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Guzheng 10 가지 기본 기술 포인트 및 5 가지 장르 스타일 특성
Guzheng 10 가지 기본 기술 포인트 및 5 가지 장르 스타일 특성
발가락-엄지손가락이 바깥쪽으로 현을 당깁니다.
밧줄에 엄지손가락을 쪼개다.
발음-검지손가락이 안쪽으로 현을 튕기다.
다이얼-검지손가락이 바깥쪽으로 현을 튕기다.
훅-중간점 안쪽으로 현을 튕깁니다.
선택-중간 바깥쪽 손가락 폭탄 현.
약지를 들어 현악을 연주하다.
연토-엄지손가락이 계속 바깥쪽으로 현을 당깁니다.
문지르기-검지손가락이 끊임없이 바깥쪽으로 현을 튕긴다.
엄지손가락은 바깥쪽으로 꼬집고 중지는 안쪽으로, 동시에 두 줄을 연주한다.
엄지손가락은 바깥쪽으로 꼬집고, 검지는 안쪽으로, 동시에 두 줄을 연주한다.
이중 지지-엄지손가락이 동시에 두 개의 인접한 현을 바깥쪽으로 연주합니다.
두 번 닦아-검지손가락은 동시에 두 개의 인접한 현을 바깥쪽으로 연주한다.
옥타브 더블 버팀대-엄지손가락은 바깥쪽으로 인접한 두 현을 튕기고, 중지는 8 도 낮은 또 다른 음을 튕기고, 삼음은 동시에 소리를 낸다.
손가락 경탄-엄지손가락이 계속 쪼개진다.
부음-왼손이나 오른손은 세 개 또는 네 개의 손가락으로 순차적으로 다른 소리를 연주한다.
범음-왼손 검지손가락은 발음현 1/2 에서 현을 부드럽게 붙이고 오른손은 현을 튕겨 발음한다.
꽃의 손가락-엄지손가락이 재빨리 몇 개의 현을 잡았다.
고쟁 현에서 저음에서 고음까지 일격을 가하다.
청소-guzheng 현에서 고음에서 저음으로의 타격.
비브라토 또는 비브라토-음악 스타일에 따라 다른 분류에 따라 비벼지는 일종의 비벼서 비교적 평화롭다. 일종의 전동음, 음파가 밀집되어 있고, 지방 풍격이 있다.
무거운 비브라토-하드 비브라토.
음조 누르기-현에서 누르는 음조.
활음-오른손으로 현을 튕긴 후 왼손으로 현을 눌러 소리를 낮음에서 높음으로 슬라이딩합니다.
활음-왼손은 먼저 현을 누르고 오른손은 연주한 후 점차 느슨해졌다.
활음-오른손이 현을 튕긴 후 왼손은 현을 눌러 음을 낮음에서 높음으로, 높음에서 낮음으로 여러 번 슬라이딩한다.
왼손 음표-왼손잡이 소녀의 왼쪽이 살살 미끄러지거나 부드럽게 미끄러진다.
이 밖에 하남 연, 조주 연, 원정연, 절강연, 푸젠연 5 대파가 있다. 아래를 상세히 보다.
하남 연:' 사기',' 한서' 에 기재된 글로 볼 때 연은 진한시대에 상당히 보편화되었다. 동한 때 한광무제 건도 낙양, 북송 () 이 하남에 변량 () 을 설립하여 현지 민간 음악' 연음' 이 전해진 지 오래다. 진정은 도성을 따라 하남으로 이주하여 현지 민간 음악' 정음' 과 융합하여 유명한 중주 고곡으로 발전하였다. 하남 연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오른손이 거문고 근처에서 시작하여 악산 근처로 흘러가는 것이다. 동시에 왼손이 크게 흔들리고, 음악 공연이 극적이고, 효과가 있다. 하남 정에서는 이런 기예를' 방랑' 이라고 부른다.
하남 정찬의 전통 용법은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한 편의 시에서 요약할 수 있다.
이름은 말뚝을 가리키고, 네 손가락은 매달린다.
소매를 흔들고, 가볍게 현을 잡아당기고,
왼손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떨면서 밀치다.
그중에는 왼손 미끄럼틀 (왼손이 음위를 누르고 현을 튕길 때 약간 물러나고, 인사음이 빠르게 미끄러져 예민한 흔적을 남기지 않음), 작은 떨림 (비브라토), 미끄럼틀 (가장자리 떨림), 큰 떨림 (비브라토, 동작 애틋함) 이 가장 특징이다. 지법의 운용에 있어서는 길고 둥글고 아름다운 중국 틱톡(더우인), 착실한 박자, 애절한 걸음걸이, 비장하고 서늘한 떨림이 모두 멜로디와 감정과 어우러져 정태를 묘사하고 섬세함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기러기 때리기' 라는 노래는 표현력 있게 각종 지법을 운용하고, 서술성, 구상성, 서정적성을 한데 모아 하남 연의 또 다른 특징이다.
하남 연음계는 변주보다 변주를 많이 사용하고 삼분법에 가까운 칠음고음계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이변음고는 절대 변하지 않고 공화호보다 더 높은 경향이 있어' 7 조 6 법복 5 조' 라고 할 수 있다. 하남 연의 선율은 매우 노래성이 있고, 선율에는 4 도, 5 도, 6 도의 큰 점프가 많으며, 산뜻하고 유창한 가운데 좌절과 장엄함이 가득하다. 대학교 2 학년 3 학년 때 자주 쓰이는 상승조와 하강조는 특히 중주의 고음조에 적합하여 연악이 고박순순한 정취를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연주 스타일에서는 부드러운 보드든 쾌판이든, 음악이 즐겁든 슬프든 우아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데 열중하지 않고, 풍부하고 소박하며, 마음속 깊은 곳의 격앙이 특징이다. 푸현' 푸정서' 에서 하남 연악에 대한 평가는' 곡고와 과부, 기예가 어렵다' 는 것이다.
하남 연의 곡목은 민간 랩 음악과 희곡 음악에서 직접 유래되었다. 하남곡은 역사가 유구한 민간 랩 음악으로 청대 이후 쇠퇴했다. 남양만이 아직 번영하기 때문에 남양북자곡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의 중요한 구성 요소는 가사가 있는' 박자곡' 과 순기악의' 판두곡' 이다. 연은 중요한 반주 악기 중 하나이며 랩에서 독립적으로 연주되는 악기이기도 하다. 하남 연파의 현존하는 대표곡은 거의 예외 없이 하남곡의 판두와 소대이다. 과거 연예인들이 만났을 때, 왕왕 먼저 판두곡 한 곡을 연주하여 지음 () 을 하고, 박아 () 와 종자기 () 의 이야기를 빌려' 산수 ()' 로 이름을 바꾸었다.
소립곡은 드럼의 곡패에서 진화했는데, 대부분 짧고, 민첩하고, 신선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예를 들면' 가위',' 만선',' 겹침' 등이다. 하지만 300 여 개의 대곡카드도' 부두' 와 같다.
판두는 현악이 있는 합주이며 연, 비파, 삼현의 독주로 한위상과 음악의' 곡단' 과 비슷하다. 민간 공연은 합주나 독주로 한두 곡을 연주한 다음, 비로소 북악을 불렀다. 이를 개대나 교란대라고 한다. 또는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아리아 사이에 노래를 넣으십시오. 거의 반세기 동안, 장조가 쇠퇴하는 경향이 있으며, 첫 곡은 왕왕 독주로 나타난다.
하남 연 전통곡 중의 판두곡은 종종' 중주 고조' 또는' 중주 고조' 로 불린다. 예를 들면' 주유를 위해 울다',' 안회를 위해 탄식하다',' 수무향수병' 등이다. 하남곡에서 몇몇 짧은 곡패들이 유포 과정에서 점차 역할 분담의' 작은 곡' 형식을 형성하여 오늘날 이미 매우 유명한 극종' 하남곡극' 이 되었다. 단조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나중에는 멜로디가 발전했다. 연은 반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연주에서 점차 자신의 개성을 갖게 되어 양자의 결합이다. 음악적으로 독특한 아름다움을 형성했습니다.
하남 연의 곡보집에 관하여 위휘부 왕 황씨는 민국 9 년 (서기 192O) 에' 중주 북조시음본' 을 출간해 동세, 즉 산수, 울주, 겹침 등을 집필했다. 1920 년대에 위자우가' 중주 고조' 를 궁지 원고로 편찬했다. 아직 출판되지는 않았지만,' 천하대동',' 관화' 등 십여 편을 포함하여 널리 퍼졌다. 1958 년 왕은' 고쟁 독주곡집' (하남인민출판사가 출판한' 유간보') 을 발간해 37 곡의 판두곡과 14 곡의 곡곡을 수록했다. 조동복전' 은' 곡징문선', 198 1 년, 인민음악출판사가' 조동복곡 공모' (조용, 이편), 반두곡 22 곡, 1986 년 조정은' 중주고조곡 공모문' (중국음악증간), 배자곡, 판두곡 20 곡을 출간했다.
조주 연: 광동조주에서 유행하며 특별한 음악 구조와 독특한 회전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찬은 자신의 방식으로 다른 악기와 다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좌활음의 변화, 즉 이른바 운보음이다. 그렇지 않으면 연 음악의 유파와 발전을 말하기 어렵다. 정초에서는 이런 기술의 응용이 매우 기묘하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연을 연주할 때 왼손의 압박을 통해 몇 개의 음계와 음조의 조합을 이루는 것이다. 그리고 멜로디도 12 평균법과 다른 곳의 민악과는 다르다. 조주 연은 오른손이 부드럽고 화려하기 때문에 왼손 미끄럼을 타는 법이 독특하고, 변화가 섬세하고 함축적이며 독특하다.
조주 연의 주요 곡조는' 중육',' 경육',' 생오',' 거꾸로' 이다. 그 중에서도' 유충' 의 곡조는 완곡하다. "가벼운 6" 곡조는 신선하고 활발하다. 살아있는 5' 의 곡조는 감동적이고 슬프며 리듬이 특징이다.
민간에서는 연 등 악기로 고악을 연주하는' 시보' 를 현시악이라고 부른다. 유청어머니' 는 이 시사곡 중 가장 회자되는 곡이다. 큰 스위트룸은 아니지만,' 가벼운 6',' 무거운 6',' 활발한 5',' 가벼운 3 중 6' 4 개의 음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곡조가 아름답고 조악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조락에서' 현시의 어머니' 라고 불리는데, 이는 음악의 어머니를 의미한다. 조주 연을 배울 때,' 류청어머니' 는 없어서는 안 될 곡목이다. 이 밖에도 서양까마귀가 물놀이를 하고, 월아까우, 금상첨화도 조주 연의 상용화다.
객가 연악은 광동 음악의 원생품이 아니라 중원 전통음악에서 기원한 것이다.
고대 중원 인구는 광동 푸젠으로 이주했고, 이역의 중원 음악은 현지 민간 음악의 정수를 흡수하여 수백 년의 발전을 거쳐 새로운 기악 품종 객가 음악을 형성하였다. 동지역은 매우 폐쇄적이어서, 원정연악은 중원 고악의 많은 특징을 보존하고, 여전히 한악고풍스럽고 우아한 정취를 지니고 있다.
객가 음악에는 연, 비파, 야자수가 연주하는' 삼두' 연주 형식이 있다. 그 풍격이 참신하고 단아하기 때문에, 옛 명칭은 낙청이다. 객가 연악은 한락의 순음악에서 분리되기 때문에 종종 한연악이라고 불린다.
객가 연 노래는 주요 화음 (미성년자 포함) 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조 연곡 구조가 치밀하고 작품은 표준 68 판이다. 현대 음악 이론에 따르면: 68 바 또는 68 리메이크. 대표 곡목:' 벼랑산애',' 수부용',' 조군의 복수' .....
연곡에는 중국 전통 희곡 음악과 광동 한극의 민간 음악 판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음악의 길이와 구조는 각각 다르다. 대표곡:' 서사랑기',' 평호',' 밤비 파초창',' 비취등반탄'.
객가 연 음악의 변주와 기법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골격 조정에 플렉스 단어 추가:
느린 보드는 2 ~ 3 번 반복적으로 연주되었다.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기건음' 추가어',' 연속 활음' 등의 방법으로 풍부하게 한다.
플렉서블 후면 미드플레인:
음악이 점점 빨라지면서 2/4 박자로 넘어가면 멜로디가 줄어들고 정제되기 시작한다.
중앙판이 더 빠르면 1/4 박자로 갑니다. 이 시점에서 멜로디는 두 번 이상 반복되어 감사, 가화, 변주 등에서 더욱 풍부하다.
네가 단어를 뺄 때, 너는 단지 곡을 연주할 뿐이다. 일반 멜로디는 먼저 체크와 버팀목을 맞추고 옥타브와 화음의' 대핀치' 지법으로 멜로디를 두드러지게 한다.
조골청소현' 꽃 추가': 즉, 뼈와 아르페지오를 조절하여 멜로디를 수식한다. 객가 연곡은 고풍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화려하고 밝은 장정현화는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보통 두세 음을 넘지 않는다.
"모탄" (세그먼트) 리듬과 음형의 변화: 즉, 골조가 가운데 손가락 (손가락) 에서 판자로 발전하여, 먼저 체크한 후 버티고, 더 발전시킨다. 후음 (세그먼트) 이 있는데, 후반 박자를 두드러지게 하고, 전반부를 일시 정지한다. 이 방법은 곡 전체에서 반드시 사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종종 다른 악문에서 빼기와 번갈아 사용한다. 이런 연주 방식은 음악을 풍부하게 하고, 노래 전체가 절정에 이르도록 하기 쉽다. 예를 들면: 정송의' 바나나창 아래 비' 중앙판 부분의 세 변주곡.
변주를 회전하는 과정에서 음색의 변화와 대비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멜로디 정서의 기복을 증강시키고, 종종 악문의 음높이를 변화시켜 멜로디 악문이 옥타브를 늘리거나 줄이게 한다.
멜로디와 화음을 위해 저음을 강조하다.
중국 전통 연악파 중에서 이것은 객가 연파의 독특한 기법이다. 즉, 연주자가 음악에 대한 숙달 정도에 따라, 부드러움이나 느린 판을 연주할 때, 일반적으로 각 악문의 마지막 음역 (때로는 악문에서 선택) 에서 손가락이나 옥타브 현으로 안쪽으로 연주하여 음을 길게 하고, 운치가 더 깊어지게 하며, 다음 악문의 멜로디와 화음에 대해' 선근음' 효과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이런 기법은 멜로디를 다성부의 입체감을 형성하여 객가 연곡의 고풍스럽고 우아한 풍격과 풍부한 선율을 연주하기 쉽다. 풍부하고 변화무쌍한 왼손 활주:
전통적인 원정연은 금속현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현을 부를 수 있어 연음과 압운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객가 연악은 독특하고 고아한 특징으로, 다른 연악유파보다 더' 내포' 와' 깊이' 가 있다.
멜로디조식에서 객가 연곡은' 경선음계 (56 123 으로 구성된 5 음, 47 은 장식적인 통과음으로 가끔 멜로디에 나타남)' 와' 연선음계' (57 124 로 구성된 5 음) 로 나뉜다 Guzheng 음악은 경쾌하고, 화려하고, 밝고, 활발하다. 연현 고연은 완곡하고 우아하며 슬프고 감동적이다.
객가 연 음악의 대표곡:' 수련',' 밤비 파초창',' 애애절벽산',' 비취등단',' 평호',' 조군원한' 등.
사료에 따르면 당송 시대에 연은 이미 중원에서 절강항주로 전해졌다. 근대에 이르러 합주나 반주의 형태로 민간' 죽악' 과' 항주 해변' 에 많이 사용되었다.
당시 절강 연은 15 현에 불과했고 현길이는 약1..1미터였다. 그것의 전면 및 후면 패널은 오동으로 만들어졌으며 꼬리는 약간 아래로 기울어져 있으며, 멜로디는 오음 pppppppppppp 입니다. 책상에 앉거나 서서 놀다. 연주할 때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검지, 가운데 손가락에 뿔 (또는 대모) 을 끼고 만든 네일보드입니다. 주요 곡으로는' 항주시 죽악',' 13 세트의 화음',' 항담' 이 있다. 예를 들면 33 반, 수국 신발 (일명' 월명 만남'), 산수, 작은 네온상, 운청, 우륜포 (일명' 패왕' 이라고도 함) 큰 손가락 떨림',' 4 시 빠름',' 클립',' 현' 등 몇 가지 기법이 등장했다. 근대의 유명한 연인은 장인춘, 왕페지, 주우학, 추, 오여근 등이다.
65438 년부터 0956 년까지, 선생은 상해 음악학원에서 고쟁 교수에 종사하여, 저장연의 악보와 연주 기법에 대한 체계적인 정리, 풍부, 발전을 이끌었다. 1960 년대 이후 상하이 음악학원은 영향력 있는 청년 연주가들을 양성하고 저장쟁파 기법으로 여러 곡을 만들어 국내외 전문 교육과 연주 무대에서 발돋움해 안국각 연파의 후발주자가 되었다.
절강성 연곡은' 13 화현' 과' 강남죽간'' 항단' 을 바탕으로 트랙 수가 68 판 체계를 돌파했고, 음악도 단일 음악 구상에서 복잡한 음악 구조로 발전했다. 이에 따라 여러 세대의 연들은 음악의 힘, 속도, 음색 변화, 대비를 충실히 하고 풍부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장전통기법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비파, 삼현, 양금, 서양 악기의 연주 기법은 모두 배우고, 배우고, 융합하고, 연예다른 유파의 기법도 배우고 발전시켰다.
악기 모양, 원래 정 * * * 반지 길이가 약 1.65 미터로 늘어나고, 후악산은 S 형으로 바뀌고, 현 수는 2 1 (음역은 4 옥타브로 확장되고, 음정은 D-P 로 확대됨); 현의 질감은 실현에서 나일론 실로 둘러싸인 일련의 두께가 다른 연현으로 바뀌었다.
놀 때는 가죽 커버로 네일보드를 고정하고 테이프는 사용하지 않고 네일보드는 거북갑으로 만든다.
다른 연파 예술에 비해. 절강 연파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일부 곡들은 고쟁 전통의 엄격한 오성율과 연주 중의' 기둥 이동' 을 돌파했다. 예: 해청 호나. 이것은 신연곡의 창작에 새로운 사고를 열어 음향적 계시를 제공한다.
둘째, 악기 형태의 개혁, 현질의 변화, 음역의 확대, 못 조각의 안정성, 기법의 풍부함 등으로 음악의 표현력을 높이고 힘, 속도, 음색 등의 변화에 대한 조건을 만들어 연곡 창작에서 현대인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지고 사랑받고 시대정신을 표현하기 쉽다.
셋째, 주요 표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손가락 흔들기: 이 기법은 큰 손가락 큰 관절 (또는 작은 관절) 즉' 둥근 손가락' 의 빠른' 지지' 와' 분할' 과는 다릅니다. 오른손 엄지손톱판은 자연스럽게 손바닥을 받치고 검지손가락은 엄지손가락을 받치고 손목을 축으로 빠르게 왔다갔다 한다. (손동작을 안정시키기 위해 새끼손가락으로 돈월산 바깥쪽을 지탱하는 사람도 있다.) 이런 수법은 팔과 손목의 힘을 동원할 수 있기 때문에 힘이 더 크고, 촉현 주파수가 더 빨라서 오래 지속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각 박자는 8 개의 32 음으로 나뉘는데, 즉 P 를 평균 ppppp 로 치는 것이다. 이렇게 멜로디에서 연장해야 할 음표의 기간은 연현이 진동한 후의 자연스러운 연장이 아니라 여러 번 반복된다. 멜로디의 노래를 더욱 이상적으로 해결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긴 흔들림: 손가락을 두 번 이상 흔든다. 손가락을 골고루 흔들어 연속적이고, 기복이 있고, 다정한 멜로디선을 형성한다. 왼손 소리와 매치하면 두 손의 다른 소리의 대비가 더욱 두드러진다.
짧은 흔들림: 한 손으로 손가락을 흔들다. 보통 PP 리듬이에요. 이 기법은 발음이 짧고, 음색이 밝고 포만하며, 리듬감이 강하다.
"스윕": 빠른 연속 4 개의 16 분음, 첫 번째 음표는 오른손 중지로 (때로는' 연결' 수법으로 2 ~ 3 개의 음표를 연속해서 연결하여 5 음계의 짧은 오르페지오 효과를 형성함), 마지막 3 개의 음표는 짧은 스윙으로 연주한다. 이 기술은 열정과 강력한 음향 효과를 만들어 강력한 멜로디 음조를 잘 표현할 수 있다.
2. 거의 4 시입니다. 빠른 후크, 포옹, 지우기, 포옹 기술의 결합이다. 그 특징은 속도가 빠르고, 악센트를 강조하고, 힘이 세며, 멜로디가 부드럽고 아름답고, 활발하고 명쾌하다는 것이다.
빠른 클립: 즉, 빠른 문지름과지지 기술의 조합. 이 기법은 속도가 빠른 것 외에도 음악에서도 자주 사용되며' 빠른 실크 포인트' 와 함께 사용하면 옥판에 진주가 떨어지는 것처럼 멜로디 라인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 수 있다.
4. 지탄: 양손 손가락이 빠르게 현을 교대로 문지르는 것을 말합니다. 때로는 오른손 중지, 왼손 검지, 오른손 검지, 왼손 검지 손가락의 손가락을 번갈아 조합하여 같은 음을 튕겨 옥타브 음정 또는 더 많은 음정 점프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수법은 멜로디 분위기를 열렬하고 웅장하게 만들 수 있다.
5. 빠른 화음: 절강연곡은 일반적인 왼손음준, 반죽, 미끄러짐, 압력 등의 기법 외에 단리터로' 점음' 을 복원하고 빠른 상승과 하강의 화음 기법을 많이 사용한다.
6. 디현: 왼손 엄지와 검지 (또는 엄지와 약지) 로 현을 들어 올리며 일반적으로 저음역에 사용되어 리듬과 조화를 강조한다. 이 기법은 또한 두 손 부음 기법을 만들어 나지막한 저음에서 밝은 고음에 이르는 음색 변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7. 왼손은 간단한 반주와 화성에서 복잡한 리듬 복조로 발전한다.
요약하자면 곡조의 전압이 조용하고 소박하며 그윽하거나, 층이 다양하고 기세가 거대하며, 저장연 예파는 모두 그 독특한 매력으로 조국 연예의 각 유파에서 빛을 발한다.
푸젠 청 (푸젠 연): 민서남 장포현, 구름현, 동산현, 조안현, 상항현, 영정현 등 현에서 유행하며, 습관적으로 푸젠연을' 민남연' 이라고 부른다. 송말명 초부터 동치시기에 이르기까지 고연은 오랫동안 복건 각지에서 유행했다.
역사적으로 중원 사람들은 여러 차례 대규모 남천 (4 세기와 5 세기) 으로 풍부한 중원 문화를 가져왔다. 원래 낙후된 민서남을 해마다 번영하게 하다. 중원 고쟁 음악도 중원인의 남진과 함께 민서남으로 전해졌다. 당 2 년 (686), 하남 광주구시인 진정, 진원광률 중원인이 민남 여주에 들어갔다. 당나라 말년에 구시 왕조와 왕이 군대를 이끌고 민으로 들어갔고, 이후 민왕이라고 불렀다. 남송 말년에 대량의 중원 관료들이 임안에서 푸젠으로 도망쳤다. 이들은 모두 중원 문화예술의 전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 또한 북방 연예인, 특히 중원 연예인들이 푸젠에 와서 연예인을 대접했다. 이것은 복건 문화 (음악 포함) 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명말 청초부터 민국 초년까지 민서남 각 현에서 일종의 민간 기악 합주가 성행하였다. 조안현은' 고악합주', 구름현은' 악화', 동산현은' 악화', 민서 각지는' 한악현' 이라고 불린다. 이런 민간 기악 공연 형식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고연을 주요 악기로, 주도적 박자, 특히 조안, 소윤 양현이다.
청나라부터 민국 초년까지 고악은 조안, 소윤, 장포, 동산 등지에서 매우 유행했다. 조안시에는 8 개의 거리가 있고, 각 거리마다 고악사가 있다. 그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장 선생이 창립한 콘서트홀과 류골 콘서트홀이다. 콘서트홀은 음악회우로, 밤에는 곳곳의 음악으로 시끌벅적하다. 장 선생은 연을 스스로 연주하며 현악기, 죽현, 피리, 작은 삼현, 쌍청악기 등을 갖추고 있다. 7 ~ 8 명의 팀원, 최대 10 여 명이 있다. 그들은 트렌디한 음악을 연주하지 않고, 고대 음악만 숭배하며, 때로는 플룻과 함께 곤곡을 부른다. 구름현과 장포현도' 낙혜' 활동에 바쁘다. 민국부터 50 년대 초까지, 천운현의 대부분의 농촌 지역 사회에는 고악 조직과 활동이 있었지만, 고연은 농촌 공동체의' 조화로운 음악' 에서는 별로 볼 수 없었다. 도시에는' 진덕극사' 의 고악 합주밖에 없다. 진 선생이 연주한 고연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짙은 전통 정취를 간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