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 영화 장르의 구분

세계 영화 장르의 구분

영화 장르란 영화를 독특한 스타일에 따라 분류한 장르를 말한다.

할리우드 상업 영화 - 장르 영화,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

프랑스 뉴 웨이브 영화 및 최근 모더니즘 장르 등

추가 정보:

세계 영화 장르 분류:

표현주의

독일 표현주의. 표현주의는 원래 미술사와 비평에서 사용된 용어로, 이는 자연이 더 이상 예술의 주요 목적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감정과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선, 모양 및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예술의 유일한 목적임을 의미합니다.

표현주의 영화는 1920년 독일에서 탄생했다. 이런 종류의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 사물, 세트 디자인은 모두 사물의 본래 의미를 고려하지 않은 채 감정과 심리적 상태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Caligari 박사의 오두막(1919)은 이 기술을 사용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독일 표현주의 스타일은 이후 무성영화 시대의 일부 할리우드 영화와 1940년대의 느와르 영화에 영향을 미쳤다. Welles는 표현주의의 영향도 받았습니다.

형식주의

형식주의. 문학, 예술, 드라마 분야의 기술 중등 학교에서는 주제 표현보다는 형식과 기술을 강조합니다. 이는 1915년 러시아에서 유래되었는데, 이는 러시아 혁명 이전의 전통적인 서사 자료 처리 방식에 반대하고 예술적 언어 형식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춘 모스크바 언어학 서클과 시문학 협회의 설립으로 점차 다양한 예술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당시 필드.

영화 표현이나 분석 측면에서 형식주의는 다양한 형식의 사용이 재료의 의미를 바꿀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편집, 회화적 구성, 소리와 그림 요소의 배열은 모두 형식주의 영화의 관심사입니다. 1920년대 푸도프킨(Pudovkin)과 아이젠슈타인(Eisenstein)은 모두 이 교리를 지지했다.

러시아의 발전은 1930년대 중반 스탈린주의의 탄압으로 인해 중단되었으나 이후의 구조주의와 기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인상주의

인상주의. 1920년대 프랑스 영화 제작자 루이. Diluc는 Abel과 같은 재능 있는 감독 그룹을 통합했습니다. 간스, 제민. 상업영화에서 성공을 거둔 뒤라크와 몇몇 영화감독들은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쇠퇴하던 프랑스영화를 개선하기 위해 영화사 사장들이 제작한 영화들을 상업적인 고려로 개편하고자 했다.

그러나 그 노력은 제작자들의 지지를 받지 못했고, 1924년 디루크가 사망한 이후 운동은 실패로 끝났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상업영화 쪽으로 가고, 다른 사람들은 아방가르드 쪽으로 갑니다.

디루크의 이론과 창작 개념 중 일부는 후기 프랑스 아방가르드 영화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인상주의 영화는 아방가르드 영화의 서곡으로 간주되거나 직접적으로 아방가르드 영화로 분류된다. . 중요한 작품으로는 Gance의 "The Wheel"(1922), Diluc의 "Fanasia"(1921), Dulac의 "Spanish Festival"(1919) 등이 있습니다.

초현실주의

초현실주의 초현실주의 영화. 1920년 프랑스에서 등장했습니다. 인간 잠재의식의 다양한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주로 이미지를 구체적이고 비논리적인 방식으로 배열합니다.

루이. 부누엘의 <안달루의 개>는 초기 초현실주의 영화의 고전으로 평가될 수 있다.

초현실주의 영화의 대두는 현실주의와 전통예술에 대한 저항을 목표로 한다. 브르통은 선언문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사고의 진정한 작동을 언어, 글 또는 기타 수단으로 표현하려는 시도를 하는 마음의 순수한 자동성."

나중에 초현실주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미국 마야 등 실험영화와 언더그라운드 영화의 원천이다. 데렌과 케네스. 앙헬. 초현실주의는 상업영화의 주요 경향은 아니지만 우디 같은 개인 감독의 영화에서만 나타난다. 알렌.

신현실주의

신현실주의.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이탈리아에서 발생한 영화 운동. 주요 대표자로는 로베르토가 있습니다. 로셀리니, 디 시카, 루키노. Viscontiet al.

이러한 영화의 주요 주제는 대부분 전쟁 전후 이탈리아의 지역 문제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중산층과 하층민의 삶을 차분한 사실주의로 표현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형식적으로 보면 대부분의 네오리얼주의 영화는 실제 촬영과 자연광을 많이 활용하고, 비전문 배우를 기용해 연기하며, 자연스러운 삶의 디테일에 대한 묘사에 주목하는 경우가 많다. 전쟁 전 종결과 변장, 새로운 사실주의 영화 현실주의 영화는 가식 없는 현실감을 지닌 다큐멘터리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해외에서는 네오리얼리즘 영화가 더욱 주목을 받았지만 이탈리아에서는 특별한 반응이 없다. 1950년대 이후 경제 회복으로 인해 국내의 많은 사회 문제가 해결됐고, 감독당국의 의도는 이렇다. 제거되었고, 신현실주의 열풍은 서서히 가라앉았습니다. <시네마 천국>이 대표작이다.

프렌치 뉴 웨이브

프렌치 뉴 웨이브 뉴 웨이브. 원래는 엄격한 정의가 없는 저널리즘 용어로, 1958년과 1959년에 프랑스 신인 감독 그룹의 첫 작품으로 스타일이 신선하고 자주 상을 받은 작품을 의미합니다. 이후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초반 프랑스의 새로운 영화 제작과 창작 경향을 요약하며 널리 사용되었다.

이 신인 감독 중 상당수는 건담, 츄포, 샤브롤, 로머, 레빗 등 '필름 노트' 매거진의 영화 평론가들이다. 그들은 개인의 독창성을 옹호하고, 전통 영화에 대한 높은 인식을 보여주며, '작가주의'라는 스타일 제안을 작품에 활용하고 있으며, 소재와 기법 모두 전통 영화와는 매우 다릅니다.

전통적인 영화 장르와 할리우드 감독 스타일을 혼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편집과 구조를 실험합니다. 저는 촬영의 자유로움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대본에만 의존하여 촬영하는 경우가 많고, 즉흥적이고 자연스러운 촬영 방식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 주제는 아론과 같은 실존적 색채를 띠고 있다. 레네의 <히로시마 몽아모르>나 건담의 <라 브레스>가 모두 그런 영화다.

뉴 웨이브라는 용어가 195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초반까지 프랑스와 연관되면서 다른 나라의 신흥 영화 제작 활동이나 영화 르네상스 현상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됐다. 체코, 헝가리 신작, 1960년대 폴란드 신작, 1970년대 독일 신작 등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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