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커플릿은 중국 민족의 독특한 예술 형식입니다.

커플릿은 중국 민족의 독특한 예술 형식입니다.

대련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일반적으로 사랑하는 민족문화의 한 형태로 결혼식, 장례식, 명절, 생일 등 중요한 행사나 순간이 있을 때 즐겨 사용한다. 축하나 애도의 뜻을 표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대련은 춘절에 가장 널리 사용되며 춘절 대련이라 불린다.

'문대련', '춘추', '커플', '커플'이라고도 불리는 춘련은 중국의 독특한 문학 형식이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며, 깔끔하고 이중적이며 간결하고 절묘한 말로 좋은 소망을 표현하고 있다. 봄 축제 때마다 도시와 농촌을 막론하고 모든 가정에서는 붉은색 봄 축제 대련 한 쌍을 선택하여 문에 붙여 옛 사람에게 작별을 고하고 새 사람을 환영함으로써 축제의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 집집마다 다양한 글꼴로 된 대련의 풍부한 내용을 보면 중국 문화의 폭과 깊이, 정직한 민속 풍습, 새해의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수천 가족의 재회, 화합,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즐거운 기쁨과 더 나은 비전, 행복한 삶에 대한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Yu Yafei의 '새해를 맞이하며'는 "기쁨이 오고 붉은 색이 오면 집집마다 춘절 대련을 붙여 묵은 해를 작별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수레바퀴"라고 말했습니다. 시간은 항상 앞으로 흐른다." 춘절 대련이 집 문에 붙어 있으면 춘절이 공식적으로 거행된다는 뜻이다. 전통적으로 춘절 대행은 붓을 사용하여 손으로 썼지만, 현재는 기계로 인쇄하는 춘절 대행도 있습니다. 춘절 대련에는 거리 문 쌍, 집 문 쌍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각 봄 축제 대련에는 수평 비문이 있습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스프링 커플릿'을 각종 스프링 스티커의 총칭으로도 부르기도 하고, 어떤 지역에서는 띠 모양의 짝이 없는 스프링 스티커를 스프링 스트립, 스프링 스트립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북한에서는 춘방초, 춘책초, 춘결초 등의 명칭이 있는데 이를 춘방, 춘제 등으로 부른다.

봄 대련은 도부(周나라 시대 대문 양쪽에 달린 직사각형 복숭아 판)에서 유래됐다. "후한 왕조 예절"에 따르면 복숭아 나무 판에는 위대한 신인 "Shen Tu"와 "Yu Lei"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先木)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년기』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봄의 대련도 복숭아의 부적이다." 오대십국시대 궁중에서 누군가가 복숭아의 부적을 써서 썼다. 『송나라의 역사: 촉가』에 따르면 후촉주 맹장(孟長)이 학자 신은순(新恩興)에게 마호가니 판을 새기라고 명했는데, "그는 장인이 아니기 때문에 명비에 새겼다.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명절 이름은 장춘'입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춘절 대련을 여전히 '도부'라고 불렀습니다. 왕안시의 시에는 “수천 가구가 태양처럼 밝아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부적으로 교체한다”는 문장이 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복숭아 장식이 복숭아 판에서 종이로 바뀌어 "봄 스티커"라고 불렸습니다.

오대 후촉왕 맹창(孟長)은 964년 말 설날에 파격을 좋아하는 왕이었다고 한다. 그리고 Xin Yinxun이라는 독신자 중 한 명에게 마호가니 판을 디자인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 위에 두 개의 문장이 적혀 있었고 그의 집 문틀에 복숭아 장식으로 걸려 있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새해 인사, 즐거운 명절과 장춘"입니다. 첫 번째 문장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해에 우리는 조상의 유산을 즐깁니다. 두 번째 문장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축제는 영원한 봄을 예고합니다. 이후 도부(Taofu)의 형태와 내용이 바뀌었다. 이는 '신도(Shen Tu)'와 '율레이(Yulei)'를 대체하기 위해 평행 대련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도부(Taofu)의 의미가 확장되는 것에도 반영된다. 악과 재앙을 물리칠 뿐만 아니라 축복과 소망의 내용도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절 대련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때에는 복숭아 판에 대련을 쓰는 것이 흔한 일이었습니다. 왕 안시(Wang Anshi)의 시 "원리(Yuan Ri)"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폭죽 소리가 새해를 없애고 봄바람이 투소에 따뜻함을 가져옵니다. 수천 가구가 항상 새해 전날마다 새 복숭아로 오래된 부적을 교체합니다." 복숭아 부적을 걸는 성대한 행사(현재는 춘절 대련). 동시에 문신이 출현하고 붉은 종이에 행복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복숭아 부적을 쓰게 되면서 과거 악령을 물리치고 재난을 피하는 복숭아 부적의 사명이 점차 서양으로 옮겨졌습니다. 새해의 행운과 풍성한 수확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기도를 표현하기 위해 복숭아 부적의 내용이 진화했습니다.

'춘연'이라는 용어는 명나라 초기에 등장했다. 명나라의 시조 주원장이 황제가 된 후 화려함과 소란스러움을 좋아했고, 매년 섣달 그믐날마다 부유한 가문이 게시한 복숭아 부적도 좋아해서 이를 홍보하고 싶었습니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그는 Jinling의 모든 가정에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문틀에 빨간 종이에 쓴 봄 축제 대련을 붙여야 한다는 황실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설날 첫날 아침, 주원장(Zhu Yuanzhang)은 시크릿 순찰을 하며 춘절 대련을 집집마다 순찰했습니다. 그는 잘 쓰여진 춘절 대련을 볼 때마다 매우 기뻐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검사 중에 한 가족이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않은 것을 보고 주원장(Zhu Yuanzhang)은 매우 화가 나서 이유를 물었습니다. 수행원은 "이 사람은 돼지를 죽이고 손질하는 일을 하는 주인입니다. 그들은 춘절 동안 매우 바쁩니다." 새해를 맞아 글을 쓸 사람을 고용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Zhu Yuanzhang은 사람들에게 펜, 잉크, 종이, 벼루를 가져와 가족을 위해 커플을 쓰라고 명령했습니다.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라내라.” 글을 쓴 뒤 순찰을 계속했다. 얼마 후 주원장이 시찰을 마치고 궁으로 돌아왔을 때, 백정집에 자신이 쓴 춘절 대련이 놓여 있지 않은 것을 보고 무슨 일이냐고 물었다. 집주인이 정중하게 대답했다: "이 대련은 황제가 친히 지은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중앙 홀에 높이 걸고 매일 향을 피워 제사를 지냅니다." 주원장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신하들에게 상을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은화 30냥을 가진 가족. 『춘연』의 명명과 승격은 주원장이 행정 명령과 황실 칙령을 통해 각 가정에서 추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격려가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