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술 민간 공예

미술 민간 공예

민족이 있고, 노동자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예술의 맥동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민간 공예미술은 자급자족하는 자연경제에서 탄생한 일종의 예술 형식이다. 건강과 죽음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생활 예술품을 만들어 냈는데, 이 예술품들은 노동자들과 함께 먼 사막에서 지금까지 왔다. 그것은 금, 은, 코뿔소, 옥에서 취재할 조건은 없지만, 자연이 취한 끝없는 공헌 덕분이다. 모든 종류의 생산 요구를 충족시키는 대나무, 나무, 진흙, 토양, 대마, 실크가 모두 갖추어져 있으며, 근로자의 진정성과 양고심은 모두 구체화되었다. 유명한 공예미술학자 장선생은 "민간 공예미술의 전체로는 대부분 굵고, 속되고, 야생적이고, 촌스럽지만, 거칠고, 속되고, 평범하고, 야박하고, 간사하지 않고, 촌스럽다" 고 말했다. 아마도 이런 생산 방식과 구조에서 형성된 거칠고, 거칠고, 야성적이고, 토성이 민간 공예를 무한한 생명력으로 가득 채운 것 같다. "

이 때문에 아이들은 민간공예 행사의 내용을 받아들일 때 더욱 친근함을 느낀다. 곳곳에서 개성을 드러내는 작품들은 어린이 작품과 대동소이하다. 아이가 초학할 때 가혹한 교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아이가 자유롭게 자신을 드러내고 과시할 수 있는 욕구를 충족시켰다. 그러나 이런 상대적' 더러움' 과' 속속' 은 가난한 사람들이 잘 알고 접촉하는 생활이기 때문에 아이들과의 거리를 좁혔다. "야생" 은 야성적이고, 천마적이고, 열정적인 서사로, 생명력이 충만한 중요한 부분이다. 야외에서 열정적으로 표현하고 속박을 거부하는 특징은 바로 아이들이 받아들이고 시도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다. 그들은 규칙과 규정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비록 그들은 한번도 이것을 접한 적이 없지만, 그들은 이미 익숙한 것처럼 큰 열정을 보였다. 예를 들어, 진흙 수업에서 아이들은 비비고, 빚고, 문지르고, 누르는 등의 수단을 통해 수중에서 자유롭게 내면 세계를 털어놓는다. 점토의 형성은 마음과 양손, 표현 공간의 형식에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아이들은 그 속에 있고,' 흙' 과' 비토' 사이에서 기쁨과 성공을 찾는다. 기나긴 역사 속에서 무수한 변천과 시련을 겪은 민간 공예 미술은 인류의 풍부하고 순박한 감정을 독특하게 재현했다. 노동자들의 생활 창조에서, 우리는 노동자 특유의 소박하고 순수한 감정이 아름다운 창조에 싹트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고요한 밤에 베틀의 소리는 틀림없이 어머니가 딸에게 대지금이나 꽃천을 짜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소소는 인자한 어머니의 딸에 대한 축복을 짜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Sophora japonica 수줍은 소녀 아래, 사랑하는 애인에게 비밀리에 자수 지갑 을 건네고 있습니다, ​​각 바늘은 소녀의 애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노동자 생활의 모든 것, 아이가 쓴 호두모, 호두화, 목도리에서 그들의 손에서 노는 진흙 초소, 죽용, 연에 이르기까지; 농가락의 문지, 창화, 등롱에서 명절의 과자, 만두, 연화에 이르기까지 신강의 토도, 이족의 칠기, 모남족의' 화죽모', 구이저우 부이족의 바틱, 서시 묘족의 자염, 전국 곳곳의 푸른 날염포, 모든 정교한 민간 예술이 각족 근로자들의 친족에 대한 애틋한 애정에 녹아들어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그것은 노동자들의 뜨겁고 단순한 감정을 쏟았는데, 이런 감정은 귀족의 권세와 구리 냄새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그래서 아름다움의 창조에서 자연은 진실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대대로 재창조를 거쳐 영혼과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현지의 한 장난감은 늘 나이 든 사람을 흥분시켜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다. 왜냐하면 그것은 많은 달콤한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의 동심을 깨우기 때문이다. 조형예술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사람들 사이의 진정한 사랑과 우정을 드러내며, 곳곳에서 무한한 감정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것은 중화민족이 수천 년 동안 이어온 전통 미덕이며, 바로 오늘날의 아이들이 이해하고 계승해야 하는 것이다.

한두 번의 감상과 해석을 통해서만 전인의 진정한 사랑과 우정을 느낄 수 없다. 특히 경제와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오늘날, 아이들은 내면세계를 돌볼 수 없을 정도로 바쁜 부모들을 더 많이 마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제명언) 사람들 사이의 열정을 약화시키는 분열된 고층 건물에 직면하고 있다. 경제사회가 가져온 컴퓨터 가상화와 감정적 사막화에 직면하여 이런 문제들은 끊임없이' 생명의 시작' 의 친절하고 진실한 모습을 흔들고 있다. 그러므로, 아이들 사이의 성실, 관심, 우정을 유지하고 창조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민간 예술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그들에게 끊임없이 듣고, 주제적으로 보고, 적절한 내용을 선택하여 실천할 수 있게 하고, 실천 속에서 끊임없이 경험하고 느낄 수 있게 함으로써 조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예를 들어, 중국 연례 전통 명절' 설' 을 통해 아이들은' 새해 축하 카드' 를 디자인하여 친척, 친구, 어른에게 선물하고 관심과 우정, 안부를 표현할 수 있다. 이 과정은 민족 전통과 문화의 계승과 발전일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감정 교류를 경험하고 머리를 움직이는 효과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그들은 노예와 억압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그들의 생활에 대한 희망과 생계가 가장 강했다. 그들의 모든 노력과 지혜는 자신이 직접 만든 이미지에 생동감 있게 반영되어 있다. 이러한 민간 예술의 배경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만 우리 중화민족 문화에 대한 숭상심을 품고 깊은 경모를 쌓을 수 있다. 이에 따라 민족문화에 대한 사랑과 조국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키워야 역사적 책임감을 확립하고 형성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민간 공예로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아이들에게 조국 문화의 정수를 전승하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일부 전통 민간 장난감들은 간단해 보이지만 심오한 과학적 이치를 가지고 있다. 하남 준현의 유명한 진흙 장난감처럼, 진흙 초소는 흔히' 진흙 꼬르륵' 이라고 불리며, 공기와 진흙 태벽의 마찰을 이용하여 맑고 밝은 호루라기를 만들어 낸다. 진흙꼬르륵 모양은 각각 다르다. 새, 수탉, 진흙 인형 등이 있다. 옛 수도의' 갈기인' 처럼 일찍이 경극 시대에 어린 아이들이 놀기 시작했다. 그것은 나무 갈색과 돼지 갈색 롤로 사람을 만들어 경극 의상으로 장식해 동판 위에 놓으면 경극 무대가 된다. 갈기를 주인공으로 몽둥이로 동판을 두드리며 북악과 함께 디스크 안의 갈기가 즉시 돌며, 때로는 마음을 집중시키고, 때로는 흩어져서 신기하고 활발하다. 갈기와 금속 마찰을 이용하여 두드린 후 진동이 구심을 바깥쪽으로 분리하는 특수한 원리를 만들어 낸다.

또 어떤 종이와 천으로 만든 장난감은 조작할 수 있는데, 독특한 생각과 교묘한 디자인으로 여러 세대의 최고급 장난감이라고 불리며, 여전히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상은 수업 시간에 아이들이 가장 관심 있는 부분 중 일부일 뿐이다. 그러나 감상과 해석이 최종 목적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창작 열정을 자극하고 민간 전통 공예에서 선인의 지혜를 끌어내어 오늘날의 생활과 학습에 쓰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