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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문화

일본의 독특한 지리적 조건과 유구한 역사가 독특한 일본 문화를 탄생시켰다. 벚꽃, 기모노, 하이쿠와 무사, 청주, 신도는 일본 전통의 두 가지 측면인 국화와 칼을 구성한다. 일본에는 유명한' 삼경', 즉 일본 민간 다도, 꽃도, 서도가 있다.

기원 4 세기 중엽에 일본은 통일된 나라인 대화국이 나타났다. 5 세기 초 대화민족이 절정에 이르렀고, 세력은 이미 한반도 남쪽으로 확장되었다. 서기 645 년에 당나라의 법규를 모방하여 황제를 절대 군주로 하는 중앙집권 국가 제도가 세워졌다. 서기 12 연말에 무사 계급이 실권을 장악하는 * * * 봉건국가에 입성하여' 막부' 시대라고 불렸다. 19 세기 중엽에 영국, 미국, 러시아 등은 일본이 많은 불평등조약을 체결하도록 강요했고, 민족과 사회 갈등이 심화되었다. 폐관쇄국봉건정책을 시행한 덕천 시대가 흔들리고 자본주의 개혁사상을 지닌 지방실력파 사모와 창주가' 존왕항양',' 부민강병' 이라는 구호 아래 함락됐다. 1868 년 유신파는 메이지유신을 진행하여 봉건분리주의 제도를 폐지하고 통일된 중앙집권국가를 세우고 천황의 최고무상 통치를 회복했다.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 자본주의가 급속히 발전하여 점차 침략 확장의 길에 들어섰다. 1894 년 일본은 갑오전쟁을 벌였다. 1904 러일 전쟁을 일으킵니다. 19 10 년 한국 횡령. 1926 년 유인천황이 즉위했고 일본은 쇼화 시대로 접어들었다. 제 2 차 세계대전 일본이 패하여 8 월 1945 일 무조건 항복을 선언했다. 전후 초기에는 미군이 혼자 일본을 점령했다. 1947 년 5 월, 새 헌법이 시행되어 절대황권국에서 천황을 상징하는 의회제 내각국으로 바뀌었다. 집주인이 채택하기를 바랍니다.

일본 역사는 석기의 출현으로 시작되었고, 줄무늬 시대는 일본의 석기 시대였다. 고고학이 발굴된 그 시기의 도자기는 표면에 색색의 새끼줄 모양이 있고, 사칭은 끈으로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밧줄 도자기는 역사가 유구하여 외관이 점점 복잡해지고 도안이 점점 다채로워지면서 당시 도기 기술의 성숙과 석재 가공의 발전을 알 수 있다. 일본은 이미 신석기 시대에 있지만 섬나라의 지리적 위치 때문에 유라시아 대륙의 선진 문화는 당시 일본에 들어가지 못했다. 밧줄무늬 사람들은 단단한 동굴에 살면서 여전히 고기잡이, 사냥, 채집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지만, 그들은 농사를 짓는 법을 모른다. 생산성의 지연은 또한 그 사회를 당시의 모계 씨족 공사 단계에 머물게 했다. 요술이 사람들의 원시 사회 생활과 정신 생활을 지배하고 있다.

기원전 2 세기부터 기원 3 세기까지 일본 역사는 미생시대로 접어들었다. 고고학자들은 도쿄 문경구 미생진에서 서로 다른 끈무늬가 있는 새로운 도자기를 출토했는데, 사칭 미생도기, 사칭 미생문화. 미생 도형은 단순하고 도안이 복잡하지 않아 밧줄도와는 크게 달리 새로운 심미적 재미를 구현했다. 미생도자기는 해외 밖에서 들어온 것으로 여겨지는데, 즉 대륙에서 이주한 사람들이 새로운 미생문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신문화는 기존의 줄무늬 문화를 극복하고 일본 문화의 주류가 되었지만 외국인은 결국 원주민들에게 동화되어 일본 민족이 중단되지 않았다. 미생시대의 생산성은 크게 향상되었다. 선진 대륙문명이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전해지면서 일본이 벼농사 경제 위주의 농경사회에 진입하고 석기시대가 철기 시대로 접어들게 되었기 때문이다. 미낯선 사람이 농사를 짓고, 식량을 재배하며, 점차 노동력이 있는 큰 마을을 형성하고 있다. 부계 사회 제도가 모계 사회 제도를 대체하면서 계급 차이와 정치 통치가 점차 형성되고 있다. 당시 자연숭배와 요술 미신은 여전히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주도했다. 특히 농경제사 활동이 성행하면서 미생문화의 큰 특징이 되었다.

3, 4 세기부터 6, 7 세기까지 각지에 이전 원묘가 대표하는 여러 개의 고묘고묘가 건설되어 일본이 미생문화에서 고묘문화로 들어가는 시대를 상징한다. 고분을 지으려면 대량의 노동력을 모집해야 하고, 무덤에는 거울, 보검, 군옥 등 정교한 수공예품이 묻혀 있어 죽은 사람의 생전의 강력한 힘을 상징한다. 일반인이 죽은 후 단순한 토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것은 이미 강력한 독재중앙집권, 즉 국화지를 중심으로 한 대합이 형성되어 마침내 5 세기 초에 일본을 통일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시기에 일본은 대륙으로부터 물질문명을 끊임없이 도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륙으로부터 정신문명을 도입하기 시작했다. 한편 일본으로 이주한 한족과 조선인, 이른바' 귀화인' 은 한자로 기록하기 시작했다. 한편 중국의 음양과 천문학 지식은 일본에 전해졌다. 6 세기가 되자 유교 경전과 불교도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전해져 일본 정신문화의 서막을 열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 원시 문화의 싹과 형성은 오랜 역사시기를 거쳤다. 지금까지 로프, 미생, 고분 문화에 대한 연구에서 볼 수 있듯이 일본의 원시 문화는 원시 사회의 일본인들이 외부 자연과 항쟁하고, 자신의 물질적 생활을 추구하고 풍요롭게 하는 과정에서 생겨났고, 일본이라는 섬나라는 외부와 접촉하면 외래의 선진 문화가 즉시 들어와 일본 문화의 성장호르몬이 되었다. 둘째, 정신문화에서는 마법과 제사가 원시 사회인 일본인의 사회생활을 주도하고 있어 일본 민족종교인 신도교의 형성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셋째, 일본 원시 문화의 형성은 일본 민족과 국가의 형성과 거의 일치하며, 양자는 밀접한 관련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즉, 대화지역을 중심으로 각 민족을 통합하고' 대화민족' 을 형성하는 것이다. 대화국' 은 결국' 100 여개국' 을 통일해 천황제 국가를 세웠다.

일본은 대통일 이후 중국의 선진 생산기술뿐만 아니라 중국의 정치제도도 흡수하기 시작했다. 특히 고대 왕조 개혁 (554-628) 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성덕태자 (574-662) 를 비롯한 유신파는 중국 전적을 열심히 연구하며 중국과 북한에서 들어온 각종 선진 사상과 문화를 흡수했다. 특히 성덕태자가 제정한' 17 조 헌법' 은 중국법, 유 () 를 받아들였다 대화 (646) 개혁에서 효덕천황 (587-654) 은 당나라의 관제를 모방하여 전면적인 정치제도 개혁을 진행함으로써 일본 사회를 법제가 완비된 중앙집권 봉건 국가로 몰아넣었다. 7 세기부터 19 세기 중엽까지 일본 봉건 사회의 역사적시기입니다. 후날짐승 (593-7 10), 나라 (7 10-794), 핑안 (794-1/Kloc

일본 봉건 사회의 초기 (새 나라 핑안 시대) 문화는 백봉, 다평초, 핑안 문화에 반영되었다. 백봉문화란 대화에서 나라로 가는 문화를 말하며, 전평초 문화는 나라 전체의 문화를 가리킨다. 이 시기에 일본은 주동적으로 수당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수당, 특히 당나라의 문화를 적극적으로 흡수하여 일본 문화의 발전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불교가 온 후, 조정에 쓰이고, 조정의 보호를 받고, 심지어는 국교가 되었다. 나라 야쿠츠키를 대표하는 불교 예술은 당시 일본 문화사의 큰 경관이 되었다. 한편 일본은 한자기음을 기초로 한자의 음의를 빌려 일본어의 음과 음을 표기하고' 만엽필명' 을 만들어 화음가집' 만엽집' 을 창작했다. 이로써 일본은 말 없는 역사를 끝낸 것은 일본 문화사의 획기적인 사건이다. 가명이 등장하면서 일본 문학이 점차 주류를 이루고 있다. 건축과 조각, 회화와 음악, 서예와 다도 등. 각각' 화풍' 을 드러내며 일본 문화의 독특한 특징을 보여준다.

일본 봉건 사회 중기 (가마쿠라 시대와 무초시대) 의 문화는 무사 문화를 특징으로 한다. 무사, 원래 의도는 무술을 배우고 군권을 관장하는 것이다. 그것은 9 세기 중엽 이후 새로운 계층으로 일본에 나타났다. 당시 장원의 강건함에 따라 농민을 진압하고, 국무원에 대항하고, 장원의 이익을 수호하는 민간 무장을 형성하여 무사단이라고 불렀다. 가마쿠라 막부의 건립은 무사를 통치계급으로 하는 무정권이 일본을 지배하는 실제 힘이 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가마쿠라 막부가 쇠퇴했을 때, 조정은 정권의 미과를 탈환하려고 시도했고, 실초 막부는 무대에 올랐다. 법원 중심의 귀족 문화보다 무사 문화는 대중을 선호하며 많은 새로운 대중문화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무사 계급 자체의 경우, 주종 계약을 인간관계 원칙에서 형성된 윤리는 생물을 짓밟는 비인간적인 면과 주인에게 충성하는 새로운 도덕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무사의 도덕도 시대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은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무사군 생활을 소재로 한 무사문학, 무사의 심경과 일치하는 선종의 유행, 각종 이론 저작의 출현은 모두 이 시기 일본 문화사의 새로운 특징이다.

일본 봉건 사회 후기 (안사도산과 에도 시대) 의 문화, 즉 에도 시대 (일명 덕천 시대) 의 문화. 에도 시대는 260 여 년 동안 계속되었으며 일본 봉건 사회가 성숙과 붕괴로 나아가는 시기였다. 장기적인 사회 안정과 경제 번영, 그리고 한때 문을 닫았기 때문에, 전 현대 일본 문화는 매우 번영하고 성숙했다. 요컨대 에도 문화의 주요 추세는 첫째, 중국의 유학, 특히 사이토 유자학이 배타적인 지위를 얻어 공식 이데올로기가 되어 일본 정신문화의 발전을 촉진했다는 것이다. 둘째, 일본의 독특한 사상 문화의 창조와 번영이 있다. 셋째, 서구 문화의 수용과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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