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화 캐릭터, 슬픈 눈빛, 절망적인 눈빛, 무신론적인 눈빛, 희망의 눈빛을 어떻게 그려요?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
만화 캐릭터, 슬픈 눈빛, 절망적인 눈빛, 무신론적인 눈빛, 희망의 눈빛을 어떻게 그려요? 어떻게 사람이 되느냐?
먼저, 우리는' 슬픈' 표현의 회화 방법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상당히 보편적인 감정이다. 이 그림은 전형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얼굴이지만, 발생한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인물 정서의 가장 뚜렷한 특징은 눈썹이다. 눈썹 안쪽의 상단이 어떻게 위로 구부러지는지 확인합니다. 동시에, 그녀의 하안틀은 약간 위로 구부러지고, 윗눈꺼풀은 더욱 뚜렷이 둥글다. 눈 프레임을 구부리면 억압, 슬픔 또는 분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눈썹의 모양은 이 캐릭터가 슬픈 상태에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또한 입의 모양에 주의하여 입이 작고 입꼬리가 아래로 휘어지도록 한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그녀는 울 것 같다. (소위: 입술이 미장, 눈썹이 찡긋하고, 눈물 한 방울이 항상 관련이 있다.)
이 그림을 보세요: 그의 슬픔은 더 미묘할 것입니다. 캐릭터가 답답해 보이지만 위 그림만큼 슬프지는 않다. 그의 눈은 매우 작고 (남자일 수도 있음) 입이 커서 굽이가 뚜렷하지 않다. 눈썹의 각도와 아치형의 하안틀은 여전히 그가 어떤 일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큰 남자는 아무리 노력해도 하기 어렵다.).
이 그림 속 인물의 표정은 슬픔과 분노 사이에 있다. 눈썹은 분명히 아래로 휘어져 있고, 입은 소리를 지르는 것처럼 보이는데, 두 경우 모두 그가 미친 상태에 있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눈은 여전히 크게 그려져 있다. 이것은 그를 누군가에게 화가 나거나, 다치거나, 불안해 보이게 한다.
이 녀석은 분명히 누군가를 욕하고 있는 것 같다. 비록 그가 소리를 지르지 않았더라도 (침묵의 목소리로 ....). _ ~ 이제 답답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이 그림에서 눈썹은 눈 가까이에 있고, 눈썹은 뾰족하고 (미간에도 주름을 그렸다), 입가는 눈에 띄게 휘어져 있다. 그의 눈은 좁고 눈은 작기 때문에 그의 표정은 더욱 분노해 보인다.
이 그림의 표현은 불확실하다. 그는 매우 혼란스러워서 마음속으로 누군가에게 불만을 품고 있는 것 같다. 엇갈린 눈썹은 그의 마음이 혼란스럽고 의심이 많다고 느끼게 한다.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입 중간에 공백을 남길 수도 있다.
만화 속 인물들은 항상 눈을 감고 말하는 것 같다. 사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그렇게 말합니까? 하지만 어쨌든 눈을 감으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이 그림에서 인물은 짜증이 나거나 짜증이 나지만, 눈을 감아도 차분하고 즐겁거나 독선적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눈은 호형으로 위쪽으로 휘어지며 극도의 슬픔과 흥분을 나타낼 수 있다. 이 사진에서 눈썹은 아래로 그리고 입은 벌립니다. 인물의 왼쪽 윗입술이 약간 올라간 것을 주의해라. 어떤 부정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싶든, 분노, 불쾌함, 조급함을 그리고 싶든, 이런 입형이 모두 적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행복' 은 만화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감정 중 하나다. 큰 눈, 높은 눈썹, 웃으면 큰 입 (0 은 이렇겠죠? ) 일반적으로 기쁨과 흥분의 가장 좋은 표현입니다. 물론, 두 눈의 하이라이트 확대, 아래쪽 아이라이너가 위쪽으로 구부러지는 것과 같은 다른 특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와이 (? 인물의 눈은 크지만 코와 입은 상대적으로 작다 (그들의 입이 이 그림처럼 열리지 않는 한)
이분도 매우 기뻐하시지만, 전례만큼 과장하지 않고, 감정이 더욱 섬세합니다. 눈썹은 매우 낮게 그렸고 (라디안도 있지만), 입의 곡선은 매우 가늘게 그려졌다. 하단 아이 라이너는 아치형이며 눈은 여전히 매우 큽니다. 그래서 캐릭터의 행복한 감정은 그렇게 분명하지 않지만, 그의 좋은 기분은 여전히 분명합니다.
놀라움이나 충격을 표현하기 위해 눈을 크게 그리고 눈동자를 상대적으로 작게 그릴 수 있다. 이것은 만화 캐릭터의 얼굴에 대한 독특한 과장이다. 캐릭터가 극도로 놀랐을 때, 그/그녀의 눈은 얼굴의 빈 부분을 거의 지탱할 수 있다. 이 경우 입은 작지만 다른 네 명의 관원 (입을 제외하고는 네 명의 관리죠? ) 는 좌표 d 가 됩니다.
이 녀석은 특별히 눈길을 끄는 것이 아니라 좀 귀찮아 보인다. 눈이 작고 눈썹이 아래로 굽고 입이 작아서 한쪽으로 편향되어 있다. 이 그림은 할 말이 없다 d ~
코와 입.
애니메이션에서 코와 입의 모양이 모두 귀엽다. 점진적으로 배우기 위해 다른 스타일을 연습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음 예는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은 기본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코와 입입니다. 설형 코, 입의 가는 선, 아랫입술을 정의하는 비교적 짧은 선 등 세 가지 기본적인 간단한 모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더 짧은 아랫입술 선은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 그림과 같이 정면 뷰에서 먼저 선을 그려 입코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코와 입의 크기와 모양은 다른 사람에 따라 조정할 수 있지만 직선에 있어야 합니다. 위치 지정을 돕기 위해 그림과 같이 수직 치수 보조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위의 두 번째 그림은 옆얼굴이지만 입과 코는 여전히 곡선으로 배열되어 있어 얼굴의 한가운데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코와 입을 옆면에 그리는 것이 정면이나 3/4 쪽 (사실 더 현실적인 그림 앞) 보다 더 어렵다. 주로 입술이 확실하지 않아서 위와 같이 간단한 직선으로 고정할 수 없고, 반드시 스스로 성실하게 그려야 한다. 선인들은 우리에게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를 쟁취하라고 가르쳤다! 그림을 잘 그리면 효과가 상당히 좋아질 것이다. 먼저 코, 입술, 턱에 의해 형성된 곡선을 생각해 보세요. 윗입술은 안쪽으로 구부리고 아랫입술 (옆면이 약간 뒤로) 은 바깥쪽으로 구부려야 합니다. 더 많은 연습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캐릭터의 얼굴이 이상하게 그려지거나 평평한 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얼굴의 아랫부분은 대비가 선명한 곡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두 그림의 화법을 주의해라. 코의 곡선은 얼굴을 향하고, 그런 다음 윗입술 위의 오른쪽으로 약간 뒤로 구부린다. 윗입술은 안쪽으로 구부리고 아랫입술은 바깥쪽으로 구부린다. 턱은 단순한 직선이 아니라 부드러운 바깥쪽 곡선입니다.
여기에 몇 가지 다른 스타일의 입과 코가 있다. 어떤 것은 다른 성역에 쓰일 수도 있고, 분류하기도 귀찮다. 어떤 스타일에서는 입이 가는 직선일 뿐이고, 다른 스타일에서는 입술이 더 잘 그려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캐릭터가 외치지 않는 한 입을 크게 그리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비교적 작게 그려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명언) 코의 화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설형, 그림자, 콧구멍까지 섬세하게 볼 수 있다. 여성 인물의 코는 왕왕 작고, 먹물이 적고, 남성의 코는 일반적으로 길고, 모서리가 뚜렷하다.
여기에 더 많은 측면 코와 입 모양이 있습니다. 비율과 표정이 바뀌더라도 위에서 설명한 기본 스타일링의 요구 사항을 따릅니다. 이 각도에서 얼굴을 그릴 때 코를 너무 뾰족하게 그리고 얼굴을 태평하게 그리지 않도록 주의해라. 얼굴 곡선이 적절한지 확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려진 얼굴이 부자연스러워 보인다.
다중 뷰 헤드 모델링
이 문서에서는 애니메이션 모델링에서 서로 다른 각도의 얼굴을 그리는 기본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여기서는 표준 애니메이션 여성의 얼굴만 예로 들지만, 비율을 조정하면 다양한 인물을 자유롭게 그릴 수 있다.
정면 뷰
먼저 큰 원을 그리고 가로로 3 등분 한 다음 세로줄로 둘로 나누세요. 가로줄 간격이 반드시 정확할 필요는 없지만, 그 비율은 네가 그리려는 얼굴형에 달려 있다. 너무 많이 요구하지 마세요.
다음으로 원 바로 아래에 작은 표시를 합니다 (점이 아닌 짧은 선). 이 그림에서 원에서 표식까지의 거리는 원의 3 등분선 길이와 같습니다. 표시 위치는 인물의 턱이다. 짧은 선을 그리는 것이 점을 그리는 것보다 낫다. 그렇지 않으면 턱이 너무 뾰족해질 것이다. 턱마크의 위치는 얼굴형과 외모를 조절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다음으로 원주 (접선 중학교 수학) 에 접하고 턱 표시의 가장자리를 통과해야 하는 두 개의 대각선 안내선을 그립니다.
그리고 얼굴을 풍만하게 해야지 그렇게 날씬해서는 안 된다. 얼굴 양쪽에 둥근 삼각형 두 개를 그립니다. 삼각형의 두께와 광대뼈 (삼각형이 구부러진 곳) 의 높이를 조절하면 얼굴형과 외모가 바뀌고 다른 그래픽을 그릴 수 있다. *
이제 얼굴의 하반부가 형성되었습니다. 이제 눈, 코, 입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사람마다 눈의 위치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원의 아래쪽에 위치한다. 코는 대략 얼굴 아래 중간 (즉 원주 아래 영역) 에 있고 입은 코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일본식의 경우 얼굴이 좀 낮으면 인물이 젊어 보일 것이다. 전통적인 삼정 다섯 눈을 비율로 사용하면 더 간단하고 진실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으로 안내선을 지우고 눈의 디테일을 채워주세요. 이제 대충 완성된 얼굴의 기본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옷, 액세서리, 문신, 흉터 등 좋아하는 모든 세부 사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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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보기
먼저 큰 원을 그립니다. 정면도와 같지만, 이제 치수 보조선을 왼쪽 위로 돌립니다. 머리의 이 부분은 3 차원 구이므로 어느 방향으로 회전하든 안내선은 구의 곡선과 일치해야 합니다. 얼굴을 가로로 세 몫으로 나누고 세로로 두 몫으로 나누다. 물론, 우리가 그린 원의 각도 때문에, 안내선은 그것을 완전히 같은 부분으로 나누지 않지만, 만약 당신이 구체를 다시 정뷰로 돌리면, 그것은 자습서에서 쓴 것과 똑같이 보여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다음으로 구 아래에서 수직 보조 곡선을 확장하고 구 아래에서 턱 위치를 나타내는 점을 선택합니다. 원주에서 턱까지의 거리는 원의 세 번째 세그먼트의 길이보다 약간 길어야 합니다. 두 개의 치수 보조선을 그려 원주 모서리에 접하고 턱 자국 위치와 접촉합니다. 왼쪽의 치수 보조선은 오른쪽의 치수 보조선보다 더 가파르다.
얼굴의 윤곽을 둥글게 그리고 치수 보조선 양쪽에 둥근 삼각형 두 개를 그립니다. 얼굴의 왼쪽은 접촉 원주를 바깥쪽으로 구부리고 오른쪽의 곡선은 부드럽게 기울입니다. 그림을 잘 그리려면 연습이 필수적이다.
그런 다음 눈, 코, 입을 그립니다. 눈은 원의 하반부에 있다. 이 자습서의 "애니메이션된 캐릭터의 눈 그리기" 를 참조하여 이 각도에서 눈을 정렬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목구비는 가운데 안내선을 따라 배열해야지, 비뚤어지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추해 보일 것입니다. ) 코는 일반적으로 눈 바로 아래에 있고, 입은 일반적으로 코 바로 아래에 있다. 입을 코 왼쪽으로 뻗지 않도록 주의해라. 이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 수직 보조 곡선의 오른쪽에 있다. --
일부 라인의 최적화를 거쳐 3/4 시야각 운대의 기본 스타일링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녀에게 네가 좋아하는 헤어스타일과 장신구를 더해라! 여기 몇 가지 다른 각도의 머리가 있습니다. 각 작업은 이전 자습서에서 수행한 것처럼 기본 원에 안내선을 추가하여 수행됩니다 (측면 머리 그리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 (예: 코 및 입 자습서 참조). 예를 들어, 이 사진들은 완전히 다른 유형의 얼굴 (그 중 많은 사람들이 남성으로 그린 얼굴 ...) 이기 때문에, 이 얼굴의 비율은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다.
물론, 단순한 만화 소녀 이미지 외에도 많은 다른 유형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 다른 비율로 이러한 그래픽을 그려 볼 수도 있습니다. 일부 선이 늘어나거나 짧아진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본 모양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의 왼쪽 위 모서리에 있는 사람은 얼굴이 가늘고 볼이 뾰족하며 눈이 좁습니다. 오른쪽 위 구석의 그 얼굴은 훨씬 작고 눈은 크다. 남성의 얼굴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길고, 비교적 네모나고, 여성의 얼굴은 작고 둥근 경향이 있다. 아이와 둘 다 다르고, 작고 둥글다.
기본 헤어스타일 디자인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 캐릭터 유형의 머리카락은 매우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 요소로 분해하여 그리면 이 과정이 단순화됩니다.
진짜 머리카락처럼 만화 머리카락은 여러 가닥의 머리카락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각 머리카락 가닥을 개별적으로 그리는 대신 일반적으로 크기와 모양이 다른 머리카락 묶음으로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과 같이 이것은 각 헤어스타일의 가장 간단한 형태이다. 대부분의 경우, 머리띠 밑부분의 선이 더 휘어집니다. 예를 들어 그림 속 왼쪽 위 예는 특히 뚜렷하고, 아래 선은 위 선보다 더 휘어져서 머리카락이 더 깊고 만화화됩니다 (애니메이션화). ) 예. 머리카락은 때때로 과장되기도 하지만, 때로는 사람만이 볼 수 있지만, 대부분의 만화 헤어스타일에서 머리카락 한 가닥은 이 기본 모양이 될 수 있다.
머리카락 한 가닥을 어떻게 그려야 하는지 알면, 그것들을 결합하여 만화 스타일의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그림의 각 예를 보세요. (저자도 왼쪽 아래 구석에 있는 머리카락 그룹이 왜 할인을 받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첫 단계부터 기본 헤어라인이 어떻게 쓰이는지 주의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비슷한 모양들은 보통 많은 다른 헤어스타일을 관통한다. 한 가닥 한 가닥의 머리카락에 바깥쪽으로 곡선을 그려 머리카락을 더욱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합니다.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머리카락의 세부 사항을 묘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지 머리카락의 주식 수를 늘리기만 하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이제 우리는 약간 복잡한 모양을 연습하기 시작했습니다. 각 가닥의 머리카락의 크기와 모양을 어떻게 변화시켜 다른 특징을 갖는지 주의해라. 머리카락 한 가닥은 가늘고 곧거나 빽빽하게 구부릴 수 있다. 그리는 머리카락 묶음의 수에 따라 매우 세심하거나 간단하게 머리카락을 그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기본적인 헤어스타일입니다. 머리카락이 구부러지고 회전할 때 그 내부는 눈처럼 만화 캐릭터의 성격을 반영하는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눈은 얼굴의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부분이며, 서로 다른 캐릭터를 구별하여 차별화하는 부분이다. 그래서 눈을 잘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 얼굴 화법 자습 가이드' 섹션에서는 다양한 만화 스타일의 눈을 그리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온라인 자습서는 미녀의 큰 눈을 그리는 방법만 알려 주지만, 다른 스타일의 눈에 뚜렷한 변화를 자세히 구별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과정은 만화에서 남녀의 다양한 유형의 눈을 그리는 방법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른 스타일의 예들이 포함되어 있어 자신의 오리지널 만화 캐릭터를 그리는 데 도움이 되고, 아마도 당신의 인물을 더 아름답게 그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성의 눈
이제 우리는 가장 흔한 만화 눈인' 예쁜 큰 눈' 의 화법으로 시작한다. 먼저 위쪽 곡선을 그립니다. 곡선의 가장 높은 지점에 있는 선은 약간 두꺼워야 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얼굴의 오른쪽 (인물의 왼쪽 눈) 에 눈을 그려서 곡선의 왼쪽 끝이 오른쪽 끝보다 높다. (일본인의 큰 눈은 약간 처지고 불쌍하지만, 너무 처지면 용녀가 늙은 용녀가 된다.) 사실 이 미완성 눈의 윗부분은 완벽한 곡선이 아니라 약간 각이 뚜렷하다. 윗부분에서 거의 완전히 구부러진 눈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눈의 아래쪽을 그려 봅시다. 그 위치를 결정하기 위해, 우리는 위쪽 아이라인 가장자리에서 두 개의 대각선을 가볍게 그려 안내선으로 삼았다. 안내선의 기울기에 따라 눈의 너비와 너비가 결정됩니다. 이 페이지 뒤의 예를 보면 선 기울기의 변화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안내선을 통해 아이라인을 그리면 눈가는 약간 오른쪽 아래로 기울어지고 오른쪽 아래 코너의 선은 약간 굵어야 합니다.
안내선을 지우고 눈에 긴 타원을 그립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홍채 (안구) 도 큰 원이지만, 여기서 우리는 그것을 가늘고 긴 타원형으로 그렸다. 물론 취향에 따라 스타일링을 넓힐 수도 있습니다. 타원형의 상반부는 윗눈매로 가려진다. 사실 어떤 스타일의 눈이든 우리는 완전한 안구를 볼 수 없다. 상반부는 눈프레임의 가장자리에 거의 가려진다 (물론 놀라거나 화가 났을 때를 제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