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스자좡의 문화(명소, 사투리, 음식, 수공예품, 드라마, 특징적인 건물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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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자좡? 문화?
스자좡? 하북성(河北省) 중남부에 위치하며 고대에는 '석문(十文)'이라고도 불렸으며 총 면적은 약 15,800평방킬로미터이다. 스자좡시가 위치한 지역은 인류문명이 일찍이 발달한 지역으로 매우 깊은 문화유산을 갖고 있다. 1947년 11월 12일, 스자좡시는 공산당에 의해 해방된 전국 최초의 중·대형 도시가 되었습니다. 같은 해 12월 26일 공식적으로 스자좡시로 이름이 바뀌었다. 오늘날 스자좡은 현대적인 도시로 발전했으며 도시 곳곳에서 넓은 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인심강"은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옥지대와 같습니다. 꽃이 만발한 것처럼 꽃은 일반적으로 이 도시를 매우 아름답게 장식합니다. ?
전통극
스자좡 비단곡은 시안곡, 시안소곡, 허시곡, 샤오구곡, 루오뤄곡, 누얼곡 등으로도 불리며 가장 유명한 곡입니다. 허베이성에서는 독특한 고대 오페라 형식 중 하나이며 전국에서 보기 드문 지역 오페라 형식입니다. 스자좡 실크 현악극은 주로 허베이성 대부분 지역과 산시성 동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현재 이러한 종류의 연극의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실크 현악극은 원나라 샤오링을 기반으로 발전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민요가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실크 현악이 허베이 대부분의 지역에서 성행했으며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석가장 명주실은 염자오 문화의 가장 대표적인 대표자로 강한 창의성을 갖고 있으며 허베이성 지역 오페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곤, 높은 명주실은 한 가문과 구별할 수 없다", "한 곤, 둘"이라는 말이 늘 있어왔다. 높고 세 개의 비단 끈이 있습니다." 2006년 5월 20일, 스자좡 비단 끈은 제1차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전통 음악
장산 전쟁북은 스자좡(석가장) 정딩(Zhengding)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에 이곳이 창산 현(Changshan County) 소재지였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창산 전쟁북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설에 따르면 전국시대부터 프로토타입이 있었고 명나라 시대에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정딩(Zhengding)의 용흥사(龍興寺)는 수(隋)나라 때 건립되었으며, 큰 불석 대좌에는 고대인들이 북을 치는 모습이 새겨져 있습니다. 정딩 현 연대기(Zhengding County Chronicle)에는 "도시 마을에는 징과 북이 비어 있다", "시장은 피리와 북으로 시끄럽고 북이 끊임없이 쳐서 길을 막고 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Yan과 Zhao는 "고대부터 관대하고 비극적 인 사람들이 많았으며 장엄한 전쟁 북소리도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창산 전쟁북은 북, 큰 심벌즈, 중간 심벌즈, 작은 심벌즈, 작은 징 및 기타 타악기를 조합하여 연주하는 일종의 민속 음악입니다. 개별적으로 포즈의 구조이며 주로 정사각형 공연에 사용됩니다. 장산 전쟁북은 다양한 루틴과 많은 곡조를 갖고 있는데, 특히 동양장의 전쟁북단이 가장 대표적이다.
전통 예술
석가장 우지 종이 공예는 청나라 말과 민국 초기부터 시작되었으며, 우지에는 축제나 명절에 창살을 붙이는 전통 풍습이 있었습니다. 종이 공예의 예술 스타일은 초기부터 산서(山西)와 천진(천진) 양류청(陽流清) 회화의 영향을 받아 점차 독특한 종이 공예로 발전했습니다. 우지 종이컷은 주로 라이스 페이퍼(Rice Paper)를 재료로 한 단색 종이컷의 일종이다. 주 도구는 가위와 조각칼이다. 칼로. 종이 컷을 조각할 때는 특수한 파라핀이나 플라스틱 베이스가 필요하며 생산 공정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나중에 시대의 진보와 사람들의 미적 개념의 향상으로 인해 Wuji 종이 컷은 흑백뿐만 아니라 금색과 컬러 안감으로 새겨 져 매우 밝고 다양한 예술적 모양과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대중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전통문화
겡 마을 사람들의 민속문화는 스자좡성 가오청시의 독특한 문화 현상으로 많은 국내외 전문가와 학자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 전통은 일찍이 명나라 주원장(朱玄章) 시대부터 “북쪽에는 북경과 천진이 있고 남쪽에는 경춘이 있다”, “경춘은 1명, 경호원은 2명, 경춘은 3명”이라는 말이 있었다. ". 경촌은 교통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상인들이 이곳의 마을 사람들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일화를 전했고, 경춘 사람들도 그들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면서 오늘날의 마을 구비문학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경춘은 이야기의 양이 많고 화원이 집중되어 있어 '이야기 마을'이라고 불립니다. 이곳에 전해지는 이야기의 내용은 사회학, 윤리학, 역사, 종교, 철학, 문학 등 다방면에 걸쳐 있으며, 6천만 단어가 넘는 겅촌 민담이 기록되어 편찬되어 학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5개의 내부 과학 연구 도서인 "경촌 민화집"이 있으며, 경촌 민화는 국가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보호되고 있습니다.
스자좡시 관할 지역은 인류문명이 일찍이 발달한 지역으로 매우 깊은 문화유산을 갖고 있다. 도시 지역 백불구 문화유적은 시내에서 발견된 평지 최초의 인류 유적지로 약 6,000~7,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신러 고대 유적지 '복시 테라스'는 중국 인문학의 조상인 복희가 6,000여년 전부터 이곳에서 활동한 전국시대의 중산문화는 스자좡의 역사적, 문화적 맥락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서양의 고청상인문화 이후 세계의 주목을 받은 빛나는 문화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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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문화
한 왕조 시대에 스자좡 서쪽에 있는 태항산은 항상 무기, 갑옷, 생산 도구를 제조하는 중요한 야금 기지 중 하나였습니다. 예화(趙河)라는 이름은 중국 불교와 도교가 부활하여 정점에 도달한 시기이다. 동한시대에 건립되었다고 전해지는 조주베를린사는 하북성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사원이며 석가장 수와 당문화의 가장 영광스러운 역사적 성과는 조주안지교로 세계적으로 대규모 개방의 창시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어깨 석조 아치형 교량 및 세계 최고의 교량 건물 중 하나입니다.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스자좡의 문화 유명 인사로는 웨이 정(Wei Zheng)과 리(Li)가 있습니다. 북송시대에는 부비(富皇), 한기(汉球), 구양수(河陽秀), 신궈(沈國), 소식(蘇施) 등의 유명한 관료들이 잇달아 하북(河北)에 사절을 지내며 모두 진딩현(현재의 정딩)에 발자취를 남겼다. 그리고 이 지역의 문화적 번영. ?
건축 예술
금나라와 원나라 스자좡의 건축 예술 업적의 대표적인 작품은 징싱 창얀산 푸칭사 다리 타워 홀입니다. 천 피트 깊이의 시냇물 위로 공중으로 날아가는 모습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그 사이에는 무지개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이고, 디자인 형태는 독창적이며, 건축물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이는 뛰어난 건축 기술과 미학적 성취를 반영합니다. 당시 일하는 사람들. 예술 창작 분야에서 유명한 것은 상징 필로사 벽화입니다. 이 벽화는 고대 중국 벽화의 전통 기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구성, 선화, 색상 및 문자 모델링 측면에서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이때 자연과학의 결과도 매우 유익했습니다. 유명한 수학자이자 학자인 Li Ye의 천원 수학 연구는 중국의 초등 대수학에서 기초적인 역할을 했으며 13세기 세계 수학의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보고서|
석가장 지역의 민속문화는 중원문화형에 속하며, 세계적으로는 황하농업문화를 바탕으로 한 동양문화형에 속한다. 징추(Jingchu) 및 오월(Wuyue) 문화와 비교할 때, 이는 유교를 주체로 하는 중국 북부의 독특한 특성을 가지며, 도교, 불교 및 북부 농민에서 유래한 지역 문화가 모두 오랫동안 공존합니다. 오늘날의 풍습에는 하나라 때부터 나타난 민중사상, 진나라 이후 지속적으로 강화된 농업중심사상(농업중시, 장사소홀), 충효사상, 효사상, 효도사상 등이 있다. 정의, 선악, 근면, 용기, 자기계발, 문학과 무술을 옹호하는 민족정신, 그리고 19세기 이후 점차 강화된 민족혁명정신과 사회주의의 새로운 개념도 있다. 그리고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래 공산주의. 개혁개방과 시장경제 발전 이후 자연스럽게 시장경제 개념이 많아졌습니다. 문화생태로서 그 존재는 객관적이나, 상업보다 농업을 중시하는 사상, 천황에 대한 충성을 중시하는 봉건적 관념 등 시대와 동떨어진 부분도 있다.
민속 음식 문화
스자좡의 음식 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롭지만 주로 파스타 문화와 와인 문화입니다.
파스타의 경우
동북3보, 보정3보, 스자좡3보가 있습니다. 스자좡의 3대 보물은 구두수선, 참깨떡, 고구마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참깨떡, 떡구이, 참마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서빙은 주로 흰 밀가루를 직사각형 철제 화덕에 넣어 만드는데, 금주(Jinzhou)와 후카사와(Fukasawa) 지역에는 둥근 팬도 있습니다. 조현(趙縣)에는 오랜 역사를 지닌 당나귀 참깨떡이 있다. 사람들이 아주 좋아하는 구운 파스타입니다. 파고키는 메밀국수로 만든 케이크 같은 음식으로 잘게 썰어 마늘과 섞어 차갑게 먹을 수 있다. 구운 참마는 스자좡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가공되지 않은 구운 음식입니다.
흰 밀가루 찐빵은 국민들에게 가장 흔한 음식이다. 숙련된 여인들이 새끼 돼지, 양, 송아지, 강아지, 원숭이, 닭, 오리, 고슴도치, 연꽃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서 공물로 사용하거나 장식용으로 사용하거나 식용으로도 사용한다. 일부 찐빵 틀은 나무를 깎아 만든 것인데, 그것으로 만든 찐빵은 다양한 무늬를 갖고 있어 어른과 어린이에게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결혼식이나 장례식에도 다양한 종류의 찐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오청 궁국수는 이미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국수, 팬케이크, 튀긴 반죽 스틱(튀긴 참깨 사탕) 및 기타 음식도 사람들에게 매우 일반적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오청 겅촌(Geng Village)의 참깨사탕, 찹쌀떡, 쇼트브레드케이크가 큰 영향력을 발휘합니다. 장날에는 시장을 찾는 사람들의 주요 음식이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자신의 갈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Gengcun에 시장에 갑니다.
와인 문화
와인 양조는 은나라 때 스자좡(석가장) 지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핑산현 산지향 중산국 유적에서 출토된 와인은 세계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와인입니다. 현재 스자좡시에는 고청(Gaocheng), 우지(Wuji), 금주(Jinzhou), 위안스(Yuanshi) 등의 자체 포도주 양조장이 있으며, 궁궐 포도주, 경왕 포도주, 용투주이, 위정 포도주, 송조대취 등이 있습니다. 더 독특하고 영향을 받는 종. 우지에는 아직도 200여 가구가 훠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정주(Wei Zheng Liquor)는 위정(Wei Zheng)의 전설을 바탕으로 진저우(Jinzhou) 사람들이 만든 술입니다. 공주와 경왕주는 청나라 건륭제와 원명대 말기 경왕에 관한 경춘전설을 바탕으로 고성, 경춘 지역 사람들이 시도한 새로운 종류의 술이다. 궁전 와인이 시장을 열었고 판매량도 좋습니다. 양주는 고대부터 Luancheng County에서 생산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양조 및 판매되고 있습니다.
술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여러 현과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어느 정도 고대보다 더 번영했습니다. 첫째, 사업계에서는 끊임없는 연회와 연회가 있고, 둘째, 민간 결혼식, 장례식, 축제에서 많은 술이 제공되며, 셋째, 마을 간부들 사이에 많은 식사와 음료가 있습니다. 우리 도시의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는 거의 모든 가정에 술, 맥주, 주류가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의 생활 수준은 높아지고, 접대 서비스 시설도 다양해졌습니다. 와인은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음식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심리에서는 어떤 경우에 와인이 없으면 조금 초라해 보일 것입니다.
이 밖에도 냄비 스티커와 케이크, 큰 냄비 요리, 차 마시는 풍습도 있습니다. 한때 매우 저속하다고 여겨졌던 음식은 이제 중저가 레스토랑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정성스럽게 조리한 잡곡은 식생활의 전통으로 현대인에게 환영받으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북부와 남부의 요리는 도시와 군에서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진정으로 사람들의 마음속에 뿌리내린 것은 지역의 풍습과 음식입니다.
민속복식문화
복장은 인류 문명의 중요한 상징이다. 다양한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다양한 의상이 등장하며 때로는 사회적 트렌드를 형성하기도 합니다. 여성복과 아동복을 중심으로 하는 우리 지역의 복식문화는 소개할 가치가 있습니다.
여성복
이르기 청나라 말과 민국 초기 여성들은 만주족의 영향을 받아 치파오, 바지, 3인치 금연화를 주로 신었습니다. 그러나 농촌 지역에서는 생산과 노동이 극도로 불편하기 때문에 치파오를 입는 사람은 항상 거의 없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밝은 빨간색, 녹색 및 청 검정색 색상의 더 큰 바지와 재킷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머리 장식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머리핀, 카드 및 거즈 그물을 사용하며 결혼하지 않을 때와 결혼 할 때 실크 꽃, 벨벳 꽃 등을 착용합니다. 나중에는 점차 생략되거나 새로운 단순한 머리 장식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문화대혁명 이후 녹색 군복이 유행했지만 젊은 여성들은 붉은색 군복을 좋아하지 않고 무장하는 것을 선호한다. 1980년대 이후 의류의 시장화 정도는 매우 높아 매년 다양한 원단과 스타일의 의류가 끝없이 등장하고 있어 눈부시다. 마오 양복은 민국 이후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제 양복과 재킷은 중국 전역에서 일반적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오랫동안 중국 의류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양복을 입거나 양복을 기반으로 한 스타일 개혁은 시장지향적인 비즈니스 현상으로 자리 잡았다. 1990년대 이후 여성복의 개념은 큰 변화를 겪었는데, 주된 변화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하며, 개성을 추구하고, 패션을 추구하며, 더 이상 독창적이지 않다는 점이다. 가을, 겨울에는 청바지와 스커트를 입는 것이 익숙해지는 추세입니다. 남성복은 상대적으로 천천히 변화하며, 많은 중년 및 노년층이 여전히 3년 또는 10년 된 스타일을 입고 있습니다.
아동복
아동복과 장식은 아마도 예로부터 사람들이 연구하고 탐구해 왔으며 이는 의복문화의 중요한 내용이자 과정으로 자리잡았다. 우리 지역의 아동복은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의 만주풍으로 작은 옷과 작은 모자패가 주를 이루고 동시에 지역적 특성을 지닌 전통양식도 많이 나타났다. 첫째,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넘거나 백일이 넘으면 친척이나 연장자가 아기에게 장수 자물쇠를 걸어주어야 합니다. 일부는 용, 봉황, 호랑이, 사자 등 상서로운 문양이 새겨진 구리 제품이며, 대부분은 구리 동전과 색실을 긴 끈으로 엮어 장수 자물쇠로 엮은 것입니다. 두 번째는 벼슬과 호랑이 꼬리 모자로 수놓은 것이 매우 아름답고 어머니, 할머니의 바느질 솜씨를 보여주는 훌륭한 전시품이 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아이들이 식사할 때 옷이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넥밴드와 가슴 스카프입니다. 자수도 정교하고 다양한 꽃과 새 무늬가 있습니다. 네 번째는 붉은 두두(紅絲)인데, 보통 뱀, 전갈 등 오독(五毒) 동물의 형상이 수놓아져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오독(五毒)을 없애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섯째는 호랑이 머리 신발인데 오늘날에도 볼 수 있다. 이제 의복이 상업화되면서 많은 아동복의 스타일이 다양해졌지만 일부 농촌 지역과 시민들은 여전히 아이들에게 매우 전통적인 의복을 입혀주고 있으며 이는 매우 문화적이기도 합니다.
축제 문화
춘절(설날)은 신을 숭배하고 조상을 숭배하며 가족 상봉을 하는 가장 엄숙한 날입니다. 우리 도시의 광대한 농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춘절 대련을 쓰고, 신상을 세우고, 향을 피우고 공양하고, 폭죽을 터뜨려야 합니다. 우리는 집신(토지신?), 문신, 길신, 부의 신 등 하늘과 땅의 신들을 존경해야 합니다. 트랙터와 자동차에도 '안전한 여행 되세요', '하루에 수천 마일을 헤매세요'라고 적힌 빨간 스티커를 붙이고, 향로를 달아 향을 피우고 제때에 종이를 발행해 평화와 부를 추구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조상의 사당과 여러 사찰에 가서 향을 피우고 기도해야 합니다. 어떤 가족은 조상 위패를 모시고 있고, 어떤 가족은 조상의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묘소를 방문합니다.
5를 깨는 것도 전통적인 관습이다. 음력 1월 5일에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방문하거나 술을 마시지 않고, 대신 일찍 일어나 폭죽을 터뜨리고 상징적으로 지하에서 일합니다. 사람들은 이날을 증오와 빈곤의 날이라고 부릅니다. 정딩(Zhengding), 루취안(Luquan) 및 도시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음력설 5일에 사람들을 방문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빈곤이 찾아온다고 믿어 집에 머물거나 거리에서 쇼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오청(Gaocheng), 정딩(Zhengding) 등 지역에서는 쥐 축제라고 하는 음력설 열흘날 만두를 먹는다. 쥐를 위로하기 위한 것이지만, 집에 방문할 수는 없습니다. 쥐가 들어오는 것을 막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쥐조차 없는 곳이 가장 가난한 곳이고, 쥐도 생명체라고 믿기 때문이다. 금주와 신지 지역에서는 열두 살이 넘었는데, 쥐의 아내라고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음력 10일을 기념하는 것이 돌을 숭배하는 일종의 돌 축제라고 말합니다.
음력 1월 15일의 등불축제는 도교의 상원축제이기도 하다. 이것은 새해의 또 다른 절정입니다. 이날은 폭죽을 터뜨리고 향과 종이를 태워 신들에게 제사를 드린 뒤 하늘과 궁궐로 돌려보내는 날이다. 현이나 일부 마을과 마을에서는 밤에 등불 축제가 열립니다.
음력 1월 25일 정딩 사람들은 기장밥을 먹고 각종 국수를 마신다. 요즘에는 만두를 먹는 사람도 있고, 국수를 먹는 사람도 있는데, 모두 '비축의 붕괴'를 표현하고 한 해의 풍년을 상징하는 폭죽을 터뜨립니다. 오늘 아침에도 도시 지역에는 폭죽이 많이 터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