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모옌의 토론'에 에세이 쓰기, 시급하다, 시급하다....

'모옌의 토론'에 에세이 쓰기, 시급하다, 시급하다....

모옌 수상의 진짜 의의는 중국인들의 반성을 하게 한다는 점이다

“사실 모옌의 소설 중 많은 부분이 마르케스와 포크너의 영향을 받았는데, 두 사람 모두 상을 받았다. 모옌의 소설은 마르케스처럼 마술적 사실주의로 가득 차 있다”고 주동린은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모옌은 1980년대 중국에서 최초로 ‘시간여행’ 문학을 창작했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작가.

“모옌은 자신만의 독립적인 사고력을 갖고 있으며, 전위적이고 반항적인 성격을 통해 예술적 성취를 잘 표현하는 작가이다. 1985년 『투명당근』 출간 이후부터 출간되었다. 몇 년에 한 번씩 영향력 있는 작품이 나왔다.”

주동린은 모얀에 대한 칭찬을 숨기지 않았다. 모옌은 집필 초기부터 현지인이라는 이중적 정체성을 드러냈다고 한다. 작가이고 다른 하나는 선구적인 작가입니다. 그가 쓴 것은 그의 고향인 산동성 고미에서 일어난 '전설'이었지만, 그의 글은 시골을 묘사할 때 도약과 마술적인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묘사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시골. 문학 작품을 통해 농촌을 해체한다.

주동린은 모옌의 수상이 필연적으로 외부 세계의 환호를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 문학이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고 말할지 모르지만 그의 생각에는 이것은 불필요하다. “중국 작가가 노벨상을 수상하는 의의는 모옌이 노벨상을 받는 것 자체보다 훨씬 크다.”

주동린은 수년간 중국 작가들이 노벨상을 수상하는 것이 어려웠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반성하지 않습니다. 중국 문학에서 발생한 문제로 인해 어떤 사람들은 노벨상이 전혀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얼마나 많은 작가의 창작물이 독립적인 사고를 거쳐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작가의 창작물이 그 만큼 훌륭할 수 있을까? 다른 문학과 마찬가지로 사회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고요?" 주동린은 모옌의 노벨 문학상 수상의 가치는 사회의 환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체가 잃어버린 정신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독립적인 사고를 의미하는 예술적 창작.

주동린은 “독립적인 사고는 문학창작의 영혼이다”라고 말했다.

장쑤성 작가협회 및 난징 작가협회 부회장 Lu Min:

Mo Yan은 중국 작가들의 창작물에 더 많은 자신감을 불어넣습니다

"Mo Yan의 경우 Lu Min은 "내 생각에는 문학적 성취에 대해 평론하는 것이 비평가들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Lu Min은 말했습니다. 어제 오후 Mo Yan이 수상하기 전에 그녀와 문학계 친구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저녁 식사 중에 모두가 많은 주제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대화의 거의 절반이 Mo Yan과 관련된 장면이었습니다. 이 장면은 그녀에게 큰 충격을주었습니다. 모옌이 상을 받고 이렇게 큰 주목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분명히 대중이 다시 중국 문학에 관심을 갖도록 하고 문학에 대한 이전의 열정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루민은 모옌의 수상이 현재 중국의 문학 평가 시스템에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평론가와 중국 사회 모두 중국 근현대 문학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있으며, 현재 문학은 쓰레기이고 금도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표현은 과거를 현재보다 선호하고 외국 문학을 옹호하고 중국 문학을 얕보는 것입니다.”루민은 모얀의 수상이 근현대 문학 분야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중국에는 중국 근현대 문학을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훌륭한 작가들도 있다.

루민은 모얀의 수상이 중국 작가 창작에 미친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며, 특히 창작에 차질을 겪을 때 많은 작가들에게 동기 부여 효과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혼란스러운 시기에 Mo Yan을 생각하면 인내할 수 있는 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Mo Yan의 수상은 창작 자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가가 성공하려면 여전히 좋은 작품에 의존하여 자신을 대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허핑(He Ping) 남부사범대학 교양대학 부교수:

모옌(Mo Yan)은 수상할 자격이 있다

허핑(He Ping) 부교수 남사범대학교 인문과 교수는 사회에 많은 논란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실제로 노벨 문학상을 향한 중국인의 복잡한 사고방식을 폭로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상을 받기를 열망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실제로 상을 받은 후에 무책임한 발언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모옌을 비판하는 많은 사람들은 실제로 모옌의 작품을 몇 권 읽지 않았거나 아예 읽지도 않았습니다. 인터넷에는 거품이 너무 많습니다."

"그가 이겼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수상은 당연하다.” 허핑은 모옌이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학생들을 가르칠 때에도 현대문학의 핵심 작가라고 이야기한다. 많은 현대 작가들과 달리 모옌은 언제나 시대의 선두에 섰습니다. 1980년대 『붉은 수수』부터 1990년대 『백단향』, 새로운 세기의 『생사』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마다 모연의 걸작이 있어 현대문학사에서 보기 드물다.

노벨상이 발표되기 전에는 모얀과 무라카미 하루키가 가장 높은 목소리를 냈다. 허핑은 둘 사이에 비교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나라의 언어에 대한 공헌에 있어서는 Mo Yan이 확실히 승리합니다.

코스모폴리탄이란 무엇보다도 국가적인 것입니다. 국적 없이 우리가 어떻게 코스모폴리탄이 될 수 있습니까?

허핑은 모옌의 문학적 업적을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고 본다. 첫째, 그는 서양 문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독특한 서사 방식으로 중국 현지의 사물을 활성화시켜 중국 소설에 전통성을 부여했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활력을 얻었습니다. 둘째, 그의 작품은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셋째, 그는 중국문학에 큰 공헌을 했다. 중국어는 100년이 채 안 되는 오랜 기간 동안 주류 글쓰기 언어가 아니었습니다. 모옌 작품에 대한 수상은 중국문학의 세계적 위상을 확립하는데 매우 의미가 크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옌의 <와인의 나라>를 가장 좋아합니다.” 허핑은 이 소설이 위에서 언급한 모옌 소설의 특징을 전형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He Ping은 또한 Mo Yan의 수상이 대학의 현대 문학 교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Mo Yan의 점유율이 높아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Mo Yan을 연구하는 사람의 수와 Mo Yan에 관해 작성된 논문의 수도 증가할 것입니다.

유명 전문가의 논평>>>

리징쩌(중국작가협회 당지도조 위원, 비서실 비서, 《인민신문》 편집장) 문학'): 이 상은 모얀의 인정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의 세계적 중요성을 높이고 중국 문학과 세계 문학 간의 대화를 촉진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한소공(유명작가): 그의 수상은 중국 문학에 대한 국제사회의 호의의 표현이기도 하다. 그러나 중국문학이 세계에서 더욱 인정받기 위해서는 좋은 번역도 필요합니다. 점점 더 좋은 번역이 있어야만 우리 문학 작품이 세계에 중국문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장이우(평론가, 문화학자): 모옌의 수상 역시 노벨위원회가 이 문제를 글로벌한 관점에서 고려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모얀의 나이는 고작 57세이며, 아직 수상할 시간이 남아 있다. 이 상은 노벨 위원회가 중국의 부상, 중국 문명, 중국의 업적을 확인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