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문화는 무엇입니까?

중국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문화는 무엇입니까?

1, 변화의 책

<역경> () 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심오하고 심오한 경전으로, 중국의 오천년의 지혜와 문화의 결정체이다. "군경의 머리, 대로의 근원" 으로 불린다. 이경은 최초로 복희가 창조한 것이다. (동시에 <역경> 팔괘가 생겨났다) 복희가 창조한 팔괘를 복희팔괘나 선천적인 팔괘라고 부른다. 나중에 신농은 연이산을 쓰고, 헌원황제는 소장을 쓰고, 주역은 은상말년에 나타났다. <역경> 이 철학 경전은 중화민족의 세 위대한 선조인 복시, 신농, 헌원황제가 공동으로 창조하고 완성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경은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공자가 <역경> () 를 썼다. <역경> () 는 중국 최초의 철학 저작으로, 중국 고대 사상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선진제자백가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철학에도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경은 중국 문화의 기초이자 중국 철학의 원천이다.

2. 노자의 도덕경

노자는 중국 고대 춘추 말기의 위대한 철학자이자 사상가이자 도가 학파의 창시자이다. 아비의 성은 리, 이름, 이름 백양이나 용 (따라서 이름) 이다. 그는 추쿠현 (이 허난성 저우구시 사슴읍현) 이향곡인리인이다. 노자는 도가의 시조이고, 그는' 도덕경' 의 저자이다. 노자의 도덕경 경전, 일명 도덕노자 진경, ***8 1 장이 있다. 노자의' 도덕경' 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완전한 철학 저작이며, 노자의' 도덕경' 도 도가 철학의 중요한 원천이다. 노자의 철학 사상과 그가 창립한 도가 학파는 중국 고대 사상 문화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2 천여 년 동안의 사상 문화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노자 철학은 중국 사상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여 중국 철학사 전체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도덕경',' <역경>',' 논어' 는 중국인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세 편의 명작으로 여겨진다. 노자의' 도덕경' 은 비록 5 천 글자밖에 없지만, 그 안에는 매우 풍부하고 심오한 철학 사상과 풍부한 변증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노인이 쓴' 도덕경' 은 인류의 최고 지혜의 결정체이다. 노자의' 도덕경' 은 우주에서 가장 높은 지혜이다. 노자의' 도덕경' 은 노자가 중국과 전 세계에 바친 귀중한 정신적 부와 지적 재산이다. 노자, 도가학파의 창시자,' 도덕경' 의 저자는 중국이 복시, 신농, 헌원황제에 이어 한 현자이다. 노자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혜이다. 나는 인간이 2 1 세기에 살아남으려면 2500 년 전 중국 노인으로부터 지혜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3. 한의학

한의사는 중국의 전통의학으로, 중국 한족 노동인민이 창조한 전통의학을 가리킨다. 그래서 한약은 한약이라고도 합니다. "한의학" 에는 "한약" 이 포함되어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약이 있다' 는 전설이 있다. 그래서 한약은 7 천년 전 신농 시대에서 기원했고, 한의사의 원조는 우리 중화민족의 위대한 조상 신농이었다. 한의학의 이론적 근거와 근원은 《황제의 내경》이다. 《황제내경》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한의학 이론 전문 저서이다. 《황제내경》은 독특한 중의학 이론 체계를 확립하여 중국 중의학 발전의 이론적 기초와 원천이 되었다. 《황제내경》은 중국 최초의 한의학 이론의 고전이다. 《황제내경》은 한의학 이론의 기초이다. 《황제내경》은 한의학의 위대한 고전으로 5000 년 전의 헌원 황제 시대에 완성되었다. 그래서 우리 중화민족의 위대한 시조 헌원황제는 한의사의 원조이다. 요약하자면, 한의사, 중약의 원조는 우리 중화민족의 위대한 조상, 신농과 헌원황제이다. "바다, 관광, 사람" 에 초점을 맞추다

4. 한복

한복은 화복이라고도 하며, "한복" 이라고도 한다. 한복은 중국 한족의 전통 민족 복장으로 일명 한복 화복이라고도 한다. 한복은 우리나라 한족의 전통 민족 복장으로, 그 기원은 삼황오제까지 명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중국인 (한족) 은 의상의 기본 특징을 바꾸지 않았다. 한족이 이 시기에 입었던 의상을 한복이라고 한다. 염황 시대 황제가 옷을 입고 천하를 다스린 이후 한복은 이미 기본 형태를 갖추었다. 주나라의 표준체계를 거쳐 한나라에서 충분한 보완과 보급을 받아 한복으로 불렸다. 한복은 후속 조대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지만, 그 주요 특징은 변하지 않고, 모두 한대를 기초로 한 것이다. 한복 (한복) 은 매우 아름다운 옷으로 한족의 우아함, 고귀함, 우아함, 아름다움, 단정한 기질을 가장 잘 표현한다.

실크 (뽕나무 양잠 릴링 기술 심기)

중국은 세계 최초로 실크 (양잠과 비단) 를 발명한 나라이다. 실크 (양잠, 비단) 의 발명에 큰 공헌을 한 발명가는 우리 중화민족의 위대한 시조 헌원황제의 아내 레이조이다. 5000 여 년 전, 근면하고 총명하며 영리한 레이조는 실크 (실크 기술) 를 발명했다. 레이조는 중국 퍼스트레이디로서 황제와 함께' 인류의 시조' 로 등재되었다. 레이조는' 인류의 시조' 라고 불린다. 선조는 인류 문명에 걸출한 공헌을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제 1 누에' 로 칭송되어 국내외 명성을 얻었다. 레이조는 사람들에게 누에실을 기르도록 가르쳤고, 후세를 밝히는 공업을 건립하여' 누에어머니' 라고 불렀다. 레이조가 실크 문명을 창조해 세계에 큰 공헌을 했기 때문에, 주나라 이래 줄곧' 제 1 누에' 로, 민간은' 잠신' 으로, 사랑은' 아줌마',' 실크 아줌마',' 잠이모' 라고 불리며, 줄곧 각 민족의 무한한 숭배를 받았다. 레이조가 제기한' 양충토경' 은 옷에서 시작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이득이 된다는 생각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크 문명을 개척하여 세상에 유명하다. 한국, 북한,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모두 레이조에게 엄숙한 희생을 치렀다. 서방 국가들은 실크부터 중국을 알기 시작했기 때문에 최초로 중국을' 키로스의 나라', 즉 실크의 나라라고 불렀다. 레이조가 발명한 실크 기술은' 중국 4 대 발명' 이전의' 중국 제 1 발명' 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실크가 인류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이라고 생각한다. 실크는 인류의 가장 아름다운 발명품이다.

6, 차 재배 및 가공 기술, 차 마시는 차 및 차 문화.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차나무를 발견하고 이용하는 나라이고, 중국은 차의 고향이며, 중국은 세계차의 조국이다. 이것은 세계가 공인하는 것이다. 차는 중화민족의 국음료이다. 차, 차, 차를 마시는 것은 모두 중국에서 기원했다. 중국 최초의 약학 전문 저서' 신농본초경' 은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일일일흔두 독의 독을 만나 차를 풀어야 한다" 고 기록하였다. 이는 7000 년 전 신농시대에 중국이 차를 발견하고 차가 신기한 약용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중화민족의 위대한 시조 신농은 중국차의 원조이다. 신농은 중국 차의 원조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차의 원조이기도 하다. 차는 가장 자연스럽고 건강한 음료이자 가장 문화적 의미를 지닌 음료이다. 차는 건강, 자연, 문화, 문명, 패션의 비범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7, 도자기 기술

중국은 도자기의 고향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중국 도자기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창조와 발명이다. 도자기는 중국 고대 문명의 상징이며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이다. 중국이 발명한 도자기는 중화민족이 세계 문명에 기여한 큰 공헌이다. 중국은' 도자기의 나라' 라고 불리며, 중국에서 만든 정교한 도자기는 전 세계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중국은 도자기의 발원지로 중국은' 도자기의 나라' 로 불린다. 중국의 도자기 제조 기술은 세계 각국으로 전파되어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으며, 중국도 이에 따라' 세계 도자기 대국' 이라는 영광스러운 칭호를 얻었다.

8. 중국화 (중국화)

중국화는 중국 한족의 전통 회화 형식이다. 중국화는 물에 담근, 먹에 담근, 색에 담근 모필로 실크나 종이에 그린 것이다. 이런 그림은 간단히 "국화" 또는 "국화" 라고 부른다. 중국화는 중국화이다 ('서양화' 와는 다름). 그 도구와 재료는 붓, 잉크, 국화 물감, 선지, 실크 등을 포함한다. 제재는 인물, 산수, 꽃과 새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기법은 필법과 자의로 나뉘는데, 그 정신의 핵심은' 필묵' 이다.

9. 서예

중국의 문자 (한자) 는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약 5000 년 전의 헌원 황제 시대에 글이 나오기 시작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헌원황제는 대신에게 창호 () 를 명하여 글자를 만들고 창호 () 가 발명하여 글자를 만들었다고 한다. 창호, 황제의 역사학자, 한자의 창조자는 후세 사람들에게 한자의 조상으로 존칭되었다. 중국의 한자는 중화민족의 번식과 발전을 위해 중화문명과 문화의 보존과 전승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전통 예술이다. 중국의 한자가 그림으로 기록되기 시작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오늘의 글이 되었다. 우리 조상들이 붓을 발명했기 때문에 서예가 탄생했다. 서예는 한자를 쓰는 예술이다. 상조의 갑골문, 주조의 금문석각, 진대의 전서, 한대의 예서, 동진에서 당대의 해서체, 행서, 초서까지. 당대에 이르러 중국의 서예 예술은 이미 성숙하고 번영하였다. 중국의 서예에는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 등 다섯 가지 기본 스타일이 있다. 그중 해서체는 진서, 해서체, 해서체로 불린다. 해서체가 해서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 규칙이 가지런하기 때문이다. 오랜 역사의 진화와 발전에서 중국의 한자는 사상교류와 문화전승에서 중요한 사회적 역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독특한 조형예술을 형성했다. 서예는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 예술의 보고에서도 번쩍인다. 중국 역사에는 많은 위대한 서예가가 등장했다. 그중 동진왕희지는 우리나라의 위대한 서예가로 후세 사람들에게' 서성' 으로 칭송받았다. 왕희지의 서예 작품' 난정서' 는 천고에 전해져 천하를 널리 알리고 있다. "난팅 서문" 은 공인된 "세계 최고의 행서" 이다.

10, 구금, 중국 민족 악기, 중국 민족 음악.

거문고, 일명 칠현악기, 진우, 칠현악기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악기 중의 하나이다. 구금은 공자 시대에 유행하는 악기로, 글이 기재된 역사가 4000 년이 넘었다. 사서에 따르면 구금의 출현은 요순보다 늦지 않았다. 진의 창조자는 푸, 신농, 순이다. 구금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구금은 원래 오현밖에 없었는데,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이 포함되어 있었다. 외부 다섯 소리 (궁전, 상, 교신, 정, 유). 나중에 주문왕은 텍스트 문자열에 문자열을 추가했습니다. 무왕은 오선에게 줄을 잘랐다. 통칭하여 무문 칠현악기라고 부른다. 중국 고대에' 거문고 서화' 는 줄곧 문인 수양의 필수 예술로 여겨졌다. 구금은 청음, 조화, 담함, 아늑한 음악적 품격으로 문인 능풍의 청초한 태도, 거악, 바둑, 책, 그림의 으뜸을 드러낸다. 피리를 불고, 시를 읊고, 그림을 그리고, 높은 곳에 올라가 유람하고, 술노래를 부르며, 문인 생활의 생동감 있는 묘사가 되었다. 춘추시대에는 공자가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보아와 하마 요리사의' 산' 과' 흐르는 물' 이 지음을 찾는 이야기는 천고의 좋은 말이 되었다. 위진 지강은 구금' 제기 중 기덕이 상상이다' 는 최고 평가를 내렸고, 결국 형장에서 광릉산을 연주하는 것을 인생의 절창으로 삼았다. 구금은 가장 우아한 악기이다. 10 대 구금 명곡:' 광릉산',' 산수',' 평사기러기',' 술주정뱅이',' 관산월',' 소향운수',' 양관 삼겹기',' 매화삼환',' 후 중국 10 대 유명 고가:' 산유수',' 광릉산',' 평사낙기러기',' 매화삼수',' 10 면 매복',' 석양 피리 불기' (일명' 춘강 화월야'),' 어부 문답'

1 1, 바둑, 중국 체스

바둑은 중국에서 기원한 오래된 지능 게임이다. 바둑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발명품이다. 바둑은 중국' 오제' 중 하나인 제요가 발명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4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바둑은 원래 "쉽게" 또는 "체스" 라고 불렸다. 나중에 바둑을 둘 때 흑백바둑이 항상 서로 포위하는 특징에 따르면, 어떤 사람들은 바둑을 바둑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이런 식으로 "가" 는 특별한 용어로 고정된다. 바둑은 중국의' 고대 4 대 예술' (진, 체스, 서화) 중 하나이다. "치친 서화" 의 "바둑" 은 바둑을 가리킨다. 남북조 때 바둑판은 현재의 19 바둑판으로 정형화되어 있으며, 기사 수준을 평가하는 9 품 체계가 있다. 바둑은 점차 중국 고대 지식인들의 수양성의 필수 과목이 되어' 치친 서화' 의 4 대 예술 중 하나이다. 당나라에서는 한 관직이 소집을 기다리고 있다. 중국의 바둑은 7 세기 (중국 당나라) 에 일본에 도입되어 곧 일본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바둑은 형상적으로' 흑백 세계' 에 비유된다. 바둑은 중국 고대에 좋아했던 오락과 경기 활동이자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바둑 게임이다. 과학, 예술, 경쟁을 하나로 모아 지능 개발, 의지의 질 배양, 융통성 있는 전략 전술 사상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천백 년 동안 시들지 않고 국제적인 문화 경기 활동으로 발전하였다. 바둑의 규칙은 매우 간단하지만 넓은 플레이 공간이 있어 바둑이 중국 장기보다 더 다양하고 복잡하다. 이것이 바둑의 매력이다. 다음 바둑은 시간 제한이 없다. 빠르면 5 분, 느리면 며칠이다. 대부분의 경우 다음 이닝은 1 ~ 2 시간이 걸립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인간의 뇌의 지능 개발에 매우 도움이 되며, 사람의 컴퓨팅 능력, 기억력, 창의력, 사고력, 판단력, 주의력을 조절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래서 바둑은 일종의 고급 지능 게임이다. 중국인이 발명한 바둑은 중국 고대 철학을 가장 잘 반영한다. 놀랍게도 중국의 바둑도 현대과학 (천문학, 우주론) 의 원리와 자연의 법칙에 잘 부합한다. 바둑의 규칙은 매우 간단하다. 바둑은 모든 장기 중에서 가장 간단한 규칙이다. 그러나 바둑 이 바둑은 매우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심지어 무궁무진하다. 중국의 바둑은 중국 고대 선민의 지혜를 담고 있고, 중국의 바둑은 또 무한히 신비롭다. 바둑은 대단한 발명이다.

12, 문방 사보

고대 중국 "문방 사보" 는 일반적으로 펜, 잉크, 종이, 벼루를 가리킨다. 서재는 바로 서재이다. 펜, 잉크, 종이, 벼루는 독서인의 사보이다. 사람들은 보통 그들을 "문방 사보" 라고 부른다. 문방사보 (펜, 잉크, 종이, 연) 중 가장 유명하고, 최고이며, 품질이 가장 좋은 것은 후필, 휘묵, 선지, 단연 등이다. 그래서' 문방 사보' 라는 단어는 호피, 휘묵, 선지, 단연 등을 가리킬 수도 있다. 호필은 저장성 호주시에서 생산된다. 호주는 저장성의 최북부 태호 남안에 위치해 있다. 호주는 예로부터 우수한 붓을 냈다. 원대 이래 호주가 생산한 붓은 세계에서 가장 좋다. 그 이후로 호필과 휘묵, 선지, 단벼루는' 문방 사보' 라고 불린다. 호주붓은 약칭' 호수붓' 으로, 붓 중의 선두주자이다. 그것의 정교한 제작과 품질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어 붓의 대명사가 되었다. 휘묵은 안후이 혜주에서 생산된다. 휘묵의 제조 센터는 계계, 현, 둔계, 즉 안후이성 선성시 청계현, 안후이성 황산시 현현, 안후이성 황산시 둔계구에 있다. 특히 Jixi 카운티는 혜주 잉크 제조업이 매우 번영하고 있다.

"세계 잉크 공업은 계서에 있다." 휘묵은 특색이 뚜렷하고, 기법이 독특하며, 유파가 다양하며, 과학기술의 내포가 풍부하여 중국제 잉크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모씨의 발명은 중국 국민이 중국 문화와 세계 문명에 크게 기여한 것이다. 휘묵은 중국제 잉크 기술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다. 선지의 산지는 안후이 () 성 징현 () 이다. 징현 () 은 고대에 선주 () 의 관할하에 있었기 때문에, 징현 () 에서 생산된 종이를' 선지 ()' 라고 불렀다. 선지는 보존하기 쉽고, 내구성이 있고, 퇴색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이수명 천년기'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선지를 만드는 원료는 안후이 선주에서 자란 청단나무 껍질이다. 청단나무 껍질의 섬유가 하얗기 때문에 만든 선지는 하얗고 가늘다. 선지는' 인성과 윤기, 미끄럽지 않고 매끄럽고, 하얗고 촘촘하며, 질감이 순수하고, 무손실 탁인, 윤묵력이 강하다' 는 특징이 있어 독특한 침투성과 윤활성을 가지고 있다. 뼈도 있고 영도 있고, 그림도 빛나고, 중국 서화종이에서 가장 예술적인 작품이 되었다. 또한 선지는 노화에 내성이 있어 변색되지 않는다. 벌레는 적게 먹고 수명이 길기 때문에' 종이의 왕, 천년수지' 라는 명예가 있다. 선지의 명성은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다. 남당 황후 이영이 직접 감독한' 승심당' 종이는 선지 중의 진품이다. "알막과 같은 피부, 옥처럼 깨끗한 피부, 얇고 미끄러운 피부, 잠시 동안." 전설에 의하면 선지의 발명자는 채륜의 제자 공단이라고 한다. 선지의 생산 센터는 징현이다. 선지를 만드는 원료는 주로 청단의 나무껍질이고, 청단은 안후이 남산지의 특산품으로 짚을 곁들인다. 오랜 침지, 회화, 요리, 워싱, 표백, 박동, 물낚시, 접착제 추가, 도배화, 베이킹을 거쳐 고품질의 선지를 만드는 것은 우리나라 고대 문인들이 서화를 창작하는 데 필수적이다. 중국 고대인들은' 존자애지' 의 좋은 전통을 가지고 있어 중국 고대인들이 한자와 문화에 대한 존중과 선지에 대한 소중함을 알 수 있다. 중국 4 대 명연: 단연, 염연, 연타오, 성니연. 단연 () 은 광동성 조경시 () 에서 생산된다. 광둥 () 자칭 () 은 당대에 단주 () 로 정해졌기 때문에 광둥 () 자칭 () 에서 생산된 벼루는' 단연 ()' 이라고 불린다. 고대 주사현, 능현, 휴닝, 우원 등지에서 생산된다. 텅스텐은 단벼루만큼 유명하다. 파도, 벼루의 약칭. 벼루는 강강에서 생산되고, 강강의 근원은 고대 주타오에 있기 때문에, 따라서 이름은' 강연' 혹은 간단히' 파도' 라고 불린다. 타오는 간쑤 () 성 간난 () 티베트족 자치주의 탁니 (), 임담 (), 민현 () 에서 생산된다. 성니연은 특수 시멘트 가공으로 구워 만든 것이다. 따라서, 쳉 niyan 의 제조 재료는 진흙, 석두 되지 않습니다. 사실, 정니연은 점토로 만든 도자기로, 처음 세 가지 벼루와는 다르다. 성니암은 산서장 () 에서 최초로 태어났다. "4 대 명연" 중 다른 세 가지는 모두 벼루이고, 강주 성니연만 진흙 벼루다. 그것은 단락, 위, 와 함께 "삼석일도" 라고 불린다. 강주 성니연은 당대에 창시되어 역사가 유구하여 일찍이' 공물 벼루' 로 등재되었다. 나중에 명나라가 멸망한 후, 정니연의 제작 기술은 실전되어 거의 300 년 동안 실전되었다. 1980 년대 말까지 한 예술가가 고난 끝에 성니연의 제작을 재개하자 강주 성니연은 다시 세상 앞에 나타나 강주라는 고성의 큰 지방 특산물이 되었다. 중국의 문방 사보는 중국인의 발명이다. 중국의 문방 사보는 중화민족의 발전과 중국 문화의 전승, 전파, 보존에 매우 큰 역할을 했다.

13, 도교

도교는 중국의 본토 종교이자 중국의 유일한 본토 종교이다. 도교는 우리나라 동한 시기에 생겨났고, 지금으로부터 이미 1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도교와 중국 본토 문화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중국의 옥토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선명한 중국특색 () 를 가지고 있어 중국 문화의 모든 측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도교의 창시자는 장도릉이고, 장도릉은 본명 장령이다. 장도릉은 서한개국 공신 장량 제 8 세손이다. 장도릉은 도가 학파 중 하나인' 정일파' (즉' 석천도') 를 창설했기 때문에 장도릉도' 장천사' 라고 불리며 그의 후손도' 장천사' 라고 불린다. 도교는 도가 창시자인 노인을 시조로 하고, 노인을 "왕좌의 노인" 이라고 존칭한다. 도교는 노자의' 도덕경' 을 도교의 이론 지도 사상으로 삼았다.

14, 중국 건축, 중국 정원 및 객가 주택

15, 무술, 태극권, 기공

16, 곤곡

곤곡 () 은 곤곡 () 이라고도 하는데, 본명은 곤산강 () 혹은 약칭 곤곡 () 이다. 그것은 중국의 오래된 희곡 성강과 극종으로, 장쑤 곤산에서 기원했다. 곤곡은 원말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65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곤곡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극 중 하나이며 중국 전통문화예술, 특히 희곡예술의 보물로 원말명초 (65438+4 세기 중엽) 장쑤 곤산에서 곤곡이 생겨났다. "곤산강" 은 명대 4 대 강 중 하나에 속한다. 명대 4 대 조: 곤산, 익양, 해염, 여요강. 곤산 (장쑤 곤산), 익양 (강서익양), 해염 (저장해염), 여요강 (저장여요). 이 4 대 곡은 남극 체계에 속한다. 곤곡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성악 오페라로, 많은 오페라가 곤곡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였다. 이에 따라 쿤곡은' 중국 오페라의 어머니' 로 불린다. 곤곡은 중국 희곡 사상 공연 체계의 가장 완벽한 희곡이다. 그것은 깊은 기초와 풍부한 내면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민족문화예술이 고도로 발전한 결과이며, 중국문학, 희곡, 음악, 무용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곤곡의 반주 악기는 주로 산 (), 소 (), 수나 (), 삼현 (), 비파 () 로 보완된다. 곤곡의 공연에도 독특한 체계와 풍격이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서정적이고, 동작이 섬세하며, 노래와 춤이 교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언어적으로 연극은 처음에는 남곡과 북곡으로 나뉜다. 남쿤밍은 쑤저우 백화를 위주로 하고, 북쿤밍은 대도운과 베이징 백주를 위주로 한다. 곤곡은 유네스코에 의해' 인간의 구두유산과 무형유산 대표작' 으로 명명되었다.

곤곡 (곤산강) 의 창시자는 구건이다. 원말명 초 연극가 구 지강은 곤곡의 원조이다. 구 지강은 장쑤 곤산 천등진 (명말 대사상가 구엄무도 장쑤 곤산 천등진) 에서 태어났다. 원말구 지강 등은 장쑤 곤산에서 유행하는 남곡 원조를 정리하고 개선하여 곤산강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곤곡의 프로토타입이다. 명대 가정년, 걸출한 희곡 뮤지션 위량보가 곤산강의 멜로디와 창법을 개혁해 해연강, 이양강 등 남방성강의 장점을 흡수하고, 곤산강의 아름답고 먼 특징을 발휘했으며, 북방성강의 엄밀한 구조를 흡수했다. 그는 북방 곡조의 창법을 이용하여 피리 피리, 소, 비파 등의 반주 악기와 함께 남북 곡조의 길이, 섬세하고 우아한 수묵곡을 창작하였다. 장쑤 곤산인 양천우는 위량부의 업적을 계승하여 곤곡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와 개혁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곤곡은 징과 북이 없는 분위기 속에서 우아하고 유유할 수 있다. 반주 악기의 개혁 과거 남곡 반주의 주요 악기는 퉁소와 관이었다. 곤곡의 노래를 더욱 감화력있게 하기 위해, 그는 퉁소, 관, 시, 진, 비파, 등 악기를 모아 곤곡 반주를 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융경 생명의 끝에서 그는 첫 번째 곤곡 전설' 라쿤사' 를 썼다. 이 전설의 공연은 쿤곡의 영향을 확대했다. 쿤곡과 전설을 다투는 학자들이 많아지면서 양천우는 쿤곡의 보급과 개혁에 큰 역할을 하여 쿤곡 발전사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공연의 곤곡에는 탕현조의' 모란정',' 자비기',' 단기',' 코난기',' 심경의' 협객행',' 옥비녀',' 이어의' 연 잘못' 이 있다 탕현조의' 모란정' 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그 다음은 구멍의' 도화팬' 이며, 구멍은 공자의 64 세손이다. 곤곡 대사는 아름답고, 멜로디는 아름답고, 부드럽고 아름답다. 노래 기교에서 소리의 통제, 리듬과 속도의 기복, 토어와 발음, 장면 반주에 중점을 둔다. 곤곡 창곡은 완곡하고 섬세하며, 아름답고 매끄럽고 듣기 좋다! 이를 "수밀 챔버" 라고 합니다. 곤곡 예술은 이미 상당히 완벽한 체계를 형성했으며, 이 체계는 중국 희곡에서 중장기적으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곤곡 예술은' 백극의 아버지, 백극의 사단' 으로 칭송되어 전체 희곡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많은 지방극종은 그 예술적 양분을 다양한 정도로 흡수했고, 지금까지도 쿤곡 극종을 남겼다. 경극, 샹극, 천극, 감극, 계극, 월극, 광둥 광동극, 민극, 오극, 운남극, 진극, 포극, 상당극 등 많은 지방 희곡. 여러 방면에서 곤곡 예술의 훈도와 영양을 받았다. 그래서 곤곡은' 백극의 아버지, 백극의 사단' 이라고 불리며, 곤곡은 중국 문화의 보물이다.

17, 중국요리 (중식), 중국명절 음식문화, 젓가락.

중화요리 (중식): 중국 각 지역, 각 민족의 각종 요리의 총칭.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문류가 풍부하고, 유파가 많고, 풍격이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 요리의 수천 년 발전의 결정체로 세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중국 8 대 요리: 냉이, 수채, 절채, 샹채, 휘채, 사천요리, 민채, 노채. 중국의 명절 음식문화: 설날의 만두, 정월대보름의 정월대보름, 단오절의 쫑쯔, 추석의 월병 등.

18, 침술

침술: 침술의 총칭. 침술은 실크바늘을 일정한 혈로 환자의 체내에 찔러 꼬임 등 침술 수법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뜸은 불타는 아이조로 일정한 혈로 피부를 태우고, 열 자극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다. 침술은' 침' 과' 뜸' 으로 이루어져 있어 한의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그 내용은 침술 이론, 혈, 침술 기술 및 관련 기구를 포함한다. 그것의 형성, 응용 및 발전 과정에서 뚜렷한 중국 문화와 지역 특색을 지닌 것은 중국 문화와 과학 전통을 바탕으로 한 귀중한 유산이다. 침술요법은 중국 의학유산의 일부이며 침술은 중국의 독특한 질병 치료 방법이다.

19, 부부, 수수께끼, 곡수

곡수는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일종의 게임이다. 하력 3 월, 사람들이 의식을 거행한 후, 모두들 운하 양안에 앉아 술잔을 상류에 올려놓고 술잔이 흘러내렸다. 그들 앞에서 멈추는 사람은 즉흥적으로 시를 읊고 한 잔 마셔야 한다. 곡수 게임은 매우 오래되어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진나라의 저명한 서예가 왕희지가 쓴 서예작품' 천하제일서',' 란정집서' 는 저장사오싱란정에서 곡수 게임을 하는 과정을 기록했다.

중국 매듭, 종이 절단, 자수 및 리진 (리진)

종이 오려내기: 종이 오려내기는 중국의 전통 수공예 예술로 중국에서 1500 여 년간 전해져 왔습니다. 종이 오려내기는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종이 커팅은 우리나라의 예술 보물이다. 오려내기 예술은 중국 민간 예술의 진귀한 보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빛나고 있다. 중국은 서한과 동한 (WHO) 에서 제지술을 발명한 후 종이 커팅이 있었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고 대중적인 민간 예술로, 농후한 민족 민간 예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종이 오려내기, 일명' 창꽃'. 설날 동안 중국인들은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의 축제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종이 오려내기 (창화) 는 장식성, 예술성, 관상성, 실용성을 하나로 모은다.

자수: 자수는 직물에 수놓은 각종 장식 패턴입니다. 자수는 중국의 전통 민간 수공예 예술로, 중국에서는 적어도 2,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자수 원단은 주로 실크와 실크입니다. 중국의 4 대 명수: 수, 수, 광동수, 촉수. 중국 전통 자수 공예에서 장쑤 자수, 자수수, 광동수, 천수를 "중국 4 대 명수" 라고 부른다. 중국의 자수 기술은 진한시대에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역사상 실크로드 운송의 중요한 상품 중 하나이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자수는 장쑤 자수, 호남의 자수, 광둥 () 의 자수와 쓰촨 촉수 () 이다. 이 밖에 하남 개봉의 변수, 저장항주의 항수도 있습니다. 수수, 자수수, 광동수, 촉수, 자수, 항수 합은 "중국 6 대 명수"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