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훌륭한 추신 손으로 쓴 신문
훌륭한 추신 손으로 쓴 신문
이 관용어를 통해 중국어의 독창성을 경험해 보세요! 아래는 제가 정리한 훌륭한 관용어를 손으로 쓴 신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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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래
Xiehouyu는 중국인이 일상 생활에서 만들어낸 특별한 언어 형식입니다. 그러면 전반부는 수수께끼 같은 은유이고, 후반부는 수수께끼에 대한 답과 같은 설명인데, 매우 자연스럽고 적절하다. 특정 언어 환경에서는 대개 전반부를 말하고 후반부를 "쉬어" 함으로써 그 본래의 의미를 이해하고 추측할 수 있으므로 이를 숙어라고 합니다.
Xiehouyu는 관용구와 속담에 비해 표현이 더 대중적이고 구어적이며 때로는 단어가 관련되어 있고 유머를 더하는 유형입니다. , 그래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가 더 쉽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관용어를 말장난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용어를 통해 우리의 생활문화도 살펴볼 수 있다.
'서후'라는 이름은 당나라 때 처음 등장했다. 소위 "Zheng Wu Xiehou Style"( "Xiehou"스타일시)은 "Old Tang Book. Zheng Wei 전기"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언어형식과 언어현상으로서는 이미 진나라 이전부터 나타났다. 예를 들어, 『전국정책. 추정책 4』: “양의 우리를 고쳐도 늦지 않다.” 이는 양을 잃은 후에 양의 우리를 고쳐도 늦지 않다는 뜻이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보는 것입니다.
Xiehouyu는 독특한 민족적 특성, 풍부한 삶의 풍미, 유머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록 고대 사후유(Xiehouyu)는 기록에서 거의 발견되지 않지만 확실히 많은 것이 사람들 사이에 퍼져 있습니다. 그런 다음 Qian Daxin의 "Heng Yan Lu"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거위 깃털을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보내면 사물은 가볍고 사람의 의도는 무겁습니다. 이는 Fuzhai에 기록된 송나라의 속담이기도 합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Xiehouyu 문화
Xiehouyu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는 전통 언어 문화 중 하나이며 유머가 통합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노동자들의 지성과 지혜를 반영합니다. 『사후유』의 가장 큰 특징은 “토우보살이 강을 건너고 있으니 너는 스스로를 구원할 수 없다”, “밀방망이로 불을 피우니 너는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내 조카” 등의 동음이의어와 비유이다. 등불을 켜는 것 - 평소 (삼촌) "" 및 기타 대중적인 관용어와 동일합니다. 숙어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이해를 통해 "장얼스님"과 같은 개념이 확장되고 확장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르겠어", "새해를 맞아 닭에게 인사하는 족제비-안전하지 않다", 좋은 의도" 등.
Xiehouyu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민속 언어와 문화 중 하나이며 유머와 유머를 결합하여 읽은 후 의도적으로 미소를 짓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용어는 사람들의 지혜와 지혜를 반영합니다.
Xiehouyu는 문장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특정 의미를 표현하는 중국어 고유의 단어 게임입니다. 그러면 전자는 은유나 은유이고 후자는 그 의미에 대한 설명이다. 때로는 "quips"라고도 합니다. Xiehouyu의 원래 표현은 우리가 지금 보는 것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이는 당시의 일반적인 관용어와 문장을 생략한 것입니다. Chen Wangdao는 "수사학"에서 "티베트 Ci"라고 불렀습니다. 예를 들어, "불행" 대신 "의존"이 사용됩니다(도덕경에서: "복이 의지하면 불행이 오고, 불행이 그것에 있으면 불행이 온다"). 이런 종류의 관용구에는 특정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한문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활용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후기 관용구는 "은유-설명" 재치로 구성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비유적인 부분만 말하고, 이어지는 설명 부분은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숙어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이해 후에는 "장어 스님 - 혼란스러워", "족제비가 닭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다 - 좋지 않다"와 같이 개념이 확장되고 확장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의도" 등 Xiehouyu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논리적 추론형으로, 설명부분은 앞선 비유부분을 추론한 결과이다. 후기 모음
주팔계가 거울을 본다 - 안팎으로 인간이 아니다
수선화는 피지 않는다 - 마늘인 척
A 멍청한 남자는 노란 연꽃을 먹습니다 - 그는 고통을 알고 있습니다 (또는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이 있습니다")
이전에 강도에 따라 동음이의어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예:
조카가 등불을 켜다 - 평소처럼(삼촌)
공자가 움직이다 - 모두 진다(책)
깃대 태우기 - 장탄( 한숨 , 즉 즐거움)
오물통의 검-문학(소리)도 할 수 없고 무술(춤)도 할 수 없다.
총각 선생님: 싼 것에 욕심내지 마세요
총각은 돈이 있으니 되돌릴 수 없습니다
시각 장애인은 수프 알약을 먹습니다: 그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장어(張絲) 스님: 혼란스럽습니다
리 이롄(Li Yilian): 뻔뻔함
진흙 사나이가 문을 열었습니다: 자신의 삶을 살아보세요
닭 훔치기 실패 : 일식쌀, 즉 이득을 취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손실을 입었다
구덩이에 폭탄 던지기 : 사람들의 배설물(분노) 불러일으키기
지옥의 왕자는 딸과 결혼했다: 유령
다음은 광둥어에서 흔히 사용되는 관용어이다:
소가죽 등불: 요점이 불분명하다
장작을 아래에서 자르다 침대: 판자를 치다, 즉 문제를 일으키다, 문제를 일으키다
p>아내가 덮개를 쥐다: 음공, 즉 불쌍하다
남편이 부채를 휘두른다: 쓸쓸하다 (아내가 차갑다), 즉 불쌍하다
외눈박이 남자의 아내 : 햇님을 한 눈에
겨울 돈 치료 오리 : 독서하다
밤새 튀긴 유령: 불 없음
고구마가 난로에 떨어졌습니다. 끓여야 합니다.
젖은 물 올리브 핵: 쌍두 지저귀는 소리
수박 때리기 개 : 컷오프 없음
덮개 없는 닭장 : 드나들기
해변의 흰 장어 : 죽지도 않은 채 흩어지면 죽는다
깃대 태우기 : 숯 줄이 길어요 (한숨)
조주 음악 : 몸조심하세요
끈 없는 기타 (젖은 솜) ) : 총알이 없어요, 그거 흠잡을 데가 없다
아프리카 승려 : 거지들은 역겨워 (흑인 승려), 즉 역겹다
생선 장수는 샤워를 한다/생선 장수는 몸을 씻는다: 침묵 ( 비린내) 냄새
활자: 물의 양을 측정
Yalan과 Yarui의 결혼: 피곤한 싸움
Taicmeng 돼지고기: 모두가 몫을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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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건두이: 남들이 가진 건 나에게도 있다
노주가 연말을 묻었다: 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