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기' 또는 '자지통전'에 등장하는 인물 10인의 전기 소개
'사기' 또는 '자지통전'에 등장하는 인물 10인의 전기 소개
1. 백이숙기(Boyi Shuqi) - 상나라 말기 고주공의 둘째 아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의 뜻은 둘째 아들인 Shu Qi를 그의 후계자로 삼는 것이었습니다. 구주공이 죽은 후 수기는 백이에게 양위했지만 백이는 거절했고, 수기는 왕위에 오르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 주나라로 도망갔다. 주무왕이 주나라를 공격하자 두 사람이 말을 두드려 주를 훈계하였다. 무왕이 상나라를 멸망시킨 후, 그들은 부끄러워하며 주수를 먹고 잡초를 따다가 수양산에서 굶어 죽었습니다. "루의 봄과 가을 연대기"를 참조하십시오. 정직과 성실', '역사적 기록. Boyi의 전기. “공자의 논어. "공예장": "보이와 서기는 옛 악을 그리워하지 않으며, 원한은 희망을 위한 것입니다." 싱빙은 "춘추소양장"에서 인용: "보이의 성은 모, 이름은 윤이다. , 호는 공신(孔信)이고, 이(節)는 시호(後號)를 뜻한다. "기삼촌의 이름은 지(旗)이고, 호는 공다(孔師)이다. 그는 백이의 남동생이었으며 시호는 기의(結伯)였다." 사회에서 그들은 성실성과 결단력의 모델로 간주되었습니다. 2 오자서(吳子紀) - 춘추말기 오(吳)나라의 고위 관리이자 군사 전략가이자 전략가이다. Mingyuan (yinyun, yun의 두 번째 성), Zixu라는 이름. 춘추시대 초(楚)나라 출신이다. 그는 현재 Jianli 현 출신이며 현청 중앙역 밖에 그의 동상이 있습니다. Xiangfan City Gucheng Lengji District Shenwan (원래는 Guanghua Fuxing Village, 1949 년 Gucheng으로 이전) 사람들에게 Shendi라는 칭호가 부여되어 Shenxu라고도 불렸다는 말이 있습니다. Wu Zixu의 아버지는 Wu She이고 Wu Yuan의 형제는 Wu Shang입니다. <오자서-치모우전성>은 “오자서(吳子紀)는 고소성의 시조(始祖)이며 그의 조부 이름은 오거(吳居)이며, 의로운 충고와 비판으로 초나라의 왕을 모셨기 때문에 그의 후손들이 초나라에서 매우 유명하다고 말했다. 상태. 3 노자 - (기원전 600년 - 기원전 470년 이후) (2월 15일 모택시 출생, 무정, 경진년, 서주) 성은 이명아, 호는 보양, 노단, 구현 추 주 (오늘의 안후이 워양, 한 국적 허난 루이 리 타운십 쿠렌리 출신. 그는 고대 우리나라의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이며 도교의 창시자이자 세계 문화 유명인입니다. 노자는 흰 눈썹과 흰 수염을 갖고 태어났다고 하여 노자라 불렸다고 한다. 중국) 주(周)나라의 수도 낙이(현재의 허난성 낙양)에 있다. 공자는 세계를 여행할 때 노자(老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낙의(Luoyi)에 갔다. 노자는 말년에 녹소를 타고 서쪽으로 가서 한곡관(지금의 허난성 영바오에 있음)에서 5000자짜리 '도덕경'(일명 '노자')을 썼으나 결국 알려지지 않았다. 『도덕경』은 풍부한 변증법적 사상을 담고 있으며, 노자의 철학과 고대 그리스 철학이 함께 인간 철학의 두 원천을 이루고 있으며, 노자는 그의 심오한 철학적 사고로 인해 '중국 철학의 아버지'로 추앙되기도 합니다. 노자의 사상은 장자에게 계승되어 유교, 후기 불교사상과 함께 중국 전통사상과 문화의 핵심을 이루었다. 도교가 등장한 후 노자는 '태상노군'으로 추앙받았고, 『선인전』 이후 노자는 불멸의 신으로 추앙받았다. 한나라 이래로 모든 왕조의 황제들이 안후이성 궈양으로 가서 노자를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도덕경』은 외국어 버전이 천 개가 넘으며, 가장 많은 언어로 번역된 중국어 책입니다. 4. 한비자(Han Feizi) - 전국시대 말기의 조선인(현재의 허난성 신정(新政)은 정한(鄭汪)의 옛 도시이다.) 한왕실의 왕자 중 한 사람인 『사기』에는 한비자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범죄자 이름 연구"에 능숙했으며 진 총리 Li Si Xunzi의 학생과 동일했습니다. 한페이는 말더듬 때문에 말을 잘 하지 못했지만, 글솜씨가 너무 뛰어나서 이시마저도 그에게 열등감을 느낄 정도였다. 그는 주로 "한비자"라는 책에 수집된 많은 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비는 전국시대 말기의 유물론적 철학자이자 법가사상의 대가였지만, 고대인들은 그를 음모론자로 여겼습니다. 5 사마란거(Sima Ranju) - 생년월일은 알 수 없으며, 성은 전(Tian), 이름은 란거(Ranju)이다. 그는 춘추시대 제나라 출신이다. 제경공(齊智工)의 후손들이 그를 사마란거(Sima Ranju)라고 불렀다. 그는 우리나라 초기의 유명한 군사 전략가이자 군사 이론가였습니다. Sima Ranju는 Tian Wan의 후손입니다. 사마연거(Sima Ranju)가 있던 제나라는 태공 여상의 봉건국이었으나, 이후 라이(興)나라가 멸망하고 제나라 환공(685~643) 때 땅이 수천리로 확장되었다. 기원전, 그 나라는 너무나 강력해서 그는 최초로 중앙 평원의 군주가 되었습니다. 제환공이 죽은 후 제나라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어 국력이 다소 약화되어 패권을 상실하였다. 6 Sun Tzu - 군사 전략가이자 유명한 무술가입니다. 창칭(Changqing)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Sun Wu는 후세에서 그를 Sun Tzu, Sun Wu Zi, Han 국적이라고 정중하게 부릅니다. 춘추말(春秋末)에 제(齊)나라 낙안(지금의 산동성 광요, 산둥성 회민이라고도 함) 출신이며, 생년월일은 거의 알 수 없다.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孔子, 551BC~479BC)와 같거나 조금 늦은 시대이다. 그의 작품으로는 '손자의 병법'이 있다. 그와 Wu Zixu는 같은 시대의 인물이었습니다. 7 장의(張夷)는 위(현 허난성 카이펑시) 출신으로, 출생년도를 알 수 없는 진무왕 원년(기원전 310년)에 사망했다는 설이 있다. 진(秦) 무왕(기원전 309년). 위나라(魏國) 귀족의 후손으로 귀구자(桂絲子)에게 수직, 수평 운동 기술을 배웠다. 그의 주요 활동은 소진(蘇秦) 이후여야 한다. 그는 전국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외교관, 전략가였다. 8. 여불위(魯給偉)는 전국 말기에 태어나 상인이었다. 시황제의 즉위를 보좌한 공로로 시황제로부터 중부(忠富)로 추앙받고, 진(秦)나라의 재상으로 임명되어 한동안 정국과 국가 모두에서 막강한 권력을 누렸다. 대중이 있었고 저택에는 3,000 명의 손님이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이름을 남기기 위해 푸중(Fuzhong)의 식당들에게 『여시춘추(Lu Shi Chun Qiu)』라는 책을 편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책은 통일된 형식이지만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있어 자가(Zajia) 스타일을 만들어냈습니다. 나중에 요애의 사건으로 인해 그는 직위에서 해임되고 봉토에서도 해고되었습니다. 시황은 반역할 것을 두려워하여 루부웨이를 엄하게 질책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위협을 받은 루부웨이의 삶은 사업가로서의 그의 특성을 충분히 반영했습니다. 그의 이익이 훼손되면 그는 반격을 가할 것이고, 그 결과 Liao Ai와의 싸움은 결국 그의 죽음으로 이어졌습니다.
9. 전국시대의 유명한 전략가 장의(張母,?~기원전 310년). 장의(張母)는 위(魏)나라 출신으로 위(魏)회왕 때 진(秦)에 들어갔다.
Qin Huiwenjun은 자신이 손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혜문왕 10년(기원전 328년) 진나라가 장의(張夷)와 공자화(孝子淮)를 보내 위(魏)를 공격하게 하였고, 위(魏)는 상군(지금의 산시(陝西) 동부)을 진으로 쳐부수었다. 당시 장의(張母)는 진(秦)나라의 총리였습니다. 혜문군(惠文君)이 13년에 왕이 되었고 이듬해에 경원 원년으로 바뀌었다. 경원 2년, 장의(張儀)는 상(商)에서 제(齊), 초(楚), 위(魏)의 재상을 만나 즉시 사임하였다. 이듬해 장이 위(魏)에 왔고, 경원 8년에 다시 진(秦)에 왔다. 12년에 장이(張儀)가 초나라에 왔다가 진나라로 돌아왔다. 회문왕이 죽고 무왕이 세워졌는데, 무왕 원년(위나라 양왕 9년, 기원전 310년)에 이왕이 진나라를 떠나 위나라로 갔습니다. 『죽서기(竹書史)』에 따르면 장은 올해 5월 위(魏)에서 사망했다. 10. 위청(魏淸) 입문] (?~기원전 106년), 한족. 중경(中慶)이라는 이름은 서한(기원전 206년~서기 8년) 때 허둥성 평양(현재 중국 중서부 린펀 성 남서쪽)에서 태어났다. 한(汉)나라 무제(吳帝)의 시조이자 화곡병(胡編庵)의 숙부이다. 위청(魏淸)의 아버지 정기는 현(縣) 관리로 평양공주(平陽皇后)의 집에서 일하던 중 하녀 위위(魏魂)와 정사를 벌여 위청(魏淸)을 낳았다. 그 후 위청(魏淸)의 이복누이인 위자복(魏子富)이 궁궐에 들어와 한나라 무제의 총애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