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두(Du)라는 성의 유래는?

두(Du)라는 성의 유래는?

분류 : 사회와 민생

분석 :

사료에 따르면 두씨의 역사는 매우 영광스럽다. 황제의 25번째 아들 중 한 명은 야오(Yao)의 성(姓)이 이치(Yi Qi)였다고 전해진다. 옛날 사람들은 봉토의 이름을 도(道)와 당(唐)이라 불렀다. Tao Tang 가족의 후손은 한때 Liu에서 국가를 설립했습니다. 당시 하후씨의 여섯 번째 손자인 공가는 하왕(夏王)으로 귀신을 잘 모셨다. 전설에 따르면 하늘에서 수컷과 암컷 두 마리의 용이 내려왔는데, 공가는 그들을 키우는 방법을 몰랐기 때문에 도당 가문의 후손인 유뢰가 환룽 가문으로부터 용을 방해하는 방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 환룡 가문은 순황제를 섬기기 위해 용을 키웠기 때문에 성을 얻었습니다. Liu Lei는 용을 방해하기 위해 공부하고 Kong Jia를 섬겼기 때문에 Yulong이라는 성을 받았습니다. 서주(周周) 왕조 때 유뢰(劉伯)의 후손들이 당나라(唐國)를 세웠고 당도(唐来) 가문이라 불렸다.

이후 주나라 성왕은 당나라를 멸망시키고, 동생 우를 당나라에 봉인하고, 당나라 군주를 두보(杜比)라고 하는 두(杜)에게 옮긴다. 주(周)나라 선왕(宣王) 때 두(杜)나라가 다시 멸망하고, 주(周)나라의 의사 두보(杨伯)도 무죄로 살해당했다. 두보의 후손들은 대부분 다른 왕자들에게로 갔으며, 두성에 남은 사람들은 두성을 성으로 삼았다.

일부 학자들은 두 가문의 후손이 고대 두강의 후손이라고 믿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두강은 황제시대에 살았으며 술을 잘 빚었다. 두강이 두 성의 조상이라면 이 성의 역사는 적어도 4천~5천년이다.

또한 위나라 후기에는 일부 북방인의 두구훈씨도 두씨로 개칭되기도 했다.

집합지(이주분포)

진선시대에 두씨 일가는 현재의 산시(山西), 산둥(山东), 호북(湖北), 쓰촨(沙南) 등 여러 성으로 이주하여 번성하였다.

한 왕조부터 남북 왕조에 이르기까지 두 가문은 현재의 허난 지역에 난양, 네이황, 웨이휘, 덩펑, 옌시, 쉬창, 린셴, 덩저우, 린바오, 낙양(洛陽), 신예(新ye) 다른 곳에도 부족민이 있는데, 산시(陝西)성 시안(西安)의 두(村) 가문이 비교적 부유하다. 또한, 현재의 쓰촨성, 덕양성, 펑산성, 면양성, 청두성, 산시성, 융지성, 태원성, 화산성, 루장성, 안휘성, 항저우성, 저장성, 샹양성, 호북성, 가오유성, 장쑤성, 린장성, 정딩성, 허베이성, 웨이팡, 장추성, 산동의 다른 곳도 Du 가문의 정착지가 있습니다.

두(Du)라는 성은 대만에서 53번째로 흔한 성으로 주로 타이베이에 분포하며 그 뒤를 먀오리(Miaoli), 신주(Hsinchu), 타이난(Tainan), 장화(Changhua), 타이중(Taichung) 등지에 분포합니다. 그것은 대략 명나라 말 영력시대(서기 1647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운림 두류(運伯) 지역에 정공툰성(鄭孟冠聖)이라는 사람이 땅을 경작하러 왔습니다. 청나라 말 강희(康熙)(1722년)에 두 성(富)의 몇몇 사람들이 먀오리현(密隆縣) 허우롱진(御龍鎭)에 와서 재단을 세웠고, 건륭제 말기에 복건성(富建省)에 입성한 두뤄성(杜節成)이 심(沈)에 정착하였다. 'oli, 현재 단수이 타운, 타이페이 등. 그 후 일부는 해외로 이주했습니다. 그 후 일부는 해외로 이주했습니다.

홀 이름

Du 가문의 주요 교회 이름은 "Shishengtang"또는 "Shaolingtang"입니다. 유래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가 자신을 '소령예노'라고 불렀고, 역사는 그를 '시성인'이라고 불렀다는 것이다.

'징자오홀' 등도 있다.

역사적 유명인

Du 성은 황제에게서 유래되었으며, 오랜 세월 동안 영광을 누렸으며 항상 저명한 가문이었습니다. 두씨 가문의 역사적 업적은 장수부터 제후에 이르기까지 언제나 뛰어난 활약을 펼쳤으며, 군사와 무술에 능한 뛰어난 인물을 많이 배출했을 뿐만 아니라, 학문과 문학 분야에서도 많은 재능을 발휘하여 국가 발전에 공헌했습니다. 중국의 전통문화.

동한시대에 유명한 두 재상 두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두림과 두밀이다. 광무제 재위 기간에 두림은 대시공의 관리로 일했습니다. 그의 더 큰 업적은 학문 분야에 있었습니다. 그는 박식하고 위대한 유학자로 알려졌으며 후세에서는 그를 "소등의 스승"으로 칭찬했습니다. Du Mi는 Heng 황제와 Ling 황제를 차례로 역임했으며 둘 다 고위 장관이었습니다. 그는 "매미 같은 침묵"이라는 관용어를 만들었습니다.

당나라 때 두의 활약은 특히 돋보였다. 시의 성자로 알려진 위대한 시인 두보(Du Fu)는 누구나 아는 이름입니다. 두무와 구별하기 위해 그를 라오두(Lao Du)라고 불렀다. 두목(Du Mu)은 당나라의 또 다른 유명한 작가였습니다. 그는 두보보다 조금 늦었기 때문에 "샤오두"라고 불렸다. 그러나 그의 문학적 소양은 라오두(Lao Du)보다 열등하지 않다. 그의 말은 아름답고 경고를 암시합니다. 중국 문학계에서 불후의 작품으로 알려진 "A Fang Gong Fu"는 Du Mu가 쓴 작품입니다. 두목의 아들 두고화(杨岩河)도 당나라 말기에 시로 유명했다. 그의 시 '바람은 따뜻하고 새들은 노래하고, 태양은 밝게 빛난다'는 시가 오랫동안 낭송되어 왔다.

뻐꾸기가 피를 흘리며 우는 것은 가슴 아픈 전설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촉나라의 왕 두유는 주나라 말기에 촉나라에서 자신을 황제로 칭하고 왕제(王帝)로 칭해졌다고 한다. 나중에 그는 은둔 생활을 하고 총리에게 양보했습니다. 그때가 2월이었는데 뻐꾸기가 지저귀는데 촉나라 사람들이 임신해서 뻐꾸기를 뻐꾸기라 불렀다. 작은 뻐꾸기새도 황제에게서 나옵니다.

1. 두성을 쓰는 주요 현으로는 징조현, 샹양현, 푸양현 등이 있다. 그 중 징조현(Jingzhao County)이 가장 유명합니다.

2. 한나라 태초 원년에 유내시를 바꾸어 징조현을 세웠다. 이는 현재의 진령산맥(秦陵山然) 북쪽, 시안시 동쪽, 위수(魏河) 남쪽 지역과 맞먹는다. 삼국시대 위(魏)나라 때 징조현(景趙縣)으로 개칭되었다.

홀 이름:

Du 가문의 주요 교회 이름은 "Shishengtang" 또는 "Shaolingtang"입니다. 그 유래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가 자신을 '소령예노'라고 불렀고, 역사에서는 그를 '시가의 성자'라고 불렀다는 것이다.

이주 분포

Du 성은 오늘날 Nanyang, Neihuang, Weihui, Dengfeng, Yanshi, Xuchang, Linxian, Dengzhou, Lin과 같이 허난에서 비교적 일반적입니다. Bao에는 부족민이 있습니다. , Luoyang, Xinye 및 기타 지역 Xi'an, Shaanxi의 Du 가족은 상대적으로 번영합니다.

또한, 현재의 쓰촨성, 덕양성, 펑산성, 면양성, 청두성, 산시성, 융지성, 태원성, 화산성, 루장성, 안휘성, 항저우성, 저장성, 샹양성, 호북성, 가오유성, 장쑤성, 린장성, 정딩성, 허베이성, 웨이팡, 장추성, 산동의 다른 장소에도 Du 성의 정착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