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과 한미술
진과 한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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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진나라부터 서한~동한 멸망 이후의 회화예술은 전국시대 회화의 발전을 바탕으로 봉건사회가 강화되고 발전하면서 사회경제가 번영하고 발전하는 경향을 보였다. , 회화의 정치적 기능과 윤리적 계몽에 더욱 주목하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국시대의 다양한 지역 회화 스타일을 결합하여 강하고 넓고 대담하며 전체적으로 통일된 시대의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사회 관습과 습관의 변화로 인해 전국시대 회화를 지배했던 청동기, 칠기 장식화(유적으로 보면)가 순수회화
궁벽화, 지상건축벽화로 바뀌었다. , 무덤 벽화 및 관련 초상화
돌, 초상화 벽돌 등 장례식에 사용되는 비단화는 계속해서 대중화되었고, 칠기그림은 더욱 발전되고 개량되었습니다. 해외 교류에서는
외국 예술의 새로운 요소를 지속적으로 흡수합니다. 따라서 진한화는 전국화에 비해 소재 내용, 표현 형식, 기법이 크게 풍부해지고 개선되고 확장되어 활력이 넘치는 학파를 제시했으며, 역동적이고 번영하는 장면은 미래 발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회화 예술의 발전은 중국 회화 역사상 최초의 발전 정점이되었습니다.
회화 활동이 전례 없이 급증했다. 문헌에는 그림을 이용해 건물을 장식했다는 기록이 오랫동안 남아 있지만, 전국시대 벽화에 대한 설명도 있다. 시대(전쟁
중국 회화 참조). 그러나 궁전, 집, 무덤에서 그림이 널리 사용된 것은 의심할 바 없이 진(秦)나라와 한(秦) 왕조 시대였습니다.
중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진나라는 제후들을 물리칠 때마다 자신의 궁전을 (모방) 써서 선양 북쪽 경사면에 지었다. 용문의 남쪽과 동쪽에 있는 위(魏)와
궁궐과 가옥을 복원하고 주각(周殿)을 서로 소유하였다(사기:진시황기). 진시황의 통일의 대의와 그의 최고 권위를 홍보하기 위한 것이며,
대규모 건물 단지 내부에는 많은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1979년
선양궁 유적의 남은 벽에서 발견된 전차와 말의 초상화는
진나라 벽화의 물리적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거의 모든 궁궐, 궁궐, 저택, 사찰, 학교, 강력한 지주들의 집이 그림으로 장식되었습니다. "부자들은 비단으로 몸을 덮고, 가난한 사람들은 종종 소와 말의 옷을 입는다." 이것은 한나라의 사회 생활 상황을 실제로 묘사한 것일 뿐만 아니라, 그림으로 그린 궁전과 해조류로 장식된 집의 문양이기도 합니다. 당시의 사회적 관습을 반영합니다. 한나라의 황궁에는 기록으로만 볼 수 있는 벽화가 많이 있습니다. 원 황제 통치 기간 동안 웨이 양궁의 정문은 "조각과 다채로운 그림"으로 매우 고급 스러웠습니다 (잉 샤오의 "관습"참조). 무제(吳帝) 재위 기간에 간취안궁(甘泉室)에 무대실을 짓고 하늘과 땅, 태일과 모든 귀신을 그렸다. Xuan 황제 통치 기간 동안 Qilin Pavilion 벽에는 영웅의 초상화가 그려졌습니다. 동한 명나라 때 중흥왕조의 장군 28명의 초상화가 난궁루의 네 벽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영제(靈帝) 시대에는 홍두서원에서 공자와 72명의 제자들의 초상화를 그렸다
. 서한말에는 궁궐에만 벽화가 그려진 것이 아니라, 귀족의 집에도 벽화가 많이 그려져 있다. 발견된 기록 중에는 영광전(Lingguang Hall)에 있는 여공왕 유우(Liu Yu)의 그림이 있는데, 여기에는 하늘과 땅, 산신, 바다의 정령, 고대 황제, 충신, 효자, 순교자, 처녀 등; 왕유가 갔던 궁전 문에는 짧은 옷을 입은 징커의 초상화와 장검도 있습니다. 광천왕 유해양(劉海陽)의 회화실.
'벌거벗은 손' 벽화 등 일반적으로 관료들의 저택에는 산신, 바다의 정령, 이상한 새와 동물의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한나라의 현(縣)과 현(縣)에서도 벽화를 이용해 지방 관료들의 행적을 묘사하고, “그들의 전진과 후퇴를 주목하라”는 경고로 하급 관료들을 칭찬하고 정치적 선전을 펼쳤다. 통치자들은 반군을 진압할 때 벽화를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후한서·유 □ 전기》에 따르면, 왕망이 유 □에게 포상을 했을 때, 한때 "장안 중관청과 천하 향정을 만들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한다. Sheng(Liu □, 호칭 Bo Sheng)
사립학교에 있는 모습을 촬영하고 출발하면 총으로 쏴 죽인다." 물론 정의를 수호하기 위해 벽화를 활용한 사례도 사료에 기록되어 있다. 동한시대 안두는 일당의 불행을 겪다가 죽었는데, 마을 사람들이 굴원사에 그의 모습을 그려서 존경을 표했다.
한대 그림은 궁궐과 가옥뿐만 아니라 묘실, 석궁에도 많이 그려졌다. 한나라의 풍습은 죽음을 생명으로 여기는 것이었고, 관대하게 장사하는 것은 미덕으로 여겨
또한 효의 명성을 얻을 수 있었다.
무덤을 장식하고 고인의 공덕을 기리는 회화 활동(고인의 영혼을 천국으로 승천시킨다고 믿는 비단화인 '비이' 그림 포함)이 규모화되고 번호가 매겨지는 이유입니다. >
볼륨이 유례없는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동한 조계(趙秀)가 살아 있을 때에도
본좌에 자신의 초상화를 그렸는데, 이는 모두 칭찬이다.”(<한서·조계 전기>) "). 이는 현재까지 출토된 한대 고분벽화와 비단화, 한대 초상화석, 초상화벽돌 등 다수가 이를 뒷받침한다.
기존 그림도 마찬가지다.
한나라의 곡예적인 초상화 벽돌
벽화 외에도 귀족들의 정교한 마차, 말, 제복 및 도구가 궁전 그림의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대에는 옮겨서 볼 수 있는 그림도 있었습니다
. 이 나무판이나 비단 그림은 선물로 나눠주기도 하고, 사고팔 수도 있었다. 이것이 나중에 널리 유행하게 된 두루마리 그림의 유래가 되었다.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는 화광(廣廣) 때 주공복(周孝富)이 왕이 되는 이야기를 그림으로 그려달라고 황문(黃文) 화가들을 불렀다. 동한 왕조의 신하들을 연회에서 만났을 때, 그는 사진 속의 맹렬한 여성 인물에 매료되어 "자주 양 황후의 사진을 두었습니다." 자신에게 경고하기 위해 좌우에 치열한 여성상이 그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서경잡기』에 기록된 양승(서한 태생)이 쓴 『병풍송』은 병풍의 장식을 다음과 같이 묘사하고 있다. Gu Lie, □□ 고양성 "'Gu Lie'라는 주제조차도 정치적 계몽의 역할과 더불어 예술적 가공을 통해 내용적 가치가 높다고 볼 수 있다.
회화 활동의 범위가 확대되고 회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진한대에는 회화를 전문으로 하는 화가의 수가 늘어났다.
궁정에 채용된 전문화가를 '황문화가' 또는 '상방화가'라고 불렀다. 유명한 인물로는 서한 왕조의 Mao Yanshou, Chen Chang, Liu Bai, Gong Kuan, Yang Wang, Fan Yu 등이 있고, 동한 왕조의 Liu Dan, Yang Lu 등이 있습니다. "시징잡기"에 따르면
마오 옌수는 "사람이 못생겼든, 늙었든 젊든, 진실을 알아야 한다"고 썼다. 양왕과 판위는 둘 다 "채색을 잘한다". " .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회화에 종사했던 노예 공예가들에 비해 이들 궁궐 화가들은 전문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전문 분야를 발전시킨 사람들도 더 많았는데, 이는 의심할 바 없이 폭넓은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했을 것이다. 그림의. 문헌 기록에 따르면 일부 문인과 상류층 관료(예: 장형(張興), 채용(蔡永), 유바오(劉寶) 등)도 회화에 참여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회화가 점점 더 가치 있게 여겨지고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한 회화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
회화의 정치적 계몽적 성격을 회화의 개념적 내용과 회화의 사회적 기능이라는 관점에서 살펴보는 것은 진·한회화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다. 그것은 솔직하게 말한다
신흥 단계의 봉건 사회의 정치적 계몽에 봉사하는 것입니다. 한나라 회화의 주제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① 승마와 요리, 요리와 연회, 음악, 무용과 각종 오페라, 수렵과 농사, 호한 전쟁, 사회생활을 포함한 세 가지 주제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성벽, 관청, 저택, 정자, 창고 등 사실적인 콘텐츠 ②
황제, 장서, 요, 순, 우, 문왕, 무왕 등 고대현자
공자, 노자, 유하회 등을 비롯해
주공부성왕, 정란 등 유교의 충, 효, 정의의 개념을 표현한 역사적 이야기와 역사적 인물들이 등장한다. , 목인, 라오
노자옥의 친척, 동용의 효도, 양걸의 고모, 치의 계모, 추호의 아내, 섭정이 하뢰를 암살하고, 위랑이 조향자를 암살했다 , Jing Ke가 진왕을 암살하고 복숭아 두 개가 세 사람을 죽인다
등 ③ 복희, 여와, 동왕, 서왕과 같은 신들은 초자연적이고 상서롭다. >
태후, 해, 달, 별, 비사 풍보, 비현우인, 청룡, 백
호랑이, 수작, 흑거북, 날개새, 연리지 등 . 동한의 염수왕은 그의 『여영광궁부』에서 위에서 언급한 주제와 그 의미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설명했다. 산과 바다의 정령.
그의 모습을 쓰고 그림을 맡긴다...지난 세기 초, 고대 초의 다섯 용은 날개를 가지고 있다. 머리, 복희림. 몸, 누와 뱀몸... 황제, 당, 우... 그리고 세 번째 왕비, 첩과 영주, 충신과 효자. 순교자와 처녀, 현명한 자와 어리석은 자의 성공과 실패, 사치스러운
"악은 세상에 경고하는 데 사용되고 선은 미래를 보여주는 데 사용됩니다." 회화는 하늘과 땅, 세계를 포괄하며, 시간의 평론과 공간의 전시도 포함한다.
개방적이지만 개념적 형태상 목적은 오로지 선을 장려하고 악을 금지하며 유교 윤리 원칙을 장려합니다. 고대의 성인, 충신과 의인, 효자와 순교한 여성은 모두 세상의 롤모델로 대표됩니다.
신화, 전설, 미신에 등장하는 기이한 이미지는 한나라 사회의 종교의식과 '천인관계'라는 우주적 개념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통치자의 천상과 조상에 대한 존경, 신도 디자인에도 스며들어 있습니다.
의도. 진나라와 한나라의 지배층은 회화의 실용성을 분명히 인식하고 의식적으로 활용하였다. 선제(宣帝) 때에는 기린각(吉陵室)에 공신을 그렸다. 명제 때에는 윤태(雲泰)의 유명한 장수들을 그렸다. 공신들이 이를 따르도록 독려하려는 의도가 분명했다.
장군들은 왕실에 충성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선전은 종종 명백한 결과를 낳는다.
는 "현황제 시대에 한학자들이 그림을 그렸다. 그들이 그림에 없었다면 그들의 후손들이 있었을 것이다.
“동한 말기에는 중앙사에서 뛰어난 관료나 명사를 표창하는 ‘상예찬’ 방식이 더욱 널리 쓰였다. Ling 황제 통치 기간 동안 Gao Biao는 안으로 이사했습니다.
Huang Ling, Ling 황제는 "학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Biao의 동상을 그리도록 Dongguan에게 명령했습니다". 홍도 문인 낙송(樂宋), 장란(江蘭) 등을 표창하기 위해 영제는 송(宋) 등 12명을 표창하여 학자들을 격려하는 칙령을 내렸다. 효도한 아들딸을 칭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동한 왕조의 효자 Chen Ji는 "풍속을 장려하기 위해 수백 개의 도시에서 이미지화"되었으며, 효삼촌 Xianxiong도 "그들의 모양을 모방하기 위해 기념물을 건립"한 공로로 현과 현에서 영예를 얻었습니다. 실제로 한대 고분벽화에는 승마, 노래, 춤, 오페라, 연회 등 대중적인 생활 장면이 등장해 통치자의 위엄을 과시했을 뿐만 아니라, 또한 Guangzong Yaozu의 후손들에게 명성을 얻도록 지시하는 것입니다. 지배계급이 회화를 직접적으로 정치에 활용한 것은 회화의 사회적 기능에 큰 역할을 하였으며 회화의 발전을 촉진하였다.
중요한 회화 유물 진나라 그림과 한나라 그림은 전국시대 그림보다 실물 유물이 훨씬 풍부합니다. 진나라 그림과 한나라 그림의 이러한 귀중한 물리적 자료의 대부분은 벽화, 초상화 돌, 초상화 벽돌, 실크 그림, 목판화, 옻칠 그림 등을 포함하여 발굴된 지하 무덤에서 나온 것입니다. 다양성, 내용이 풍부하고 방대하며 스타일이
다채롭고 예술적 기법이 자유롭고 대담하며 상상력이 자유롭습니다
. 활력이 넘치고 중국 봉건사회의 융기기 정신과 낙천적이고 명랑하며 자신감 넘치는 인생관과 장엄하고 진취적인 정신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진나라 궁궐벽화 조각
진나라 수도 함양의 1호궁과 3호궁 유적에서 출토된 벽화조각은 그중 하나이다. 지금까지 발견된 진한화 그림
유일하게 남아 있는 궁궐 벽화. 내용에는
장식 문양, 마차와 말, 인물과 의례용 호위병, 정자 건축물, 밀 이삭, 대나무,
매화 등이 포함됩니다. 마차와 말의 파편을 보면 말 4마리와 마차 1마리로 구성된 마차 7대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 배경에는 도로와 나무가 있어 당시 귀족들의 수렵생활을 형상화한 것이다. 의례 조각을 보면 11명이 다양한 색깔의 가면과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는 궁궐에서 귀신을 퇴치하는 의식을 그린 '누오의례도'일 것으로 추측된다.
440개 이상의 장식 패턴 조각이 검정색, 황토색, 노란색, 진홍색, 주홍색, 남동석, 석록색 및 기타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패턴은 다채롭고 스타일이 강합니다. .
이 벽화 조각들은 당시 진궁의 대규모 벽화 조각일 뿐이지만
이를 통해 궁궐의 규모와 수준, 선택을 유추할 수 있다 진나라 벽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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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의 방대함.
헬링거 한무덤 벽화
서한무덤 벽화 유물은 주로 낙양에서 출토된 부천추무덤 벽화,
진구원 제61호분 벽화를 포함한다. 발리타이무덤 내 무덤 및 벽화 등 부천추의 무덤
벽화에는 복희와 여와가 인체와 뱀 꼬리가 거친 선으로 그려져 있으며, 남성과 여성의 무덤주인으로 구분되어 솟아오르는 뱀과 머리가 세 개 달린 새를 타고 눈을 감고 올라가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생생하고 생동감 넘치는
청룡, 백호, 날아가는 붉은 새, 두꺼비와 월계수를 안고 있는 보름달, 날아다니는 황금까마귀 태양, 유령 -몸에 인간 머리를 한 새 Qiao 왕자와 싸우는 Fang Xiangshi와 연금술사, 요정, 요정 토끼, 달리는 개 등 매우 생생한 이미지가 많이 있으며 그 사이에 흐르는 구름도 있습니다. 선화의 부드러움과 자유로움, 그리고 풍부한 굵기의 변화는 그림 속 다양한 이미지들을 생동감 넘치게 하며, 그림에는 격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가 가득하다
무덤 주인의 죽음 불멸의 낭만세계. 악귀를 쫓고 승천하는 내용 외에도 낙양 한묘 61호에는 역사적 이야기인 "홍문 연회"와 "두 복숭아가 세 명의 학자를 죽이는 것"을 바탕으로 한 비교적 완전한 그림 두 점이 있습니다. p>
사진. 그림 속의 인물들은 과장된 형태와 생동감 넘치는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 거칠고 직선적인 스타일은 서한대 고분벽화의 특징을 잘 표현하고 있다. 진구원한릉의 벽화에는 해, 달, 별, 요괴, 상서로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용을 타고 승천하는 모습도 있습니다. 기법은 부천추릉의 벽화와 같습니다. 발리타이 무덤의 벽화 중 "원형에서 짐승과 싸우는 상린호"는 현재 보스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서한 말기의 작품입니다.
동한 왕릉 벽화 유적은 주로 랴오닝성 영성자, 북원, 방타이 등이 있다
허베이성 쯔툰, 왕두, 안핑, 량산성 허난성 미현 다후팅 등이 있다. 네이(Nei) 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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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 호링거(Horinger), 투오케투오(Tuoketuo), 자오위안(Zaoyuan) 마을, 핑루(Pinglu), 산시(Shanxi) 등 한족 무덤의 벽화.
벽화. 동한시대 고분벽화에서는 점차 승마, 여행, 음악과 춤, 각종 연극, 관리, 관공서, 막부, 장원 등의 실생활 내용이 주요 소재로 표현되고 있다. 그에 따라 신화와 미신의 내용도 감소했습니다.
회화기법은 더욱 성숙해지고 다양해졌으며, 인물의 정체성과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확실히 더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벽화 속 인물들은 대부분 생생하고 생생하며, 이는 인물화의 새로운 발전을 의미합니다. 는 삼국시대부터 금나라, 수당시대에 이르기까지 중국 인물화의 위대한 발전의 서곡이기도 하다. 왕두 1호분 벽화에는 고인의 삶이 그려져 있다
서기, 공신, 관광 안내자, 사찰 수문장 등 부하들의 모습을 표현하여 주지의 여유로움과 안일함, 겸손함을 표현하고 있다. 작은 관리들, 500대의 마차, 용감하고 강력한 공진이 모두 성벽 위로 뛰어올랐다. 수묵선으로 윤곽을 그리는 기법이 주를 이루며, 명암의 축적을 표현하기 위해 렌더링도 사용하지만, 화풍은 엄격하고 강력하여 원본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대 인물화의 성과. 요녕성 요양(遼陽) 북원묘 벽화는 주로 묘주가 살아 있는 동안의 생활을 묘사하고 있는데, 연씨의 집에서 잔치를 벌이는 그림, 부하 관리들의 그림, 정자 그림, 음악과 춤의 그림 등이 있다. 작가는 현실감이 뛰어나며 캐릭터의 캐릭터화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구성은 매우 독창적이며 전체 무덤 벽화는 완전한 전체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으며 각 부분은 독립적으로 프레임으로 구성될 수 있으며 다양한 통일되고 조화로우며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채색기법에서는 아웃라인화, 평면화, 블렌딩 등의 방법을 유연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채색방식은 후세대의 무뼈화법에 가깝고, 색상은 더욱 풍부하고 복잡하며, 오목함과 입체감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물체의 볼록함. 말의 질주하는 자세에서도 작가가 더 이상 장식적인 묘사에 만족하지 않고, 그려진 사물의 순간적인 역동성을 표현하는데 전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동한 왕조의 호링거 한묘
는 무덤 주인이 '효도와 정직의 모범'에서 '사절과 수호자'로 전환하는 과정을 묘사하는 벽화 콘텐츠가 가장 풍부합니다.
오환 샤오웨이를 보호하는 사자와 수호자 " 모든 공식적인 경험. 화면에는 판양, 닝청,
리시, 오청 등 기타 현과 도시는 물론 각종 관공서, 막부, 부둣가, 장원,
문, 정자 등이 있습니다. 건물에는 여행, 의례, 연회, 환영 손님, 공연자, 요리사 등의 생활 현장과 농업, 방목, 양잠, 낚시, 사냥 등의 노동 현장이 포함됩니다. 고대 현자와 순교자와 영웅, 신화와 전설, 희귀한 새와 이국적인 동물 등 서한 시대부터의 전통적인 벽화 콘텐츠도 있습니다. 무덤 벽화는 웅장하고 인물이 가득하다.
당시 변방의 사회상을 종합적이고 생생하게 보여준다.
전체적인 스타일이 자유롭고 편안하며, 선이 매끄럽고 유려하며, 렌더링과 채색기법이 능숙하다.
캐릭터의 아이덴티티와 자세, 표정이 생생하고 살아있다. 꼼꼼하게 묘사했습니다. 자동차와 말을 타고 여행하고 풀을 뜯는 모습
사진 속 말의 형상이 간결하고 요약되어 있어 특히 흥미롭다.
형석은 동한시대의 중요한 예술품이다. 조각법으로 제작되었으나 실제로는 펜 대신 칼을 사용하여 돌 표면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므로 돌조각이라고도 한다. 주제 내용은 무덤 벽화의 내용과 거의 동일합니다. 영정석은 건축자재로서 지하묘지뿐만 아니라 지상전당, 석탑 등에도 사용되고 있다.
동한 왕조의 초상화석 유적이 풍부하며 주로 산동, 허난, 쓰촨, 산시 북부 및 기타 지역, 장쑤, 산시, 산시, 안후이, 허베이, 호에 분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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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부 및 기타 지방에서도 발견됩니다. 가장 유명한 것으로는 산둥샤오탕산 초상석
, 가샹 오가묘 초상석, 이난 초상석 무덤, 안추 초상석
등, 허난 난양 초상석 및 초상이 있습니다. 미현 다후팅에 있는 한 왕조 1호 무덤의 돌. 쓰촨성
가장 아름다운 석조 초상화는 석탑에 새겨진 초상화로, 유명한 것으로는 취현의 션쥔 타워(Shen Jun Tower)와 야안(Ya'an)의 가오이 타워(Gao Yi Tower)가 있습니다. Xiaotang Mountain 초상화 돌은 동부 한 왕조의 초기 유물로 신화, 역사적 이야기, 실제 생활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마차와 말 여행, 노래와 춤, 다양한 오페라, 전쟁 등 실제 생활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요리는 가장 훌륭합니다.
기법은 음각 선화로 비교적 단순하고 정교하지 않습니다. 가샹오가사
우량(Wuliang), 오용(Wurong), 우반(Wuban) 등 석실과 2개의 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40개가 넘는 초상화석이 있으며
초상화석 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동한시대의 대표적인 초상화석이다. 그 내용은 Xiaotang Mountain보다 풍부하며 많은 역사적 이야기와 인물, 기사와 칭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각기법은 음각된 선을 사용하여 실루엣과 유사한 양각된 평면 이미지에 세부 사항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오사(吳寺)의 초상화
석조의 구성이 조밀하고 인물과 자세, 움직임이 매우 과장되어 역사적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주제는 이를 표현하기 위해 드라마틱한 갈등 장면을 포착하는 경우가 많다. 투박하고 거칠다
열정이 넘치고, 힘과 움직임이 넘치며, 깊고 장엄한 기백을 갖고 있다
.
의남석조각은 후대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기술이 더 세밀하고 성숙했으며, 음영에 새겨진 선은 부드럽고 제한되지 않으며, 음악, 춤, 오페라, 제사, 수확 등의 형상이 많이 있습니다.
장면은 복잡하고 질서정연하며 전체적인 추진력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림의 의미보다 레이아웃이 더 활기차고 자유롭고 흥미롭습니다.
한나라의 '위개금체' 초상석
후난성 창사 마왕퇴 한무덤 1호에서 출토된 비단화 '비의'에는 내용이 풍부하다
색상이 화려하고, 실크그림은 좌우 대칭, 상하 일관적인 패턴으로 세 부분으로 나누어 하늘과 세계, 지하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수많은 캐릭터, 새
동물, 도구가 질서정연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밀도, 복잡성, 단순함이 균형을 잘 이루고 있습니다. 기괴하다
과장된 형태는 엄격하고 섬세한 사실적 기법을 반영합니다. 선은 부드럽고 직선적이며 강렬하고 단순하며 채색은 주로 평면 페인팅이며 기술은 능숙하며 사용된 미네랄 안료는 오늘날에도 매우 밝습니다. 이 비단화는 이번 호의 뛰어난 작품 중 하나로 한대 중국화의 높은 수준을 종합적이고 완전하게 구현하고 있다. 마왕퇴 3호분과 산둥린 진취산 9호분에서도 비슷한 비단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Yi. 마왕퇴 3호분의 '의복 없는' 그림 외에도 관실에 걸려 있는 대형 비단 그림도 있는데, 가장 잘 보존된 것은 길이가 2.12미터, 너비가 0.94미터이다.
, 수백 명의 관리, 군인, 기사, 수백 마리의 말을 포함한 전차와 말, 의식 경비원을 묘사합니다
수백 마리의 말, 수십 대의 전차, 웅장한 장면. 금철산 9호 비단화에는 식사, 노래, 춤, 물레질, 의학적 조언 구하기, 지불 등의 실제 장면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금철산 한릉 비단그림 참조).
남아있는 목조목화에는 장쑤성 양저우(楊州), 한장(hanjiang), 후창(huchang), 한장(湖江)의 한릉에서 출토된 인물화 2점이 포함된다.
옻칠화 중 후난성 창사의 마왕퇴한분 1호분과 사자당한분에서 출토된 채색칠관이 가장 정교하고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마왕퇴한무덤의 옻칠관은 구름무늬 속에 흰색, 빨간색, 검은색, 노란색 등 다양한 요괴와 불멸자가 그려져 있으며, 그 색상이 다양하고 미묘하다. 그림의 분위기는 신비롭고, 영역은 기이하며, 품행은 방종하고 방탕하며, 전국시대 칠화를 바탕으로 한나라 칠화가 이룩한 큰 발전을 보여준다.
진과 한화의 업적과 영향력은 중국화의 표현을 크게 확장시켰다
중국화의 주제와 분야는 실생활과 인물을 묘사하는 방향으로 발전했다
인물의 능력은 중국화의 표현기법과 예술적 기법을 풍부하게 한다.
전국회화의 종합과 외국문화적 요소의 흡수를 통해 진나라와 한화는 중국화의 민족적 특성을 형성하는 데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전통 중국 회화에서 표현력은 미학의 핵심이며 Gu Kaizhi가 대표하는 것은 바로 진과 한 회화의 전례 없는 규모의 예술적 실천에 기초합니다.
이제야 삼국지와 양금, 남북조의 회화가 발전했고, 화려한 외국 불화가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울 수 있는 비옥한 토양을 찾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