는 2개의 국가 개발구가 있습니다. 산업 개발구는 주강삼각주 경제구에 속합니다. [1] 진시황 33년, 혜주에 백로현을 설치하였고, 수나라 개황 11년에는 영남, 광주, 순주(현재의 혜주)에 두 개의 관청을 두었다. 당나라 때는 광둥성 동부에 조순(興興)만이 있었고, 오대(五代) 남한(南港) 전횡(錦興) 원년에는 진저우(玄州) 4년에 행정구역이 되었다. 송나라 진종(眞宗)의 천희(千熙) 재위 기간 동안 조진(趙玄) 태자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진'을 '회'로 바꾸었다.
원나라 때에는 혜주로가 개설되었고, 명청시대에는 혜주현이었다. 1970년에는 회양지역(줄여서 회양)으로 불렸다.
후이저우는 광둥성의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로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항상 정치, 경제, 군사,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동강 유역의 상품 유통 센터는 "영남 명현", "광동성 명현", "반은 산이 있는 도시, 반은 호수가 있는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 당나라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1,000여년 동안 430명이 넘는 중국 유명 인사들이 후이저우에 머물거나 방문하여 96개 유적지와 2,100개 이상의 문화 유물을 남겼습니다.
후이저우는 예정, 요중개, 등옌다, 예야래 등 뛰어난 인물을 낳았으며 중국 근대 저항사의 최전선에 있었고 남방의 주력인 동장주를 세웠다. 중국항일전쟁. 2013년 7월 1일, 선체번호 596번의 후이저우(Huizhou)함이 홍콩 수비대에 입항했습니다.
후이저우는 객가족의 중요한 정착 및 유통 중심지 중 하나로, 화교와 홍콩, 마카오, 대만 동포들이 가장 먼저 모여들어 객가족의 수도로 알려져 있다. 하카 화교. 3. 후이저우 매래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후이저우 매래는 후이저우의 독특한 전통 특산품입니다.
오랜 역사를 지닌 혜주 매실야채는 혜주 농촌 주민들이 사용하는 신선한 매실야채를 원료로 건조, 선별, 소금에 데치는 등의 여러 공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혜주 매실배추는 일반적으로 매실배추 심장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가장 좋은 매실배추 속심은 길이가 3인치가 넘고, 굵기가 손톱만큼 굵으며, 꼭대기에 꽃이 달려 있어 가을 국화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양배추합은 햇빛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바삭하고 부드럽습니다. 정성스럽게 절인 양배추합은 황금색을 띠며 투명한 색을 띠며 향긋하고 아삭아삭한 맛이 나며 영양도 풍부합니다.
이런 매실배추는 소동파가 혜주에 왔기 때문에 색이 황금색이고 향기가 좋으며 달고 상큼하며 차갑지 않고 건조하지 않고 젖지 않고 뜨겁지 않으며, 절인 야채를 곁들인 돼지고기 조림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매실배추는 그 자체의 맛뿐만 아니라 매실배추를 이용한 돼지고기찜, 매실배추를 이용한 쇠고기찜, 매실배추를 이용한 생선찜 등 요리의 재료로도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링난,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높습니다.
사람들은 피클을 사서 직접 먹을 뿐만 아니라,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선물로 주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유명한 혜주 매실야채가 혜주 사람들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그 생산량, 품종, 생산 기술이 향상되어 선물용으로 더욱 적합합니다. 4.
런던 역사 1949년 피카딜리 서커스 런던은 거의 2000년 동안 교통의 중심지이자 중요한 도시였습니다.
런던의 최초 기원은 역사에 정확하게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런던이 로마인에 의해 건설되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로마인들이 이곳에 오기 전에 이미 인간이 농사를 짓고 생활하고 시체를 매장한 흔적이 있었습니다. 서기 1세기경, 로마인들은 클라우디우스 황제의 지도 하에 서기 43년에 브리튼을 공식적으로 정복했습니다.
그들은 템즈 강변에 정착지를 건설하고 이름을 "론디니움"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후 로마인들은 이곳에 성벽을 쌓았고, 점차 성벽으로 둘러싸인 지역에 대규모 도시를 건설하게 되었다.
론디니움(Londinium)은 라틴어 이름인 것처럼 보이지만 일부 학자들은 이 단어가 원래 이곳에 살았던 켈트족이 사용했던 언어에서 유래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는 황야, 즉 강이 흐르는 곳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런던의 탄생(주후 50년) 로마서에 나오는 런던의 기록은 주후 5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런던이라는 이름은 켈트족의 단어인 Londinium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서기 43년 켈트족이 영국을 침략한 뒤 템즈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설했다가 입지가 유리하다고 판단해 항구를 건설했다. 서기 50년경 로마 상인들이 다리 옆에 도시를 건설하면서 런던이 탄생했습니다.
서기 61년, 부디카 여왕은 국민을 이끌고 로마 통치에 저항했고, 그녀가 이끄는 군대는 런던으로 진군했습니다. 런던은 전쟁 중에 파괴되었고 전쟁 후 부디카 여왕에 의해 재건되었습니다.
도시의 부자들은 돌과 벽돌을 이용해 집을 짓는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대부분 목조 주택에서만 살 수 있다. 명예와 불명예의 흥망성쇠(서기 2세기) 런던 주변에 6미터 높이의 돌담이 세워졌는데, 이때 런던의 인구는 200만 명으로 늘어났다. 당시 영국에서 가장 큰 도시.
서기 407년, 마지막 로마군이 영국에서 철수하면서 런던의 도시들도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주민이 도시를 떠났고 소수의 어부와 농부만이 성벽 안에 살고 있었습니다.
런던도 도시로서의 기능을 상실했다. 그러나 곧 런던은 다시 발전했고 런던의 윈터 고든 성벽 밖에 새로운 도시가 나타났습니다.
신도시는 인구가 1만명 남짓으로 크지 않다. 작센 기독교에서 개종한 로마 출신의 597명의 수도사가 런던으로 왔습니다.
604년에는 주교가 런던으로 파견되었습니다. 런던은 640년부터 은화를 주조하기 시작했습니다.
842년과 851년에 덴마크인들은 영국을 두 번 침공하여 대부분의 도시를 약탈하고 불태웠습니다. 침략군은 런던을 포함한 잉글랜드 북부와 동부 지역을 점령했습니다.
런던 회복(서기 886년) 878년, 데인족은 알프레드 대왕에게 패배했고, 영국 영토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졌고, 데인족은 런던을 포함한 잉글랜드 동부 영토를 빼앗았습니다. 알프레드 대왕은 남부와 서부의 땅을 유지했습니다.
알프레드 대왕은 평화 협상을 통해 886년 런던을 되찾았습니다. 그는 황폐해진 옛 로마 도시의 성벽을 재건했습니다. 보호를 위해 로마 외곽에 살던 런던 사람들은 알프레드 대왕의 통치 기간 동안 도시로 돌아왔습니다.
994년 런던 사람들은 덴마크인들을 격퇴하고 강제로 대피시켰다. 분쟁 지역(11세기) 앵글로색슨족 다음으로 영국 역사에 깊은 흔적을 남긴 것은 프랑스 북서부 출신의 노르만족이었습니다.
그들의 지도자 윌리엄은 자신이 혈연관계로 인해 앵글로색슨 왕 에드워드(참회왕 에드워드)의 왕위를 물려받을 권리가 있다고 주장하며 대규모 공격을 감행했다. 서기 1066년, 윌리엄의 군사 작전은 성공적이었고 그는 "정복자 윌리엄"으로 알려진 영국의 군주 윌리엄 1세가 되었습니다.
당시 영국의 수도는 런던 남서부의 윈체스터에 있었지만, 윌리엄은 자신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런던 동부에 강력한 런던 타워를 건설해 반군을 방어하기도 했다. 자신의 권위를 주장하는 수단으로 작용한다. 노르만 통치 하에서 런던은 마침내 서기 12세기에 영국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중세 시대(12세기)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노르만 통치가 시작된 이후 영국이 소위 '중세 시대'에 진입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 시기는 왕권이 점진적으로 강화되고 기독교 교회의 권력이 확대되는 특징이 있다.
런던도 이때 점차 발전해 두 도시가 하나의 도시인 런던으로 합쳐지는 현재의 모델로 진화했다. 동쪽에는 런던 시가 고대 로마 도시 런던을 기반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이 장소는 나중에 현재의 런던으로 발전했습니다. 서쪽으로는 웨스트민스터 시가 왕족과 정부의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왕실은 런던에 계속해서 궁전을 지었고, 교회도 많은 교회와 수도원을 지었습니다. 런던시에서는 시장의 권력이 점점 더 안정되고 사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런던 브리지를 포함하여 런던의 많은 유명한 건물의 전신이 이 기간 동안 건설되었습니다. 1176년에 건축이 시작되어 1209년에 완성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여러 번 철거되고 재건축되었습니다.
왕궁은 이 시기에 유명한 궁궐이 건립됐다. 나중에 화재로 인해 궁전 건물의 대부분이 파괴되었습니다.
현재 영국 의회는 웨스트민스터 궁전 자리에 세워졌습니다. 고대 궁전의 유일한 남은 부분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볼 수 있는 웨스트민스터 홀과 국회의사당 맞은편, 궁전 옆에 있는 주얼 타워(Jewel Tower)입니다.
이때 교회의 발전도 흔적을 남겼습니다. 이 시대에 지어진 유명한 교회로는 이전에 수도원이었던 웨스트민스터 사원, 세인트 폴 대성당, 그레이트 세인트 바르톨로메오 등이 있습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많은 수도원도 건설되었으며, 유명한 예로 카르투지오 수도회 차터하우스가 있습니다. 자연재해와 인재(14~17세기 전반) 런던은 14~17세기 유럽대륙과 마찬가지로 흑사병의 영향을 받았다.
치명적인 흑사병 유행병은 런던의 인구를 앗아갔습니다. 인구의 3분의 2만이 살아남은 것으로 추정된다.
1642년, 영국 의회파와 왕당파 사이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1643년 그는 황제에게 충성했다. 5. 삼국시대 혜주의 유래(역사, 명인, 문화유적 등)를 아시는 분 계신가요?
책에 나오는 천연두와 발진티푸스에 대한 치료는 세계 최초의 기록이며, 결핵에 대한 이해도 해외보다 1,000여년 전에는 풍부한 화학 지식이 축적되어 있었습니다.
그가 '들어 올리고 펌프질하는 것'에 대해 말한 것은 현대 화학의 승화 및 증류 방법이며, 그는 '진사를 수은으로 태우는 것, 즉 기원전 214년'을 발견했다. 당시 푸뤄현은
이후 삼국시대 오(吳)나라 말기에 건흥(建興) 4년에 산에 살면서 자연을 가꾸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316), 고향으로 돌아와 모산(毛山) 보포봉 기슭에 수녀원을 짓고 연금술과 도교를 실천했다.
동진 왕조도 건국된 유명한 화학자이다. 265년 오간로 원년에 복뤄를 백악으로 바꾸고 신락현을 세웠으며, 제2군은 오늘날의 혜주의 전신인 게홍(284~364, 즉 281~341)은 동진 출신으로 서진과 동진을 경험했다. 그는 도교 단정종에 관심을 갖고 제자들을 가르치기 위해 나부산에 수녀원을 세웠으며, 삼국시대 말기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는 초석도 발견했다. 'Ge Xian'으로 알려진 Pu Zi는 Yonghe의 통치 10년(AD 354)에 Lin'an Baoshan의 Jielu로 갔다.
Lingnan Taoism의 창시자. 동진 단양 거용 출신으로 어렸을 때 집안이 가난하여 고루(지금의 광시 북류)에게 명을 받았다.
그는 아들, 조카와 함께 광저우로 이주하여 후이저우의 나부산에 들러 도교를 수행하고 연금술을 연마하며 글쓰기에 종사했습니다. 게홍(Ge Hong)은 통찰력 있는 의학자이기도 하다.
그의 저서 '응급처방'은 훗날 고대 한의학 진단치료서로 불린다. Sima Rui가 총리 였을 때 그는 상담하고 군대에 합류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서진 태안 2년(서기 303년) 돌과 얼음을 깨는 공로를 인정받아 부백장군으로 승진했고, 쌓인 변화는 진사로 변했다.”에서 용흥원년(서기 304년) 낙양으로 가서 이상한 책을 찾으라
'팔왕의 난' 당시 우리나라 역사상 혜주의 역할은 진 33년에 처음으로 나타났다. 시황은 세계화학사상 최초의 분해와 화학 실험, 미학, 문학이었으며, 유황, 탄소, 흑색 화약의 혼합 연소 현상은 흑화약의 발명에 기여했으며 기계 제조 분야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사마예(Sima Rui)는 황제가 되어 평생 동안 많은 글을 썼습니다. 그의 저서 《보보자》는 전국 시대의 역사를 확립했습니다. 도교 이론 체계는 영남 도교 종파를 창시한 관내 후작에게 전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