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좡족의 인구는 몇 명이며, 그들의 민족 관습은 무엇이며, 그들의 전통 축제는 무엇입니까?
좡족의 인구는 몇 명이며, 그들의 민족 관습은 무엇이며, 그들의 전통 축제는 무엇입니까?
인구: 전체 소수민족 인구는 전국 1위이며, 그 중 장족이 전체 인구의 31.39%를 차지해 약 1,600만명이 가장 많은 소수민족이다. 중국에서.
풍습: 건축 ----- 장족 사람들은 산과 강 근처에 사는 것을 좋아합니다 (우리는 산이나 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싫어하기 어렵습니다, 하하~). 푸른 산과 푸른 물 사이에는 목조 건물이 곳곳에 있는데 이는 장족의 전통 거주지입니다. 위는 목조 건물에 사람이 살고 아래에는 가축이 갇혀 있다. (지금은 개혁개방으로 많이 좋아졌다.) 어떤 집이든 전체의 중심축에 사당을 두어야 한다. 집 앞 홀은 축하 행사와 사교 활동을 하는 데 사용되며, 양쪽에 있는 별채는 거실입니다. 집에서의 생활은 화덕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하루 세 끼의 식사는 화덕에서 제공됩니다. 일부 주민들은 여전히 이것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장족 여성의 옷은 대부분 직접 짠 천으로 만들어지며,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약간 더 넓은 바지 모서리, 머리에 자카드 수건, 허리에 묶인 정교한 앞치마, 보통 허리에 묶인 더블 브레스티드 상의를 입습니다.
결혼식 관습 - "들어가기. 불이 나는 신부방"은 장족의 결혼식 풍습입니다. 결혼식 날 신부는 방에 들어가기 전에 "총소리" 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결혼식 풍습은 광시성 천양에 있습니다. 장족 마을 등에서 유행합니다. Yufeng County와 같이 신부가 신랑의 집에 오기 전에 잠시 멈춰서 문으로 "돌격"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문, 홀, 결혼식장에는 "7~8명의 청년"이 있기 때문입니다. 폭죽 줄을 들고 신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포수'들은 신부가 문 앞에 다가오려고 할 때 폭죽을 켜서 '불의 벽'을 만들어 신부의 길을 막는다. 소심한 신부다. 당시 그들은 문밖으로 물러나 2차 '돌격'을 기다려야 했다. '포수들'도 승리의 경험을 정리하고 2차 '차단'을 준비했을 수 있다. 신부는 2~3번의 '청구'를 거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들어갈 길이 없었다. 내부는 3층, 외부는 3층에 손님이 있었고, 신부는 힘겨운 싸움 끝에 문으로 뛰어들었다. 그리고 신부실 문앞까지 왔다. '포수'가 '포병'을 발사해야 했기 때문에 통과하기 어려운 마지막 관문이었다. 이때 영리한 신부 들러리들은 좌우로 '정찰'을 했다. 신부를 품에 안고 신부실로 뛰어드는 '대포 사격'을 활용해 신부의 '승리'를 응원하고 축하했다. , 신부는 물탱크를 채우기 위해 어둠 속으로 나갑니다. 이런 식으로 신부는 밤 늦게까지 신부실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p> 문자 암기 - 광시 이산(Yishan) 현과 환강(Huanjiang) 현이 만나는 일부 지역에서는 장족의 젊은 사람들이 결혼할 때 '문자 암기' 풍습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습니다. 길이가 1피트가 넘는 이 옷은 여자의 어머니가 직접 엮고 염색하거나 구입한 짙은 검정색 천으로 꿰매어졌습니다(이 색이 가장 좋습니다). 딸의 결혼식 날 그녀는 남자에게 지정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말씀을 전하는" 사람은 조카의 탄생을 준비하기 위해 천을 신랑의 집으로 "운반한다"는 현지어로 "말씀을 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라는 말은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친부모가 모두 있는 사람, 의식을 현명하게 아는 미혼 청년. 의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먼저 할아버지인 마을의 존경받는 노인이어야 한다. 두 잔 단어를 외운 사람은 정중하게 양손으로 잔을 들고 노인에게 공손하게 두 잔을 건네준다. 그런 다음 두 사람은 단어를 외운 사람이 준비한 리본을 함께 마셔야 한다. 단단히 묶은 다음 서로 건배하고 길조의 말을 나누었습니다. '말씀'을 읊은 후, 사랑하는 사람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무사히 돌아오기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말씀을 읊는' 사람은 장로들에게 절을 하고 문밖으로 나가며 우산을 펼쳤는데, 이는 할머니 댁을 떠날 때 '손자'를 보호하겠다는 의미였다. 그 사람의 집으로 돌아와서 집주인은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려 '말씀을 낭송'한 사람의 승리를 환영했다. 어렸을 때 그녀는 장로들이 주재하는 '인물 제거'의식을 거행했으며, 장로들은 서로 건배 한 후 천 벨트를 부드럽게 떼어 어머니에게 보관했습니다. 신랑의 부모도 “말씀을 낭송”한 사람에게 상을 주어야 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신부와 시녀들이 떼로 신랑 집으로 찾아와 결혼식 날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강을 건너는 신부 -----는 광시성 구이베이 지역 룽성 자치현 장족의 대중적인 결혼식 풍습입니다. 광시 북부 산간 지역에는 원래 산길이 40~50마일밖에 안 되지만 강을 5~6번 건너고 3~4개의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그러므로 결혼할 때 신부는 강과 다리를 건널 때 누군가에게 자신을 데려가 달라고 부탁해야 합니다. 신부를 안고 가는 사람을 '선원'이라 부르며 대부분 미혼 청년이다. 강을 건널 때 대포 3개가 발사되고 나팔이 울려 퍼진다. '선원'은 양손으로 무릎을 누르고 허리를 구부린 후에야 강이나 다리를 건널 수 있다. 신부를 안고 갈 때는 예의바르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것은 물론이고 무례한 행동도 있어서는 안 됩니다. 그러므로 신부를 안고 가는 사람들은 대부분 도덕적 인격이 가장 좋은 사람들이다. 강을 건널 때 '환영하는 신부'(미혼 여성)가 신부 옆에 우산을 들고 신부를 그늘지게 하는데 약 50~60m 폭의 강 위에 환영 행렬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매우 활발합니다. 착지 후 예의바른 '잉니앙'은 베일을 쓴 신부를 다른 사람들이 엿볼 수 없도록 우산을 아주 낮게 내려놓았습니다. Long Sheng의 Zhuang 결혼은 "3 관"을 통과하고 "10 문"에 들어가야합니다. 먼저 사랑에 빠진 뒤 약혼을 해야 결혼할 수 있는데, 이를 '3단계'라고 합니다. 환영하고, 후렴을 부르고, 나가고, 마을과 마을을 걷고, 강과 다리를 건너고, 집에 들어가고, 노래를 부르고, 집으로 돌아가고, 집에 가고, 신방에 들어가는 것을 "십문"이라고 합니다. "강을 건너는 것"은 "십문" 중 다섯 번째 "문"일 뿐이며 "십문"을 통과해야만 신부의 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레레와 부지----장족 여성이 레레(장어로 아기를 뜻함)를 낳으면 시어머니는 아이를 돌봐줄 '유모'를 직접 찾아야 한다. 그녀의 며느리. 이는 산후 며느리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유모'의 역할은 일반적으로 산후 5개월이 된 여성이 수행하며 급여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유모'가 된 것은 매우 영광스러운 일이며 '두 번째 엄마'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라면 축제 행사 때 집에 있는 "유모"를 방문하기 위해 선물을 가져올 것입니다. 4, 5세 아이가 허약하고 아프면 부모는 '부지'(장어의 두 번째 아버지)를 아이의 후원자가 되어 아이의 건강을 보장할 것입니다. '부지'는 자신의 '직무'에 매우 헌신적입니다. '취임' 후에는 아이들의 부모와 자주 논의하고 의학적 조언을 구하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면 '부지'도 '유모'처럼 대하고 효도를 보일 것입니다.
마을에 들어가려면 죽마를 걸어------광시성 룽저우현 진롱 지역의 장족 마을에서는 사람들이 마을에 나가거나 들어올 때 죽마를 걸어야 합니다. 마을 입구로 나가세요. 특정 못에 죽마를 걸고 들판이나 다른 장소로 이동하세요. 마을에 들어서면 못에 붙은 죽마를 떼어내고 집 앞의 돌계단에 이르면 뛰어내려 손을 씻은 뒤 죽마를 걸어놓는다. 발, 계단을 올라갑니다.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신발이라고 하는데, 일년내내 비가 내리는 아열대 지역이라, 길이 진흙탕이어서 발이 진흙탕에 들어가는 것은 정말 비위생적이다. 그래서 그들은 이런 종류의 "비" 모양의 "장다리 신발"을 발명했습니다.
서공제 -----는 매년 음력 섣달 그믐날 광시성 환장성 장족들이 새해 농작물 성장을 기원하고 아이들이 아프지 않기를 기원하는 기념행사입니다. 그리고 가축이 살찌고 질병이 없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전통 축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자이로 축제----광시(廣西) 좡족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에서는 유명한 스포츠 행사인 자이로 축제가 매년 개최됩니다. 시기는 음력 설날 2~3일 전부터 정월 16일까지로 보름 이상 지속된다. 상판은 장족 언어로 "러장(Lejiang)"이라고 불리며, 크거나 작거나, 가볍거나 무겁습니다. 어떤 것은 가와다 포멜로만큼 크고 무게는 약 1파운드 정도이고, 어떤 것은 거위알만큼 작으며, 어떤 것은 2~3냥 정도입니다. 상판을 만들려면 질감이 좋은 원목을 사용해야 합니다. "머리"는 매끄러워야 합니다. "두드릴 때" 2피트 또는 3피트 길이의 삼줄을 사용하여 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위치에 도달할 때까지 원을 그리며 감은 다음 오른손의 약지와 새끼손가락을 사용하여 끝을 잡습니다. 대마 로프를 땅쪽으로 빠르게 당기면 상단이 "윙윙"거리게 됩니다. 좋은 품질의 팽이는 회전하는 기술과 결합되어 넘어지기 전에 회전하는 데 최대 7~8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상위권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며, 1위 승자는 '자이로 킹'이라는 명예를 얻게 됩니다. 탑플레이는 창립 이래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롱두안 축제------롱두안 축제는 윈난성 원산좡족, 먀오족 자치주 푸닝현과 인근 지역에 있는 좡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롱단(Longduan)"('밭을 잡다'는 뜻의 장어)은 장어 음역으로 넓고 평평한 곳에 모인다는 뜻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축제는 원래 1052년 4월 송나라에 대항하여 군대를 일으킨 민족 영웅 농지가오(장족)를 기념하기 위해 7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롱단제는 푸닝현과 인근 지역의 장족, 야오족, 먀오족, 이족, 한족 사람들이 자료를 교환하고 함께 축하하는 전통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북송 시대에 농지가는 봉건 통치자들의 잔혹한 탄압과 착취에 저항하기 위해 광시 장족을 이끌고 봉기해 연승을 거두고 '난천국'을 건립하고 스스로를 '남천국'이라고 칭했습니다. "남전왕". 그는 난닝(南寧)을 정복하고 친저우(秦州)를 격파하고 광저우(廣州)를 정복하였다. 이후 반란군은 실패하고 푸닝(Funing)으로 퇴각했다. 북송의 통치자들은 농민 봉기를 진압하고 반군을 약화시키기 위해 장족을 귀주(貴州) 등지로 철수시켰다. 떠나기 전, 장족 사람들은 차례로 모여 안타까운 작별 인사를 하고 마을 사람들에게 내년에 돌아와서 다시 모이기를 요청했다. 이후 매년 음력 3월이 되면 타 지역에 살던 장족 사람들은 친척, 친구들과 재회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Longduan"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룽단절은 음력 3월 25일에 시작하여 3일간 지속됩니다. 축제가 시작되기 전, 주최 마을에서는 돼지와 소를 잡아서 들댐에 무대를 설치하고, 손님을 맞이할 음식과 숙소를 마련한다. 그 당시 소녀들은 칼라가 없는 상의와 모서리와 소맷단에 은색 줄이 있고 레이스 패턴이 수놓아진 바틱 스커트, 양단 가슴주머니, 수놓은 신발이 모두 모여 있어 너무 아름답습니다. 잘 생긴 청년들과 소녀들이 모여서 해가 질 때까지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여전히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소녀를 따라 마을로 들어가 계속해서 후렴을 부를 수 있습니다.
리 먹기------리 먹기는 광시장족자치구 핑샹시와 룽저우현에 거주하는 장족의 독특한 축제이다. "칠리(Chili)"는 좡어(Zhuang) 언어로 "축하"를 의미합니다. Zhuang 사람들은 봄 축제를 축하하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1894년 춘절이 다가오자 프랑스 침략자들이 우리 국경을 침략해왔습니다. 침략자들과 싸우기 위해 청년과 중년들은 전쟁터로 달려가 적과 용감하게 싸워 조국을 지켰습니다. 음력 1월 30일, 병사들이 원정에서 승리하고 돌아오면 마을 사람들은 닭과 양을 잡아 찹쌀떡을 만들어 따뜻하게 대접하고 승리를 함께 축하하며 춘절을 지냈다. 이때부터 먹고 서서 먹는 축제가 점차 형성되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사자춤, 용등불, 노래, 춤 등을 선보이며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야바이 축제------윈난성 푸닝현 페이아이진 전닝과 쑤오우 지역의 장족 사람들은 매년 4월 토끼의 날에 소 한 마리, 돼지 한 마리, 돼지 두 마리를 죽입니다. 그는 장족 여인 야바이(전설에 따르면 농지가오의 어머니)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닭과 48마리의 물고기를 야바이산으로 가져왔습니다. 그날은 남자, 여자, 어린이 모두가 참석했고, 그 의식은 매우 엄숙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야바이는 장족 마을의 지도자였으며 장족을 이끌고 장교와 병사들에 맞서 싸웠으나 실패하고 잔인하게 살해당했습니다. 그들은 그녀를 높은 산 꼭대기에 묻고 그것을 야바이산이라고 불렀습니다. 매년 야바이가 죽는 날, 장족 사람들은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소와 돼지를 죽인다.
이러한 제물을 바치는 방식은 해마다 중단된 적이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야바이 축제(Yabai Festival)라는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를 '장예이'라고도 하고, 봄의 명절을 '장곤'이라 부르는데, 이는 한족의 명절이다. 인생의 전성기에는 음력 12월이 한 해의 시작이고, 11월의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날이며, 스물아홉을 지나는 것을 의미하는 '웨이이지우'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그 달이 크든 작든 이를 이렇게 부른다). 그날 마을 전체가 기금을 모아 돼지를 샀고(일부 마을에서는 집집별로 공동 돼지를 번갈아 먹이기도 했다), 돼지를 도살해 공동의 왕을 숭배하고 풍년을 기원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공동체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사람들을 죽였고, 나중에는 돼지를 대신 사용하여 마을 옆 큰 나무 아래에 제사를 드리는 동안 악마가 주관했다고 합니다. 집에 임신부가 있는 여성과 남성은 참가할 수 없으며, 돼지는 헛간 앞에서 집단적으로 예배를 드리며, 엄숙하고 엄숙한 태도로 이야기를 나누거나 웃을 수 없습니다. 흰색 옷이나 꽃무늬 옷을 입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해의 수확이 좋지 않을 것이며 동물들이 위험에 빠질 것입니다. 제사를 지낸 후 익힌 돼지고기를 각 집에 균등하게 나누어 한 묶음씩 가져가서 조상에게 공양하는 '영혼을 받는' 주요 제물로 바칩니다. 섣달 그믐날부터 설날 3일까지, 지신을 숭배하기 전,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히 금지됩니다. 설날 열흘간 축제 기간 동안 각 마을에서는 징, 북, 피리, 악기를 연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찾아와 축하의 뜻을 전하고, 젊은이들은 마을에서 놀거나 후렴을 연주하며 재미를 느낀다. 일부는 주변 우애 종족에게 새해 선물을 보내고, 이웃의 먀오족, 동족, 야오족, 한족 및 기타 소수 민족이 손님으로 방문하여 대포를 쏘고 북을 치며 축하를 표현합니다. 모든 곳이 즐겁고 민족적 화합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전성기의 장족 마을에서는 춘절을 새해로 여기며 그들의 활동은 현지 한족의 활동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