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와 그림을 위조하는 방법
서예와 그림을 위조하는 방법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위조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는데, 위조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서화 위조 방법 및 수법
서화 위조의 전통적인 방식 및 방법은 크게 복사, 모사, 모방, 위조의 4가지로 분류되며, 그 중 복사와 모방, 모방과 모방, 모방과 창조는 모두 상호 연관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필의 일종도 있는데, 이는 약간 모방에 가깝지만 성격이 완전히 똑같지는 않다. 비슷한 모양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복사입니다. ① 먼저 확인하고 입력합니다. ② 확인하지 않고 복사합니다. ③ 복사하고 복사하여 수정합니다. 대부분의 표시와 채우기는 서예를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대 방법에서는 원래의 흔적을 덮기 위해 다림질 노란색 왁스(단단한 노란색이라고 함)를 코팅한 비교적 투명한 종이를 사용하고 얇은 선을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붓놀림에 따라 윤곽선을 그린 후 이를 제거하고 어둡고 연한 마른 먹과 젖은 먹으로 빈칸을 채워 글자를 형성하므로 이중 윤곽선 채우기라고도 합니다. 두 번째 유형은 원본을 종이로 덮어 두껍고 연한 잉크로 복사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미세한 붓놀림의 윤곽선을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세 번째 유형 역시 캘리그래피를 필사할 때 주로 사용되며, 먼저 연한 먹으로 윤곽선을 그은 후 한 획으로 윤곽선을 복사하고(묵을 채우고 붓질을 하지 않는 것과는 다름) 대략적인 부분만 채운다. 스트로크의 가장자리. 순수한 대결은 필연적으로 원작의 모습에서 조금씩 벗어나게 된다. 그 방법은 원작을 케이스 앞에 놓고 읽으면서 읽는 것이다. 이 방법은 일부 필기체 및 자유형 그림에 주로 사용되며, 이는 스케치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강성의 단점을 피할 수 있습니다. 모방에는 일반적으로 청사진이 없습니다. 위조자는 자신만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누군가의 문체와 구조를 흉내내며, 자유롭게 글을 쓰며, 남을 쉽게 속일 수 있는 면도 있다. 원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조되고 부주의하여 모방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누군가의 작품이 무엇인지는 신경 쓰지 않고 허공에서 위조하고 이름만 적으면 가치를 두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악비와 문천향의 일반 서예, 명나라의 해서의 일반 서예 등을 더 많이 볼 수 있는데, 특히 원나라 태불화의 채색석이 있다. 사도의 화조화, 양웨이진의 닭, 명나라 방효여의 호랑이와 소나무 두루마리. 태부화(즉, 다부화) 등 다음 네 사람은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 또한 가장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위 "쑤저우 상품", "양저우 상품", "소흥 상품", "광동 상품", "허난 상품", "호남 상품", "장시 상품"과 같은 위조 서예 및 그림에는 일부 지역적 문제가 있습니다. 상품"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쑤저우 영화는 조보주(Zhao Boju)와 치우잉(Qiu Ying)의 긴 녹색 산수화 두루마리를 모방합니다. 양주와 소흥은 대부분 명나라 소흥의 서위, 진홍수 등 현지 유명 예술가들의 작품과 청나라 양주의 셍위안지, 정시에 등의 작품을 모방했다. 산둥성 웨이현현에는 정시에(Zheng Xie)의 가짜 그림도 있습니다. 광저우에는 송나라 시대의 일종의 상상의 불화가 있는데, 대부분은 풍부한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허난성 제품의 대부분은 소시(Su Shi), 악비(Yue Fei) 및 기타 유명인의 위조 복사본이며 일부는 분홍색 종이를 얼음 균열로 분쇄하여 매우 열악합니다. 후난(湖南) 사람들은 다마스크를 사용하여 명청 시대의 가짜 그림을 만들었는데, 그림 기법도 열악하여 다마스크 색이 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서예 및 그림 위조를 위한 첨단 기술
컴퓨터 스캐닝은 유명한 작품을 수천억 달러로 변환합니다. 컴퓨터 스캐닝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 샘플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서예가와 화가의 작품이 컴퓨터에 입력되기만 하면, 이를 조합한 다양한 요소들이 꺼내지고, 다시 조합되면 새로운 그림이 된다. 유명 서예가의 서예 작품을 컴퓨터에 입력하고 이를 재조합해 다양한 현수막과 대련을 만드는 이들도 있다. 제백석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현존하는 진품은 30,000점 이상 40,000점 미만으로 인정되며, 대부분 중앙미술학원, 중국회화원, 후난성 요녕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도립 박물관(웨이보) 등에서는 시중에 나와 있지 않지만 현재 유통되고 있는 시라이시 작품은 40만 점 이상이다.
첨단 인쇄물은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기계로 인쇄한 최초의 서화는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의 콜로판이었는데, 이 방법이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을 속였습니다. 사람들. 이제 구별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목판 워터마킹도 있습니다. 이 인쇄 방식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많은 경험을 축적해 왔습니다. 일부 프린터는 원본 작업을 여러 판으로 나누어 인쇄를 레이어별로 덮습니다. 인쇄에는 잉크를 사용하지 않지만 잉크와 중국화 안료를 사용하여 인쇄된 그림 효과가 매우 사실적입니다. 현재 Rongbaozhai의 목판 워터마크는 인쇄용으로 원본 작품을 100장 이상의 판으로 분해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이며, 그림의 레이어가 명확하고 섬세하여 일반 사람들이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현재 좋은 워터마크 인쇄 가격은 수만 위안에 달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 일본의 Nigensha의 모의 인쇄와 현재 유럽의 더욱 발전된 기술과 같은 일부 모의 인쇄 기술은 라이스 페이퍼에 그림을 직접 인쇄할 수 있으며 모의 정도가 매우 높아 가짜를 식별하기가 어렵습니다. 특정 식별 경험이 없는 그림. 워터마크가 있는 인쇄물을 구매한 후 펜으로 색을 추가하거나 물이 번진 흔적을 남겨 마치 인쇄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위조범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 깊게 분석하면 워터마크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흰 반점에는 서예와 그림이 방향과 경향이 있지만, 자세히 보면 딱딱한 점들이고 방향성이 결여되어 있다. 또한 획의 교차점은 2회 칠해야 하며 먹색은 더 진하지만 인쇄물에는 없고 뒷면의 색이 그 위에 떠다니는 것도 볼 수 있다.
컴퓨터 레이저 도장 제작은 예전에는 유명 예술가의 도장을 흉내내는 것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제 현대 기술을 사용하여 뒤집으십시오. 일부 위조자는 집에 많은 인장을 가지고 있으며 유명인으로부터 원하는 모든 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고대부터 일부 다른 수정, 발굴, 이전 및 절단이 존재했습니다. 서예와 그림 위조에는 현재 두 가지 일반적인 방법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는 컴퓨터 레이저 조각이고, 다른 하나는 사진을 찍어 조각하는 것입니다.
컴퓨터 레이저 인장 조각은 먼저 원본 인장을 컴퓨터로 스캔 한 다음 컴퓨터를 통해 처리하고 정보를 레이저 인장 조각 기계로 전송 한 다음 마지막으로 유기 유리로 만든 인장 블랭크에 원본 인감을 새기는 것입니다. 컴퓨터 씰로 사용됩니다. 사진 제판 및 도장 조각은 인쇄 및 제판의 원리를 사용하여 원본 인쇄 스펙트럼의 사진을 찍은 다음 특수 화학 물질을 사용하여 구리 또는 아연 판에 부식시키는 것을 말하며 이를 제판 도장이라고 합니다. . 이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든 씰은 이전 방법보다 더 안정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씰에도 결함이 있습니다. 일부 플라스틱 및 수지 씰은 수축되는 반면 금속 씰은 너무 단단합니다. 더욱이 이 인장은 모두 거푸집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부자연스럽고, 칼자국도 없어졌으며, 금과 돌의 기운도 결여되어 있다. 주의 깊게 살펴보면 단점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그림을 식별하는 것이 더 어렵다
시대의 회화와 서화에는 차이가 있지만, 같은 시대의 서화와 작품에는 그런 차이가 없습니다. 연대. 과거에는 단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가짜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이 있었고 그들의 전문성 수준은 높지 않았습니다. 현대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위조범의 문화적 수준도 높아졌으며, 현대 정보기술의 발달과 교통의 편리함과 맞물려 위조의 수준도 높아지고, 위조상품의 유통속도도 빨라지고 있으며, 위조품 식별의 어려움도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일부 작품, 특히 새로운 그림을 식별하는 것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위조자가 아무리 주의를 기울여도 항상 몇 가지 단서는 남게 됩니다. 식별 수준을 높이고 결함을 발견하려면 지속적인 학습과 주의 깊은 관찰이 필요합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서예와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은 태도를 유지해야 하며, 속지 않으려면 하루아침에 운이 좋아 부자가 될 것이라는 사고방식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상기시킵니다.
서화와 그림을 구별하는 방법
먼저 종이를 살펴보자. 서화와 회화에 사용되는 비단과 종이는 서화와 연대를 측정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한다. 비단과 종이의 식별은 서예와 그림을 식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둘째, 장식을 살펴보면 각 시대의 서화장식은 그 특징이 있어 식별의 보조적 근거로 활용될 수 있다.
셋째, 인감을 살펴보면 인장의 특징과 분위기도 서예와 그림을 식별하는 증거이다. 인감의 형태, 인감문자, 조각방법, 질감, 인쇄색상 등을 통해 당시의 분위기를 알 수 있다.
네 번째 단계는 비문과 추기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비문과 추기는 저자의 비문과 추기를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섯째, 서예가와 화가의 오랜 예술실천에 있어 개인의 사상적 영역, 예술적 성취, 스승의 출신, 심미관은 물론 붓놀림, 수묵 등으로 인해 개인의 화풍을 살펴본다. 창작 과정에서 사용되는 색상과 조직 구조가 다릅니다.
여섯 번째 포인트는 펜과 잉크를 보는 것입니다. 그림의 형태나 색상에 따라 잉크, 녹색, 금색, 연한 진홍색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