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송대 문인의 우아함 도박자 연영롱한 마음.
송대 문인의 우아함 도박자 연영롱한 마음.
미야 송대 풍아 인생사학자 진인각: "한하 민족의 문화, 수천 년의 진화, 조송세도 "송대는 경제가 부유하고, 시민의 여유로운 생활과 심미적 정취가 송조 문화의 높은 번영을 촉진하고, 송인은 정신문명으로 아름답고 우아한 삶을 누리고 있다. 서민 가정은 문인의 영향을 받으며 분향, 그림 달기, 꽃꽂이, 차 주문하는 등 생활 사예를 흉내 내는데, 민중 생활의 공간은 문예의 공간이며 활력이 넘친다. 송대는 당연히 중국 역사상 가장 품위 있는 왕조가 되었다. 북송. 송휘종 < 문회도 > 부분 국립고궁박물원 우아한 영혼 송대문인은 우아한 영혼을 가지고 있어 한가하고 여유로운 느린 일을 알고 생명의 의미와 가치를 살린다. 고전 송화에서 송휘종 < 문회도 > 는 송인의 우아하고 한가한 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림 속의 몇 가지 안건에는 다채로운 과일 음식, 다기, 술병 목록이 가지런하고 기품이 비범하다. 하객들은 서로 인사말을 나누고 담소를 나누며 분위기가 즐겁다. 웨이터들은 차를 주문하고, 재량을 나누고, 차를 봉하며, 질서 정연하다. 송대 품명 () 은 "기는 차의 아버지, 물은 차의 어머니" 이다. \ "대관차론 \" 은 차 기구를 언급할 때 말했다: "잔색은 푸르고, 옥밀조달자는 위에 있으며, 그 환한 차의 채색도 취한다. \ "흰색 수프 꽃과 검은 토끼 센트 차 잔, 흑백이 분명하다, 밝은 화사한 사람. 송대 문인들은 일상의 세부 사항에서 생활의 참뜻을 조용히 음미하며 자연스럽게 매우 간결하고 우아한 송대 미학을 이루었다. 도박자연의 영롱한 마음 송시풍아는 이미 멀어졌지만, 차, 분향, 꽃꽂이, 그림에 담긴 생활의 정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멀어지지 않았다. 우리는 여전히 삶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북송 () 청백유약 () 과 멜론 () 모양의 뚜껑이 맑고 맑은 호수가 나왔고, 옥결빙은 맑고 영처럼 맑았다. 멜론 요리 자체 아로마 오버플로, 둥근 융해는 조 송정이다. 이 멜론 모양의 뚜껑 항아리, 유약이 반짝 빛나고, 유약이 물령의 운치를 풍기고, 얼음처럼 옥처럼, 기득권이 백자의 흠잡을 데 없고 정숙하며 청자의 밝은 풍채와 과티 모양의 항아리 뚜껑이 독특하고, 더욱 재미를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송청백유약 리본 장식 멜론 모양의 물주 본성탕, 전체 이름 국물 티포인트, 리본 장식이 교묘하고, 그림자가 푸르다. 본 청백유약 리본 장식과 멜론 모양의 물주, 표준 송자 풍화, 형제 겸당풍, 색다른 리본 장식이 정교하고 유연하며, 다소 우아하고 단정하며, 맑고 윤기가 나는 청백유약 운율과 일치해 서로 잘 어울린다. 남송 길주 가마 갈색 유약 흑색 \ "수산복해 \" 명차잔 강남망군길, 법효백공재, 잔저 매화가 피었고, 구름 복수가 왔다. 이 길주 가마 갈색 유약 검은 색 찻잔, 그릇 내벽에 먼저 갈색 유약을 바르고, 유약에는 검은 색으로 매화 한 송이를 품고, 방사형 직선을 사발구, 네 송이의 구름 무늬에 더해, 개별 잉크는' 수명, 산, 복, 바다' 라는 네 글자를 썼는데, 필법은 힘이 있고 글자는 힘이 있다. 또 생일 축하, 장수면장의 뜻을 가지고 있다. 남송길주 가마는 백지 갈색으로 사슴의 꽃무늬 긴 목병 사슴과 작록이 항상 연결되어 있고, 기주 가마를 휘날리고 있다. 빛바른사슴병 조형이 독특하고 유약색이 밝고 깨끗하며 문양이 풍부하다. 목, 복부는 두 개의 빛을 그려 내고, 광내웅사슴계초는 뛰어다니며, 겉은 가지와 풀무늬로 뒤덮여 있고, 전체 화면은 강하고 강력하며, 길주 가마의 독특한 정취로 가득 차 있어, 놀이를 감상하며 보는 것이 매우 즐겁다. 송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인 분향열은 송휘종 조길의' 청금도' 에서 송휘종 () 이 도사 () 로 분장하고, 나무 아래 무금 () 을 하고, 옆에는 우아한 향이 하나 있는데, 몇 개는 작고 아름다운 백자 향로, 가벼운 연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선기가 흩날리고 있다. 분향이 성행하고, 각종 향로도 당연히 황실 귀족과 송대 문인들이 사랑하고 중시하는 물건이 되었다. 남송룡천가마 가루 유약 난로 청동본이 강건하고 금난로가 자담배를 피운다. 분청은 자순하고 용천은 옥안을 전시한다. 삼발난로는 주청동의 모양을 모방하고, 복부에서 발까지 튀어나온 세 개의 프리즘은 청동기 힘줄의 장식 효과를 모방한다. 프리즘은 유약을 멈추기 쉽지 않기 때문에 유약층이 얇아 흰색 태골이 배어 있다. 전체적인 외형은 목이 곧고 복부가 둥글며, 대비가 재미있어서, 화로의 포만하고 둥근 풍채를 돋보이게 한다. 통체빛은 무늬가 없고, 조형은 무겁고 고요하며, 빛깔은 단아하며, 마치 부드럽고 돈후한 온군자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방신령, 오곡이 하늘과 땅, 역사문화, 신화 신수, 행복하고 아름답고 장수가 길하다. 옛사람들은 만능의 두 손으로 천지에 대한 경모를 비비며 파랑새를 빚어 탐문하고, 두루미 장수의 기도를 하였다. \ "청룡, 백호, 주작, 현무, 하늘의 사령, 정중주, 왕제 궁궐, 전각에서 법연 을 취하다. \ "노래 녹색 유약 갈색 색상 4 신 헛간 한 쌍 은 일반적으로 우뚝 솟은 두 개의 건물 처럼, 캔 뚜껑은 지붕 융기 능선 6 각형 화려한 탑 처럼, 탑 꼭대기 (커버 버튼) 는 각각 머리를 쳐들고 날개를 펴는 새를 세웠다. 신채가 각기 다르고, 극도로 두리번거리고, 기민한 자태로, 수호의 책임을 다하다. 조류와 덮개 가장자리 권운의 처마는 위아래로 대응하여 정교하고 눈부시다. 오랜 유유자적하고, 아름다운 그림책 한 권을 전시하고, 그 먼 이야기에 깊이 빠져들고 ...... 용호무늬를 쌓은 푸른 유약 헛간, 용호병, 일월통의 별명, 조형상, 늘' 다각' 으로 장식하고,' 뿔' 은 절강 (고월지) 에 있다. 금자주 가마 흰 유약, 녹색, 관음좌는 관음처럼 편안한 자세로 앉아 있고, 오른쪽 다리는 굽히고, 왼쪽 다리는 자연스럽게 내려져, 꽃이 만발한 풀받침대에 놓여 있고, 안락한 안상은 초원에 나타난 관음, 자미선목, 얼굴은 조용하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자비, 지혜, 여성의 모성애로 세상을 감화시키고, 중생을 도한다. 관음통체에 흰 유약을 입히고, 희고 윤기가 나는 유약색은 백옥과 같고, 붉은 녹색 페인트는 자연스럽게 점염을 묘사하며, 화려하고 속되지 않다. 의상은 한복의 정취와 초원의 정취를 종합해 대담하고 화려하며 단정한 우아함을 잃지 않고 민간 예술 특유의 호방함과 소박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남쪽에는 경덕이 있고, 북쪽에는 펑성 송대 자주 가마의 화풍이 다양하며, 한 가지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민가마 도자기는 특히 궁중 규범의 제약을 받지 않고, 생활에서 볼 수 있는 자유분방함을 바탕으로 송대 경제 번영, 사회 안정의 풍요를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금/원자주 가마 검은 유약은 꽃놀이 연꽃 항아리 연꽃, 아기 청결생, 모란 보호아의 부귀를 발라준다. 고아박졸진 희귀진, 검은 유약이 꽃을 발라 마음이 하얗다. 이 검은 유약은 꽃놀이 연꽃 항아리의 조형이 단정하고 우아하며, 전체 선이 매끄럽고 강인하며, 유약이 두껍고 윤이 나고, 흑백이 뚜렷하며, 구도가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자기주 가마의 검은 유약을 발라내는 고도의 기교를 보여 주며, 멋이 매혹적이라는 것은 정말 보기 드문 진품이다. 좋은 첸 아름다운 경치는 왜 기대할 필요가 있는가, 소박하고 아담한 가운데' 비가 하늘구름 파처, 이런 색깔은 미래로' 여요천청의 신비로운 단아함, 천하의 모든 보광요염보다 낫다. 사람들이 손을 놓지 못하게 하고, 천 년을 모방하기 위해 경쟁하고 반할 수는 없지만, 하늘처럼 고요한 것은 결코 송자의 유일한 색채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송대 생활 송인, 송대 색채 송인운, 세계 정상의 송대 도자기. 그 영롱한 마음 때문에 천 년 동안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시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균가마 천청색가마가 옅은 보라색 유약 양종식 화분 5 대 월요에 새겨진 힘줄 쌍계판구병 남송관요에서 기창 () 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