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에 관한 연설
전통 문화에 관한 연설
전통문화연설 1 우리나라의 전통명절 형식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여 우리 중화민족의 유구한 역사문화의 일부이다.
전통 명절의 형성은 한 민족이나 국가 역사 문화가 장기적으로 축적되고 결속되는 과정이다. 아래에 열거된 명절은 모두 고대에서 발전한 것이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명절과 풍습에서 우리는 고대인의 사회생활의 멋진 그림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명절의 기원과 발전은 점차 형성되고, 감화되며, 점차 사회생활에 침투하는 과정이다. 그것은 사회의 발전과 마찬가지로 인류 사회가 일정 단계로 발전한 산물이다. 중국 고대의 이 명절들은 모두 대천 천문 역법 수학 이후 분단된 절기와 관련이 있다. 이것은 적어도 문헌에서 여름의' 정소' 와' 상서'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국시대에 이르면 1 년 구분 24 절기가 기본적으로 완비되었고, 이후 전통 명절도 이들 절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절기는 명절의 출현을 위한 전제조건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명절은 진나라 시대에 이미 출현하기 시작했지만, 풍습의 풍부함과 보급에는 긴 발전 과정이 필요하다. 최초의 풍습 활동은 원시 숭배, 미신, 금기와 관련이 있다. 신화 전설은 명절에 약간의 낭만을 더했다. 축제에 대한 종교의 영향과 영향도 있습니다. 일부 역사적 인물들은 영원한 기념을 받아 명절에 스며들어 농축명절의 내용에 녹아들어 중국 명절에 깊은 역사감을 부여한다.
한대에 이르러 중국의 주요 전통 명절은 이미 정형화되었다. 사람들은 종종 이런 명절들이 한대에서 기원한다고 하는데, 한대는 중국 통일 이후 첫 번째 대발전시기로, 정치경제가 안정되고 과학문화가 크게 발전하여 명절의 최종 형성에 좋은 사회조건을 제공하였다.
당대에 이르러 축제는 이미 원시 숭배와 금기의 신비로운 분위기에서 해방되어 오락 예절로 변해 진정한 축제 행사가 되었다. 그 후로 명절은 즐겁고 즐겁고 다채로워졌으며, 많은 스포츠와 놀이가 등장하여 곧 일종의 패션이 되었다. 이러한 관습은 계속 발전하고 계속됩니다.
흥미롭게도, 오랜 역사 속에서 역대 학자와 시인들은 명절을 위해 많은 유명한 작품을 썼다. 이 시사들은 널리 회자되고 널리 칭송되어 중국의 전통 명절에 깊은 문화 내포, 아름다운 낭만, 고아한 풍아가 스며들게 하였다.
우리나라의 명절은 강한 응집력과 광범위한 포용성을 가지고 있으며, 명절이 지나자마자 전국이 경축하며, 우리 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일맥을 이어가는 귀중한 정신문화유산이다.
전통문화에 대한 강연 2 사랑하는 선생님들, 동창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우리 강연의 제목은' 단풍이 향기를 풍기며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 이다.
며칠만 지나면 음력 5 월 5 일이 되는데, 이것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인 단오절이다. 그것은 2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럼 어떤 명절인가요?
단오절은 시인 굴원을 기념하는 애국명절이다. 애국시인 굴원이 나라가 무너지는 것을 보고 5 월 5 일 지라강에 투신했기 때문이다. 굴원이 강에 투항한 후, 사람들은 대나무 통으로 가득 찬 쌀을 강에 던져 수천 척의 배를 함께 던져 드럼을 외치며 악룡을 놀라 숨어 원에 대한 존경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나중에 쫑쯔 먹고 용주 경주를 하는 풍습으로 발전했다.
수천 년의 전승을 거쳐 굴원의 애국주의는 단오절의 인문적 함의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단오절은 이미 중국인들이 애국적인 감정과 정신을 전달하는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단오절도 건강한 명절이다. 단오절 전후로 마침 춘하 교체였다. 날씨가 덥고 비가 많이 오고 습하며 모기가 번식하고 병충해가 점차 증가하여 전염병이 고발하는 계절이다. 옛사람들은 질병을 피하기 위해 단오절 전후에 아이엽을 꽂고 모기파리충을 몰아내고 공기를 정화했다.
단오절에는 어른들도 수컷 황주를 마셔서 뱀을 쫓는다. 아이들은 주사, 웅황, 바닐라가 들어 있는 향낭을 착용하여 질병을 예방한다. 이 풍습들은 옛사람들이 악을 몰아내고 복을 기원하는 소망을 표현했다. 따라서 단오절은 중국 최초의' 위생방역절' 이다.
단오절도 스포츠 명절이다. 사람들이 물 위에서 용주를 경주하기 때문이다. 용주 경기는 장관인 합작 경기 활동이다. 용주 경주는 대중 수상 운동, 체력, 인민 단결에 좋은 촉진 작용을 할 수 있다. 이제 용주 경기는 점차 국제 스포츠 경기로 발전하여 우정의 유대로 작용했다.
단오절도 미식절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맛있는 쫑쯔 먹고 싶기 때문이다. 진나라에 이르러 쫑쯔 () 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사람들은 찹쌀을 담그고, 쫑쯔 잎을 씻고, 쫑쯔 봉지를 싸서 품종이 다양하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북방에는 대추가 많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노른자 등의 소가 있다.
학우들, 전통 명절은 다채롭고 문화적 내포가 풍부하다. 각지의 풍속이 약간 다르기 때문이다. 일부 전통 풍습은 많이 희미해졌다. 많은 학우들이 모를 수도 있습니다.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단오절에 한국이 자국의 문화유산으로 유네스코에 성공적으로 신청했습니다.
학우들, 중화문명은 우리가 전승해야 한다. 오늘 단오절부터 우리의 전통 명절과 문화를 적극적으로 배우고 보호하며, 오래된 중화문명을 새로운 풍채로 빛나게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의 발언은 여기서 끝난다.
감사합니다!
전통문화에 대한 연설 3 중국, 위대하고 번영하는 나라, 오천년의 역사를 가진 고대 국가는 지금까지 중단되지 않은 세계 유일의 문명국가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우리의 뿌리이며, 우리 민족의 혼을 자양하고, 민족의 단결을 지탱하고 분투하고 번영을 발전시키는 정신력이 되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심오하고 심오하며, 많은 저명한 학자들이 우리에게 남겨준 찬란한 저작과 지혜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모든 왕조, 각 세대에는 많은 걸출한 역사학자들이 있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엄마가 사마천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을 들었다. 오늘 나는 또 이 책에서 그를 보았다. 사마천-서한의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 그는 아버지의 발길을 이어받아 역사를 쓰고, 자신의 일생의 경험으로 중국 최초의 전기통사' 사기' 를 썼다.
사기' 는 중국 사서의 전형으로, 고대 전설의 황제와 안지 시대부터 한무제 초년 3000 여 년의 역사를 기록하였다. 그것은 규모가 크고 체계가 완비되어 있다. * * * 130 권, 52 만여자, 철학, 정치, 경제, 문학, 미학, 천문학, 지리, 심지어 의학, 점술 등 모든 방면에서 거의 전체 역사시대를 포괄하고 있다 백과사전식의 걸작으로 노신에게'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으로 칭송받았다.
사기를 완성하기 위해 사마천은 집을 나와 사방을 돌아다녔다. 그는 전국을 두루 다니며 만리장성을 유람하고 황하를 건너 태산에 올라 장강을 건넜다. 길을 따라 그는 민속을 인터뷰하고, 문물을 고찰하고, 사료를 수집했다. 이 활동들은 그로 하여금 대량의 사서에 없는 사료를 얻게 했다.
사마천이 온 정신을 집중하여 사기 쓰기에 몰두하고 있을 때, 생각지도 못한 번거로움이 갑자기 그의 머리 위에 떨어졌다. 알고 보니 그는 장군을 위해 변호하여 한무제 () 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감옥에 수감되었다. 사마천은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여 여러 차례 벽에 피를 뿌리고 싶어 자신의 일생을 망쳤다. 그러나 그는' 사기' 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몇 번이나 이 생각을 단념했다. 그는 "나는 살아야 한다. 나는 이 역사책을 다 써야 한다!" 라고 생각했다. \ "그는 그의 마음 에 자신의 수치심 과 고통 을 묻어, 매끄러운 대나무 실린더 를 다시 펼쳐, 그 위에 깔끔한 단어 라인을 썼다.
이렇게 사마천 () 은 글쓰기에 전념하여 마침내 휘황찬란한 거작' 사기' 를 완성했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이것이 바로 사마천의 인생관이다. 그는 그의 죽음이 단지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바로 이런 신념으로 그는 실생활에서 거세와 푸대접을 받았지만 사서에 나오는 모든 군주와 왕자를 평가할 권리가 있다. 사서에서 그 자신은 통치자이다.
사마천의 눈에는 형벌을 피한 사람일 뿐이지만, 내 눈에는 그가 위인이다. 그는 황제를 감히 비난하는 사람이고, 용기가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성인이다. 왜냐하면 그는 사기를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진정한 위인은 거대한 권력과 막대한 부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 성취가 있고, 사업이 있고, 이상이 있고, 치욕을 참고, 생사, 명리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사람들이다. (조지 버나드 쇼, 명예명언) 사마천의 험난한 일생은 위인의 사진이다. 그의 인생의 성공은 권세가 아니라 성취, 사업, 이상, 명리가 있는 마음이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중화민족의 정신고향이 전체 중화민족의 생존, 전승, 발전에 의존하는 문화정신과 가치관의 합계이며,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에 의존하는 정신부라는 것을 깨달았다.
전통 문화에 관한 연설 4 공자는 "사람은 야망을 가질 수 있고 야망이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학자들은 교만해서는 안되며, 임중 멀리 간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이런 소위 도덕의 배후에, 영웅적인 사적에서, 항상 한 가지 정신은 천백년 동안 변하지 않는 것이 바로 민족정신이다.
민족정신은 환경에 적응하고, 세계를 개조하고, 자신의 독특한 언어, 풍속, 인문전통의 장기 발전 과정에서 드러난 생명력을 지닌 우수한 사상, 고상한 품격, 확고한 포부이다. 민족 정신은 한 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정신적 버팀목이다.
중화민족은 5 천여 년의 발전에서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단결, 평화 사랑, 근면, 용기, 자강의 위대한 민족정신을 형성하였다. 먼저 맹자의' 수양성' 정신,'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무는 굴복할 수 없다', 범중연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그리고 정강산정신, 장정 정신, 연안정신 등이 있다.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하는 여정에서 우수한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더욱 현실적인 의의가 있다.
당의 16 대 보고서는 민족정신을 발양하고 육성하는 것이 문화건설의 중요한 임무라고 강조하는데, 이는 민족정신의 내포를 넓힐 뿐만 아니라 문화건설의 이론을 심화시켰다. 민족 정신을 육성하려면 큰 환경과 작은 환경부터 시작하여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보급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큰 환경에서 국가는 이런 정신을 제창하고 장려해야 하며, 국민들이 이런 정신을 갖게 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건설하는 동력으로 전환해야 한다. 어려서부터 교육을 각종 교육에 침투해 민족정신을 고양하고 교육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온 민족의 문화교육을 높여야 한다.
현재, 민족 정신을 육성하고 발양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방 사상, 실사구시,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개척 혁신을 개척하고, 어려움을 알고, 고군분투하고, 자강불식, 청렴결백함, 자만하지 않음, 기꺼이 헌신하는 민족 정신을 육성하고 발양해야 한다. ,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한다. 낡은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용감하게 혁신하다. 교만하지 못하고 분발하여 강소강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기 위해 중화민족정신을 진흥시키다. 오늘의 대변화, 새로운 위대한 실천은 새로운 민족정신을 육성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우리는 기회를 포착하고, 정련을 반복하고, 끊임없이 총결하고, 민족 정신의 보고로 광채를 더해야 하는데, 이것은 민족 정신 발전의 공방전이자 민족 정신 전진의 밝은 지점이기도 하다.
중화세기의 불꽃을 바라보며, 우리는 중화민족이 우리 특유의 인내와 두려움이 없는 위대한 정신을 반짝이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게다가, 이런 불요불굴의 민족정신은 고대 중국을 빈곤에서 다시 일으켜 세계민족의 숲에 다시 우뚝 서게 하는 것이다. 조국의 후손으로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선배처럼 개인의 운명과 조국의 운명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진정으로 하는 것이다: 민족정신을 고양하고 조국에 보답하기로 결심한다. 이것은 모든 중화자녀들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근본적인 방법일 뿐만 아니라 우리 조국의 요구이기도 하다.
우리 함께 중국 전통문화의 장수 나무에 물을 주고 비료를 주자!
중화민족은 항상' 예의지국'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수천 년 전. 황족에 올라가 삼공 구신으로 내려가다.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지식인, 농민, 노동자, 상인들은 모두 등급이 삼엄한 봉건예교 체계에 얽매여 있다. 그렇다면 전통문화 예절은 무슨 뜻인가요?
고대의 삼강오상, 삼종사, 구례는 모두 각기 다른 각도에서 사회 각계각층의 교제 방식을 천명하였다. 어떤 의미에서 이런 봉건 사상은 큰 폐단이 있다. 자질구레한 규칙과 제도가 경직되어 사람들의 사상을 가두었다. 그것은 사람들이 자유와 낭만을 추구하는 영혼을 말살시켰다. 물론 기소할 만한 본질적인 부분도 있다. 그것은 선생님을 존중하고, 부모를 존중하고, 예의 바르게 행동하는 등이다. 새로운 시대의 도덕적 배려도 수천 년 관례의 결과이다. 문화의 매력을 정확하게 전면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폐단보다 이익이 더 큰지, 폐단보다 이익이 더 큰지 보는 것이다. 중국 고대사를 살펴보면 억압과 억압의 교대, 진화, 진화이다. 상하 간의 엄격한 관계는 사람이 평등하게 태어났다는 이념에 어긋난다. 심지어 여러 세대의 노예가 될 운명도 있다. 그들은 피라미드의 밑바닥에 있으며, 억압당하고 노예가 될 권리를 행사하고 있다. 분명히 이런 현상은 국민의 전반적인 자질 향상에 불리하다. 그러나 그것은 사회의 발전을 크게 억제했다. 시대적 특징에 불리한 이러한 문화에 대하여 우리는 역사의 긴 강에서 포기할 수밖에 없다. 일부 에센스에 대해서는 공융 양배, 구아버지, 항목 9 세 난방석 등 여성과 어린이가 모두 알고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역사적 전고를 흡수하고 사회생활에 봉사해야 하며, 광대할 만하다. 찌꺼기 문화는 사료에 묻혀야 하는데, 결국 그들은 역사 무대에' 아름다운' 흔적을 남겼다. 가치 근거를 제공하는 참고로, 스스로 사기에 익숙해지게 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금을 이해하고 흥망을 아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에센스는 계승해야지, 찌꺼기는 완전히 버리지 마라! 버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사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지 쉽게 알 수 있다. 둘째, 저장하지 않으면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두 가지 다른 처리 방법, 나는 후자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 중용의 도를 빌리면 만물의 흥망은 모두 규칙적이다. 전반적으로 부정하고 긍정하는 것은 모두 사물 발전의 법칙에 맞지 않는다! 그 찌꺼기를 알고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새로운 것이 낡은 기초 위에서 나왔기 때문이 아닐까요? 자신의 민족 역사를 직시할 수 없는 민족은 우월한 민족이 아니다. 찌꺼기를 잊는 것은 때로 공중 누각과 맞먹는다. 찌끼는 성공과 영광의 초석이 아닌가? 찌끼, 에센스, 후진, 진보, 이것이 바로 한 민족이 유치에서 성숙으로 나아가는 상징이 아닌가?
요약하면, 처리 방법을 포함한 모든 동작 능력은 융통성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성적인 유보와 맹목적인 포기는 사람을 만리와는 다르게 느끼게 한다! 도리가 있는 자는 도리가 있다. 찬반 양론을 따져 보고 반복해서 다듬은 결과가 더욱 설득력이 있다. 맹인이 일을 하는 것은 매우 어리석다. 경을 헤아려 조상을 잊다. 무모한 행동은 납득하기 어렵다!
전통 문화에 관한 연설 5 친애하는 지도자와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제 강연의 제목은 "중화미덕을 계승하고 문명청년이 되라" 입니다
시간은 물과 같고 인생은 노래와 같다. 2 1 세기의 조양이 천천히 떠오르고, 역사가 빠르게 지나가면서 중화민족의 오천년의 휘황찬란함을 작곡하였다. 이 긴 발전 과정에서 우리 중화민족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미덕을 형성했다.'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의 애국적 감정,' 자강불식, 고된 분투' 의 양양정신,' 대덕재물로, 도제천하로' 의 넓은 가슴에' 부귀는 음탕할 수 없다' 는 것이다. 분발한 정신과 고상한 품격이 없으면 한 민족은 세계 민족의 숲에 자립할 수 없다. 중화 전통 미덕은 예로부터 단결, 근면, 용기, 자강의 위대한 민족정신에 주조되어 왔으며, 우리는 잊어서는 안 된다!
무수한 중화자녀, 대대로 중화미덕을 계승하고 중화민족의 분진 불꽃을 전달하다. 발전의 길에서, 우리는 도덕규범의 실천자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잊을 수 없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고 유망한 두환, 젊은이, 노인을 시중들다.
공융 속의' 인간이 짐승보다 비싼 것은 예의가 있기 때문이다' 는 것을 잊을 수 없다.
"사람은 반드시 자신을 사랑해야 하고, 후인들도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하고, 나중에 오는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 도무는 물고기를 거절했다.
나는 "나는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였지만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한다" 는 것을 잊을 수 없다.
고대인들도 그렇고, 오늘도 그러하다. 덕이 내 마음 속에 있기 때문이다.
애국, 정직, 투쟁, 끈기, 개혁, 혁신, 근면, 학문, 근면, 성실, 스승의 중도와 같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은 이미 우리 현대인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장리리,' 결사전' 중 가장 아름다운 여선생님,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그녀의 학생을 구하고 사심없는 사랑으로 생명의 찬가를 썼다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눈치 채셨나요? 죽음의 여행 자동차에서 간담이 갈라진 오빈은 결정적인 순간에 극심한 고통을 참았다. 당신들은 생명의 마지막 1 분 16 초로 일반 조종사로서의 책임과 책임을 완벽하게 해석하고, 우리를 위해 자리를 고수하고, 생명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빛나는 모범을 보였다.
항공보국의 모범인 나양이 보국의 포부를 짊어지고 생명으로 항공 정서를 해석하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항공보국, 항공보국명언)
그러나 미덕을 전승하는 길에서, 우리는 많은 난처함과 곤혹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항상' 세상이 나빠졌다' 는 감탄이 나온다. 이 경제가 나날이 발달한 현대 사회에서 도덕은 정말 한 번 평가절하되는가?
어른에게 무례하고, 친구에게 무례하고, 공공장소에서 좌충우돌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교양 있고, 교양 있고, 예의 있고, 문명이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 사회에서 문명의 예의와 문화적 소양은 한 사람과 한 민족에게 매우 중요하다. 물질문명은 올라갔지만 정신문명은 오히려 떨어졌다. 예절의 나라' 라고 불리는 민족, 현대화를 진행하고 있는 민족과 호환됩니까? 학생에 대한 예의교육은 중화민족의 사상 경지와 문화적 자질을 제고하는 관건이다.
<역경> 는 말했다: "천국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지세곤은 군자가 덕재물로 삼는다. " 중국인으로서 우리를 자랑스럽게 하는 것은 우리의 전통 미덕과 민족 정신이다. 사람이 하늘을 이기고, 예의가 진취적이고, 강직하고, 안사가 위태로워지고, 애국애민 등이 있다. 시종 우리 민족의 등골은 변화무쌍한 사회정치 실천에서 각종 갈등과 위기에 직면하여 국가와 민족의 운명에 대한 자각의식이다. 이런 자각은 위기감에 기반을 두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강렬한 역사적 사명감을 부여하여 중화민족 애국으로 모인 장강황하를 모아 세계 동방을 행진했다.
학우 여러분, 조국의 미래 건설가로서, 우리는 전통 미덕을 계승하고 민족정신을 고양할 책임이 있습니다!
전통 문화 연설 6 교사와 학생: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연설의 주제는 "중국 문화는 영원하다" 입니다.
우리 조국은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하며,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2000 여 년 전, 중국 문화는 월등히 앞섰다. "수시로 공부하는 것은 즐거움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 《논어》에서 공자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예의를 나타내는 논리가 있다. 당송을 먼저 말하는데, 이것은 시가 가장 번영하는 시기이다. 시인은 시로 자신의 모든 감정을 표현했다. "출발을 하고, 낡은 산하를 치우고,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 송말, 악비는 부서진 산하를 바라보며 만감이 교차하며' 만강홍' 이라는 장려한 산하를 적어 건곤을 재정비하려는 야망을 표현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어, 모든 말마다 두보가 악을 본다고 한다. 당시 시인과 시인은 깊은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의 시 문화는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도자기 문화도 외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국에서는 도기 기술의 출현이 기원전 4500 년부터 기원전 2500 년까지의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 매우 전형적인 시대 기술과 문화적 특징을 형성했다. 도자기를 다시 말하다. 일찍이 유럽에서 도기 기술을 장악하기 전 1000 년, 중국은 이미 상당히 정교한 도자기를 생산할 수 있었다. 박물관에서 도자기는 독특하고 선과 비율이 이렇게 조화롭다. 그 인물들, 풍경, 동물, 심지어 선 장식까지 생생하게 그려져 마치 튀어나올 것 같다. 이런 정교한 기술은 외국인이 절대 할 수 없다. 그래서 도자기는 해외에서 인기가 많다. 또 다른 경매에서 청건륭은 경태란 분채수산 복해 쌍용귀 뚜껑병을 1792 만원으로 거래해 국제도자기 경매가 가장 많았다!
나는 이것들 외에 중국의 음식 문화를 가장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속담에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는 말이 있다. 황제조차도' 천자' 였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음식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외국인조차도 그것을' 쓰레기' 로 여긴다. 중국인들은 무침, 찜, 삶은 것, 사오, 탕수, 가루찜, 기름조림 등 여러 가지를 할 것이다. 만두, 쫑쯔, 정월대보름과 월병은 모두 중국 특유의 음식이다. 지금, 우리 중국인은 어떤 일을 해도' 먹어라' 라는 단어를 빼놓을 수 없다. 인사: "밥 먹었어?" 가족 상봉, 식사; 친구 모임, 식사; 명절마다 밥을 먹는다. 환절기에는 밥을 먹는다. 오락, 밥 한 끼 ... 우리 조국에는 음식 문화가 없는 것 같아요!
현재 우리 조국은 번영했지만 점점 서구화되고 있으며, 많은 전통문화가 점차 잊혀지고 실의에 빠지고 있다. 우리 신세기의 아이들은 사회와 접목한 것이다. 중국 문화를 보호하고 전승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과 사명이다. 우리 손에는 반드시 중화문화를 천고에 전해야 한다!