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책 중 풍경을 묘사하는 역할은 무엇인가요?

산책 중 풍경을 묘사하는 역할은 무엇인가요?

제1부:

1. 구두점 한자 표기를 하거나 병음에 따라 한자를 쓰세요: (4점)

고통( ) 새싹( ) 불일치( ) 반짝이( ) 웃음( ) ? 목욕( ) 신고( ) 꽃( )

2. "차이", "큰 책임감을 느낀다", "결단", "내가 가지고 있는 것과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의 합이 세상 전부인 것 같다"는 말은 두더지 큰 소리로 소란을 피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걷기" ""의 저자는 왜 이렇게 말합니까? (3점)

3. '나'가 어머니를 안고, 아내가 아들을 안고 있다고 엄숙하게 표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3점)

4. '산책'이라는 제목은 기사의 주요 사건의 관점에서 결정되었습니다. 이 제목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다른 관점에서 이 기사의 제목을 정하고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3점)

5. "나는 무릎을 꿇고 어머니를 업고, 아내도 무릎을 꿇고 아들을 업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아내와 나는 둘 다 내 등에 업힌 듯 천천히, 꾸준하게, 아주 조심스럽게 걸었습니다. 그녀의 등에 있는 것과 같았습니다. 더하면 그것은 온 세상입니다.” 이 구절에 대해 당신이 이해한 바를 말해주세요. (3점)

6. 『산책』의 풍경을 표현하는 방식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의 기능을 갖고, 두 번째 부분은 의 기능을 갖는다. (4점)

7. 『황금꽃』의 저자는 문학가이다. "종이배"는 ""에서 선택되었으며, 저자 Bing Xin은 유명한 "", ""입니다. (5점)

8. 다음 시에 담긴 생각과 감정을 이해해 보세요. (4점)

⑴"어디 있었어? 나쁜 놈아?"

"말 안 할게, 엄마." 그 때의 말.

⑵ 어머니, 꿈에서 작고 하얀 배를 본다면,

이유 없이 꿈에 들어왔다고 놀라지 마세요.

사랑하는 딸이 수천 개의 강과 산을 건너 눈물을 흘리며 모아 놓은 것입니다.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가져가도록 부탁해 주세요.

9. 저자는 왜 아이를 황금빛 꽃으로 상상하는가?(3점)

10.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종이배를 빌리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3점)

11. 시의 의미에 따라 괄호 안의 적절한 단어를 채우세요: (3점)

현대 시인 유다바이(Liu Dabai)는 자신의 시 "오래된 꿈"에서 삶을 찬양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청춘은 ( )의/하나하나 창조

인생의 전성기는 ( )의/하나하나의 건물

노년은 ( )의/읽는다 나뭇잎마다… …

세 가지 다른 은유는 삶의 심오한 요약이자 요약인 인생 3부작의 각각의 멜로디를 묘사합니다.

12. 다음 본문이 구체적인 내용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상황에 맞는 단어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4점)

아침에는 해가 빛나고, 새들은 나무에서 노래하고, 나무 아래 물은 저 멀리 흘러간다.

⑴주인공의 유쾌한 기분을 표현하려면 확장문이 필요합니다.

⑵ 주인공의 우울하고 슬픈 기분을 표현하려면 확장문이 필요합니다.

제 2부:

(1)

저는 종이 한 장도 버리지 않고,

항상 보관합니다. — —가져옵니다. ,

작은 배로 접어

바다에 던져보세요.

몇몇은 바람에 배 창문에 부딪혔고, 몇몇은 파도에 젖어 배 뱃머리에 달라붙기도 했습니다.

아직도 낙담하지 않고 계속 접어두고 있어요

그 중 하나가 내가 원하는 곳으로 흘러가길 늘 바라요.

어머니, 꿈에 아주 작은 배가 보인다면,

이유 없이 꿈에 나왔다고 놀라지 마세요.

사랑하는 딸이 눈물을 흘리며 접은 것입니다.

수천 개의 강과 산이여, 그것이 그녀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13. 시인은 왜 '종이'를 '지키는'가? (3점)

14. "나는 아직도 그 중 하나가 내가 원하는 곳으로 흘러가기를 바라며 매일매일 포기하지 않고 계속 접고 있다." 배" 갈까? ? (3점)

15. "사랑하는 딸이 눈물을 흘리며 이것을 접었습니다." 시인은 왜 "눈물을 흘리며" 했습니까? (3점)

16. 시인은 '종이배'를 통해 어떤 감정을 전달하는가? (3점)

17. "아무 이유 없이 꿈에 빠져도 놀라지 말라"라는 시의 올바른 이해는 ( ) (3점)이다.

A 이것은 일종의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B. 엄마의 달콤한 꿈을 망칠까 봐 걱정됩니다.

C. 시인의 독특한 상상력, 어머니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 것

p>

D. 시인의 독특한 상상력을 보여주며, 조국을 의인화하여 시각화하는 방식이다

18. 시는 ( ) (3점)

A. 상징 B. 감정 표현

C. 은유 D. 서정적 단서 시 전체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3점)

20. 시 전체의 주제를 드러내는 구절은                               이다.                                ccogene in you in Pentacles . (3점)

(2)

⑴할머니는 차계란을 파는 할머니이다. 12월의 어느 추운 날. 베이징 용경협(龍慶峽) 근처. 내 아들은 "여행 일지"를 써야 했고 나는 "인생을 경험"하기 위해 그를 그곳으로 데려갔습니다.

⑵ 차 계란 판매자는 모두 시골 소녀와 젊은 여성입니다. 그들 중 단지 늙은 여자일 뿐인데, 그녀는 그들을 끌어들이려고 열심히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그는 비명을 지르고 목소리는 쉰 목소리였습니다. 그래서 그녀의 사업은 황폐화되었습니다. 차계란은 모두 삶은 계란이다. 할머니의 항아리에 있는 달걀이 반드시 다른 사람의 항아리에 있는 달걀보다 작을 필요는 없습니다. 왜 남자들은 차계란을 살 때에도 안주인을 찾아야 하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⑶노파는 탈영을 체념한 듯 고개를 숙이고 냄비에 담긴 계란을 가지고 놀았다. 그는 늘 고개를 숙일 수는 없는지 늘 고개를 들고 앞에 있는 사람들을 바라보았다. 그의 눈에는 구걸하는 모습이 없었습니다.

⑷ 나는 불의의 순간, 동정의 순간, 연민의 순간에 그녀에게서 차 달걀 몇 개를 샀습니다. 좋은 사람 옆에 사는 사람은 아마 마음 속에 이런 일시적인 친절이 있을 것이고, 자기 표현의 충동을 결코 억제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여전히 좋은 사람들의 편에 있다는 자신감이 있고, 일종의 위안을 얻는다는 뜻이다.

⑸할머니가 나에게 2센트를 주셔야 해요. 나는 아들을 붙잡고 소액결제는 안 하는 척 돌아서 나가려고 했다.

⑹제 아들은 걸어가면서 말했습니다: "아빠, 그녀는 우리에게 2센트를 덜 원합니다."

⑺나는 말했습니다: "알아요. 하지만 우리는 더 이상 원하지 않습니다. 추운 날에는요." 차 달걀로는 돈을 많이 벌 수 없고, 당연히 쉽지 않죠..."

⑻그래서 나는 아들에게 자비가 무엇인지, 사람들이 왜 자비를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무슨 미덕의 연민이냐...

⑼두 시간이 넘게 지나서 아들과 나는 공원에서 나오더니 누군가가 멈춰 세웠다. 바로 할머니였다. 그의 손에는 소매가 감겨 있었고 목은 구부러져 있었습니다. 몸이 너무 차가워서 몸을 구부렸다.

⑽ "이 사람, 방금 내 차계란 사주셨는데, 저는 아직 돈 달라고 안 했어요. 눈 깜짝할 사이에 당신이 사라졌어요..."

⑾할머니 소매에서 한 손, 마른 낡은 손을 꺼내서 나에게 2센트, 주름진 2센트를 건넸는데...

⑿ 아들이 나를 올려다보았다.

⒀돈을 받아야 했어요. 그때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⒁공원 문지기가 나에게 말했다. "할머니, 2센트만 주시고 내 옆에 서서 기다리셨어요." 오래오래!" 아들과 내가 다시 차계란 노점을 지나갈 때, 냄비를 지키고 있는 한 노인이 보였습니다. 할머니처럼 고개를 숙이고 냄비 속의 달걀을 가지고 놀고 있다. 때때로 그는 비명을 지르기도 했고 목소리도 쉰 목소리였다. 가끔 앞의 보행자들을 힐끗 쳐다보기도 하지만, 그것은 구걸할 의도가 전혀 없는 그저 곁눈질일 뿐이다. 남들에 비해 사업은 여전히 ​​황량하다...

⒂인간 마음의 존엄성이 거의 본능에 가까워지면 우리는 경외감을 느낄 수밖에 없다. 내 행동이 시주와 비슷한데 그 할머니한테는 정말 하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21. 구체적인 문맥상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를 잘못 해석한 것은 ( )(3점)

A입니다.

베. 차 계란을 구입할 때도 안주인을 찾아야합니다. 선택하세요.

C. 소액결제 안한 척: 척.

디. 우리는 그것에 대해서만 엄숙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매우 진지한 모습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22. 4문단 : "나는 불의의 순간, 공감의 순간, 연민의 순간에 감동을 받는다", "나'는 왜 '부당'하고, 왜 '연민'과 '연민'인가?(3점) )

23. '나'는 어떤 목적으로 노파에게 일부러 2센트를 주었나요? (3점) 본문 전체를 볼 때, 이렇게 쓴 목적은 무엇입니까? ?(3점)

25. 2항에서 노인을 묘사하는 문단에 대한 잘못된 이해는 ( )(3점)

가와 같습니다. 노파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고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이전 텍스트.

나. 노인 노동자는 성별에 따라 다르지 않습니다

C. "눈에 구걸이 전혀 없습니다"는 이전 기사 "눈에 구걸이 없습니다"를 반영하여 두 노인의 자립과 인내를 강조합니다. . 숭고한 인격.

D. "장사는 여전히 황량하다"는 이전 기사인 "장사가 황폐하다"를 연상시키며, 이는 시장 경제에 대한 사람들의 동정심 부족에 대한 저자의 비판을 암시합니다.

(3)

달빛깨달음

어머니는 알츠하이머병에 걸려 기억을 잃은 채 고향으로 달려갔을 때 어머니는 한가롭게 앉아 계시고 있었다. 여전히 너무나 친절하고 친절했지만, 그녀는 내가 어디서 왔는지, 무엇을 위해 왔는지, 심지어 내가 누구인지조차 몰랐습니다.

바람에 어머니의 흰머리가 흐트러지네요. 마치 고향의 하늘이 슬픔으로 가득찬 것처럼...

내 앞에 앉으신 어머니. 나에게 주신 사랑을 잊어버렸고, 내 고향의 하늘은 더 이상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나에게 민속문학의 보물창고를 열어주고 달밤의 풍성한 시를 가져다 준 것은 어머니의 노고였다. .

달과 별이 내 어린 시절과 동행하게 하시고 지혜와 재능으로 내 상상력에 영감을 주세요.

어린 시절의 여름밤은 씁쓸하면서도 멋졌다. 여름의 더위가 물러가고, 별이 떴고, 달이 떴고, 은은한 달빛이 울타리가 쳐진 작은 마당을 금새 가득 채웠던 이 순간이 아이들의 눈에는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다. 어머니는 하루 일과를 마친 후 샤워를 하시고 흰 천 가운으로 갈아입으시고 마당 건초더미 옆에서 나를 안으시며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셨습니다. "옷이 햇빛에 하얗고 바삭해질 때까지 세탁하세요."

"달은 키가 8피트이고, 백마를 타고, 칼을 들고 있습니다..."

" 달은 초승달처럼 수천 리를 날아 운남성에 이르렀고, 봉황은 고개를 저으며 먼저 동쪽과 서쪽 탑을 쌓고 그다음에 남쪽 탑을 세워 태양을 막았습니다. ”

그녀는 3월의 미풍처럼, 흐르는 시냇물처럼 감미로운 목소리로 나에게 의식적으로 노래를 불러주었다. 작은 안뜰은 즉시 그녀의 향기로운 음악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당시 우리는 가난하게 살았지만 영적인 삶은 풍요로웠습니다. 황하를 따라 고향으로 떠나는 옛길에는 곡식은 자라지 않지만 노래와 함께 무럭무럭 자란다. 우리 어머니는 매우 재능이 있고 듣는 방법을 알고 계십니다. 또한, 할머니는 민요 전문가이시고, 아버지는 연폭포(일명 숙래바오)를 부르는 민요가이십니다. 어머니는 고향에서 베푸신 사랑과 친척들이 베푸신 사랑을 하나의 큰 모성애로 담아 달빛과 함께 나에게 주셨는데, 문득 어지러웠던 어린아이의 마음이 활짝 열렸습니다.

어머니는 노래 부르다가 지치면 창어가 달로 날아가는 이야기,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에서 만나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예측할 수 없는 밤하늘은 신화의 세계로 밝혀졌다. 이때 밝은 달이 정점에 이르렀고 어머니는 마치 옥 조각상처럼 물빛 달빛에 잠겨 있습니다. 그녀는 나를 위해 다시 유머러스한 동요를 불러주었고 내 생각은 하늘에서 땅으로 옮겨졌다.

"빨간 소년아, 남산에 올라가서 가시풀을 깎고 호일바구니를 짜고 쌀을 체로 쳐 말리고 밥.. 강아지가 먹더니 새끼 고양이가 쳐다보는데 쥐가 너무 불안해서 냄비 가장자리를 물어뜯더라구요.” 어머니는 "잘 들어보세요. 대마초 집, 빨간 텐트, 그 안에 자고 있는 뚱뚱한 백인 남자가 있는데 그게 뭐죠?"

나는 "어디를 추측해야 할까요?"라고 물었습니다.

어머니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먹는 사람을 맞춰보세요."

고개를 기울여 잠시 생각해 보았으나 알 수 없었다. 어머니는 웃으시며 "너 정말 멍청하다. 이게 우리가 심은 땅콩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우리 어머니는 문맹이지만 나의 첫 번째 선생님이다. 그녀가 달빛 아래서 부른 밝고 부드러우며 함축적이고 심오한 민요는 나를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시의 왕국으로 날아오르게 했다.

어머니는 기억을 잃었지만 항상 밝은 달을 가슴속에 간직하겠습니다...

26. 두 번째 문단에서 “바람이 어머니의 백발을 흩날리듯, 고향의 하늘에는 슬픔이 가득 차 있듯...” 작가는 어떤 심정을 비유로 표현하고 있는가? (4점)

27. 저자는 아홉 번째 문단에서 “우리는 비록 가난하지만 영적인 삶은 풍요롭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4점)

28. 본문에서 동요를 인용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3점)

29. 기사 속 어머니는 내 시에 영감을 주기 위해 동요를 사용했습니다. "계몽을 위한 동요"를 제목으로 사용하면 어떨까요? (4점)

30. 당신이 성장할 때 당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것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4점)

'걷기'와 '두 편의 시'에 대한 답변

1. 2. 작가의 글 '걷기'에는 그가 말하고자 하는 바가 단순히 문제 자체를 넘어서는 의미가 담겨 있음이 드러난다. 삼. 말 그대로 조심스럽게 걷는 모습을 표현한 것으로, 중년의 책임이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매우 상징적이다. 4. 그냥 이해하세요. 모두가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도록 또 다른 타이틀을 작성하고 공유하고 서로 평가하며 창의성을 장려하세요. 5. 이 이미지는 매우 상징적입니다. 중년의 책임은 노인 세대를 부양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국가와 국가에는 왜 그렇지 않습니까? 6. 멈출 수 없는 생명력을 보여주는 이 곡은 생명에 대한 사랑과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드러내는 생명의 노래이자 생명력에 대한 찬사입니다. 7. 타고르, 인도, "별들", 시인, 작가 8. ⑴오랜 시간 동안 아이를 찾아다녔던 엄마는 몹시 불안하고 걱정스러웠다. 아이를 보자 놀라고 기뻐하며, 아무 말도 없이 떠나는 아이를 탓하여 엄마는 극도로 불안해졌다. ⑵ 이 시들은 어머니를 향한 딸의 깊은 사랑을 표현하고,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아픔과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태평양에서 배를 타고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고, 집을 떠난 어머니가 딸의 기분을 생각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9. 저자는 아이를 신목의 가장 아름다운 꽃인 황금꽃으로 상상하며 아이의 귀여움을 칭찬한다. 10. 작가는 태평양에서 배를 타고 어머니와 소통할 수 없었지만, 종이배가 자신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데려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상상만 할 뿐이었다. 그녀의 아이들. 11. 예술; 역사 12. 13.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종이를 접어 종이배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14.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어머니의 마음 속으로. 15. 시인은 긴 여행을 떠나고, 넓은 바다를 마주하며 외로움은 그리움의 눈물이다. 16. 어머니가 그리워요 17. C 18, B 19. 종이배 20. 섹션 3 21. D 22. 왜냐하면 '나'는 왜 남자들이 차계란을 살 때에도 여주인을 찾아야 하는지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 노파는 늙고 가난해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데 능숙하지 못하고 사업도 황폐해졌습니다.

이십 삼. 자신이 여전히 좋은 사람 편에 있다는 자신감을 얻기 위한 자위행위. 나중에 그 노파는 20센트를 더 돌려주었는데, 이는 거의 본능적인 '인간 마음의 고귀함'을 보여 주었고, 이에 비해 그녀는 자신의 행동이 매우 천박하다고 느꼈습니다. 스물넷. 초상화 설명. 매력적이지 않은 외모는 노파의 고귀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25. B (전문으로 볼 때 저자는 노파의 인품을 칭찬하려는 의도가 있으며, 성별에 따른 차이가 없다는 뜻은 아니므로 B는 틀렸다.) 26. "어머니의 기억상실로 인해 슬프다"라고 대답해 보세요. 27. "집의 땅은 척박하고 생활은 힘들지만 어머니가 들으신 민요를 큰 모성애로 바꾸셨기에 내 어린 시절은 행복으로 가득 찼습니다"라고 대답해 보세요. 동요의 계몽적 역할을 구체적으로 재현하고 모성애라는 주제를 부각시킨다. 29. 이 동요의 대부분은 달밤에 나에게 불려졌습니다. "달빛 깨달음"을 사용하면 모성애가 달빛만큼 아름답고 위대하며 영원하다는 것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한) 30.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