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성을 위한 오계명: 아내가 남편의 사랑을 얻는 방법
여성을 위한 오계명: 아내가 남편의 사랑을 얻는 방법
첫 번째 책인 '여계'는 동한의 반조(여)가 집필하고 명나라의 장거정(남)이 직역한 '장태월문·제11권'이다. Li Futang(남)이 편집하고 현대 Mei Ning(여)이 번역했습니다. 5장 집중 5장 집중. "리"는 남편에게 재혼할 권리가 있고, 아내에게는 적합한 물건이 두 개도 없기 때문에 남편이 천국이라고 말합니다. 천국은 견고하여 피할 수 없고, 남편은 견고하여 헤어질 수 없느니라. 만일 당신이 신을 거스르는 일을 하면 하늘이 당신을 벌할 것이고, 예의와 정의에 문제가 있으면 당신의 남편은 그것을 무시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선(Nv Xian)』에는 “한 사람을 기뻐하는 것을 영원하다고 하고, 한 사람을 실망시키는 것을 영원하다고 한다.” 이런 관점에서 남편은 그의 마음을 구해야 한다. 그러나 당신이 원하는 것은 추파를 던지거나 누군가와 가까워지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아름다움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예의가 있는 집은 깨끗하고 귀가 밝아 들리며 눈에 그릇된 시력이 없으며 나갈 때에는 용모가 닦이지 아니하며 들어갈 때에는 용모를 쓰지 아니하며 사람이 모이는 일이 없고 문을 보지 않는 것을 집중력과 올바른 색상이라고 합니다. 움직임과 고요함이 부주의하고, 시각과 청각이 입력되고, 머리가 헝클어지고, 자세가 나빠지며, 자세가 가늘고 우아해지며, 말도 부적절하고, 관찰도 부적절해진다. 정확한 색상에 집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장거정의 집중력을 직역하면 남편만을 존중하고 다른 걱정은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여성의 행동에는 네 가지 특성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순결과 평온입니다. 그러므로 집중은 다섯번째 장이다. "리"는 남편에게 재혼할 권리가 있고, 아내에게는 적합한 물건이 두 개도 없기 때문에 남편이 천국이라고 말합니다. 천국은 견고하여 피할 수 없고, 남편은 견고하여 헤어질 수 없느니라. 만일 당신이 신을 거스르는 일을 하면 하늘이 당신을 벌할 것이고, 예의와 정의에 문제가 있으면 당신의 남편은 그것을 무시할 것입니다. 간단한 해석: 위반은 위반이고 처벌은 처벌이며 위반은 실수입니다. 예의에 있어서 남편이 아내를 잃으면 재혼의 의무가 있지만, 여자가 남편을 잃으면 재혼의 의무는 없다고 다들 말합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남편이 여자의 천국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세상에서는 어디로 가든지 머리 위에 천국이 있습니다. 사람은 천국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여자가 남편과 어떻게 헤어질 수 있습니까? 사람이 신들에게 어긋나는 행동을 하면 하나님께서는 그 사람을 벌하실 것입니다. 여자의 예절과 의로움이 너무 나쁘면 남편은 부끄러워하고 굴욕감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선(Nv Xian)』은 “한 사람에게 성공하면 영원하다고 하고, 한 사람에게 실망하면 영원하다고 말한다. 이런 관점에서 남편은 마음을 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간단한 설명: 헌법은 법이다. 책 제목은 '여성 체질'이다. 한 사람이 남편이고, 영원은 영원하고, 끝은 끝이고, 끝은 끝이다. '여성헌법'이라는 책에는 '여성이 남편의 생각을 이기면 평생 불신의 상태에 빠질 수 있다'고 적혀 있다고 다들 말했다. 남편의 정신을 잃으면 이 몸 전체가 망가집니다. 아내의 삶은 전적으로 남편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남편의 소원은 구하지 않고는 얻을 수 없으며 평생 존경을 받게 될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당신이 원하는 것은 아첨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는 것입니다. 예의가 있는 집은 깨끗하고 귀가 밝아 들리며 눈에 그릇된 시력이 없으며 나갈 때에는 용모가 닦이지 아니하며 들어갈 때에는 용모를 쓰지 아니하며 사람이 모이는 일이 없고 문을 보지 않는 것을 집중력과 올바른 색상이라고 합니다. 간단한 설명: Yi는 웅변을 의미하고 Mei는 사악한 매력을 의미합니다. Gou Yu는 속담처럼 올바른 색상에 집중하여 다음 7개의 문장을 커버합니다. Tu는 길이며, 듣는 것은 길 위의 말을 듣는 것입니다. 예롱은 요염한 외모에 화장을 전혀 하지 않은 모습이다. 내가 남편의 마음을 얻으려고 노력한다는 것은 단순히 바람을 피우거나 남편과 함께 행복해지기 위한 것이 아니라고 모든 사람들이 말합니다. 단지 올바른 자세에 집중하고 예의바르게 자신을 대하십시오. 예의를 지키고 의로움을 지켜야 하며, 깨끗하고 단정하게 생활해야 하며, 귀에 듣는 것은 진리의 말이어야 하며, 본 적도 없는 길에서 하는 말은 듣지 말아야 합니다. 바르게 보는 것보다 올바른 눈으로 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누군가를 잘못 보면 무례한 시선이므로 경고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평범함보다 외모가 더 중요합니다. 외출할 때 매력적이고 화려하게 차려입는 것도 아니고, 들어갈 때 수수하고 게으르다는 것도 아닙니다. 그룹(qun)은 규모가 작고 할 일이 없으며 집에서는 문에 의지하여 밖을 들여다보지도 않고 돌아다니며 놀기도 합니다. 예의 바르게 보고, 듣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집중과 의로움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것이 남편의 소원을 구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사람의 움직임과 고요함이 부주의하고, 시각과 청각이 입력되고, 머리가 헝클어지고, 자세가 좋지 않으며, 자세가 가늘고 우아하며, 말도 옳지 않고 관찰도 옳지 못하다. 그는 정확한 색상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간단한 설명: 옷을 가볍게 벗는 것은 무례하고, 옷을 잃는 것은 부정직한 일입니다. 여자는 자신을 바로잡는 것보다 결혼을 구하는 방법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경솔하게 행동하고 자신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예절과 정의가 순수한 사람과 다릅니다. 보는 것과 듣는 것이 바르지 못하면 귀가 맑은 사람과 눈이 맑은 사람은 보지 못하는 것과 다르다. 들어갈 땐 헝클어진 머리에 더러운 얼굴이지만, 나갈 땐 날씬하고 우아해 보이고, 다양한 태도를 취할 땐 다듬어진 모습 없이 나가서 아깝지 않게 들어가는 이들과는 다르다. 머리카락. 말하는 것이 합당하지 않을 때 말하는 것과 보는 것이 합당하지 않을 때 보는 것은 함께 모이지 않고 문을 쳐다보지 않는 사람과 다릅니다.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고 싶지만 섹스에 집중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바로 이런 사람입니다. 이것을 남편의 뜻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까? 무료 번역: 메이닝 여성은 순결하고 순결해야 하며, 조용한 기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남편을 세심하고 한마음으로 도와야 합니다. 『예서』에는 “여자는 남을 따르고, 어려서는 아버지를 따르고, 결혼하면 남편을 따르고, 남편이 죽으면 아들을 따른다”고 되어 있다. 남자가 아내를 잃은 후에 재혼할 수 있다는 것만 보여주고, 여자가 아내를 잃은 후에 재혼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남편이 재혼할 수 있다는 기록이 있어서 고대인들은 남편이 하늘이라고 했습니다. 남편은 여자의 천국이라는 것. (남편은 천왕이시니 마음을 속이지 말라 하늘이 무너지면 어디서 머물겠느냐 남편도 모르고 남편도 모르고 고아와 과부도 돼지에게 미혹되느니라 그리고 개. - Ming Lu Desheng의 "Girls' Sayings") 어디를 가든 상관하지 않기 때문에 머리가 하늘에 있고 하늘로 도망 갈 수 없는데 아내가 어떻게 남편을 떠날 수 있습니까? 사람의 행위가 하늘의 법을 어기면 반드시 하나님의 벌을 받을 것이고, 여자가 예의와 정의에 있어서 실수를 하면 그녀는 무관심하고 심지어 남편에게서 수치심에 버림받을 것입니다. 『여성헌법』에는 “한 사람에게 성공하면 영생이요, 한 사람에게 실망하면 영생이라 한다.” 여자가 남편의 사랑을 받으면 평생을 의지할 수 있다. 사랑,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여성의 평생의 행복은 남편의 태도와 관련이 있으며, 남편의 사랑은 그녀의 성실한 노력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내의 노력은 남편의 아름다움과 아첨으로 남편을 유혹하거나, 최선을 다해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거나, 남편의 친밀감과 즐거움을 얻기 위해 낮은 자존감을 제쳐두는 것이 아닙니다. 에티켓을 준수해야 하며 올바른 행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내는 예의를 지키고 정의를 지켜야 하며, 품위 있게 행동하고, 잡담을 삼가고, 근친상간을 무시해야 합니다.
밖에 나간다고 화려하게 차려입지 말고, 집에 있다고 해서 헐렁하게 차려입지 마세요.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모이지 말고, 문틀에 기대어 앉거나 문 밖을 들여다보지 마세요. 말과 행동이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바로 집중력과 성실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아내가 남편의 사랑을 얻기 위해 해야 할 일입니다. 여자가 남편의 사랑을 받는 올바른 방법은 품위 있고 절제된 자세를 갖는 것입니다. 부주의하게 행동하고 자신을 존중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예절과 청결에 대해 말할 수 없습니다. 보고 듣는 것이 번쩍이는데도 바른 길에서 나오지 않으면 귀가 맑고 눈이 맑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집에서는 단정하지 않고 단정하지 않고, 밖에 나갈 때는 요염하고 화려하게 옷을 입고, 해서는 안 될 말을 하고, 해서는 안 될 것을 보는 것은 성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식으로 남편으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얻고 싶다면 그것은 어렵지도 않고 이상한 일도 아닙니다! 번역가의 메모에서 Ban Zhao는 "여성의 계명: 6.1: 다섯 번째에 집중"에서 특히 의미 있는 두 가지 관점을 제시합니다. 첫 번째는 아내가 남편을 세심하고 집중적으로 대해야 하는 여성에 대한 도덕적 요구 사항입니다. 이는 여성을 위한 도덕적 요구사항으로, 아내가 남편의 사랑을 얻으려면 긍정적인 태도로 행동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첫 번째 의도는 일편단심인데, 이는 여성이 남편에 대한 감정을 일편단심으로 요구하는 것인데, 봉건 사회에서는 남자가 아내를 잃은 후에는 재혼할 수 있었지만 여자는 남편을 잃은 후에는 재혼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 이러한 사회 현실을 바탕으로 남편에게 헌신하는 것이 유일한 선택입니다. 현대의 일부일처제 결혼에서 헌신은 가족 화합의 기본 조건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는 사물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인데, 사물(things)'은 사물을 대하는 것을 뜻한다. Ban Zhao는 아내의 노력은 아름다움과 아첨으로 그녀를 유혹하거나 최선을 다해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거나 남편의 친밀감과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 겸손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결혼 생활에서 상대방의 친밀감과 즐거움을 얻기 위해 일방은 수사법을 사용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며 개인의 존엄성을 타협하는 것조차 포기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짧은 시간 안에 일시적인 사랑으로 이어질 수도 있지만, 뒤따르는 신뢰의 위기는 더욱 끔찍하다. 어떤 남편들은 아내의 미소를 얻기 위해 손쉬운 약속을 하면서도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해 아내를 원망하고 의심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벼운 약속은 불신을 낳는다”는 말이 있듯이 제자의 계명에도 “잘못된 약속을 가볍게 여기지 말라. 미리 실수하거나 후퇴할 것이다." 일부 아내들은 남편과 가까워지기 위해 고의적으로 유혹적인 옷을 입기도 하고, 남편들은 정말 매력에 빠져 잠시 동안 더 다정하게 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장래에 아내가 너무 유혹적으로 옷을 입고 밖으로 나가는 것을 본다면 그는 의심과 질투를 느끼게 될 것이며 숨겨진 가족 위기의 위험을 남길 것입니다. 그러므로 반자오(Ban Zhao)는 집에서나 외출할 때 여성에게 품위를 요구하는데, 이는 매우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을 향한 반자오의 언행에는 '악한 것을 보지도 말고, 듣지도 말고, 말하지도 말고, 부적절하면 행동하지 말라'는 내용도 담겨 있다. 그녀는 7가지 세부적인 행동 수칙을 제시했다: "예의와 정의로 집을 깨끗하게 짓고, 귀로 잘 듣고, 악한 눈으로 보지 말고, 나갈 때 세련된 모습을 보이지 말고, 들어갈 때 쓸모없는 장신구를 쓰지 말고, 다른 사람과 모이지 마십시오. , 그리고 문을 보지 마세요." 이러한 세부적인 규칙은 아내에게 순결하고 순결하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단정하고, 단정하게 행동할 것을 요구합니다. 여자들이 단체로 모여 놀다 보면 부모들이 근시안적이어서 이유 없이 많은 분쟁을 일으키게 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다. 그래서 Ban Zhao는 특별한 필요가 없는 한 재미로 파티를 열지 말라고 간단히 말했습니다. 이것은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씨앗을 파괴하는 불교의 원인을 두려워하는 보살과 같습니다. 오늘날 많은 여성들은 '남편이 천국의 주인이다'라는 말을 더 이상 받아들이지 못하지만, 가정의 행복은 여전히 여성의 행복을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아내는 남편만큼의 가치가 있다'는 말은 시대에 뒤떨어진 말일지 모르지만, '슈가대디'라는 트렌드는 '아내가 남편만큼의 가치를 지닌다'의 복제물이 아닐까? 다행스럽게도 한동안 집단적으로 숙고한 결과, "저렴한 남성"도 현재 꽤 인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여성들이 남편을 잃은 후 강제로 과부로 남아야 했습니다. 그런 일은 오늘날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결혼이 자유로워진 지금, 여성들은 결혼이나 이혼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고, 가족과 사회로부터의 제약도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인류사회문명의 진보라고 할 수 있지만, 동시에 여성의 자기수양과 책임에 대한 요구도 더욱 높아진다. 1970년대 이후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성해방운동 성과의 수혜자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혼율이 높아져 독신, 딩크 가족, 남은 남녀, 불법 동거 등 비정상적인 연애 및 결혼 현상이 심상치 않다. 그 이유는 바다 위의 빙산의 일각과 같이 고등교육을 받고, 상당한 사회적 지위를 가지며, 사회적 자원을 통제할 수 있는 여성의 수가 매우 적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여성들이 교육과 사회적 자원이 부족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도덕성과 남성 가치 지향의 요구 사항 내에서 생존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여성에 대한 현대 남성의 보이지 않는 요구 사항은 분명히 수천 년 동안 봉건 윤리에 젖어 있던 습관에 기초하고 있지만, 이는 말로 표현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심리학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세부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나약하고 완벽함을 추구하는 평범한 주부들에게 자유와 개성을 보여주는 강한 여성의 역할은 그들의 불만을 크게 자극하고 결혼 생활에서 현재의 상황을 바꾸려는 희망을 갖게 된다. 강한 여성의 경우 사회적 가치는 인정되지만 사랑과 조화가 부족하여 결혼 생활이 좌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