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백호한문에 대하여

백호한문에 대하여

1. 호랑이에 관한 고대기사를 급히 찾는다

<한비자내추설1>에 나오는 세 사람은 호랑이가 된다: "방과 왕자는 한단에서 인질로 잡혀 있었는데, 그들은 위나라 왕에게 이르되, 지금 한 사람이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는데, 왕이 믿습니까?' 두 사람이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는데, 왕이 믿습니까? 믿느냐'고 묻자 왕씨는 '그렇다고 생각한다'고 했고, 왕씨는 '믿는다'고 말했다. 그런데 지금 한단은 호랑이다. 대량으로 가는 것은 성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왕이 확인해 보라고 하는 사람이 셋이 넘었다. 스스로 알아라." 그래서 작별 인사를 했고, 비방이 먼저 오고, 왕자가 나중에 왔다. 질, 열매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전국정책·위서2》 편찬 서한 유향: "성에는 호랑이가 없는 것이 분명한데 세 사람의 말이 호랑이가 된다. 오늘 한단은 대량으로 간다. 성에서도 멀리 떨어져 있고 더 많다.

원문 방공이 왕자(1)와 함께 한단에 가서 위왕에게 말했다. "지금 거기에 한 사람이 말했다.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면 믿나요?" 팡콩은 "남편(7)이 시장에 호랑이가 없는 게 분명하다(8). 하지만 세 사람의 말이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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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은 "나도 안다"고 말했지만 비방하는 말이 나왔다. 첫 번째.

왕자는 맹세를 포기했지만 결과는 보이지 않았다. ------ "전국정책" 주의사항 1. 인질: 여기서 동사로 사용된 인질은 사람을 담보로 잡는다는 뜻이다. 이는 전국시대의 국가 간 외교 관행이다.

2. 한단(邯鄲): 자오국(趙國)의 수도는 직예성 한단현에서 남서쪽으로 10마일 떨어져 있다. 3. 시장: 시장은 나중에 도시로 발전했습니다.

4. : 시장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대명사라고 합니다. 5. 믿으세요: 믿으세요.

6. 바보: 고대 왕의 자칭 칭호. 7. Hu: 아래에 논의가 있을 것임을 나타내기 위해 문장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는 조동사. 현대 중국어에는 이에 해당하는 단어가 없습니다.

8. 밍: 명확하고 뻔하다. 9. 이동: 거리.

10. 달리앙(Daliang): 위(魏)나라의 수도로 오늘날의 허난성 카이펑시에 있다. 11. 살피다: 주의깊게 살피고,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명확하게 관찰하라.

12. 자기 지식: 자신을 이해하게 되지만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믿지 않게 됩니다. 13. 작별 인사: 긴 여행을 떠나기 전에 다른 사람들과 작별 인사를 합니다.

14. 비방: 남에게 상처를 주는 말. 15. 인질을 치는 것 : 파업하는 것은 멈추는 것입니다. 이는 인질이 되는 기간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6. 곽: 사실이다. 17. 참조: 방이 위왕에게 소환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동사로 사용된다. 18. Anti: "return"을 통해, return 19. Prince: 위나라의 왕위 계승자를 가리킨다 20. Pass: 이상 21. Guo: 물론이다 22. Get: 전쟁 중에 번역할 수 있다 국대 때 위(魏)나라의 왕자가 조(趙)나라의 수도 한단(邯鄲)으로 보내져 인질로 잡혀갔는데, 그와 함께 간 사람 중에는 위(魏)나라의 유명한 대신인 방공(桂寧)도 포함되어 있었다.

떠나기 전, 방총은 위왕에게 “사람이 도망쳐 번잡한 거리에 호랑이가 나타났다고 하면 믿겠느냐”고 말했다. 웨이는 즉시 대답했다. "두 사람이 동시에 달려오는데 번잡한 거리에 큰 호랑이가 있다면 믿겠습니까?" 방공이 다시 물었다.

"아직도 믿기지 않습니다." 위왕은 즉각 대답했다.

그러면 방총은 "그렇다면 세 사람이 한 목소리로 길에 호랑이가 있다고 하면 믿겠느냐"고 물었고, 웨이왕은 잠시 고민한 뒤 "믿겠다"고 답했다. 그래서 방총은 위왕에게 “시장에 호랑이가 없을 게 뻔한데 세 사람이 이야기를 해보니 정말 호랑이가 있는 것 같다”고 훈계했다. 조국(趙國)의 한단(邯鄲)은 위국(魏國)의 수도인 대량(大梁)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여기 시장보다 훨씬 멀고, 세 사람 이상이 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니 왕께서 좀 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위왕은 "나도 다 안다"고 말했는데, 방공이 떠난 뒤에는 방공이 왕자를 따라 고국으로 돌아갔을 때 나를 비방했다. 마침내 위왕은 더 이상 그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원리 [1] (1) 이 우화는 사람이나 사물에 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그냥 믿을 수 없으며, 다방면으로 조사하고 사실에 기초하여 올바른 판단을 내려야 함을 알려준다. . (2)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된다"는 소문이 사람을 혼란스럽게 하고, 사람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한다는 비유이다.

관련 링크 "전국" "전국 음모"(전국 음모)는 고대 중국의 유명한 역사적 작품입니다. 민족형 역사서이다.

전체 책은 서주(周周), 진(秦), 기(齊), 추(楚), 조(趙), 위(魏), 한(汉), 연(燕), 송(宋), 위(魏), 중산(中山)에 따라 편찬되었다. ***33권, 약 12만 단어. .

『전국정책』은 주로 전국시대 정치가들의 정치적 의견과 전략을 기술하고 있으며, 전국시대의 역사적 특징과 사회적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전국시대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고전이다.

문제 해결 전국 정책의 작성자는 현재까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원래는 "국가 정책", "국정", "단기", "시유", "장서"와 "개정서". 서한말 유향이 한 묶음의 책을 정리하던 중 왕실서에서 정치인을 기록한 필사본 6종을 발견했으나 내용이 혼란스럽고 내용도 불완전했다.

그래서 Liu Xiang은 여러 나라에 따라 '전국 정책'을 편찬했습니다. 그러므로 전국시대 정책은 분명히 한 사람이 한 번에 만든 것이 아닙니다. 유향은 전국시대 정책을 수정하고 편집한 사람일 뿐입니다.

이 책의 대부분은 전국시대 전략가들이 지원한 나라들의 정치적 의견과 외교 전략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유향은 이 책을 '전국정책'이라고 명명했다. 북송시대에 『전국정책』의 많은 부분이 소실되어 증공(曾功)이 이를 편집하고 개정했는데, 이것이 바로 『전국정책』의 현재판이다.

1973년 창사시 마왕퇴 한무덤 3호에서 비단책 한 묶음이 출토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현행 '전국정책'과 유사하여 편찬되어 '전국전략가'로 명명되었다. 가족 편지". 이 책은 총 27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11장은 현재의 '전국정책' 및 '역사기록'과 거의 동일한 내용과 본문을 담고 있다. 2. 백호에 대하여

①동물의 이름.

<산해경:서서4경>: "몽산... 그 짐승은 백호가 많다.... 새와 쥐가 굴을 공유하는 산에는 그 위에는 많은 백호가 있다."

남조의 양순로(梁孫祖)가 지은 『손시예영도』에 따르면 백호는 상서로운 짐승으로 불렸다. 그러나 진창주의 『화양국지·팔지』에는 진(秦) 조양왕(秦趙王) 때 백호(白虎)가 해를 끼쳤다. 진(秦)나라 거홍의 『시경잡기』 제3권에는 진(秦) 말에 백호가 동방에 나타났다고 되어 있다. 중국해, 황공이 호랑이에게 죽임을 당했다.”

백호는 원래 사나운 짐승이었고 상서로운 짐승이라는 이름은 전설이 진화한 결과여야 한다. ②사나운 신의 이름.

"Xie Ji Bian Fang"3 권은 "Ren Yuan Mi Shu Jing"을 인용합니다. "백호는 또한 일년 중 사나운 정신이며 항상 사후 4 시간에 산다. 사는 곳을 침범하면 영주께서 받으시느니라.

이른바 '상복의 백호' 또는 '은퇴의 백호'이다. ". ③별명.

"서·야오 캐논": "낮이 짧은 별, 플레이아데스는 겨울의 한가운데를 표시한다." 전기: "백호 사이의 별, 플레이아데스." 백호는 서양의 일곱 별자리의 총칭이다. ④네 정령 중 하나.

백호는 원래 고대 신화에 나오는 서방의 신이자 도교의 서방 칠성좌의 네 형상 중 하나였다. 스물여덟 별자리(귀, 누, 위, 앙, 비, 서, 신) 중 서쪽의 일곱 별자리이다. 그 형상은 서쪽에 위치하며 금색과 흰색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백호라고 불렀다.

천귀주, 비수성주, 천평별주, 리겔주.” 그의 이미지에 대해서는 『도교통교음악집』 제7권에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호랑이의 별에 반응했고, 잉잉의 질은 맑고 맑으며, 그 소리는 짐승들을 위협하고, 산과 숲에서 포효하며 내 오른쪽에 서게 된다.” 동시에, 도교에서는 그것을 연금술 용어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운기 칠시"의 72권에 인용된 고대 경전과 같습니다. 사신의 비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호는 서양의 경신금 중 백금이며 참된 일체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 경전에는 '아들이 하나를 얻으면 만물이 다 이루어지나니, 여인의 이름은 오행의 이름과 같으니 이는 궁극의 본질의 결과니라.

움직이지 않아 호랑이라고 불리는 동시에 백호는 힘과 군대를 상징하기도 하여 고대에는 백호의 이름을 딴 곳이 군무와 관련된 곳이 많다.

백호는 대개 한나라 초상화 돌무덤의 묘문에 나타나거나 별도의 초상화로 새겨져 있다. "동의"는 묘실 상인방 양쪽에 "호랑이는 양이며 모든 짐승의 우두머리이며 싸우고 날카로운 것을 물리치고 귀신과 귀신을 삼킬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한대 오행 개념에서 백호는 서양 신화의 짐승으로 여겨졌다. 도교가 성대한 이후에는 용과 호랑이를 도교 연금술의 용어로 차용했고, 이는 "납과 수은, 간리, 물과 불, 음과 양" 등을 가리킨다.

그리고 도교 연금술은 내외(기를 정화하는 내부 비약과 비약을 정화하는 외부 비약)로 구분된다. 저자는 지식이 많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음양 오행에 관해서는 내면의 비약이 생명의 근원입니다. Yu Li, Li는 불에 속하므로 "용이 나온다"고 합니다. 불"; 범음은 간에서 생기고 간은 물에 속하므로 "호랑이는 물을 향하여 자란다"고 한다. 둘이 합쳐진 후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이 조화를 이룬다. , 도번이라 한다. 또 다른 말은 자연은 나무에 속하고 나무는 동쪽을 나타내고 육각형은 진이므로 청룡에 비유됩니다.

금속은 나무를 이길 수 있으므로 감정은 자연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에르바의 진정한 본질을 사용하여 하나로 결합하면 금과 나무가 될 것입니다. 용과 호랑이는 스스로 불로장을 이루는데, 사람의 몸에서는 간이 용이고, 신장이 호랑이이며, 용은 납이고 호랑이는 음양이다. "역사기록. 천공서" "동궁 창룡" 남쪽의 주나오, 서궁의 현무, 북궁의 현무

'여기 있는 것은 백호가 아니다. 그런데 Xianchi는 가을에 배치되었지만 동물이 아닌데 어떻게 용, 새, 거북과 결합하여 네 가지 영혼을 형성할 수 있습니까?

'그래요. 송나라에서는 '창용(昌龍), 주나오(朱龍), 현무(玄wu)가 모두 7개의 별자리로 나누어져 있다'는 의문이 있었다. 선지에는 28개의 별자리 밖에 별도의 별이 있다.

일광욕 장소인 Xianchi에 대해서는 또 다른 설명이 있습니다. 『회남자 천문편』에서 “양구에서 해가 뜨고 염수에 목욕하며 무궁화에 스치는 것을 아침빛이라 한다.”라고 되어 있다.

Xianchi는 원래 Qiang 사람들에 의해 해가 뜨는 곳으로 간주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Xianchi도 알칼리성 호수이며 Minshan 지역 또는 Qinghai의 토란 호수 여야합니다. 이는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궁과 천체 현상에는 아직 청용과 백호의 개념이 없음을 증명합니다.

'의례서.리윤'에는 '린, 봉황, 거북, 용을 사신이라 부른다'고 적혀 있다. ’ 동물이 아닌 Xianchi를 기린으로 대체합니다.

후세에는 네 신령 사이에 린이 있고 네 코끼리 사이에 호랑이가 있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백호는 전쟁의 신이기 때문에 당나라 장군 Luo Cheng, Xue Rengui 및 그의 아들과 같은 많은 사나운 장군이 세계의 백호 스타라고합니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흡수되어 해방되어 신격화되어 각 사찰의 문신이 되었다. ⑤ 방향과 계절: 청룡의 방향은 동쪽과 왼쪽으로 봄을 나타내고, 백호의 방향은 서쪽과 오른쪽으로 가을을 나타냅니다. , 겨울을 나타냅니다.

고대 중국의 사신의 또 다른 주요 발현은 전국시대 행군대열에 '주작이 앞에 있고 현무가 뒤에 있고 청룡이 왼쪽에 있고 오른쪽에 백호'라고 적혀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그냥 레이아웃 다이어그램입니다. 이것은 위층에서 빌린 것입니다.

빨간 새는 붉은색을 띠며 불을 상징한다. Xuanwu는 검은 색이며 물을 나타냅니다.

청룡은 녹색을 띠며 나무를 상징한다. 백호는 흰색이며 금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중앙의 노란색은 5대 원소인 흙을 의미합니다. 상세 정보 : 청룡 용에 관한 전설은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인도에서 전래되었다는 설도 있고, 중국 별에서 변형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인도 자체가 용신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인도에서 용의 위상은 높지 않고, 진짜인 비단뱀도 있다. 오행설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대사들은 음양오행에 따라 남동쪽, 북서쪽, 동쪽에 다섯 가지 색을 배정했고, 각 색은 신화 속 짐승과 신을 배정했습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새, 북쪽은 검은 색, 무술은 노란색입니다. 색상.

사방의 신 중 "산해서"에 따르면 "남쪽에는 짐승의 몸과 사람의 얼굴이 있고, 서쪽에는 요술이 있다"고 되어 있다. 왼쪽 귀에 뱀이 있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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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쪽에는 새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한 주망이 두 마리를 타고 있다. 용."; "어강 북쪽에서 검은 몸과 팔다리를 가지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더 흥미로운 점 네, 산해경의 용은 모두 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종류의 뱀은 안고 있거나, 껴안거나, 목에 감고 있어 둘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3. 고대 백호에 대하여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도교의 서양 칠성좌 중 하나이며 오행론에 따르면 서양을 대표하는 영적인 짐승이다. . 가을을 상징하는 백호입니다.

기타 : 봄에는 Qinglong East, 여름에는 Suzaku South, 겨울에는 Xuanwu North. 스물여덟 별자리(귀·루·위·앙·비·서·심) 중 서쪽의 일곱 별자리는 호랑이와 같으며 서쪽에 위치하며 주로 살생을 하는 금에 속하고, 색깔이 흰색이므로 통칭하여 백이라 한다. 호랑이.

메커니즘의 백호와 백호는 메커니즘의 백호와 동의어입니다. 소속 애니메이션 : "진시명월" 메커니즘의 백호 사용자 : 일반적으로 Mohist에서 사용됩니다. 제자. 소개: 묵가의 네 영적 짐승 중 하나이며 금을 상징하며 주로 군인을 죽이는 일을 담당합니다.

웨이장(Wei Zhuang)은 치롄(Chi Lian)조차도 백호(Bai Hu)를 상대할 수 없으며 그의 전투력은 매우 강력하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 2명이 운전하는 White Tiger의 좌석에는 성인 2명(또는 어린이 3명)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군인 살해를 담당하는 백호와 청룡은 묵가가 늘 추진해 온 비공격 기술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묵가가 청룡을 만들었다. 그리고 공슈 가문의 위압적인 기계 기술을 제지하기 위한 백호. 진나라 명월, 새벽과 보름달에 소우가 백호를 몰고 공수추의 뱀을 물리친 적이 있다.

('진나라의 달', '밤은 밝다'의 두 번째 부분 참조) 묵가의 사신수: 청룡, 백호, 주작, 현무 참고: "달"에서 진나라에는 백호가 한 마리 이상 있습니다. ( "진시명월" "철학자와 백학"의 세 번째 부분 참조) 백호는 한때 맹렬한 신으로 여겨졌습니다.

<임원밀서경>에서 인용한 <사계편방서>: "백호도 사춘기의 사나운 신이다. 늘 해를 넘기며 사십년에 산다." /p>

"Shanghuanglu Zhaiyi"의 Tai Volume 44에서는 White Tiger West Dou Xingjun을 다음과 같이 부릅니다. "Kuisu Tianjiang Xingjun, Lousu Tianyue Xingjun, Weisu Tiancang Xingjun, Angsu Tianmu Xingjun, Bisu Tianerxingjun, 그 이미지는 " 도문통교 머스트 유즈 컬렉션(Taomen Tongjiao Must Use Collection)' 제7권에는 '서구에서는 호랑이가 하늘에 있고, 별이 하늘에 있고, 리겔이 하늘에 있고, 수별이 하늘에 있다'고 되어 있다.

동시에 도교에서는 이를 연금술 용어로도 사용하는데, 예를 들어 『윤기기희』 72권에서는 『고경』에 나오는 사신의 비약을 다음과 같이 인용합니다. "백호(白虎)", 서경신금과 백금(白金)도 참된 통일의 자리를 이룬다. 다섯 가지 요소는 완벽함의 결과가 될 것입니다.

움직일 수 없어 호랑이라고 불린다. 또한 "Xie Ji Bian Fang"의 세 번째 권은 "Ren Yuan Mi Shu Jing"을 인용합니다. "백호는 또한 올해의 맹렬한 신이며 항상 네 번째에 산다. 첸 이후.

당신이 사는 곳을 범하면 애도를 당할 것입니다. “즉, ‘상상하는 백호’, ‘재물을 빼내는 백호’라는 말이 있다.

12대 별자리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백호의 악령이 홀에 앉아 있으면 세월이 지나면 재난이 닥칠 것입니다. 내면의 효도를 나타내지 않으면 효도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출혈을 피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사기 천공서' '동궁 창룡, 남궁 준요, 서궁 현지, 북궁 현무.

'여기 있는 것은 백호가 아니라 백호이다. 그리고 선지는 주로 가을에 곡식을 주관하는 별이라 가을에 곡식을 거두기 때문에 가을에 두는데 동물이 아닌데 어찌 용과 새와 짝을 이룰 수 있겠습니까? '정의'에서는 '선지의 세 별이 여기 있다?' 다섯 대의 차 중 하늘이 물고기와 새가 있는 곳이다. 그래서 송나라에서는 '창룡, 주요, 현무가 모두 7개 장소로 나누어진다. 비이흥은 28성좌 밖에 있다'는 의문이 있었다. 태양이 목욕하는 곳인 Xianchi. "화이난자. 천문학 장"에서 "태양은 양구에서 떠서 Xianchi에서 목욕한다." 무궁화에 불어오는 붓을 아침빛이라 부른다. Xianchi는 원래 Qiang 사람들이 해가 뜨는 곳으로 간주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Xianchi는 또한 Minshan 지역 또는 Qinghai의 호수 여야하는 알칼리성 호수입니다. 사람들은 아직 청룡과 백호에 대한 개념을 갖고 있지 않다.

『의례서. 리운』에는 “린, 봉황, 거북, 용을 4신이라 부른다”고 되어 있다.

후대에는 중국의 네 마리의 신성한 동물 중 하나인 호랑이와 네 신 중 린이 있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용과 자주 비유되는 것은 백호(白虎)로, 모든 짐승의 우두머리로서 그 힘과 귀신을 토벌하는 전설적인 능력으로 인해 양에 속하는 신수가 되어 용과 함께 나가는 경우가 많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며, 백호는 전쟁과 살육의 신이기도 하다. 악, 재난 예방, 행운 기원, 악을 징벌하고 선을 도모하며, 부를 벌고, 결혼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4. 백호를 묘사한 시

노조단협의 시는 우주의 조상을 훔치고, 음양은 천상의 혼이다. 백호를 낳고, 대지의 혼이 청룡을 낳는다. : 이화왕조: 당나라 때는 해가 어두워지고 구름이 드리워져 진나라 황제가 백성을 바라보고 있었다. >

책을 태워 나라를 망칠 시간이 없었고, 하늘을 기념하기 위해 칼을 던지고 옥 제단에 입었다면

죽음의 비약을 얻지 못하면 배를 타고 신을 찾으러 갈 것입니다. 하늘에서 불꽃이 타 오르고 하늘의 물을 자르려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의로운 사람들은 서로에게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징칭은 술을 마시고 있으며, 서리는 쇠처럼 용감하며, 나는 Yan City에서 나올 때 진월을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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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황제는 진풍좌가 끝나기 전에 자신이 진정한 황제임을 안다. 5. 한문 고전: 항호

"항호" 원문 및 번역: Liu Ji

추족 사람들은 여우를 잡으려고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잡지 못하자 '산짐승의 영웅'이라고 말했다. 세상의 모든 짐승들이 이것을 보면 그들의 신들을 죽이고 누워서 생명을 기다리리라. "그래서 그를 코끼리 호랑이로 만들고, 호랑이 가죽을 덮어 덮어 지붕 아래로 끌어내었다. 여우가 들어오자 울다가 그쳤다. 다음날 돼지들이 들판에서 난폭해져서 그가 코끼리 호랑이를 눕히자 그의 아들들이 징을 치며 들판에서 소리를 지르고 돼지들이 들판에서 방황하고 있었다. 코끼리와 호랑이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짐승이었습니다. 그래서 야생에 말이 있었고 그들은 달려갔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은 반박입니다. 당신은 진짜 호랑이를 이길 수 없습니다. 거기로 가면 패배할 것이다." "말 듣지 마세요. 마뢰샤오는 예전처럼 그것을 빼앗아 먹어치우고 머리가 박살난 채 죽었습니다.

번역:

초나라 사람이 여우에 걸려 고생했어요. 그는 많은 방법을 써도 잡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에게 "호랑이는 산에서 가장 강한 짐승이다"라고 깨우쳤습니다. 세상의 모든 들짐승이 그것을 보고 너무 두려워서 누워서 처리를 기다리더라. “(그는) (목수에게) 호랑이 모형을 만들어 달라고 해서 호랑이 가죽으로 덮고, 꺼내서 창 밑에 놓아두었어요. (A) 여우가 들어와서 만나더니, (겁에 질려) 비명을 지르고 넘어졌어요. 며칠 전, 돼지 한 마리가 자신의 농지를 훼손했고, 아들에게 총을 들고 길을 지켜달라고 부탁하자 돼지는 풀밭으로 달아났습니다. 호랑이 모형을 만나 다시 길로 달려가다가 붙잡혔다. 초족은 호랑이 모형을 이용하면 세상의 모든 짐승을 항복시킬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매우 기뻐했다. 이때 말 같은 것이 있었다. 호랑이 모형을 한 말이 그에게 다가왔다. 누군가 그를 말리며 "이건 반박이다. 진짜 호랑이는 저항하지 못한다. 거기 가면 망한다"고 말했다. "말 듣지 마. 천둥처럼 으르렁거리며 앞으로 달려간다. 잡아 물어 물어. 추인은 머리가 찢겨 죽고 말았다. 6. 한문에는 상호에 대한 답이 있었다.

초나라의 여우 말썽꾸러기는 여우를 잡으려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지만 실패했다.

누군가 그에게 “호랑이는 산짐승의 왕이다. 세상의 짐승들이 보면 모두들 겁에 질려 겁에 질려 있습니다." 땅바닥에 누워 죽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가짜 호랑이를 만들어달라고 해서 호랑이 가죽으로 덮어서 창문 밑에 놓아두었어요.

여우는 들어와서 코끼리 호랑이를 만나 비명을 지르며 겁에 질려 땅바닥에 쓰러졌습니다. .

어느 날 밭에 멧돼지가 나타나자 아들에게 들판에 있는 코끼리호랑이를 매복시켜 달라고 하고, 길가에서 긴 장대로 막아내라고 아들에게 부탁했습니다. 농부가 큰 소리를 지르자 멧돼지가 달아났습니다. 그는 풀밭에서 멧돼지를 만나 호랑이처럼 뒤돌아 큰길을 향해 달렸다.

멧돼지가 잡혔습니다. 초나라 사람들은 코끼리호랑이가 세상의 모든 맹수를 물리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매우 기뻐했습니다.

나중에 야생에 야생 짐승이 있었는데, 그 모습은 말과 비슷했습니다. 초족은 코끼리 호랑이 옷을 입고 그것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누군가가 그를 설득하려 했고, "이건 반박이다. 진짜 호랑이가 저항하지 못하고 가면 큰일 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듣지 않았다. 바지선 말이 천둥소리를 내며 달려와 그를 붙잡아 물어 죽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