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호 입문 과정
이호 입문 과정
이호 입문 과정. 실생활에서 이호는 중화민족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활현 악기 중의 하나이다. 이호를 배우려면 어느 정도의 재능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평소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 다음은 여러분께 이호 입문 수업을 드리겠습니다.
이호 입문 자습서 1 이호 입문법 배우기 1: 앉는 자세.
높이가 적당한 의자를 고르고, 두 다리를 평평하게 하고, 두 발을 땅에 대고 있다. 의자에 앉을 때 의자 면에 앉거나 뒤로 기대지 마세요. 두 다리를 어깨와 같은 너비로 벌리고 두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눕히고, 좌우 발은 반 자 (왼쪽 앞과 오른쪽 뒤) 로 나눈다. 종아리는 지면에 수직이며 허벅지와 90 도 각도를 이룹니다. 몸은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상체는 자연스럽게 곧은 자세를 유지하고 온몸은 긴장을 풀어야 한다. 등이 굽거나 이탤릭체, 비뚤어진 몸, 허리를 굽히는 등 잘못된 앉는 자세를 방지하다.
이호법을 배우는 방법 소개 2: 꾸준히 활을 잡는다.
오른손은 긴장을 풀고 반쯤 꽉 잡은 주먹 모양으로 구부린다. 발 활 뿌리를 검지 손가락의 세 번째 관절에 놓고 검지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져 활봉에 가볍게 얹는다. 손가락의 지복으로 엄지손가락을 족궁 위 검지 세 번째 관절을 약간 왼쪽으로 눌렀고, 중지와 약지는 족궁봉과 족궁모 사이에 뻗었다.
외현을 당길 때 활은 세 점의 힘에 의해 제어된다. 검지 손가락의 세 번째 관절은 위로, 엄지손가락은 복부를 아래로 가리키고, 중지의 첫 번째 관절은 나중에 밖으로 나가 활모가 외현을 문지르게 한다. 내현을 당길 때 검지 손가락의 세 번째 관절은 위로 올라가고, 엄지손가락 복부는 버팀목으로 활봉을 제어하고, 중지와 약지 복부는 활털을 중심으로 안쪽으로 잡아당겨 활모가 내현에서 마찰하여 소리를 내도록 한다. 활을 잡고 활을 잡는 것은 가볍고 자연스럽다.
Erhu 입문 방법 3 을 배우십시오: 피아노를 올바르게 잡으십시오.
이호의 총관은 왼쪽 다리가 아랫배 가까이에 있어야 하고, 거문고는 똑바로 서 있고,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야 한다. 왼팔은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팔꿈치는 너무 높이 들지 마세요. 왼팔은 체측과 45 도 각도로 손목을 약간 들어 올립니다. 거문고를 호랑이 입에 넣으면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반 그립 모양으로 구부러져 손끝과 손끝의 교차점에서 현을 만진다. 손잡이를 당길 때 왼손 호랑이 입은 이호의 시컨트 근처에 놓아야 하고, 검지 뿌리는 이호의 시컨트와 접촉해 상대적으로 고정된다.
이호 당기는 법을 배워서 4: 과학압현을 소개하다.
왼손 손가락이 현을 누르면 각 관절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검지가 가장 많이 구부러지며 가운데 손가락, 약지, 새끼손가락 순서로 순차적으로 감소하여 새끼손가락이 될 때까지 현을 거의 곧게 펴야 한다. 손가락 굽힘은 반드시 자연과 릴랙스의 원칙에 근거해야 한다.
엄지손가락은 느슨하고 편평하거나 약간 기울어야 하지만 아래로 구부러지지는 않습니다. 현을 누를 때 손가락의 동작은 왼손의 손바닥 관절 (손가락의 세 번째 관절이라고도 함) 동작을 위주로 하고 손바닥의 동작을 보조해야 한다. 손가락 터치현은 뻣뻣한' 압력' 현이 아니라 탄력 있는' 타격' 현이어야 한다.
Erhu 입문 방법 5 를 배우십시오: 활을 평평하게하십시오.
오른손으로 활을 당길 때 손목이 약간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스트레칭 상태에 있고 손목을 시작으로 오른쪽으로 당겨야 한다. 그러나 팔꿈치가 너무 높이 올라서' 큰 팔이 일어서는' 잘못된 자세를 피하기 위해 큰 팔을 너무 일찍 내밀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팔꿈치) 동시에 활을 당길 때 오른쪽 팔을 오른쪽 뒤로 이동하지 말고 활을 호로 당기지 않도록 하십시오.
활을 밀면 큰 팔의 회복을 시작으로 작은 팔을 왼쪽으로 밀고 손목을 안쪽으로 구부려야 한다. 큰 팔이 완성되고, 작은 팔이 계속 왼쪽으로 밀립니다. 팔뚝이 활을 접은 후 활을 몇 센티미터 밀어서 손목을 "중간 상태" 로 되돌려 다음 활의 시작을 용이하게 한다. 활을 당기든 밀든 활은 곧게 달려야 한다. 활을 올리는 순서는 보통 활을 당기는 것부터 활을 밀고 끝내는 것까지 습관이어야 한다.
Erhu 방법 소개 6: 좌우 조정 학습
왼손, 지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오른손, 활법에 주의하세요. 활법의 기본 기술은 현교체, 분궁, 연궁, 빠른 활, 떨림 활, 활, 부러진 활, 점프 활, 투궁 등이다. 지법의 기본 기법은 손잡이 변경, 현 반죽, 활음, 장식음, 손가락 떨림, 범음, 현 다이얼링 등이다. 이런 기교들은 차근차근 배워야 한다.
또한, 이호를 배우는 데는 약간의 음악 지식을 배우고 익혀야 한다.
Erhu 입문 자습서 2 erhu 손가락 훈련 입문;
첫째, 왼손 손바닥을 위로, 검지손가락부터 시작하여, 일손가락 구부리기 동작을 순차적으로 한다. 한 손가락이 구부러지면 다른 세 손가락은 곧게 펴집니다.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이 동작을 할 때 처음에는 연동 동작이 있습니다. 이때 절대 오른손으로 약지나 새끼손가락을 잡지 말고 자연스럽게 구부려 점점 휘어지는 정도를 증가시켜 결국 독립적이고 유연한 굽힘에 도달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둘째, 왼손의 검지, 중지, 새끼손가락, 엄지손가락이 꼭 맞물려 중지와 새끼손가락 사이에 틈이 있다. 이때 운동 약지는 이 틈에서 드나드는 왕복 운동을 한다.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꼭 견지해야 한다.) 30-40 회 그룹으로 20-30 초마다 왼손을 풀고 한다. 매일 최소 6- 10 그룹을 고집한다. 한동안 꾸준히 훈련을 하면 약지 독립운동 능력이 점점 더 두드러질 것이다.
3. 왼손이 자연스럽게 이완된 상태에 있을 때 손바닥과 엄지손가락으로 책상을 가볍게 만지고, 나머지 네 개의 손끝은 책상 위에서 수직으로 두드린다.
1, 순차 타악기: 하나 둘 셋 넷, 넷 셋 둘 하나,
2. 손가락 타악기:1324,4231
3. 혼공: 1423, 2423, 3423, 4 132, 3 132 등.
이 연습의 목표는 각 손끝이 작은 망치로 책상을 두드리는 것처럼 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현악기는 왼손의 손가락이 현을 "만지다" 가 아니라 가볍게 두드려야 하기 때문이다. 현을 가볍게 두드리는 손가락은 손가락 끝 근육의 가장 풍만한 부분이어야 한다. 즉, 첫 번째 손가락 마디가 현에 거의 수직이기 때문에 연주하는 소리가 탄탄하게 충만할 수 있다.
이호 입문 자습서 3 앉기 자세
1, 몸의 중앙선이 왼쪽으로 기울어져 질량 중심이 인체의 왼쪽에 떨어집니다.
2. 등을 꼿꼿하게 펴고 걸상의 3 분의 1 에 앉아 활을 잡는다 (활을 잡는 잘못된 방식).
1. 활 위치가 활 머리에 너무 가깝거나 중간 활에 너무 가깝습니다.
2. 활이 호랑이 입 밑부분이 너무 깊어 활이 호랑이 입에 묶여 유연하게 움직일 수 없다.
3. 활을 잡을 때 손가락이 너무 아래로 처져서 활봉이 거문고에 눌려 마찰을 일으키지만 활모는 오히려 거문고를 위로 벗어난다.
4. 외현을 튕길 때 중지와 약지는 활봉과 활털 사이에서 꺼낸 후 내현을 튕길 때 다시 뻗는다.
5. 활을 잡을 때 엄지손가락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6. 활을 잡을 때 가운데 손가락이 너무 멀리 뻗어 활축과 활 털 사이로 뻗어 안팎이 쓸모가 없다.
7. 활을 너무 꽉 잡아 검지손가락의 뿌리, 엄지손가락의 첫 관절 안쪽, 중지의 첫 관절 바깥쪽에 두꺼운 굳은살을 만들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쿵푸' 라고 잘못 생각했지만, 사실은 활을 잡는 실수였다.
8. 이호를 당길 때 거문고 활을 위로 기울이지 마라. 이렇게 하면 음색이 좋지 않을 수 있다.
피아노를 잡다
1. 거문고는 왼쪽 다리 뿌리가 아랫배 근처에 있는 것이 아니라 왼쪽 다리 중간에 잘못 놓였다.
2. 거문고는 너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치우칩니다. 너무 전방 또는 내접.
3. 첫 번째 위치, 왼손 호랑이 입은 천근에서 너무 멀다.
4. 왼팔에는 적당한 지지력이 부족하여 클램프에 끼어 거문고 위에 걸려 있다.
5. 엄지손가락을 아래로 구부려 피아노를 구부립니다.
6. 거문고를 잡을 때 왼손 손바닥은 거문고에 밀착되고 손가락은 뒤로 현을 눌렀다.
7. 손가락 관절이 지나치게 구부러져 손가락 끝 (심지어 손톱) 이 현에 닿는다.
8. 손가락 관절, 특히 가운데 손가락, 약지, 새끼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이 반전됩니다.
9. 손가락 (특히 약지와 새끼손가락) 은 앞 (현에서 현까지) 에서 현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외부 (현에서 거문고 몸까지) 에서 현을 누르는 것으로, 바깥의 현만 누르는 반면, 안의 현은 허황된 상태에 있어 늑대음이 자주 나타난다.
10, 연주할 때 항상 손가락을 음위 위에 걸어 놓아서 긴장을 풀 수 없다.
1 1. 한 손가락이 현을 누르면 그 아래 손가락이 손바닥에 웅크리고 있다.
12, 거문고를 잡을 때 팔을 너무 높이 들어 왼쪽 팔을 긴장한 부자연스러운 상태로 만든다.
이호는 당대에서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 중국 북방에서 유래한 한 소수민족은 당시' 서진' 이라고 불렸다. 후금은 당대에서 전해지기 시작했으며, 중서구 현악기와 타악기의 총칭이다.
송대에서는 후금이' 진금' 이라고 불린다. 북송 시대에 이르러 높은 공연 수준을 갖게 되었다. 엄욱이 황제의 대신들을 위해' 진금' 을 연주할 때, 그는 현 하나를 끊고 여전히 다른 현으로 악곡을 완성했다. 숙련된 기술이 없으면 할 수 없다. 북송 시대에는 포니테일을 묶은 후금이 있었다.
현대에 이르러 호금은 이호로 개명되었다. 반세기 이상 이호 연주 수준은 번영기에 들어섰다. 유천화 선생은 모더니즘의 원조이다. 그는 서양 악기의 연주 기법과 기교를 참고하여 대담하고 과학적으로 이호를 5 개로 포지셔닝하고, 이호의 음역을 발명하여 표현력을 넓히고, 새로운 예술적 내포를 확립하였다.
이로써 이호는 민간 반주에서 눈에 띄어 독특한 독주악기가 되었으며, 이는 앞으로 콘서트홀과 음악학원에 입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