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와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와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구토" 섹션

매년 음력 6 월 24 일은 명절이며, 다른 민족의 토치 축제와 비슷하지만, 자신의 민족적 특색이 있다. 명절 당일에는 모든 가금류, 가축, 생산 도구, 생활용품을 폐쇄하여 수집해야지, 야외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이 빌린 물건도 회수해야지, 가족이 외출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처녀를 가뭄곡에 보내어 곡식 이삭이나 나뭇잎 몇 조각을 따는 것 외에 온 마을은 누구도 산에 올라가 일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며, 누구도 친척을 방문하지 못하게 한다. 좁쌀이 가뭄곡보다 일찍 익었기 때문에 먼저 소미혼이라고 불렀는데, 불결한 사람이 먼저 먹을까 봐 매년 수확이 좋지 않았다. 좁쌀 이삭, 멜론, 과일 등. 도살, 찹쌀 찜, 그리고 바바, 노인이 축복의 말을 암송하여 영혼을 불러야 한다. 오늘 아침 손님은 이 집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었다.

어둠이 닥칠 때마다 집집마다 불을 붙이고 처마 밑에 세워 주자이거늘, 채자 전체가 대낮처럼 환하게 빛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런 다음 실내외에 건조한 쑥과 향재를 뿌려 모기와 파리를 쫓는다. 젊은 남녀는 향재를 뿌려 서로의 사랑을 토로하고, 노인들은 무리를 지어 술을 순회하고, 단조를 부르고, 젊은이들이 무도장에 모여 죽구를 치고, 채자 전체가 명절 분위기에 잠겼다. 변과는 와족의 명절 중 가장 큰 명절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재해를 없애고 새해를 맞이하는 성대한 명절로 여기며, 가족 핑안, 농작물 풍작, 정원 6 가축을 예고하고 있다. 그것은 낡은 재난, 기아, 질병의 끝과 새로운 길조, 평화, 행복의 시작으로 여겨진다.

Wa 는 새해에 "새로운 물을 받았다"

족과 한족처럼 설날을 보내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와족의 좋은 풍조이다. 첫해 첫날, 그들은 어른의 집에 가서 세배를 하고 단결과 조화를 상징하는 바나나를 서로 증정해야 한다. 찹쌀과 사탕수수. 광장에서 젊은 남녀는 열렬하고 유쾌한 동그라미춤을 추었고, 노인 부녀자들은 줄을 서서 오래된 노래 소리에 가볍게 춤을 추며 명절의 즐거움을 즐겼다.

설은 기족 언어에서' 렬' 이라고 불리며, 기족 1 년 중 가장 즐겁고 행복한 날이다. 명절 축복어에서, 노인족은 늘 "이를 보호하고, 가족을 부양하고, 오디 누워 있다" 고 읽는다. 바야' 는 다른 민족의 토치 축제와 비슷하다.' 라마단' 은 추석이고' 렬' 은 설날이다. 건배는 치제 맏이, 추석 둘째, 설날 셋째. 족에는 일년 내내 세 개의 전통 명절이 있고, 설날은 세 번째이다.

설 몇 달 전, 집집마다 맛있는 것을 준비하고, 술을 빚고, 어른과 아이들을 위해 명절 옷을 준비하고, 집을 수리하고, 충분한 땔나무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여자들은 풀을 베고 말 사료를 준비한다.

와족 설날은' 신수절',' 영신수',' 새 물' 이라고도 불리며, 와족 설날이 가장 재미있는 것은' 새 물' 이다. 설날 며칠 전에 사람들은 새로운 물을 맞이할 준비를 했다. 온 마을은 회의를 열고 닭을 죽이고 점술을 하여, 한 가구를 접대자로 정하고, 각각 좁쌀이나 밥 한 그릇, 닭 한 마리, 물주 한 통, 대나무 한 개를 준비했다. 이튿날 아침, 무당은 제물을 가지고 수원에 와서 물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무당이 채자로 돌아온 후, 마을의 남자는 곧 도랑을 수리하러 나왔는데, 집집마다 적어도 한 사람이 참가해야 한다. 특수한 상황이 촌민 회의의 비준을 거치지 않는 한, 이유 없이 출석하지 않고, 두 배의 재료 처분을 내리다. 사람들은 높은 곳에서 도랑을 파고 낮은 곳에서 대나무로 싱크대를 만든다. 그날, 물은 반드시 채자 옆에 있는 문 밖으로 유인해야지, 채자안으로 유인해서는 안 된다. 물을 끌어들이지 않는 사람은 모두 온 마음을 다해 청소에 몰두하고, 마을을 청소하고, 쓰레기를 치우고, 잡초를 없애고, 길을 닦고, 집을 청소하기 전후에 안팎으로 나가야 한다.

셋째 날 아침, 해가 막 산꼭대기까지 올라갔을 때, 온 마을 남녀노소 모두 명절 성장을 입고 마을 밖에서 줄을 서서 마을에 새 물을 들여왔다. 사람들은 미소를 지으며 큰 소리로 새 물의 도래를 환호했다. 산골가에 있는 무당을 기다리며, 한 손에는 작은 대나무 통을 들고, 한 손에는 바나나 잎을 들고, 새로운 물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로운 물이 도착하자마자 그는 "밤낮으로 바라본다. 남녀노소 모두 네가 오기를 바라고, 결국 나는 채자에서 너를 기대하고 있다. 네가 계속 흘러내려 온 마을 사람들에게 축복을 가져다 주길 바란다. "동시에, 나는 끊임없이 바초잎으로 물 위를 그어 물에 대한 사랑과 존중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사람들은 나무 포크 네 개를 심고 물줄기 양쪽에 꽃을 꽂았다. 무당은 대나무 통수를 가지고 주인의 집에 가서 이미 물이 가득 담긴 쇠솥에 붓고, 각 집에서 가져온 고기와 쌀을 솥에 붓고, 큰 솥으로 썩은 밥을 끓여, 전채자를 대접할 준비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당이 산골짜기를 떠나자 모두들 환호하며 새 물로 몰려들었다. 그들은 먼저 새 물을 한 모금 마신 다음 손을 씻고, 세수하고, 머리를 감고, 목욕을 하고, 죽통으로 물을 집으로 가져갔다. 담수를 수령하는 것 외에, 섣달 그믐날은 와족의' 금기일' 이며, 노동을 할 수 없고, 마을 문을 나갈 수 없고, 밤에는 외부인이 집에 들어갈 수 없다. 다음날 아침부터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방문했고, 새 삼촌은 장인을 경배하며' 코오보' 라는 노래를 틀기 시작하면서 설날 흥청거림의 서막을 열었다.

재배절

산들이 겹친 족산, 봄갈이에 근면한 족들은 밭을 갈고 벼를 심을 준비를 하느라 분주하며 동시에 재미있는 재배절을 거행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Yojima 섹션이라고도 합니다. 식목일 날, 모두들 마을의 길을 수리하고, 각 집의 안팎을 한 번 청소해야 하는데, 청장년은 자동으로 몇 개의 그룹을 구성하는데, 어떤 사람은 산에 가서 사냥을 하고, 어떤 사람은 강변에 가서 낚시를 한다. 잡은 사냥감과 생선을 삶아서 모두가 즐길 수 있게 하다. 사냥꾼이 큰 사슴과 멧돼지를 쳐서 마을로 돌아오면 사람들은 마을 입구에서 그들을 맞이하고 사냥의 노래를 부른다. "양도" 절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온 마을 활동과 가구 개인 활동. 마을 전체의 활동, 당신은 마을 광장에서 소 한 마리를 도살한 다음 쇠고기를 조각으로 썰어 집집마다 나누어야 한다. 가족이 홀로' 섬 만들기' 축제를 축하할 때, 각 주부들은 자신의 밭에 가서 상징적인 재배 동작을 한다. 저녁에 물주 한 주전자를 더 만들어 집 수리를 도와주는 사람. 저녁에는 마을의 모든 남녀노소가 홍당가에 모여 술을 마시고 축복의 노래를 불렀다. 리드 싱어는 어른이나 존경받는 노가수여야 한다.

신미절?

매년 음력 7 월 초7 일부터 8 일까지 두 차례의' 신미절' 을 축하한다. 7 월에는 올벼가 성숙해 첫 번째' 신미절' 을 축하하기 시작했다. 일명' 신미 맛', 와어는' 팽이' 또는' 보아오' 라고 불린다. 8 월에는 대량의 벼가 익어 두 번째로' 신미절' 을 축하했다. "새 쌀 먹기", "펑팅" 또는 "오바" 라고도 합니다. 신미절' 그날 주인은 일찍 일어나 명절을 위해 닭, 돼지, 쇠고기를 준비했다. 그리고 갈대를 등에 업고 논에서 새로운 곡식을 골랐다. 길에서 동물의 목소리에 주의하세요. 도중에 귀뚜라미나 뿔천이 떨어지는 소리를 듣는다면, 이것은 불길한 일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곧 집에 가서 방학을 연기하다. 이상이 없으면 길을 계속하십시오. 모은 곡식 껍데기는 제단으로 보내져 손으로 이삭을 비벼서 가마솥에 익힌 다음 홑쌀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 소금은 제단에 잠시 뿌린 후 익힌다. 그런 다음 닭, 돼지, 쇠고기를 떠서 소금을 뿌린 다음 제단에 모시고 모바에게 주문을 외우게 했다. 이는 조상의 죽음에 보답하여 새로운 음식을 먹는 것을 의미한다. 너의 가족의 안전을 지켜라. 마술 지팡이가 없다면, 주인은 제단에서 입맛을 다시며 조상이 밥을 먹으러 왔다는 것을 나타낼 것이다. 모바와 집안의 노인들이 신이 숭배하는 햅쌀을 먹게 하면 다른 사람이 나눌 수 있다. 이것은 가족제사의 규칙이다. 가정 명절 기간에는 외부인이 들어갈 수 없다. 주인은 그의 아이를 문 밖에서 "보초" 를 치게 했다. 만일 외부인이 찾아간다면, 아이는 예의 바르게 집 안으로 들어가기를 거절한다. 의식이 끝난 후 사회자는 문을 열고 마을 사람들에게 그가' 신미절' 을 축하했다는 소식을 발표하고' 신미절' 을 축하하도록 초대했다. 끊이지 않는 손님들이 선물을 가지고 와서 축하하며' 신미절' 을 열렬히 축하한다.

청묘절

2 1 년 5 월 20 일부터 5 월 20 일까지 린창마다이족 자치현에서 와족 청년절 경축행사가 열렸다. 청년절은 사배산향족들의 전통 명절로, 현지족들이 내년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들이 번창하기를 기도하는 한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청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년명언)

명절마다 귀청이 터질 듯한 목고와 은은한 노랫소리가 울려 퍼진다. 명절 성장을 입은 족들은 가요계에 몰려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계단을 밟고, 긴 칼을 휘두르며 긴 머리를 보고 있다. 순간 회의장에는 즐거운 바다가 펼쳐질 것이다. 화려한 의상에는 스트레칭하는 춤, 북소리, 휘파람 소리, 노랫소리, 은방울 떨어지는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동반돼 다정한 축복과도 같다. 총명하고 용감한 기와가 긴 칼을 휘두르며 노동자의 교만으로 덩실덩실 춤을 춘다. 근면하고 순박한 족족 처녀는 긴 머리를 들고 몸을 흔들며, 족족의 기쁨에서 벗어났다. 해가 질 무렵 불이 켜지고 피리 소리가 울렸다. Wa 사람들은 결코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멈추지 않고 노래와 춤을 실었다. 자정에 초승달이 점점 솟아오르자, 와족들은 모닥불을 삼삼오오 떼를 지어 떠났지만, 콘서트홀의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가져갈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