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권력분립의 가치 메커니즘

권력분립의 가치 메커니즘

권력분립이라고도 불리는 권력분립은 서구 자본주의 국가의 기본 정치체제의 기본 원칙으로, 그 핵심은 입법권, 행정권, 사법권이다. 권력은 서로 독립적이며 상호 배타적이다. 권력분립의 목적은 독재자의 출현을 방지하는 것이다. 즉, 권력분립은 행정, 사법, 입법의 3권을 동등한 지위를 갖는 3개의 정부기관으로 나누는 것이다. 셋은 서로 견제와 균형을 이루고 있다. 이것이 자본주의 민주주의 국가에서 널리 채택되고 있는 민주정치사상이다. 이 이론은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로 이어진다는 이론적 전제에 기초하고 있으므로 국가 권력은 분리되고 견제되고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

이러한 민주적 정치사상은 확실히 상당한 수준의 과학성과 합리성을 갖고 있는데, 이제 그 가치 메커니즘을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이 분석은 전통적인 법적 교리에서는 거의 자리가 없지만 계몽적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말하면 그 형식적 의미는 실제적 의미보다 더 큽니다. 권력 분립 및 기타 정치적 분권 시스템 자체는 매우 복잡합니다. 역사는 추상적인 논리나 심지어 수학적 파생보다 훨씬 더 복잡하며, 참조 변수와 형식적 사고의 단순화는 경계할 가치가 있습니다. 즉, 다음 분석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절대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1. 가치의 본질과 객관적인 목적

관념은 객관적 사물에 대한 인간주체(개인, 집단, 사회)의 주관적 성찰이나 주관적 의식이다. 사물의 가치성을 주관적 성찰의 대상으로 삼아 인간주체는 가치를 통해 세상의 다양한 사물 사이의 가치관계와 가치기능을 이해하고, 다양한 사물의 가치특성의 변화와 운동의 객관적인 법칙을 파악한다. 객관적인 목적은 인간 주체의 실제 활동을 통해 가장 큰 가치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객관적인 요구에 따라 다양한 선택 경향, 원칙적 위치 및 행동 방향을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람이 소유한 가치자원은 한정되어 있으며, 자신의 본질적인 힘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자신이 소유한 가치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것을 '가치'라는 형태로 평가해야 합니다. 가치 특성을 분석하여 사람들이 제한된 가치 자원을 합리적인 영역에 투자하도록 유도하고 통제하며, 가치 자원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가치 자원의 활용률을 향상시키며, 가치 자원의 최대 성장률을 달성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가치의 본질은 사물의 가치 특성을 사람들이 주관적으로 반영하는 것이며, 사물의 '가치율'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배분하도록 안내하고 통제하는 것이 객관적인 목적이다. 제한된 가치의 자원으로 최대 가치 증가율을 달성합니다.

2. 가치의 구성요소

사물의 가치특성에는 주로 사용가치특성, 노동가치특성, 가치위계, 가치다양성, 가치안정성 등 다양한 측면이 포함된다. 가치율 특성 등 인간 주체에게 "가치율"은 모든 것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가치 특성입니다. 사람과 사물이 상호작용할 때 단위시간당 투입된 가치에 대한 생산된 사물의 가치의 비율을 말하며 P로 표시한다.

통합가치이론이 제시하는 '최대가치율의 법칙'과 '선택경향의 법칙'에 따르면, 사물의 가치율이 높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추가적인 가치자원을 투자하게 된다. 따라서 우리가 그 존재의 규모를 더 많이 확장할수록, 사물의 가치율이 낮아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그 사물에 투자한 가치 자원을 회수하게 되어 그 존재의 규모가 감소하게 됩니다. 즉, 사물의 가치 비율이 높을수록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더 확고한 의지를 갖고, 더 많은 지지를 얻으며, 그 사물에 더 많은 가치 자원을 투자하여 그 발전을 가속화합니다. , 어떤 것의 가치율이 낮을수록 그것에 대한 사람들의 부정적인 태도가 강해지고, 그것에 대한 반대가 강해져서 그 소멸이 가속화됩니다. 어떤 것들은 사용 가치가 높지만, 사람들이 그것을 얻거나 생산하려면 엄청난 양의 노동 가치를 지불해야 하고, 그 가치 비율이 매우 낮을 수 있으므로 사람들은 그것에 귀중한 자원을 추가로 투자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어떤 것들은 가치의 양이 아주 적더라도, 사람들이 그것을 얻거나 생산하고 싶다면 아주 적은 양의 가치만 지불하면 되고, 그 가치율은 매우 높을 수 있으므로 사람들은 여전히 추가적인 가치 자원을 투자할 것입니다. 객관적인 존재로서 사물의 가치율은 필연적으로 사람의 마음에 반영되므로 "주관적 가치율", 즉 사람의 마음에있는 사물의 객관적인 가치율 P를 주관적으로 반영한 것을 Ω로 표시합니다.

가치율은 사물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가치특성이므로, 주관적 가치율은 가치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내용이 되어야 하며, 이는 가치의 다른 내용을 결정하고 제한하는 기본구성이다. 값 블록. 어떤 사람들이 어떤 것에 가치를 두는 이유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그 것에 대한 주관적 가치 비율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즉각적인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장기적인 이익을 무시하는 이유는 그들이 사물에 대해 주관적인 견해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인 이익을 반영하는 것의 가치율은 낮고, 즉각적인 이익을 반영하는 것에 대한 주관적인 가치율은 높습니다. 경력은 삶의 주관적 가치 비율보다 높습니다. 요컨대, 사람들의 가치 상황(즉, 모든 것에 대한 그들의 “선택 경향, 원칙적 입장, 행동 지향성”)은 주관적인 가치율의 형태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즉 인간의 뇌가 사물의 가치율을 주관적으로 반영하는 것(즉, 주관적 가치율)이 가치의 기본 구성요소이다.

3. 가치에 대한 수학적 설명 ​​

세상의 사물은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사람들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모든 것의 가치에 대한 생각을 갖게 됩니다. 주관적인 가치는 자신의 생리, 행동 및 사고 활동을 안내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런 식으로 많은 주관적 가치율은 복잡하고 유기적인 가치 개념 체계를 구성합니다. 이는 값에 대한 수학적 표현을 제공합니다. 모든 사물의 가치율에 대한 주체의 주관적 반영값(즉, 주관적 가치율)으로 구성된 수학적 벡터를 주체의 가치벡터라고 하며, W로 표현된다. 즉,

W={Ω1 ,Ω2 ,...,Ωn} (1)

가치형태가 다단계이므로 가치개념체계는 다단계 복합개념체계이며, 이는 '가치'로 설명할 수 있다. 행렬". 값 벡터 또는 값 벡터 행렬을 총칭하여 값이라고 합니다. 집단이 개인 C1, C2...CN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가정하면, 동일한 사물의 집단적 가치를 사물의 복합 가치라고 하며 ∣WC∣로 표시됩니다.

집단 값은 일반적으로 각 구성원의 값의 대수적 합과 동일하지 않지만 각 구성원의 값과 일정한 상관 관계가 있어야 증명할 수 있습니다(생략) ):

WC=∑(WCi×Si) (2)

여기서 Si는 개인적 가치가 집단적 가치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반영하는 것으로, 이를 가치영향력이라 한다 .

5. 가중치에 영향을 미치는 전형적인 국가

1. 집단 내 모든 개인의 영향력 가중치가 동일할 때, 즉 Si=1/n이면

WC=∑WCi×∑=∑WCi (3)

즉, 집단적 가치는 각 구성원의 가치를 대수적으로 합한 것과 같으며, 이때 집단은 극도로 민주적인 상태에 있다.

2. 극단적인 중앙집권화. 그룹 내 단 한 사람의 영향력 가중치가 1이고 다른 구성원의 영향력 가중치가 모두 0인 경우 (S1=1, Si-0, i≠1)이면

WC= ∑WCi=WC1 (4)

즉, 집단의 가치는 특정 개인의 가치에만 의존하며, 이때 집단은 극도로 중앙집권화된 상태에 있다.

3. 일반 상태. Si>1/n인 경우, 집단 가치에 대한 이 구성원의 영향력이 평균보다 크다는 것을 의미하며, 따라서 Si<1/n인 경우 집단 가치에 대한 이 구성원의 영향력이 지도자 또는 통치자의 계급에 속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값은 평균보다 낮으므로 주도 또는 지배의 순위에 속합니다. Si=1/n인 경우 집단 값에 대한 이 구성원의 영향력은 평균 수준과 동일함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민간인" 또는 "자유인"의 대열에 속합니다.

6. 영향 가중치에 대한 설명

영향 가중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1. 외부 요인의 영향이 없는 경우 집합적 값 영향 가중치의 합은 1과 같습니다(즉, ΣSi=1). 외부 요인의 영향이 있는 경우 집합 값의 영향 가중치의 합은 1보다 작습니다(즉, ΣSi<1). .

2. 외부 요인의 영향은 두 가지 측면에서 발생합니다. 첫째, 모든 그룹은 항상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큰 그룹에 속하므로 그 가치는 항상 하나 또는 여러 개의 큰 그룹의 영향을 받습니다. 반면에 어떤 집단은 항상 다른 집단이나 개인과 일정한 형태의 사회적 관계나 이해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그 가치는 항상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다른 집단이나 개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3. 영향력의 가중치는 공식적 영향력과 비공식적 영향력의 두 가지 구성요소로 분해될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영향력의 가중치는 공식적으로, 공개적으로, 명확하고 적극적으로 개인에게 부여됩니다. 집단적 권력은 일반적으로 개인이 보유한 실제 지위에 의해 지정된 권한과 책임에 의해 결정됩니다. 비공식적 영향력 가중치는 집단적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개인의 영향력에 대한 집단적, 비공개적, 모호하고 수동적인 인식입니다. 풍부한 업무 경험, 숙련된 전문 기술, 고상한 도덕적 감정, 밀도 높은 사회적 네트워크 등과 같은 개인의 영향력에 따라 이 사람은 그룹의 다른 구성원(특히 오래된 상사, 오래된 동료, 옛 부하, 친척 등), 동급생, 친구 등)을 통해 집단적 가치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7. 권력의 본질과 특성

권력은 사회과학의 기본 개념이다. 이론계에서는 권력의 정의에 대해 상당한 논란이 있다. 사회학에서는 권력이 특정 사건을 만들어내는 능력이나 잠재력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많은 심리학자들은 권력을 사람들의 행동과 상호 작용에서 중요한 기본 동기로 간주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권력이 행동이 특히 동기와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예측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정의 중 어느 것도 권력의 진정한 본질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가치는 인간의 모든 사회적 사물의 핵심 내용입니다. 경제적, 정치적, 문화적 관계 등 모든 형태의 사회적 관계는 본질적으로 가치 관계입니다. 더 나은 생존과 발전을 위해서는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다양한 가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가치 자원과 타인의 가치 자원에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제한해야 합니다. 이것이 권력의 근본적인 목적입니다. 이것으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이나 다른 주체의 가치 자원에 영향을 미치고 제한하는 주체의 능력입니다.

'통일가치론'은 다양한 형태(생활수단의 사용가치, 생산수단의 사용가치, 노동가치)의 통일된 가치측정을 실현하며, 그 측정단위는 에너지 단위이다. (줄). 주체가 어떤 형태의 가치자원에 영향을 주고 제한하든지, 통일된 측정단위로서 에너지를 포함한 가치의 양은 그 영향과 제한의 정도를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힘의 가치 본질에 따르면 무게와 힘의 정확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한적 힘이라고도 함): 사물의 가치가 Q라고 가정하면 주체의 제한 무게(또는 사물번호)에 대한 영향력)을 Si라고 하면, Si×Q는 주체가 사물에 대한 통제력으로 정의한다. 즉, Qp=Si×Q(5)(제한력이라고도 함): 사물이 통제된다고 가정한다. by 방출된 가치의 양은 U이고, 주체의 사물에 대한 제한 가중치(또는 영향력 가중치)는 Si이다. 그러면 Kp×U는 주체의 사물에 대한 제한력, 즉

로 정의된다. Up= Si× U (6)

여기서 Up= Qp /T, U = Q /T, 0≤Si≤1입니다.

권력은 주체가 가치자원의 사용(또는 흐름) 방향과 규모에 미치는 영향과 제한의 정도를 반영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1. 주체의 제한 가중치가 클수록. ;

2. 영향을 받고 제한되는 주체의 힘이 클수록 주체에 영향을 미치고 제한하는 힘도 커집니다.

3. 주체에 의해 영향을 받고 제약을 받는 다른 주체의 가치자원은 일반적으로 주체 자신의 생존과 발전 방향에 투자된다. 다른 주체의 경우 일반적으로 주체 자신의 생존과 발전에 투자하고 영향을 미치고 제한하는 가치 자원은 항상 자신의 가치 자원으로 취급됩니다.

4. 일반적으로 제한 대상과 제한 대상 사이에는 특정 이해관계 또는 이해관계 종속이 있습니다.

8. 권력 행사를 위한 객관적인 요건

권력은 집단적 가치 자원(사람, 재능, 및 재료) . 분명히, 정상적인 상황에서 집단은 집단이 개인을 신뢰하거나 의존하기 때문에 개인에게 가치 자원을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며, 그 객관적인 목적은 이 개인이 집단 의지에 따라 집단 자원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집단적 이익은 개인이 특정 특권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보다는 집단의 생존과 발전에 봉사하기 위해 귀중한 자원을 소유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집단의 의지와 집단적 이익이 반영될 수 있을까? 가치는 사물의 가치 특성을 주관적 성찰의 대상으로 삼아 사람들의 행동과 사고를 안내하여 사물에 따라 다양한 선택 경향, 원칙적 입장 및 행동 방향을 채택하는 특별한 개념입니다. 제한된 가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최대 가치 성장률을 달성합니다. 결국, 사람이 가지고 있는 가치 자원은 제한적입니다. 자신의 본질적인 힘을 최대한 발전시키고 싶다면, 사물에 대한 올바른 선택 경향, 원칙적인 입장, 행동 지향성을 가지려면 먼저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가치를 과감하게 고수하고 효과적으로 적용합니다. 즉, 올바른 가치관을 통해 주체의 의지와 욕구가 진정으로 반영되어야 하며, 이러한 올바른 가치관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주체의 관심요구가 유지되고 충족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집단적 가치를 통해 집단의 의지와 집단적 이익이 반영된다고 볼 수 있다. 즉, 집단의 의지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집단이익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집단의사결정자와 집행자가 '집단가치'의 지도와 감독 하에 권력을 행사하고 '집단가치'에 따라 판단되어야 한다. 의사결정자와 집행자의 권력 사용의 최종 효과는 권력 행사에 대한 집단의 객관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9. 권력 행사에 대한 두 가지 제약

권력을 가진 사람은 대개 두 가지 가치에 동시에 영향을 받는데, 그 중 하나는 그 사람의 개인적 가치이다. 종(種)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대표하는(또는 대표하는) 집단적 가치이다. 그 중 개인적 가치는 권력을 행사하는 과정에서 개인의 의지와 소망을 최대한 반영하고, 개인적 이익요구(즉, 이기심)를 최대한 충족시키도록 유도할 것이다. 권력을 행사하는 과정에서 권력자의 요구를 유도한다. 집단의 의지와 욕구를 충분히 구현하고, 집단적 이익요건(공공정신)을 충분히 충족시킨다. 결과적으로 이 권력자가 권력을 행사하는 과정에서 실제로 나타내는 실제 가치는 대개 개인의 가치와 집단의 가치 사이에 위치하게 된다. 즉, '개인의 가치'와 '집단의 가치'가 동시에 '실제 가치'를 낳는다. 두 종류의 중력. 첫 번째 유형의 중력은 "이기적인 힘", 즉 권력을 가진 사람들의 "개인적 가치"가 실제 가치에 미치는 중력입니다. 두 번째 유형의 중력은 "공공 중력", 즉 실제 중력 값에 대한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나타내는 "집단적 가치".

즉, 개인의 가치에 이끌려 권력 행사자가 발휘하는 '실제 가치'는 항상 집단적 가치에서 다소 벗어나게 되어 집단적 이익을 다소 유발하게 됩니다. 동시에 집단적 가치에 이끌려 권력을 행사하는 사람들이 나타내는 '실제 가치'는 항상 개인의 가치에서 다소 벗어나 개인의 의지를 다소 할인하여 개인의 이익이 다양한 정도의 손실을 겪게 만듭니다.

이기적인 권력은 자신의 가치관에 영향을 받고, 권력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권력을 가진 사람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실제 가치를 자신의 개인적 가치와 일치시키려고 노력하며, 이를 통해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합니다.

이기심의 정도는 주로 집단적 가치관과 개인적 가치관의 차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사람의 성격이 고귀할수록 그가 추구하는 가치의 수준도 높아집니다. 가치 수준이 높을수록 쾌락적이고 이타적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가치와 더 잘 어울리고 이해관계를 더 많이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가치와 집단의 가치 사이의 일관성이 낮을수록 이기심은 작아집니다. 반대로, 사람의 도덕적 성격이 저속할수록 그가 추구하는 가치의 수준은 낮습니다. 낮은 수준의 가치는 배타적이고 배타적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가치관과 양립하기 어렵고 타인에 대한 배려도 적습니다. 개인의 가치와 집단의 가치 차이가 클수록 이기심도 커집니다. 공공 정신은 권한 부여자로부터 나옵니다. 집단(즉 권한 부여자)은 임명 및 제거 메커니즘, 감독 메커니즘, 보상 및 처벌 메커니즘, 권력을 사용하여 권력자의 실제 가치를 조정하고 통제합니다. 제한 메커니즘을 통해 권력을 가진 사람들의 실제 가치가 집단의 가치에 최대한 가깝도록 일관성을 유지하여 그룹의 이익이 손상되지 않도록 합니다.

공공 도덕력의 크기는 다양한 메커니즘의 가치 구속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양한 메커니즘의 억제 방식은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즉, 권력자의 실제 가치와 집단적 가치의 차이가 클수록 권력자가 겪는 가치 손실(또는 처벌)은 더욱 커진다. 권력자의 실제 가치는 집단적 가치와 다르다. 그 차이가 작을수록 권력자가 받는 가치 이익(또는 보상)은 더 크다. 결정을 집행할 때 결정 실행자는 관련 사항의 가치를 이해하고 판단해야 하며 특정 이익 요구 사항에 따라 결정을 실행해야 합니다. 행동 가치는 결정 실행자가 소유한 실제 가치로, 이를 통제, 제한 및 규제합니다. 결정 실행 프로세스.

이상적인 상태에서는 집단의 이익 가치, 의사 결정 가치, 행동 가치가 완전히 일관됩니다. 이때 의사 결정자는 집단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대표할 수 있습니다. 주관적 희망(객관적 실수 제외) 이익은 사익 요인의 방해 없이 의사결정이 필요함 의사결정자는 주관적 희망에 따라 결정을 실행하기 위해 집단의 이익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대표할 수 있음(객관적 실수 제외) 사리사욕의 간섭을 받지 않고. 그러나 실제 상황은 의사결정체계, 의사결정집행체계, 이익배분체계의 불완전성으로 인해 어떤 집단의 이해관계자, 의사결정자, 의사결정자가 완전히 동일할 수는 없으며, 항상 다소 다를 것입니다. 즉, 집단의 의사 결정 가치는 항상 이익 가치에서 다소 벗어날 것이며 집단의 행동 가치는 항상 그 이익 가치에서 다소 벗어날 것입니다. 의사결정 가치.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의사결정체계, 의사결정집행체계, 이자배분체계의 불완전성으로 인해 의사결정자가 대표하는 이자값이 반영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의사결정자가 실제로 가지고 있는 의사결정 가치와 일치한다면, 의사결정자는 의사결정에서 주관적인 오류(즉, 의도적인 오류)를 범하게 되어 일부 집단적 이익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집단의사결정자(예: 행위자)가 대표하는 의사결정 가치가 그들이 실제로 소유하고 있는 행동가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행동에는 필연적으로 주관적인 오류(의도적인 오류)가 있을 수밖에 없으며, 또한 부분적인 집단적 이익도 손실됩니다.

분명히 집단의사결정가치와 이익가치의 차이가 클수록 집단의사결정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고, 의사결정 오류로 인한 집단이익의 손실도 커진다. 마찬가지로, 집단의 행동 가치와 의사 결정 가치의 차이가 클수록 집단이 행동 오류를 범할 가능성이 커지고, 행동 오류로 인한 집단 이익 손실도 커집니다. 따라서 그룹의 경우에는 그룹의 의사결정 오류율과 행동 오류율을 최소화하고 그룹의 이자 손실이 최소화되도록 관심 가치, 의사 결정 가치 및 행동 가치를 일치시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최소화. 국가의 이익 가치, 입법 가치, 행정 가치, 사법 가치는 수많은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단 가치에 비해 매우 복잡하고 가변적입니다. 그리고 개인의 지혜도 집단적 지혜에 비해 명백한 결점과 부족함이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상황에서 국가의 이익과 운명은 한 사람이나 소수에 의해 통제될 수 없으며 국가의 권력은 과학적 분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 보다 일반적인 접근 방식은 국가 권력을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세 가지 구성 요소인 입법, 행정, ​​사법으로 나누는 것이며, 이 세 가지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구성 요소는 더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국가에 있어 가장 이상적인 국가는 국가의 모든 입법, 행정, ​​사법 행위가 동일한 가치의 통제 하에 수행되는 것이며, 이것이 가장 큰 가치 효율성을 갖게 될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국가의 입법자, 행정관, 사법부 및 국가의 이해 관계자는 각기 다른 가치의 통제하에 입법, 행정, ​​정의 및 이해 관계자를 수행합니다.

즉, 객관적인 요소(의사결정자의 지적 요소나 객관적인 사회 환경 조건 등)를 고려하지 않은 채 입법에 있어서 입법자는 국가의 이해관계자를 충분히 대표하지 못할 수 있으며, 항상 자신의 이익에 의해 간섭받게 될 것입니다. 편차, 즉 입법자의 실제 가치는 국가 이해 관계자의 가치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항상 자신의 가치에 대해 어느 정도 벗어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관리자도 행정을 완전히 구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입법자의 본래 의도에 따라 일탈은 항상 자기 이익의 간섭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즉, 행정관의 실제 가치와 입법자의 실제 가치는 유사하게 완전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법부는 행정관의 원래 의도에 따라 행정을 완전히 집행하지 못할 수 있으며 항상 사익의 간섭으로 인해 영향을 받게됩니다. 간섭, 즉 행정관의 실제 가치와 입법자의 실제 가치는 완전히 일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개념이 제안된다. 법관은 법 집행을 감독할 때 관련 사물의 가치를 이해하고 판단해야 하며, 판사가 통제하는 데 사용되는 특정 가치 요구 사항에 따라 정의를 수행해야 한다. 사법 과정이 실제로 소유하는 가치를 제한하고 규제합니다.

이상적인 상태에서는 국가의 이익 가치, 입법 가치, 행정 가치, 사법 가치가 완전히 일관되게 유지됩니다. 이때 입법자, 행정가, 판사는 모두 주관적으로(객관적으로 오류는 차치하고) ) 사리사욕 요소의 간섭 없이 입법, 행정 및 사법 행위에서 국가의 이익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대표합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입법 체계, 행정 체계, 사법 체계의 불완전성으로 인해 어느 나라에서나 이해관계 보유자, 입법자, 행정관 및 사법관이 정확히 동일할 수 없으며 항상 다소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즉, 국가의 입법 가치는 항상 국익 가치에서 다소 벗어나고, 행정 가치는 항상 입법 가치에서 다소 벗어나며, 사법 가치는 항상 국가의 이익 가치에서 다소 벗어날 것입니다. 입법 가치에서 다소 벗어났습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입법체계, 행정체계, 사법체계의 불완전성으로 인해 국회의원들이 실제로 갖고 있는 입법가치는 국익가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입법자들은 분명히 입법에 있어서 주관적 오류(즉, 고의적 오류)가 있어 국익이 일부 손실된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관리자가 실제로 갖고 있는 행정적 가치가 입법적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필연적으로 행정적 주관적 오류(즉, 고의적 오류)가 발생하게 되며, 이는 또한 국가 이익에 일부 손실을 초래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사법부가 실제로 갖고 있는 사법적 가치가 입법적 가치와 일치하지 않는다면, 주관적인 사법오류(즉, 고의적 오류)가 불가피하게 발생하게 되고, 이는 또한 일부 국익의 상실을 초래하게 된다.

분명히 그 나라의 입법가치와 국익가치의 차이가 클수록 그 나라가 입법오류를 저지를 확률도 커지고, 입법오류로 인한 국익 손실도 커진다. 마찬가지로 국가의 행정적 가치와 입법적 가치의 차이가 클수록 국가의 행정적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고 행정 오류로 인한 국익 손실이 커집니다. 마찬가지로 국가의 사법적 가치의 차이도 커집니다. 그리고 입법가치 차이가 클수록 해당 국가의 사법오류 발생 확률이 높아지고, 사법오류로 인한 국익 손실도 커진다. 그러므로 국가에 있어서는 국가의 입법오류율, 행정오류율, 사법오류율이 보장될 수 있도록 국익 가치, 입법가치, 행정가치, 사법가치가 일관되게 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오류율을 최소화하고 국가의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입법과 행정, 사법은 국익을 공동으로 수호할 수 있도록 서로를 제한한다. A의 가치는 Wa, B의 가치는 Wb라고 하자. 실제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Wbs=Sab×Wa + (1-Sab)×Wb (7)

Sab=1, Wbs=Wa일 때, 즉 B의 값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B는 A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A의 의사에 따라 결정하고 행동하며 근본적으로 A의 이익을 보호합니다.

Sab=0, Wbs=Wb일 때, 즉 B의 가치는 A의 가치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으며 B는 자신의 의사에 따라 결정하고 행동하며 근본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합니다. . 각각 국회의원의 가치를 대표한다

W1, W2, W3, W0가 각각 국회의원, 행정관, 판사의 가치와 W1, W2, W3가 각각 실제 입법가의 가치를 대표한다고 가정하자. 국가의 가치, 실제 행정 가치 및 실제 사법 가치는 행정관에 대한 입법자의 제한 권한 수는 S12이고, 법관에 대한 입법자의 제한 권한 수는 S13입니다. 국회의원에 대한 입법자의 제한권한 수는 S21이고, 법관에 대한 입법자의 제한권한 수는 S21이다. 국회의원에 대한 사법부의 제한권한의 수는 S23이고, 국회의원에 대한 사법부의 제한권한의 수는 S31이고, 법관에 대한 사법부의 제한권한의 수는 S21이다. 행정부에 대한 사법부의 제한권은 S32이다. 국회의원, 행정부, 사법부가 모두 국가의 이익을 대표하면서 서로를 제약하고 있기 때문에 국가의 이익과 가치를 이용해 상대방의 가치를 제한하는 것이다. 행정관과 사법부가 국가의 이익을 대신해 국회의원의 권한을 제한함으로써 국회의원의 실제 가치가 국익과 가치에 치우치게 만든다.

W1s=S21×W0 +S31×W(1-S21-S31)×W1 (8) 국회의원과 판사는 국가의 이익을 대표하여 행정관의 권한을 제한하므로 실제 가치가 ​​관리자들이 국익 가치로 전환합니다.

W2s=S12×W0 +S32×W(1-S12-S32)×W2 (9) 국회의원과 행정관은 국가의 이익을 대표해 사법부의 권한을 제한함으로써 실제 가치가 국익 가치로 사법부 전환.

W3s=S13×W0 +S23×W(1-S13–S23)×W3 (11)

분명히 제한이 강할수록 입법자들에게 더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 사람이 국가의 이익과 가치에 더욱 일관될수록 국가의 공무 효율성이 감소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